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소식 2023년 4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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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1.
전 테슬라 사장인 존 맥닐은 일론 머스크가 스페이스X나 트위터 같은 다른 회사를 운영하면서도 테슬라에 여전히 깊이 관여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맥닐에 따르면 머스크는 자신의 일정을 완벽하게 관리하는 놀라운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지연이 있기는 하지만 항상 약속을 이행합니다.
테슬라는 계속해서 자동차 생산과 판매를 늘리고 있으며, 그 수입은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부러워할 만한 수준입니다.
또한 맥닐은 테슬라가 업계 최고의 마진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무기로 삼을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테슬라의 가치는 경쟁사보다 10배나 높으며, 투자자들은 더 큰 무언가가 다가오고 있다고 믿어야 합니다.
또한, 맥닐은 머스크의 회사 간에 인재를 이동시킴으로써 테슬라가 다른 머스크 회사 인재의 기여를 통해 많은 가치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머스크가 다른 회사에서 테슬라 엔지니어를 사용하는 것은 좋은 관행이라고 믿습니다.
Elon Musk Remains Deeply Involved at Tesla Despite Running Other Companies, Says Former Exec
2.
테슬라 기가 베를린은 최근 두 번째 걸스데이를 개최하여 13세에서 18세 사이의 여학생 80여 명을 초청하여 공장을 견학하고 여성 엔지니어의 지도 아래 체험 활동에 참여하도록 했습니다.
이 행사는 더 많은 여학생들이 기술 및 자동차 분야의 직업을 고려하도록 장려하고, 이 분야는 남성 중심적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여학생들은 3D 테슬라 로고 만들기, 레몬과 미니 전원 케이블로 회로 만들기, 자동차 모형 조립 등 다양한 워크샵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테슬라는 수년 동안 미국 지사에 여학생들을 초청해 왔으며, 기가 베를린에서도 이러한 전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Tesla Giga Berlin Held a Girls' Day to Encourage Tech Careers
3.
전 테슬라 사장 존 맥닐이 일론 머스크의 테슬라 경영과 관련하여 투자자들이 제기한 우려에 대해 답변했습니다.
맥닐은 머스크의 시간 관리와 테슬라에 대한 헌신에 대한 우려에 대해 머스크는 회사에서 충분한 시간을 보내고 있으며 테슬라의 행동과 계획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맥닐은 테슬라가 사이버트럭과 완전 자율 주행과 같은 약속을 제때 이행하지 않은 것에 대해 비판적이었습니다.
또한 투자자와 정치인들은 테슬라, 트위터, 스페이스X 등 머스크 소유 기업 간의 인재 공유에 대한 우려를 제기했으며, 맥닐은 이와 관련된 윤리적 위험을 인정했습니다.
Former Tesla President addresses investor concerns regarding Elon Musk
https://www.teslarati.com/tesla-president-addresses-concerns-elon-musk/
4.
드래그 타임즈(DragTimes)가 유튜브에 게시한 동영상은 테슬라 모델S 플레이드와 고도로 개조된 아우디 R8 간의 드래그 레이스를 보여줍니다.
아우디 R8은 25만 달러에 달하는 드래그 준비된 레이스카임에도 불구하고, 거의 재고가 없는 모델S 플레이드는 여전히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를 1초 이상 앞섰습니다.
드래그 레이싱 세계에서의 테슬라의 성공은 자동차 제조업체가 고성능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좋은 지표가 됩니다.
다른 고성능 전기차 제조업체와의 경쟁으로 인해 테슬라는 드래그 레이싱 왕좌를 계속 유지하기 위해 새로운 고성능 제품 라인업을 출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Tesla Model S Plaid faces its toughest drag race opponent yet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s-plaid-audi-r8-drag-race/
5.
레이트 유어 차지(Rate Your Charge)의 보고서에 따르면, 테슬라는 93%의 양호한 평가를 받으며 미국 내 전기차 충전 인프라 신뢰성 부문에서 계속해서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이는 EV고(EVgo), 차지포인트(ChargePoint),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Electrify America)와 같은 경쟁업체를 훨씬 앞서는 수치입니다.
레이트 유어 차지(Rate Your Charge)는 사용자 경험에 대한 보고서를 수집하여 매주 결과를 정리하여 보고하며, 테슬라는 지속적으로 상위권에 올랐습니다.
이 보고서는 휴대폰 앱과의 통합이 원활하지 않은 것이 고장 및 불량 충전 비율을 결정하는 주요 요인이라고 지적합니다.
Tesla Supercharger reliability continues to dominate industry
https://www.teslarati.com/tesla-supercharger-reliability-dominates-industry/
6.
유럽에서 테슬라의 차량 재고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특히 모델3와 모델Y, 그리고 놀랍도록 많은 모델S와 모델X의 재고가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재고 증가는 생산이 수요를 초과하는 생산 제한적 상황에서 수요 제한적 상황으로 전환되었음을 시사합니다.
지난 4분기 동안 테슬라의 글로벌 생산량이 인도량보다 많았으며, 그 결과 기가 상하이의 초과 물량으로 인해 주로 유럽에서 재고가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미국 자동차 제조업체는 대륙에 물량이 추가됨에 따라 그 어느 때보 다 빠르게 수요를 처리 할 수 있지만 필요한 수요를 확보 할 수 있을지는 여전히 의문입니다.
유럽에서 포르쉐, BMW, 메르세데스, 폭스바겐, 르노, 푸조, 포드 등 경쟁업체의 전기차 판매량이 증가하면서 전기차 시장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가격을 계속 낮추려는 테슬라의 가격 전략은 현재 가격 인하로 인해 재고가 기록적으로 급증함에 따라 원하는 해결책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Tesla inventory volumes in Europe indicate potential upcoming price cut
https://www.teslarati.com/tesla-inventory-europe-potential-price-cut/
7.
카맥스의 보고서에 따르면 도요타 차량 소유자는 다른 브랜드 차량 소유자보다 더 많은 차량을 전기차로 트레이드하고 있으며, 이는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 트레이드하는 고객의 12%에 해당합니다.
테슬라 모델3의 가장 일반적인 트레이드 인 차량은 혼다 시빅이며, 닛산 리프의 가장 일반적인 트레이드 인 차량은 도요타 프리우스입니다.
도요타는 신뢰성과 '친환경성'으로 명성을 얻었지만 아직 완전한 전기차를 완전히 수용하고 도입하지는 못했습니다.
도요타와 혼다의 전기차 제품 부족은 고객들이 테슬라의 제품으로 이동하는 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Toyota owners are running to EVs faster than anyone
https://www.teslarati.com/toyota-owners-run-to-evs/
8.
새로운 허점으로 인해 이제 테슬라 모델3는 미국에서 7,500달러의 전기차 인센티브 전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는 선택한 전기차를 직접 구매하는 대신 리스를 이용하면 새로운 배터리 소싱 요건으로 인해 인센티브 전액을 받을 수 없거나 전혀 받을 수 없는 차량에 대해 전기차 인센티브 전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현대 아이오닉 5, 기아 EV6, 포드 머스탱 마하-E, 도요타 BZ4X, 폴스타 2 및 리비안 트럭 라인업과 같은 차량이 포함됩니다.
하지만 리스는 차량을 소유하지 않고, 주행거리에 제한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포드는 이러한 허점 때문에 전기차의 60%가 리스 계약을 통해 구매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전기차가 인센티브를 받지 못하게 하는 EV 세금 공제 변경은 향후 몇 년 동안 크게 강화될 "배터리 소싱" 요건입니다.
Tesla Model 3 receives full EV incentives with new loophole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3-ev-incentives-loophole/
9.
포드의 CEO인 짐 팔리(Jim Farley)는 테슬라의 디자인 언어가 독특하고 자동차 디자인을 재정의하고 있지만, 제품의 신선함 부족으로 인해 곧 전략적 약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팔리는 1900년대 초에 Ford가 경쟁 차량의 최신 버전을 출시하는 동안 모델 A를 업데이트하지 않아 비판을 받았던 경험을 예로 들며 이를 비교했습니다.
또한 팔리는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가 지속적인 가격 조정으로 위험에 처할 수 있는 가격 전쟁의 위험성을 강조했습니다.
더 긴 인터뷰에서 팔리는 2023년 말까지 연간 60만 대의 전기차 생산 능력을 달성할 계획으로 진행 중인 대규모 생산 증설 등 포드가 직면한 과제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Tesla design is in danger of ‘commodification’: Ford CEO
https://www.teslarati.com/tesla-criticism-commodification-ford-ceo/
스페이스X
1.
4월 29일, 스페이스X의 창립자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 스페이스 콜을 주최하여 4/20 스타십 발사에 대해 논의하고 다음 시험 비행을 위한 향후 개선 사항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했습니다.
머스크는 이번 발사가 로켓 개발을 발전시키는 데 중요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었으며, 다음 시험 발사체인 부스터 9가 스타십을 궤도에 올려놓을 예정이기 때문에 공학적 관점에서 볼 때 성공적이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또한 다음 발사 시도에서 부스터 9의 "추력 벡터 제어를 잃지 않도록 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고 말했습니다.
머스크는 4월 20일 발사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올해 스타십이 궤도에 도달할 확률은 80%이며, "12개월 이내에 궤도에 도달할 확률은 100%에 가깝다"고 믿습니다.
또한 그는 발사대 개조와 발사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도 논의했습니다.
머스크는 올해 스타십 발사 시스템 개발에 약 20억 달러를 투자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Elon Musk discusses what happened during SpaceX’s Starship 4/20 launch & future improvements for next test flight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spaces-2
2.
나사의 빌 넬슨 관리자는 최근 우주선 궤도 진입 시도에 실패했음에도 불구하고 2025년까지 우주비행사를 달에 착륙시킬 수 있다는 낙관론을 펼쳤습니다.
스페이스X는 달에 최적화된 우주선 인간 착륙 시스템(HLS)을 개발하여 최초의 여성과 다음 사람을 달에 착륙시킬 계획입니다.
나사의 아르테미스 III 임무에는 스페이스X의 우주선 HLS, 궤도 급유를 위한 우주선 탱커, 나사의 우주 발사 시스템(SLS), 오리온 우주선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4월 26일 하원을 통과한 나사의 예산 삭감은 아르테미스 III 임무를 포함한 나사의 우주 탐사 프로그램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스페이스X는 스타베이스 발사대에서 발생한 손상을 신속하게 복구하여 곧 다음 궤도 비행 시도를 수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확신했습니다.
NASA Administrator expresses optimism about SpaceX's ability to land Artemis astronauts on the Moon by 2025, says next Starship flight in ~2 month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nasa-x-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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