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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테슬라 소식 2023년 4월 26일 오늘은 어떤 흥미로운 뉴스가?

by 지식 대장장이 2023. 4.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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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2023년 4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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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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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재고

테슬라 모델S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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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3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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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X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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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Y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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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재무 / 분기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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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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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재무 / 연간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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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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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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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1.

테슬라의 2022 임팩트 보고서에 따르면 고객들이 약 1,340만 미터톤의 이산화탄소 배출을 방지했으며, 전기 자동차가 가장 큰 기여를 했다고 합니다.

이 수치는 330억 마일 이상을 주행한 것과 같습니다.

전기 자동차, 에너지 저장 장치, 태양광 패널을 포함하는 테슬라의 친환경 에너지 생태계는 전 세계의 지속 가능한 에너지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절감된 총 이산화탄소 배출량 중 1,180만 미터톤은 전기 자동차를 통해, 160만 미터톤은 태양 에너지 및 저장 장치를 통해 절감되었습니다.

 

Tesla Customers Avoided Releasing About 13.4 Mmt of CO2e into Atmosphere in 2022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customers-avoided-releasing-about-13-4-m-metric-tons-of-co2e-into-atmosphere-in-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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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테슬라의 2022 임팩트 보고서에 따르면 테슬라 완전자율주행(FSD) 베타 자율 주행 시스템은 100만 마일당 0.31건의 사고가 발생하여 미국 평균보다 5배나 낮은 높은 수준의 안전성을 제공하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FSD 베타 시스템은 현재 미국과 캐나다를 중심으로 전 세계 수십만 명의 사용자가 독립적으로 주행할 수 있는 더 나은 전기차를 만들기 위해 테스트 중입니다.

테슬라의 궁극적인 목표는 사용하지 않을 때는 로보택시 역할을 하여 소유주에게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자율주행 자동차를 만드는 것입니다.

개발 중인 소프트웨어임에도 불구하고, FSD 베타의 안전 기록은 인상적이며, 안전성은 계속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Tesla FSD Beta Already Provides High Level of Safety: Only 0.31 Accidents per Million Mile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fsd-beta-provides-a-high-level-of-safety-0-31-accidents-for-every-1-million-miles

 

3.

테슬라의 2022 임팩트 보고서에 따르면 20만 마일 주행 후 차량의 배터리 성능 저하는 12%에 불과하며, 이는 배터리를 교체하거나 폐기할 필요 없이 차량을 장기간 사용할 수 있어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보고서는 가장 오래된 모델S 및 모델X 차량에서 수집한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합니다.

테슬라는 또한 배터리 수명이 배터리 용량 유지의 주요 요인이며 배터리에 사용되는 새로운 화학 물질은 아직 고려되지 않았다고 언급했습니다.

향후 더 많은 데이터를 수집하여 공개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Tesla Vehicles Experience Just 12% Battery Degradation Over Lifespan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vehicles-experience-batteries-degrade-just-12-over-their-entire-lifecycle

 

4.

테슬라는 중국 본토의 일부 수퍼차저 스테이션을 이제 테슬라가 아닌 전기 자동차(EV)에도 개방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유럽에서의 시범 프로그램과 테슬라가 아닌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V4 수퍼차저의 도입에 이은 것입니다.

테슬라가 중국에서 수퍼차저 스테이션을 빠르게 늘리고 있는 것은 이러한 움직임에 대비하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수퍼차저의 과도한 작업 부하를 방지하고 테슬라 고객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하기 위해 특정 제한 사항으로 시작됩니다.

테슬라의 수퍼차저 개방은 전 세계 전기 자동차 보급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Tesla Opens Select Superchargers for Certain Non-Tesla EVs in China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opens-selected-superchargers-for-certain-non-tesla-evs-in-china

 

5.

테슬라는 자사의 완전 자율 주행(FSD) 기술이 평균적인 미국 운전자보다 거의 5배 더 안전하다는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이 회사의 데이터에 따르면 FSD 베타가 장착된 테슬라 차량은 백만 마일당 0.31회만 충돌하는 반면, 평균적인 미국 운전자는 백만 마일당 1.53회 충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고속도로에서 주로 오토파일럿을 사용하는 운전자는 백만 마일당 0.18회만 충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모든 운전자에게 0-100점 사이의 점수를 부여하는 테슬라의 안전 점수 시스템이 안전 운전을 장려하는 것으로 평가되었습니다.

또한 테슬라는 보행자 회피 시스템, 보행자 충돌 안전, 긴급 제동 시스템이 모두 전 세계 최고 안전 테스트 기관으로부터 높은 안전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마지막으로, 테슬라는 판매하는 모든 모델이 유로 NCAP, 유럽의 NCAP 및 미국의 IIHS에 따라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충족한다고 보고했습니다.

 

Tesla publishes astonishing FSD safety statistics

 

https://www.teslarati.com/tesla-fsd-safety-statistics/

 

6.

테슬라는 코발트 공급망을 보다 윤리적이고 안전하며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는 2022 임팩트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코발트는 상당한 화학적 처리가 필요하고, 채굴 시 독성 가스를 방출하는 암석에서 발견되는 경우가 많으며, 주로 지구상에서 가장 가난한 국가에서 공급되기 때문에 전기 자동차 배터리용으로 가장 구하기 어려운 광물 중 하나입니다.

테슬라는 콩고민주공화국(DRC)과 중국에 인력을 파견하여 환경 영향, 지역 사회에 미치는 영향, 일반적인 근무 조건에 중점을 두고 공급업체를 감사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공정 코발트 연합의 창립 멤버십을 통해 콩고민주공화국의 장인 광부들의 근로 조건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테슬라는 코발트를 포함하여 배터리 제조에 중요한 6가지 재료에 대한 위험 분석을 완료하고 유사한 개선 기준을 제시했습니다.

 

Tesla doubles down on ethical sourcing with cobalt mining risk analysis

 

https://www.teslarati.com/tesla-ethical-sourcing-cobalt-mining-impact-report/

 

7.

테슬라는 모델Y의 가격을 인하하여 엔트리 레벨 트림을 미국 내 신차 또는 트럭의 평균 가격보다 낮췄습니다.

모델Y 사륜구동은 이제 미국에서 신차 또는 트럭의 평균 거래 가격보다 759달러 낮은 46,990달러부터 시작합니다.

이번 가격 인하는 전기 자동차가 부유층만을 위한 것이라는 인식을 불식시키기 위해 노력해온 테슬라와 CEO 일론 머스크에게 큰 승리입니다.

가격 인하는 판매량과 테슬라의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었지만, 일부 분석가들 사이에서는 회사의 마진에 대한 우려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Tesla Model Y price cuts have brought costs below U.S. average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y-price-cuts-below-us-average/

 

8.

테슬라의 2022 임팩트 보고서는 팔로워 수가 53% 급증하고 게시물 조회수 10억 회를 달성한 트위터와 팔로워 수가 16% 증가하고, 게시물 조회수 7,550만 회를 기록한 링크드인(LinkedIn) 등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의 성과를 강조했습니다.

이 보고서는 테슬라가 소셜 미디어를 통해 기존 미디어나 인플루언서의 필터링 없이도 전 세계 사람들과 소통하고 제품, 사명, 커리어 기회에 대해 알릴 수 있었다고 언급했습니다.

일론 머스크 CEO는 기존 광고를 받아들이는 것을 꺼려하지만, 기존 미디어가 자동차에 대한 부정적인 기사를 게재하지 않기 때문에 테슬라가 광고를 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고 머스크는 말합니다.

테슬라는 유튜브(YouTube)와 인스타그램(Instagram)에서도 인기가 높으며, 머스크가 플랫폼을 인수한 후 트위터에 대한 노력을 두 배로 늘리면서 올해 소셜 미디어 지표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lon Musk’s social media gambit seems to be working: Tesla gets 1B social media views in 2022

 

https://www.teslarati.com/elon-musk-social-media-gambit-tesla-1b-views-2022/

 

9.

테슬라의 2022 임팩트 보고서에서는 기가 네바다에서 주당 100미터톤의 재활용 능력을 입증하는 등 배터리 재활용을 위한 테슬라의 노력을 강조했습니다.

테슬라와 레드우드 머티리얼즈는 배터리 재활용 기술을 개발하여 재료를 반복해서 사용하는 배터리 제조의 '폐쇄 루프'를 구축해 왔습니다.

2022년에 테슬라는 배터리를 매립지로 보내지 않고, 현장에서 발생하는 모든 제조 스크랩을 재활용할 수 있는 장비를 배치했습니다.

또한 테슬라는 니켈 및 철 기반 양극 화학을 위한 확장 가능한 배터리 재활용 기술, 배터리 회수를 위한 역물류 시스템, 향후 처리를 위한 비축 자재도 개발했습니다.

테슬라는 장기적으로 채굴 수요를 직접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는 가장 안전하고 효율적인 재료 회수 방법을 최적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러한 노력은 일반적으로 배터리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재료가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과 배터리 용량이 저하된 후 매립지에 배터리를 폐기하는 것과 관련된 전기 자동차에 대한 끊임없는 논쟁을 해결합니다.

 

Tesla Giga Nevada displayed 100 metric tons per week recycling capacity in 2022

 

https://www.teslarati.com/tesla-giga-nevada-displays-100-metric-tons-per-week-recycling/

 

10.

인도의 억만장자 사업가이자 마힌드라 그룹의 회장인 아난드 고팔 마힌드라는 일론 머스크의 가장 큰 공헌은 테슬라나 스페이스X가 아니라 위험에 대한 그의 확고한 태도라며 위험을 감수하는 그의 기꺼이 감수하는 태도에 찬사를 보냈습니다. 

마힌드라의 이 같은 발언은 스페이스X의 스타십 로켓의 첫 시험 비행이 발사 몇 분 만에 예정에 없던 급작스러운 분해로 끝난 후 나온 것입니다.

실패에도 불구하고 머스크와 스페이스X는 시험 비행에 대한 기대치를 낮게 설정했으며, 머스크는 이벤트가 끝난 후 즉시 업무에 복귀했습니다.

마힌드라의 발언은 수많은 실패를 경험했음에도 불구하고 포기하지 않는 머스크의 낙관주의가 테슬라와 스페이스X가 현재의 위치에 오를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라는 점을 강조합니다.

 

Elon Musk’s greatest contribution isn’t Tesla or SpaceX: Indian billionaire Mahindra

 

https://www.teslarati.com/elon-musk-greatest-contribution-explained/

 

11.

테슬라의 2022 임팩트 보고서와 유니버섬의 2022 미국 랭킹에 따르면, 테슬라와 스페이스X는 공대생이 가장 일하고 싶어하는 직장으로 꼽혔습니다.

두 회사 모두 컴퓨터 공학도들이 뽑은 가장 매력적인 10대 고용주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테슬라는 인턴을 포함한 모든 직원이 의미 있는 아이디어를 제공하도록 장려하고 있으며, 2022년에 360만 건의 입사 지원서를 접수하여 약 12만 8,000명의 직원을 채용할 수 있었습니다.

바쁜 업무 환경에도 불구하고, 테슬라와 스페이스X는 불가능해 보이는 목표를 달성하는 것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학생들 사이에서 가장 매력적인 고용주 목록에서 자주 상위권을 차지합니다.

 

Tesla and SpaceX remain the most desirable workplaces for engineering students

 

https://www.teslarati.com/tesla-spacex-most-desirable-workplace-engineering-students/

 

12.

테슬라는 마스터 플랜 파트 3과 지속 가능한 에너지 경제 달성이라는 목표를 강조하는 2022 임팩트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이 보고서는 130만 대의 전기 자동차를 생산하고,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온실가스 배출을 최소화하는 등 이 목표를 향한 테슬라의 노력을 강조합니다.

또한 지속 가능한 에너지 경제를 달성하기 위한 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화석 연료 경제보다 총 에너지가 50% 적게 든다고 설명합니다.

전반적으로 이 보고서는 마스터 플랜 파트 3에 제시된 궁극적인 목표를 향한 테슬라의 진척 상황을 보여줍니다.

 

Tesla 2022 Impact Report all ties back to Master Plan Part 3

 

https://www.teslarati.com/tesla-2022-impact-report/


스페이스X

1.

텍사스 보카치카 비치의 스타베이스 발사장에서 궤도를 돌기 위한 스페이스X의 첫 번째 스타십 비행 시도는 여러 개의 엔진이 예기치 않게 정지되어 멕시코만 상공에서 비행 종료 시스템(FTS)을 통해 차량이 추락하고 고도를 잃고 자폭하면서 실패로 돌아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페이스X는 차량과 지상 시스템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으며, 이는 향후 스타십의 비행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테스트가 끝난 후, 스타십의 파편이 해변을 따라 발견되었는데, 스페이스X와 테슬라의 팬인 조 테그마이어는 스타베이스에서 약 7마일 떨어진 곳에서 스타십의 열 차폐 타일 조각을 발견했습니다.

이 타일은 우주선의 한쪽에 약 18,000개의 육각형 세라믹 타일로 구성된 스타십의 열 보호 시스템(TPS)의 일부입니다.

스페이스X는 파편을 발견한 사람은 누구나 '파편 핫라인'으로 연락하여 회사의 복구 및 청소 작업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신고할 것을 권장합니다.

스페이스X는 강력한 랩터 엔진으로 인한 손상을 복구하고, 향후 1~2개월 내에 다시 비행을 시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Man finds a Starship heat shield tile at South Padre Island after test flight, SpaceX sets up a ‘Debris Hotline’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debris-1

 

2.

스페이스X는 스페이스 런치 델타(Space Launch Delta) 30과 서부 해안에 있는 우주 발사 단지 6(SLC-6)의 임대를 인수하는 데 합의했습니다.

SLC-6는 이전에 유나이티드 런치 얼라이언스(United Launch Alliance)에서 주로 국가 정찰국을 위한 델타 IV 로켓 제품군을 발사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1966년에 처음 건설된 이 기지는 델타 IV 로켓 제품군을 발사할 수 있도록 개조되어 2006년부터 2022년까지 10차례 성공적으로 비행했습니다.

스페이스X는 이제 SLC-6를 개조하여 향후 임무를 위해 팰컨 헤비 및 팰컨 9 발사체를 모두 지원할 것입니다.

스페이스X가 SLC-6에 또 다른 우주선 발사대를 건설할지 여부는 불확실합니다.

이 경우 스페이스X는 발사 주기를 늘리고 국방부와 국가 정찰국을 위한 국가 안보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또 다른 발사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SpaceX to take over Space Launch Complex 6 at Vandenberg Space Force Base

 

https://www.teslarati.com/spacex-take-over-space-launch-complex-6-vandenberg-space-force-base/


그 외 소식

1.

제너럴 모터스(GM)는 1분기 총 매출 399억 9,000만 달러, 주당 순이익 2.21달러로 투자자들의 예상을 뛰어넘는 호실적을 발표했습니다. 

GM의 수익은 생산에 대한 투자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18% 감소했지만, 2023년 상반기에 북미에서 5만 대를 포함하여 향후 몇 년 동안 40만 대의 전기 자동차(EV)를 생산할 계획입니다. 

쉐보레 실버라도 EV와 GMC 시에라 EV를 포함한 전기차 포트폴리오에 대한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 있지만, 전기차 생산을 시작하는 것은 거의 모든 자동차 제조업체에게 어려운 과제이기 때문에 전기차 세그먼트에 진입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GM execs ecstatic following Q1 earnings, but hurdles remain

 

https://www.teslarati.com/gm-q1-2023-earnings/

 

2.

제너럴 모터스(GM)는 얼티엄 플랫폼을 활용하는 차량의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베스트셀링 전기차인 쉐보레 볼트 EV의 생산을 연말까지 단계적으로 중단하고 극자외선(EUV)을 도입할 계획입니다.

GM은 볼트를 생산해 온 미시간주 오리온 조립 공장을 내년에 쉐보레 실버라도와 GMC 시에라 트럭 생산을 위해 재조정할 계획입니다.

볼트가 작년 전체 판매량의 97.5%를 차지했기 때문에 이 결정은 GM의 전략에 대한 의문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러나 바라 회장은 오리온 공장에서 연간 60만 대의 전기 트럭을 생산하기 위해 생산량을 늘리는 것이 전략이라고 말했습니다.

쉐보레는 올해 말 이쿼녹스 EV, 블레이저 EV, 실버라도 EV 등 주요 세그먼트에서 울티움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여러 대의 새로운 전기차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GM bids farewell to the Chevy Bolt, bringing closure to its best-selling EV

 

https://www.teslarati.com/gm-bids-farewell-chevy-bolt-best-selling-ev/

 

3.

루시드 모터스(Lucid Motors)는 자사의 그래비티 SUV가 미국 전역에서 공공 도로 테스트를 시작하며 생산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고 발표했습니다. 

루시드는 2022년 말 출시될 그래비티 SUV를 통해 전기차 부문에서 넓은 공간, 성능, 주행거리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루시드의 CEO인 피터 롤린슨은 이 SUV의 개발 속도에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이 차량이 SUV의 세계를 바꿀 수 있는 위치에 있다고 믿습니다.

애리조나주 카사 그란데에 위치한 AMP-1 공장의 그래비티(Gravity) SUV 전용 생산 라인에서 초기 생산 프로토타입이 출시되었습니다.

루시드는 차량에 자사의 우아한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인 루시드 UX로 구동되는 새로운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Lucid Gravity SUV moves closer to production as public road testing begins

 

https://www.teslarati.com/lucid-gravity-suv-testing-begins/

 

4.

제너럴 모터스와 삼성SDI는 공동으로 30억 달러 이상을 투자하여 2026년부터 연간 30GWh의 생산 능력을 갖춘 전기 자동차 배터리 제조 시설을 미국에 설립할 계획입니다. 

시설의 위치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2022년부터 2024년 중반까지 북미에서 40만 대의 전기차를 생산하고, 2025년까지 생산량을 연간 약 100만 대로 늘릴 계획인 GM의 미국 내 전기차 프로그램 확장 노력의 일환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베테랑 자동차 제조업체는 국내에서 LG 에너지 솔루션과 합작 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전기차 사업을 더욱 빠르게 확장하기 위해 여러 강력한 셀 파트너를 확보할 계획입니다.

 

GM and Samsung SDI to invest over $3B for US battery production plant

 

https://www.teslarati.com/gm-samsung-sdi-3b-us-ev-battery-production-plant/

 

5.

폭스바겐은 캐나다 세인트 토마스에 연간 최대 90GWh의 생산 능력을 갖춘 캐나다 최대 규모의 배터리 셀 공장인 파워코 SE를 건설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시설은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의 확장과 스카우트 브랜드 발표를 포함한 폭스바겐의 북미 성장 전략의 일환입니다. 

이 독일 자동차 제조업체는 2030년까지 미국 시장 점유율 10%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폭스바겐 및 스카우트 브랜드로 다양한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이 시설의 착공은 2024년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2027년부터 생산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Volkswagen aims for 90GWh capacity at its battery factory in Canada

 

https://www.teslarati.com/volkswagen-90-gwh-capacity-battery-factory-canada/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1. 제조사 오토캐드(AutoCAD) : 오토데스크(AUTODESK / 미국) 지스타캐드(GstarCAD) : 지스타소프트(Gstarsoft / 중국) 2. 인터페이스 오토캐드(AutoC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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