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슬라 소식

테슬라 소식 2023년 4월 27일 오늘은 어떤 흥미로운 뉴스가?

by 지식 대장장이 2023. 4. 27.
728x90
728x90

테슬라 소식 2023년 4월 27일


S&P500 MAP

S&P500 MAP
S&P500 MAP


테슬라 주가

테슬라 종가
테슬라 종가
테슬라 주가 1분봉
테슬라 주가 1분봉
테슬라 주가 일봉
테슬라 주가 일봉
테슬라 주가 주봉
테슬라 주가 주봉
테슬라 주가 월봉
테슬라 주가 월봉


테슬라 재고

테슬라 모델S 재고
테슬라 모델S 재고
테슬라 모델3 재고
테슬라 모델3 재고
테슬라 모델X 재고
테슬라 모델X 재고
테슬라 모델Y 재고
테슬라 모델Y 재고


테슬라 재무 / 분기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재무 / 연간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1.

테슬라는 독일 아우토반의 주유소 및 휴게소 설치에 대한 독점권을 전기차 충전소까지 확대하는 것을 막기 위해 아우토반 탱크 앤 라스트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테슬라와 네덜란드 회사인 패스트네드(Fastned)는 다른 공급업체의 접근을 제한하고, 건전한 경쟁을 방해할 수 있다고 주장하며 작년의 확장 허용 결정에 대해 항소했습니다.

이 사건은 현재 뒤셀도르프 고등 지방법원에서 심리 중이며, 패스트네드는 충전과 주유는 근본적으로 다르며 관심 있는 모든 시장 참여자에게 동등한 접근권이 보장되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2022년 5월 EU 집행위원회에서 탱크앤라스트(Tank & Rast)의 주유소 충전 인프라 확장을 허용했지만, 테슬라와 패스트네드는 모든 이해 당사자에게 투명하게 진행되기를 원합니다.

 

Tesla Fights Monopolist in Germany to Allow other Providers to Place Charging Stations along Autobahn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sues-autobahn-to-expand-access-to-charging-stations-of-different-providers-in-germany-for-ev-owners

728x90
728x90

2.

테슬라의 사이버트럭이 프리몬트 공장 근처의 카토 도로에서 테스트 중인 모습이 한 레딧(Reddit) 사용자에 의해 목격되었습니다.

이 전기 픽업트럭의 생산은 2023년 중반에 시작될 예정이며, 현재 파일럿 라인에서 알파 버전이 테스트되고 있습니다.

3분기에 배송을 시작할 예정이며 배송 이벤트에서 사양과 가격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일론 머스크는 사이버트럭을 다른 모든 자동차와는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만들어진 놀라운 제품이라고 말했습니다.

 

Tesla Cybertruck Spotted Testing Ahead of Production Start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cybertruck-spotted-testing-ahead-of-production-start

 

3.

유니버섬의 2022년 미국 직장 순위에서 테슬라와 스페이스X는 공대생들이 가장 일하고 싶어하는 회사로, 1위는 스페이스X, 2위는 테슬라로 나타났습니다.

일론 머스크의 회사가 상위권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지만, 최근 몇 년 동안 상위 10위권에는 거의 변화가 없었습니다.

지난 10월부터 4월까지 49,000명 이상의 미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참가자들은 가장 영향력 있는 고용주의 특성과 가장 존경하는 고용주 브랜드를 선택하도록 요청받았습니다.

스페이스X는 달과 화성 여행을 위한 스타십 우주선 제작에 중점을 두고 재사용 가능한 로켓과 위성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테슬라는 무공해 자동차를 만들고 자동차, 에너지 저장 장치,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개발 분야의 선두주자입니다.

또한 미국 비즈니스 및 컴퓨터 과학 학생들 사이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Tesla & SpaceX Are the Most Desired Workplaces for Engineering Student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spacex-are-the-most-desired-work-spaces-for-engineering-students

 

4.

테슬라는 독일의 전력망 안정화를 위해 트랜스넷BW(TransnetBW)와의 공동 프로젝트에서 파워월을 성공적으로 테스트했습니다.

2022년 5월에 시작된 이 프로젝트는 파워월 가정용 에너지 저장 시스템과 태양열 패널을 사용하여 전력망의 주요 구간에 재생 에너지를 공급함으로써 화석 연료 기반 전력 생산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표준화된 메커니즘인 레디스패치(Redispatch) 3.0의 유연성 잠재력에 대한 가용성과 예측 가능성에 대한 경험을 쌓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현장 시험은 또한 재생 에너지원을 에너지 시스템에 효율적으로 통합하고, 기후 중립성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PV-Shift 프로젝트의 첫 번째 결과는 연말에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Tesla Announces Successful Testing of Powerwall to Stabilize Grid in Germany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announces-successful-testing-of-powerwall-to-stabilize-grid-in-germany

 

5.

테슬라의 전기차 가격 인하 전략으로 인해 마진이 줄어들면서 일부 분석가들은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그러나 가격 인하는 판매량을 늘리고,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단기적인 희생에도 불구하고, 테슬라는 미래의 수익성에 초점을 맞춘 장기적인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완전 자율 주행 제품군은 막대한 재정적 이득을 가져다줄 잠재적 원천입니다.

이 제품군의 가격은 까다로운 문제이지만, 일론 머스크는 자율 주행 자동차의 가치가 엄청나기 때문에 이 제품군의 가격을 저렴하게 책정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테슬라는 완전 자율 주행 제품군의 미래 잠재력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에 현재 회사의 마진 감소에 대한 우려보다 더 중요할 수 있습니다.

 

Tesla margin slimming shows Musk is all-in on big bet for FSD

 

https://www.teslarati.com/tesla-tsla-margin-slimming-elon-musk-all-in-full-self-driving-bet/

 

6.

리커런트 오토의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1분기 가격 인하에도 불구하고 중고 테슬라 모델3와 모델Y는 고급 차량보다 감가상각이 덜 되고 있습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3년 동안 중고 모델3와 모델Y의 평균 감가상각률은 약 10%에 불과했으며, 이는 메르세데스, 렉서스, 포르쉐와 같은 경쟁사보다 훨씬 적은 수치입니다.

그 결과, 테슬라 소유자는 차량을 그 어느 때보다 오래 보유하고 있으며, 그 결과 중고 테슬라 매물 수가 감소하고 있습니다.

또한, 평균 중고 전기차 가격은 3만 8,000달러로 하락하여 2021년 8월의 평균과 일치했으며, 3만 달러 미만의 저렴한 전기차의 수는 지난 6개월 동안 두 배로 증가했습니다.

 

Used Tesla vehicles crush industry average depreciation despite price cuts

 

https://www.teslarati.com/used-tesla-crush-depreciation-q2-2023/

 

7.

테슬라가 올랜도의 한 수리점에서 근로자들이 서로 임금이나 근무 조건에 대해 논의하는 것을 금지한 후 노동위원회로부터 금지 판결을 받았습니다. 

미국 노동위원회(NLRB)의 행정법 판사는 테슬라가 다른 직원들과 급여에 대해 논의하는 것을 막음으로써 근로자들을 불법적으로 침묵시켰다고 밝혔습니다.

NLRB의 전국 노동 관계법은 직원들이 급여에 대해 소통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테슬라는 마이클 로사스 판사로부터 중지 명령을 받았습니다.

이번 사건은 테슬라와 NLRB 간의 일련의 분쟁 중 가장 최근의 사건입니다.

 

Tesla slapped on wrist by labor board after axing pay discussions among workers

 

https://www.teslarati.com/tesla-nlrb-employee-pay-ruling/

 

8.

테슬라는 2023년 5월 16일 텍사스 기가팩토리에서 열리는 2023년 연례 주주총회(2023 사이버 라운드업이라고도 함)에 대한 첫 번째 초대장을 발송하기 시작했습니다.

행사에 직접 참석하고자 하는 테슬라 주주는 온라인으로 등록할 것을 권장합니다.

첫 번째 초대장이 발송되었으며, 주주들은 스팸 폴더를 확인하고 향후 이틀 이내에 RSVP를 하라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2023 사이버 라운드업에서는 테슬라의 현재 및 향후 프로젝트에 대한 논의가 있을 수 있으며, 주주들은 테슬라의 공동 창립자이자 전 CTO인 JB 스트라우벨을 이사회 멤버로 선출할지 여부에 대해 투표하게 됩니다.

 

Tesla sends first batch of 2023 Cyber Roundup invites

 

https://www.teslarati.com/tesla-sends-2023-cyber-roundup-invites/

 

9.

월스트리트의 베테랑이자 테슬라의 강세론자인 게리 블랙은 소비자에게 전기차가 더 나은 이유에 대한 교육이 필요하기 때문에 테슬라의 최근 공격적인 가격 인하는 전기차 제조업체에게 최선의 전략이 아닐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블랙은 테슬라가 낮은 운영 비용, 간편한 충전, 더 나은 기술 및 자율성, 더 나은 재판매 가치와 같은 전기차의 이점에 대해 잠재 고객과 소통하고 교육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테슬라의 2023년 1분기 실적 발표에서는 완전 자율 주행과 같은 자율 주행 기술을 통해 향후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면서 당분간은 낮은 수익으로 차량을 판매할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Tesla bull makes case for Tesla advertisements amidst price cuts

 

https://www.teslarati.com/tesla-bull-makes-case-for-tesla-advertisements-amidst-price-cuts/

 

10.

테슬라의 수퍼차저는 신뢰성으로 정평이 나 있으며, 작년 평균 가동률이 99.95%를 기록한 2022 임팩트 보고서에서 이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최근 테슬라 모델3 소유자가 소셜 미디어에 게시한 동영상에서는 완전히 파손된 수퍼차저 스톨도 여전히 차량에 100kW 이상의 전력을 공급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슈퍼차저 네트워크의 안정성은 특히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와 같은 다른 급속 충전기와 비교할 때 인상적입니다.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는 지속 가능한 운송을 더욱 촉진하기 위해 테슬라가 아닌 전기차도 수퍼차저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했습니다.

 

Trashed Tesla Supercharger still works like a champ in impromptu real-world test

 

https://www.teslarati.com/trashed-tesla-supercharger-real-world-test/

 

11.

테슬라는 베이징과 상하이에 있는 10개의 충전소를 시작으로 중국에서 테슬라 전기차가 아닌 차량에도 슈퍼차저 네트워크를 개방했습니다.

테슬라는 중국 내 25개 성 및 지방 자치단체에 120개의 목적지 충전소를 개설할 계획입니다.

테슬라 차이나는 테슬라가 아닌 전기차 소유자가 수퍼차저 네트워크를 사용하기 위해 테슬라 앱 버전 4.20.69 이상을 다운로드하도록 초대하고, 충전기 프로세스에 대한 튜토리얼 비디오를 제공했습니다.

테슬라 차이나는 수퍼차저 네트워크를 통해 전기 자동차에 대한 100% 충전 커버리지를 약속합니다.

 

Tesla unlocks Supercharger Network to Non-Tesla EVs in a new region

 

https://www.teslarati.com/tesla-open-supercharger-network/


스페이스X

1.

스페이스X가 미국 우주군으로부터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반덴버그 우주군 기지 우주 발사 단지 6(SLC-6)을 팰컨 9 및 팰컨 헤비 임무를 위해 임대할 수 있도록 승인을 받았습니다.

이번 승인으로 스페이스X가 미국에서 운영하는 발사장 4곳에 SLC-6가 추가되었으며, 올해 100회의 Falcon 9 발사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재사용 가능한 로켓을 사용하여 우주 비행 속도를 빠르게 늘릴 수 있게 된 스페이스X는 이미 224개의 임무를 발사하고, 궤도급 로켓을 186회 착륙시켰으며, 회수한 로켓을 158회 재사용했습니다.

 

SpaceX earns U.S. Space Force approval to lease Space Launch Complex-6 in California for Falcon 9 & Falcon Heavy mission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space

 

2.

캐나다의 선도적인 통신 회사인 로저스 커뮤니케이션(Rogers Communications)는 캐나다에서 스타링크 위성 대 셀룰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스페이스X와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위성-휴대전화 서비스는 처음에는 SMS/MMS 문자 메시지를 제공하고, 궁극적으로는 음성 및 인터넷 데이터를 로저스 고객 스마트폰에 직접 제공할 예정이며, 저궤도에 있는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 위성을 사용하여 캐나다 전역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여 "캐나다인들이 기존 무선 네트워크의 한계를 넘어선 지역에서도 연결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전국적으로 직접 위성-휴대전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로저스는 이제 스페이스X와 위성 대 셀룰러 계약을 체결한 네 번째 기업이 되었습니다.

 

Rogers Communications Inc. signs agreement with SpaceX for Starlink satellite-to-cellular service in Canada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rogers


트위터

1.

일론 머스크는 중국의 위챗과 유사한 '슈퍼 앱'을 만드는 아이디어를 고려하고 있지만, 전문가들은 트위터 사용자가 다른 서비스에 사용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 분석가는 머스크가 온라인 결제 업계에 경험이 있지만, 트위터의 사용자 네트워크는 금융 상품에 플랫폼을 사용하는 데 관심이 없을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머스크의 분열적인 온라인 성격도 트위터의 슈퍼 앱 잠재력을 제한할 수 있으며, 현직자들이 즉시 머스크와 함께 일하기로 약속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분석가들은 이 아이디어에 대해 낙관적이며, 미국에서 슈퍼 앱을 만들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바로 머스크가 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그러나 머스크 자신은 관련 규제 및 규정 준수 문제로 인해 구현이 더 길고 어려울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Experts weigh in on Elon Musk’s “super app” idea for Twitter

 

https://www.teslarati.com/experts-skeptical-elon-musk-super-app-twitter/


그 외 소식

1.

메르세데스는 고객이 무선(OTA) 업그레이드 옵션을 구매하여 세단 및 SUV 차량의 오프라인 성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새로운 "가속 증가" 프로그램을 발표했습니다. 

이 업그레이드는 EQE 및 EQS 모델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0-60mph 도달 시간을 약 1초 단축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가격은 차량 모델에 따라 다르며, EQE 소유자는 일시불로 1,950달러 또는 월 60달러/연 600달러를 지불할 수 있고, EQS 소유자는 2,950달러를 지불하면 시스템을 평생 잠금 해제하거나 월 90달러/연 900달러를 지불할 수 있습니다. 

이 업그레이드는 각 차량의 "350" 트림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AMG 사양의 고성능 버전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 새로운 구독 기반 모델은 중국에서 후륜 스티어링에 대한 월별 요금을 부과하는 등 이전에 논란이 되었던 메르세데스의 구독 방식을 따릅니다.

 

Mercedes offers new acceleration increase program with a twist

 

https://www.teslarati.com/mercedes-offers-new-acceleration-boost/

 

2.

전기 자동차(EV) 컴퓨터 칩 업계의 선두주자인 보쉬는 캘리포니아에 있는 칩 제조 공장을 TSI세미컨덕터(TSI Semiconductors)로부터 인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공장은 15억 달러의 비용으로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며, EV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실리콘 카바이드 칩을 생산할 예정입니다. 

이 공장은 유럽에 위치한 보쉬의 기존 칩 팹 두 곳과 함께 보쉬의 '세 번째 생산 기둥'이 될 것입니다. 

보쉬의 최신 칩 설계는 이전 제품보다 크게 개선되어 자동차 제조업체에 향상된 주행 거리와 충전 속도를 제공합니다. 

보쉬는 이전에 전기차 칩 공급과 관련하여 테슬라를 비롯한 고객사로부터 비판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보쉬는 또한 칩스 법의 일환으로 바이든 행정부가 제공 한 상당한 자금으로 미국에 매료되었습니다.

 

EV chip giant pulled to California amid intense production race

 

https://www.teslarati.com/bosch-ev-chip-fabrication-california/

 

3.

전기 하이퍼카 바티스타를 만든 이탈리아 자동차 제조업체 피닌파리나가 수집가들을 위해 설계된 새로운 전기 하이퍼-GT를 공개했습니다. 

이 회사는 곧 출시될 차량에 대한 사양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피닌파리나라는 이름의 유산을 존중하면서 새로운 차원의 디자인 창의성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피닌파리나의 신차는 아직 최초의 순수 전기차 모델을 선보이지 않은 람보르기니와 페라리와 경쟁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편, 포르쉐, 메르세데스, BMW는 아직 최초의 순수 전기 슈퍼카를 발표하지 않았기 때문에 피닌파리나가 이 부문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습니다.

 

Pininfarina teases its next hyper EV ‘for discerning collectors’

 

https://www.teslarati.com/pininfarina-teases-next-hyper-ev/

 

4.

제너럴 모터스는 2022년 전기차 판매량의 98% 이상을 차지했던 쉐보레 볼트의 생산을 중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볼트는 배터리 문제로 골머리를 앓았고, 이러한 문제가 해결되기는 했지만 그 명성에 흠집이 났습니다. 

GM의 볼트 단종 결정은 홍보를 위한 조치일 수도 있지만, 다른 차량의 생산량을 늘리라는 엄청난 압박으로 작용하여 회사가 새로운 지위로 도약하거나 몇 년 후퇴할 수도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GM은 장기적으로 순수 전기차를 생산할 계획이며, 부정적인 이미지가 있는 모델을 단종하는 것을 의미하더라도 얼티엄 플랫폼의 새로운 전기차 라인업으로 출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General Motors ends the Chevy Bolt, along with an old narrative [Op-Ed]

 

https://www.teslarati.com/general-motors-ends-chevy-bolt-along-with-old-narrative-opinion/

 

5.

메르세데스 CEO 올라 칼레니우스(Ola Källenius)는 전기 자동차에 대한 회사의 집중을 옹호하고, "전기 연료"로 알려진 합성 연료 기술에 대한 투자를 거부했습니다.

그는 메르세데스의 전략은 전기 드라이브에 의존하고 있으며, 전기 연료에 대한 결정으로 인해 브랜드가 방향을 바꾸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칼레니우스는 전기차가 기술적으로 더 우수하고, 더 강력하고, 더 효율적이고, 더 내구성이 뛰어나며, 결국 생산 비용도 더 저렴해질 것이라며 전기 자동차 기술에 대한 메르세데스의 헌신을 옹호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충전 인프라가 전기차의 중요한 장애물이라는 점을 인정하며, 메르세데스는 전기차 보급을 촉진하기 위해 충전 네트워크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전기차 시장에서 경쟁사보다 앞서 있으며, 초호화 브랜드인 마이바흐와 고성능 브랜드인 AMG를 비롯한 다양한 전기차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특히 고급 전기차 시장에서 메르세데스 벤츠의 시장 점유율과 판매량은 해마다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Mercedes CEO stands firm on EV strategy, refutes ‘e-fuel’ technology

 

https://www.teslarati.com/mercedes-ceo-defends-ev-strategy/

 

6.

루시드 에어는 이제 애플 카플레이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과거에 일부 사용자가 차량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문제가 있다고 보고했지만, 에드먼즈는 루시드 에어의 애플 카플레이 기능에 대한 빠른 데모를 선보이며 시스템의 응답성이 개선되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나 일부 소셜 미디어 사용자들은 시연에서 카플레이 시스템이 여전히 느리고 느리게 보인다고 지적했으며, 일부 사용자들은 응답이 없는 카플레이를 보여주면서 개선된 모습을 보여준 에드먼즈에게 비난을 쏟아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루시드 에어에 연결된 아이폰이 저전력 모드에 있었을 수 있으며, 이는 시스템의 느린 성능에 영향을 미쳤을 수 있습니다.

루시드에 애플 카플레이를 통합하면 차량의 글래스 콕핏 디스플레이에서 표준 카플레이 화면에 액세스하여 차량 제어, 주행 정보, 내비게이션, 미디어와 같은 필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dmunds demonstrates Lucid Air’s Apple CarPlay responsiveness, with mixed results

 

https://www.teslarati.com/edmunds-lucid-air-apple-carplay-demo-review/

 

7.

혼다는 2030년까지 연간 200만 대의 전기차를 생산하고 2025년까지 전기 모터사이클의 연간 판매량을 350만 대로 늘릴 계획입니다. 

또한 2040년까지 전 세계 전기차 및 수소전기차 판매 비율을 100%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혼다는 이미 북미, 중국, 일본 등 특정 자동차 시장에 대한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2025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10개 이상의 순수 전기 모터사이클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혼다는 배터리 자원을 윤리적으로 조달하고, 책임감 있게 EV 셀을 생산하는 등 강력한 가치 사슬을 구축하기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할 계획입니다.

 

Honda to step up its game with new electric motorcycles and EVs

 

https://www.teslarati.com/honda-electric-vehicle-sales-goal-2025/

 

8.

현대자동차와 SK온은 미국 조지아주에 위치한 배터리 셀 생산 공장에 50억 달러를 투자하고, 각 사가 50%씩 지분을 보유할 계획입니다. 

이 공장에서는 전기차 30만 대에 공급할 수 있는 연간 35GWh의 배터리 셀을 생산할 예정입니다. 

현대자동차는 이 배터리 셀을 미국에서 현대, 기아, 제네시스 전기차 모델 생산에 사용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인플레이션 감소법 전기차 세제 혜택의 일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공장은 3,500개의 신규 일자리와 전기차 관련 22,700개의 일자리를 추가로 창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공장 건설은 2025년 하반기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Hyundai & SK On aims for 35 GWh battery facility for 300k EV production in the US

 

https://www.teslarati.com/hyundai-sk-on-35-gwh-georgia-battery-facility/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1. 제조사 오토캐드(AutoCAD) : 오토데스크(AUTODESK / 미국) 지스타캐드(GstarCAD) : 지스타소프트(Gstarsoft / 중국) 2. 인터페이스 오토캐드(AutoCAD

share1.tistory.com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