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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테슬라 소식 2023년 3월 21일 오늘은 어떤 흥미로운 뉴스가?

by 지식 대장장이 2023. 3.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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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2023년 3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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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테슬라 주가 1분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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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일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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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월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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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재고

테슬라 모델S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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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3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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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X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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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Y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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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재무 / 분기

분기 손익계산서
분기 재무상태표
분기 현금흐름표


테슬라 재무 / 연간

연간 손익계산서
연간 재무상태표
연간 현금흐름표


테슬라

1.

무디스 인베스터스 서비스(Moody's Investors Service)는 테슬라에 Baa3 장기 발행자 등급을 부여하고, Ba1 기업 계열 등급, Ba1-PD 부도 가능성 등급, SGL-1 투기 등급 유동성 등급을 철회했습니다.

전망은 안정적입니다.

Baa3 등급은 테슬라가 2023년에 차량 인도량이 크게 증가하면서 선도적인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 중 하나로 남을 것이라는 무디스의 믿음을 반영합니다.

또한 무디스는 테슬라가 강력한 재무 정책과 양호한 유동성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나 테슬라 모델에 대한 수요가 감소하거나 테슬라가 EBITA 마진을 유지할 수 없거나 테슬라의 재무 정책에 중대한 변화가있을 경우 등급이 하향 조정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테슬라가 제품군을 확대하고, 강력한 경쟁적 입지를 유지하며, 높은 EBITA 마진을 유지하고, 일관되고 신중한 재무 정책을 유지하는 경우 등급이 상향 조정될 수 있습니다.

 

Tesla's (TSLA) Credit Rating Was Upgraded to Investment Grade 'Baa3' by Moody'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s-credit-rating-was-upgraded-to-investment-grade-at-baa3-by-moody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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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포드, BMW, 폭스바겐 등 테슬라의 중국 내 경쟁업체들이 테슬라 차량 가격 하락에 따라 고객 유치를 위한 가격 전쟁에 돌입했습니다. 

이는 중국이 전기 자동차 구매에 대한 전국적인 보조금을 단계적으로 폐지한 이후 발생했습니다. 

중국의 전체 자동차 소매 판매량은 1월과 2월에 1년 전보다 거의 5분의 1로 감소했으며, 많은 소비자들이 구매를 피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테슬라는 계속해서 판매 성장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가격 인하로 인해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들도 차량 가격을 인하하고, 제조 공정을 개선하여 더 저렴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Tesla Rivals Enter Price War in China Over Customer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rivals-enter-price-war-in-china-over-customers

 

3.

모건 스탠리는 테슬라 투자자들에게 전기 자동차(EV) 제조업체 간의 가격 전쟁을 촉발한 가격 인하로 인한 마진 축소에 대비하라고 경고했습니다. 

모건 스탠리의 애널리스트들은 많은 기업이 수요를 촉진하기 위해 테슬라의 가격을 낮추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원가 선두주자인 테슬라가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추세는 계속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주행 거리, 신뢰성, 충전 인프라 등 전반적인 성능 면에서 테슬라는 여전히 전기차 부문을 선도하고 있지만, 경쟁업체들이 전기차 제조에 대한 경험이 쌓이면서 테슬라에 가격 인하 압력을 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테슬라의 마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투자자는 컨센서스 예측보다 낮은 마진에 대비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Tesla margins will tighten as price cuts wage EV war: Morgan Stanley

 

https://www.teslarati.com/tesla-tsla-margins-tighten-ev-price-cut-war/

 

4.

테슬라는 스웨덴 외레브로에 첫 번째 원격 시승 허브를 오픈했으며, 고객은 온라인으로 예약한 후 도착 시 전화로 시승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원격으로 차량의 잠금이 해제되고 고객은 30분 동안 비접촉식 시승을 할 수 있으며, 담당자가 초보 운전자에게 차량의 기본 사항을 안내합니다.

테슬라는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대면 접촉을 줄이기 위해 2020년부터 시승 및 차량 배송에 비접촉 방식을 도입했으며, 스웨덴의 이 새로운 접근 방식은 자동차 구매의 전 과정에서 고객의 스트레스를 덜어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테슬라가 사용하는 소비자 직접 판매 모델은 이미 가격 흥정을 없앴으며, 비대면 시승 프로세스는 전체 자동차 구매 경험에서 스트레스를 덜어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Tesla tests roll out of new remote test drive strategy

 

https://www.teslarati.com/tesla-remote-test-drive-hub/

 

5.

지난 5월 퍼시픽 코스트 고속도로에서 3명의 목숨을 앗아가고, 테슬라 오토파일럿 시스템의 안전성에 대한 의문을 불러일으킨 테슬라 모델 S의 치명적인 충돌 사고는 운전자 보조 기능 때문이 아니었다고 수사관들이 밝혔습니다. 

차량의 온보드 컴퓨터를 분석한 결과 사고 당시 오토파일럿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당국은 음주 또는 약물 복용과 과도한 과속이 충돌 사고의 주요 원인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사고는 오토파일럿과 같은 운전자 보조 기능의 신뢰성과 관련하여 미국 도로교통안전국이 조사 중인 34건의 사고 중 하나였습니다.

 

Tesla Autopilot not active in fatal Model S crash in 2022: report

 

https://www.teslarati.com/tesla-autopilot-fatal-model-s-crash-investigation-findings/


스페이스X

1.

홍콩에 본사를 둔 선박 관리업체 앵글로 이스턴은 200척의 선박에 고속 위성 인터넷용 스페이스X 스타링크 하드웨어를 설치할 계획입니다.

이 회사는 화물과 승객을 운송하는 전 세계 600척의 선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초기 주문의 일부로 처음 12척의 선박에 스타링크 안테나가 설치되어 있으며 나머지 선박에도 설치될 예정입니다.

이 회사는 연말까지 200척 이상의 설치를 완료할 예정입니다.

한 선원은 앵글로 이스턴 선박 중 한 척에서 스타링크 인터넷을 테스트하고 빠른 속도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스페이스X는 저궤도에 있는 약 3,800개의 스타링크 위성을 통해 전 세계에 해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미 100만 명 이상의 가입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Hong-Kong Anglo-Eastern announces plans to equip 200 ships with SpaceX Starlink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starlink-7


더 보링 컴퍼니

1.

보링 컴퍼니(TBC)는 콜로라도 강에 140,000갤런의 폐수를 배출할 수 있는 허가서를 제출했으며, 텍사스 환경품질위원회(TCEQ)는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의견과 우려를 표명할 수 있는 공청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 허가는 처리된 공정 폐수 및 생활 폐수를 일일 평균 유량이 142,500갤런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에서 001번 배출구를 통해 배출하고, 63에이커의 비공용 토지 표면 관개를 통해 일일 평균 유량이 142,500갤런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에서 공정 폐수 및 생활 폐수를 처리하는 것을 승인하는 것입니다. 

주민들은 환경 영향에 대한 우려와 TBC가 승인될 경우 허가 조건을 준수할지 여부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예비 검토 결과 방류가 수질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판단되었지만, 바스트롭의 코니 슈로더 시장은 폐수를 폐기하기 전에 공장에서 처리하는 것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The Boring Company’s wastewater disposal request attracts concerns from Bastrop residents

 

https://www.teslarati.com/the-boring-company-bastrop-wastewater-disposal-request/


 

그 외 소식

1.

바이두와 포니.ai는 베이징에서 무인 로보택시 운행 허가를 받았으며, 중국 전역의 여러 도시에서 자율주행 차량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바이두는 베이징에서 아폴로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를 시작하고, 포니.ai는 광저우에서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자율주행 차량은 샌프란시스코의 크루즈 로보택시처럼 운전자 없이 운행됩니다. 

미국에서는 테슬라가 GM의 크루즈 로봇택시 서비스, 포드, 현대자동차 등과 경쟁하게 될 것입니다. 경쟁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테슬라는 로보택시 서비스에 대해 입을 굳게 다물고 있습니다.

 

Baidu and Pony.ai land elusive license for driverless Robotaxi ops in Beijing

 

https://www.teslarati.com/baidu-pony-ai-robotaxi-license-beijing-china/

 

2.

프랑스의 주유소 체인인 토탈에너지는 독일과 네덜란드의 주유소를 매각하여 전기차 충전과 수소 연료 공급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이 회사는 2025년까지 유럽 전역에 15만 대의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하고, 2030년까지 석유 제품 판매량을 30%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토탈에너지는 독일에 있는 1,198개 주유소와 네덜란드에 있는 392개 주유소를 쿠쉐타드에 매각하고 나머지 베네룩스 지역의 주유소를 관리하기 위한 합작 투자를 체결할 예정입니다.

또한 이탈리아, 스위스, 영국에 있는 주유소도 매각했으며 특히 태양광과 풍력, 수소 연료 공급 등 친환경 에너지 프로젝트에 상당한 투자를 해왔습니다.

 

Prominent gas station sells thousands of stores to fund EV charging

 

https://www.teslarati.com/gas-station-totalenergies-sells-stores-fund-ev-charging/

 

3.

기아가 중국에서 먼저 출시된 후 다른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최신 전기 SUV, EV5를 공개했습니다. 

기아 EV6와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의 출시에 이어 두 브랜드의 전기차 라인업을 확장합니다. 

EV5는 상위 모델인 EV9와 비슷한 디자인으로 2열에 회전식 의자를 장착하여 승객이 서로 마주보거나 창문을 향해 앉을 수 있습니다. 

또한 뒤쪽으로 열리는 뒷문이 있어 차량에서 B 필러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EV5의 제원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EV6보다 전통적인 SUV 스타일에 더 높은 좌석 포지션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Kia unveils EV5 concept electric SUV

 

https://www.teslarati.com/kia-unveils-ev5-electric-suv/

 

4.

환경 보호국(EPA)은 캘리포니아에 디젤 트럭을 금지하고 다른 규제를 시행할 수 있는 면제를 부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캘리포니아는 자동차 제조업체가 점점 더 많은 전기 트럭을 판매하도록 요구하여 2045년까지 디젤 트럭이 완전히 사라지도록 할 계획입니다. 

또한 캘리포니아는 디젤 차량의 배기가스 배출을 제한하는 연방 규제를 가속화하고 트럭 제조업체가 차량 수명 기간 동안 새로운 배기가스 제어 장치가 계속 작동하도록 요구할 계획입니다. 

이 규정은 기업들이 전기 트럭을 도입하도록 장려하여 쓰레기 트럭, 배달 트럭, 상업용 밴, 중형 픽업트럭 등 18륜차 이상의 세그먼트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규정은 법적 문제에 직면할 수 있으며 시장에 영향을 미쳐 기업들이 전기 세미트럭으로 전환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California expected to move forward with diesel trucks ban

 

https://www.teslarati.com/california-diesel-trucks-ban-2023/

 

5.

자동차 보험 회사들이 자동차 제조업체들를 협박하여 제3자에게 전기차(EV) 배터리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제공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보험사들은 배터리 정보에 대한 액세스 없이는 손상을 정확하게 평가할 수 없기 때문에 사고 후 전기차를 조기에 총액 평가할 수밖에 없다고 주장합니다. 

도로에 운행되는 전기차의 수가 증가하고 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보험사들은 자동차 제조업체가 배터리를 더 많이 수리할 수 있도록 보험료를 인상하겠다고 위협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운전자는 사고 발생 시 배터리 또는 차량 전체를 교체해야 하는 최악의 상황에 직면한 반면, 포드, 닛산 또는 GM 차량은 일부 교체 가능한 배터리 부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제조업체 중 어느 곳도 보험사나 제3자에게 배터리 데이터를 공개하는 것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지만, 고객의 보험료가 계속 상승한다면 어쩔 수 없이 공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 테슬는 자체 보험사를 설립했으며, 다른 보험사들은 테슬가 서비스를 계속 확장할 경우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테슬라 소유자를 위해 보험료를 낮춰야 할 수도 있습니다.

 

Car insurance firms want EV battery pack data, threatening higher premiums

 

https://www.teslarati.com/car-insurance-firms-threaten-ev-makers/

 

6.

오토모티브 뉴스의 최근 보도에 따르면, 다수의 포드 딜러가 모델e 전기 자동차 판매 프로그램에서 탈퇴하고 있습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대리점이 전기차를 운반, 판매 및 배송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작년에 시작되었지만, 일부 대리점은 초기에 높은 비용과 판매에 할당된 차량 수 제한으로 인해 프로그램의 탈퇴를 결정하고 있습니다.

포드는 전기차 판매 프로그램의 조건을 설정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일부 딜러는 등급 조건에 크게 만족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연간 제한된 대수의 차량을 판매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등록하기 위해 50만 달러를 지불한 딜러는 투자나 번거로움의 가치가 없다는 것을 깨닫고 있을 수 있습니다.

포드 역시 다른 많은 기업과 마찬가지로 딜러에게 전기차 모델을 공급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로 인해 일부 차량의 대기 시간은 1년을 훌쩍 넘기고 있습니다.

 

Ford dealers push back and drop out of Model e EV sales program

 

https://www.teslarati.com/ford-dealers-model-e-pushback-drop-out/

 

7.

람보르기니는 2024년 이후에는 더 이상 내연기관(ICE) 차량을 생산하지 않으며, 그 이후부터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PHEV)만 생산할 예정입니다. 

람보르기니는 2028년에 최초의 100% 전기차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람보르기니 CEO 스테판 윙켈만은 포브스와의 인터뷰에서 이 같은 계획을 발표하며, 람보르기니의 PHEV 플랫폼이 1,000마력 이상의 출력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람보르기니는 아직 첫 번째 전기차를 공개하지 않았지만, 폭스바겐 그룹의 다른 브랜드와 플랫폼을 공유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발표는 람보르기니가 사상 최대의 차량 인도 대수를 기록하며, 사상 최고의 한 해를 보낸 데 이어 나온 것입니다.

 

Lamborghini CEO says ‘no more ICE vehicles’ past 2024

 

https://www.teslarati.com/lamborghini-ceo-no-ice-vehicles-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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