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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테슬라 소식 2023년 4월 29일 오늘은 어떤 흥미로운 뉴스가?

by 지식 대장장이 2023. 4.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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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2023년 4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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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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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재고

테슬라 모델S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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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3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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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X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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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Y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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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재무 / 분기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재무 / 연간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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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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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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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1.

카맥스 데이터에 따르면 중고 전기차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모델 3와 모델 Y가 가장 인기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카맥스 웹사이트에서 '전기차'에 대한 검색량을 조사한 결과, 2022년 10월에 최고치를 기록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카맥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중고 전기차 상위 5개 차종은 테슬라 모델3, 테슬라 모델Y, 닛산 리프, 포드 머스탱 마하-E, 쉐로레 볼트EV입니다.

또한 테슬라 차량은 상위 10개 차량 중 가장 비싼 차량으로, 소비자들이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마지막으로, 카맥스의 조사에 따르면 테슬라 모델3는 테슬라 모델S 또는 모델Y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가장 자주 트레이드 인되는 반면, 혼다 시빅과 도요타 타코마는 테슬라 모델3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가장 많이 트레이드 인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Tesla Vehicles Are US’ Most Popular Used EVs, According to Carmax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vehicles-are-the-most-popular-used-evs-in-the-us-according-to-carma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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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켈리블루북(KBB)은 5년 동안 예상 소유 비용이 가장 낮은 신차를 선정하는 2023년 브랜드 및 5년 소유 비용 어워드의 수상자를 발표했습니다.

테슬라 모델3와 모델Y가 각 부문에서 수상했으며, 이는 이 차량이 신뢰할 수 있고 유지 관리가 경제적이라는 것을 나타냅니다.

5년 소유 비용 데이터는 감가상각, 예상 연료비, 금융 및 보험료, 유지 및 수리 비용, 주정부 수수료와 같은 요소를 고려하여 신차 구매자가 정보에 입각한 구매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Tesla Model 3 & Y Among 2023 5-Year Cost to Own Award Winner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model-3-and-y-are-among-the-2023-5-year-cost-to-own-award-winners

 

3.

워싱턴주 스포캔에서 테슬라 모델S에 불이 났고, 경찰은 처음에는 배터리 자연 발화로 인한 화재로 추정했습니다. 

그러나 차량 소유자는 차량의 센트리 모드에서 신원을 알 수 없는 남성이 차량에 휘발유를 붓고 불을 붙이는 장면이 담긴 영상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경찰은 영상을 보고 나서야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이 사건은 테슬라에 대한 허위 정보와 선전이 소비자와 사회에 얼마나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는지를 잘 보여줍니다.

테슬라 차량은 때때로 기물 파손범과 범죄자의 표적이 되기도 하지만, 센트리 모드는 여러 번 범죄 해결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Tesla Model S that Police Assumed Spontaneously Combusted Was Actually Set Ablaze by Arsonist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model-s-was-set-on-fire-by-an-attacker-and-not-the-battery-caught-fire-on-its-own-as-the-police-irresponsibly-suggest

 

4.

테슬라는 자동 긴급 제동(AEB) 기능을 업데이트하여 후진 시에도 작동할 수 있도록 하고 작동 최고 속도 범위를 늘려 더욱 안전해졌습니다.

새로운 AEB 시스템 업데이트는 2023.12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포함되어 있으며, 전방 및 후방 충돌의 충격을 줄이기 위한 것입니다.

또한 테슬라는 AEB 시스템의 최고 속도 범위를 3MPH에서 124MPH로 확장하여 더 넓은 범위의 시나리오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스티어링 휠을 급격히 돌리거나, AEB가 이미 브레이크를 밟고 있는 상태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밟았다가 떼거나, 감지된 물체, 보행자 또는 차량이 더 이상 감지되지 않는 경우 AEB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업데이트는 차량의 안전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테슬라의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입니다.

 

Tesla makes Automatic Emergency Braking even safer in update

 

https://www.teslarati.com/tesla-automatic-emergency-braking-safer-update/

 

5.

테슬라는 모델Y의 7인승 옵션 가격을 4,000달러에서 3,000달러로 인하했습니다.

이 옵션은 두 명의 추가 승객을 위한 공간을 제공하며, USB-C 충전 및 접이식 시트와 같은 기능을 포함합니다.

테슬라는 이전에 7인승 옵션의 가격을 1,000달러 인상한 바 있지만, 이제 다시 원래 가격으로 돌아갔습니다.

이 옵션은 모델Y 롱레인지 사륜구동 트림 레벨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는 시장 상황에 따라 정기적으로 가격을 조정하고 있으며, 현재 판매량을 늘리기 위해 좌석 옵션을 조작하는 전략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올해 180만 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1분기에 약 423,000대의 차량을 인도했습니다.

 

Tesla drops price of Model Y’s more-spacious seating option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y-seven-seat-price-drop/

 

6.

의결권 자문 회사인 글래스 루이스(Glass Lewis)는 테슬라 주주들에게 테슬라의 연례 주주총회인 2023 사이버 라운드업에서 테슬라의 공동 창립자이자 전 CTO인 JB 스트라우벨의 이사회 이사 후보 지명에 반대표를 던질 것을 권고했습니다. 

글래스 루이스는 스트라우벨의 이전 직책과 전반적인 이사회 독립성 부족을 고려할 때 그의 독립성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그러나 이 자문 회사는 일론 머스크 CEO와 로빈 덴홀름 이사회 의장의 재선임에 투표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자산 규모가 2,500억 달러가 넘는 SOC 투자 그룹도 테슬라 주주들에게 스트라우벨의 선임에 반대표를 던질 것을 촉구하면서 머스크의 논란이 되는 행동에 대한 그의 능력에 의문을 제기하고 이사회의 독립성 부족을 비판했습니다.

 

Glass Lewis asks Tesla shareholders to vote against JB Straubel’s board nomination

 

https://www.teslarati.com/glass-lewis-against-tesla-jb-straubel-board-nomination/

 

7.

포드 CEO 짐 팔리는 일론 머스크가 전기차 가격을 낮춰 이윤보다 판매량을 유지하려는 전략은 헨리 포드가 모델 T를 통해 접근했던 방식을 연상시킨다고 말했습니다. 

팔리는 포드가 자동차를 대량 생산하게 된 해를 자세히 다룬 책 "1913"에 포드의 전략이 요약되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머스크와 마찬가지로 헨리 포드도 1913년 판매를 늘리기 위해 모델 T의 가격을 인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전략은 테슬라의 수익률에 영향을 미치고 투자자들 사이에서 우려를 불러일으켰지만, 머스크는 이 전략이 미래의 이익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러나 팔리는 머스크에게 "제품의 신선도는 많은 것을 의미한다"며 제품이 상품화되는 것은 위험한 일이라며 조심스러운 조언을 했습니다.

 

Elon Musk taking a page from Henry Ford’s playbook with Tesla price cuts: Ford CEO

 

https://www.teslarati.com/tesla-elon-musk-henry-ford-price-cuts-explained/

 

8.

글로벌 자산 운용사이자 테슬라 강세론자인 ARK 인베스트는 업데이트된 몬테카를로 모델을 사용하여 테슬라의 로보택시 차량의 잠재적 출시일을 예측했습니다.

최상의 시나리오는 2023년 4분기 출시이며, 최악의 시나리오는 2030년입니다.

ARK 인베스트는 테슬라의 로봇택시 상용화의 첫 해가 2024년 후반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 자산 운용사는 테슬라의 로봇택시 사업이 자동차 판매 사업보다 훨씬 더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강력하게 믿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도 자율 주행이 회사 수익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올해 테슬라가 완전한 자율 주행에 도달할 것이라고 낙관하고 있습니다.

 

Tesla bull ARK Invest estimates robotaxi fleet launch dates

 

https://www.teslarati.com/tesla-robotaxi-launch-date-ark-invest/

 

9.

트럭키 메도우(Truckee Meadows) 커뮤니티 칼리지의 테슬라 스타트 교육 프로그램은 현재까지 75명의 학생을 교육했으며, 약 30명의 졸업생이 테슬라에서 일할 수 있는 기초 및 기술 지식을 갖춘 기술자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TMCC의 회장인 카린 힐거솜 박사는 이 대학에서 테슬라의 스타트 프로그램이 다른 2년제 대학과 함께 자동차 제조업체의 교육 프로그램의 모델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테슬라는 텍사스주 오스틴 커뮤니티 칼리지로 스타트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했으며, 플로리다주 마이애미-데이드 칼리지와 제휴하여 정비사에게 테슬라 차량을 올바르게 정비할 수 있도록 가르치고 있습니다.

2월에 테슬라는 고등학생들에게 회사에서 경력을 쌓을 수 있는 경로를 제공하기 위해 설계된 제조 개발 프로그램(MDP)을 시작했습니다.

 

Tesla START training program in NV celebrates big milestone

 

https://www.teslarati.com/tesla-start-training-program-nevada-tmcc-graduates/


스페이스X

1.

스페이스X는 룩셈부르크에 본사를 둔 위성 통신 네트워크 제공업체 SES를 위해 두 개의 SES O3b mPOWER 위성을 발사했습니다.

4월 28일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 기지의 우주 발사 콤플렉스 40에서 발사된 팰컨 9 로켓은 대서양에 정박 중인 자율 우주선 드론십에 성공적으로 착륙했습니다.

SES O3b mPOWER 위성은 전 세계 96%의 커버리지로 SES 고객들에게 저지연 인터넷 통신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 위성은 고도 8,000km의 중지구 궤도에서 작동하며, 탑재된 전기 추진 시스템을 사용하여 작동 궤도로 이동하는 데 6개월이 소요될 예정입니다.

 

SpaceX Falcon 9 launches second pair of SES O3b mPOWER satellite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ses-2

 

2.

스페이스X는 오늘 오후에 두 개의 로켓을 발사할 계획입니다.

팰컨 9은 미국 동부 표준시 오후 5시 12분에, 팰컨 헤비는 미국 동부 표준시 오후 7시 29분에 발사될 예정입니다.

팰컨 9은 드론 우주선에 착륙을 시도하지만, 팰컨 헤비에는 착륙 다리나 그리드 핀이 없습니다.

팰컨 헤비에는 두 개의 다른 위성과 함께 비아샛-3 통신 위성이 탑재되며, 완전히 소모된 상태로 비행할 예정입니다.

현재 기상 전망에 따르면 발사에 유리한 조건이 형성될 확률은 30%이며, 필요한 경우 내일 같은 시간에 또 다른 기회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SpaceX prepares for Falcon and Falcon 9 double header, weather may play spoiler

 

https://www.teslarati.com/falcon-heavy-falcon-9-double-header-launch-weather-spoiler/


그 외 소식

1.

자동차 제조업체인 리비안은 켄터키에 위치한 재제조 시설에 1,000만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며, 여기에는 순수 전기 트럭과 SUV의 보증, 수리 및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전체 재제조 작업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이번 투자를 통해 전기 하드웨어, 구동 장치, 배터리 시스템의 재제조를 담당하는 이 시설의 역량과 생산 능력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투자로 218개의 정규직 고용 기회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켄터키주는 최근 몇 년 동안 전기차 관련 프로젝트에 상당한 투자를 해왔으며, 리비안의 이번 확장은 회사의 다음 단계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초기 생산량 증가에 어려움을 겪었음에도 불구하고, 리비안은 1분기 납품 기대치를 초과 달성했으며 올해 5만 대의 차량을 납품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Rivian spends $10M in remanufacturing facility in Kentucky

 

https://www.teslarati.com/rivian-remanufactruing-facility-kentucky/

 

2.

리비안의 CEO인 RJ 스카링은 트위터를 통해 알래스카에서 듀얼 모터 파워트레인을 장착한 리비안 R1T가 테스트 중인 짧은 영상을 공유했습니다. 

리비안은 현재 듀얼 모터 파워트레인을 검증하고 있으며, 표준 듀얼 모터 AWD와 향상된 듀얼 모터 AWD의 두 가지 버전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R1S 맥스 팩 + 듀얼 모터는 2023년 가을에 인도가 시작될 예정이며, 최대 390마일의 주행 거리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R1T 듀얼 모터 AWD는 4.5초 만에 시속 0-60마일에 도달할 수 있으며, 어드벤처 패키지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올-터레인 패키지 업그레이드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리비안 R1T 듀얼 모터 AWD의 시작 가격은 7만 3,000달러이며, 리비안 R1S 듀얼 모터 AWD는 옵션 전 7만 8,000달러입니다.

 

Rivian tests Dual-Motor powertrain on icy Alaskan roads

 

https://www.teslarati.com/rivian-dual-motor-alaska-road-test/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1. 제조사 오토캐드(AutoCAD) : 오토데스크(AUTODESK / 미국) 지스타캐드(GstarCAD) : 지스타소프트(Gstarsoft / 중국) 2. 인터페이스 오토캐드(AutoC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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