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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테슬라 소식 2023년 8월 17일 오늘은 어떤 흥미로운 뉴스가? / 리비안 R1S, CATL, 하와이 스타링크, 하이랜드, NACS 유니버설 월 커넥터, 재규어 I-FACE, 크루즈 콘크리트

by 지식 대장장이 2023. 8.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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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2023년 8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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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재무 / 분기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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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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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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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재무 / 연간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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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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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1.

여러 대의 테슬라 사이버트럭이 트럭에 실려 운송되는 모습이 목격되면서 충돌 테스트 및 생산 진행 상황에 대한 추측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약 6대의 사이버트럭이 두 대의 트럭에 실려 있는 것이 목격되었으며, 아칸소주 로노크에서 두 대가 더 목격되었습니다.

이러한 목격은 테슬라가 개발 과정의 일환으로 차량에 대한 충돌 테스트를 수행하고 있을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일부 트럭에는 "충돌 준비 완료"와 같은 문구와 일련 번호가 표시되어 있어 그 목적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관찰은 공식 출시를 앞두고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사이버트럭의 생산과 품질을 개선하기 위한 테슬라의 지속적인 노력을 반영합니다.

 

Tesla Cybertrucks Spotted Being Transported in U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cybertrucks-were-spotted-transporting-on-two-truc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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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테슬라는 더 저렴한 가격대를 제공하지만 주행 가능 거리는 더 낮은 모델S 및 모델X 차량의 새로운 기본 트림을 출시했습니다.

이 고급 차량의 스탠다드 레인지 버전은 롱 레인지 버전보다 10,000달러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되지만, 주행 가능 거리는 약 80마일 감소했습니다.

스탠다드 레인지 모델 S의 가격은 78,490달러부터 시작하며 주행거리는 320마일, 스탠다드 레인지 모델 X의 가격은 88,490달러부터 시작하며 주행거리는 269마일입니다.

이 버전들은 이전에 2021년에 단종되었으며, 소프트웨어에 의해 주행거리가 제한되어 있으므로 소유자는 차액을 지불하면 전체 주행거리를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 모델들의 예상 배송일은 9~10월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Tesla Model S & X Now Offered in More Affordable Trim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model-s-and-x-are-now-more-affordable-than-ever-before

 

3.

테슬라 차이나는 모델 3에 대한 기대되는 프로젝트 하이랜드 업데이트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회사는 현재 모델 3 재고 차량에 대해 보험 보조금을 포함한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소비자를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테슬라 차이나는 이르면 9월 초에 개선된 모델 3의 첫 인도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은 1,000위안의 예약 수수료를 지불하고, 현재 모델 3를 인도받거나 프로젝트 하이랜드 버전을 기다리는 것 중 하나를 선택하도록 권장되고 있습니다.

기다리는 사람들은 차량의 현재 가격을 고정하여 업데이트된 모델이 더 높은 가격으로 출시되더라도 현재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프로젝트 하이랜드 업데이트는 외관 업데이트와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포함하여 모델3에 상당한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Tesla China preparing for Model 3 Project Highland launch: report

 

https://www.teslarati.com/tesla-china-model-3-project-highland-launch-report/

 

4.

테슬라는 북미 충전 표준(NACS) 플러그와 통합 J1772 어댑터가 모두 포함된 충전 솔루션인 유니버설 월 커넥터를 출시하여 모든 전기 자동차를 충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제품 확장에는 테슬라 앱을 통한 충전 내역 및 에너지 소비량 확인과 같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슈퍼차저 스테이션에 있는 테슬라의 매직 독과 마찬가지로, 이 유니버설 월 커넥터는 테슬라가 아닌 전기 자동차의 충전 요구 사항을 해결합니다.

11.5kW/48암페어 출력으로 시간당 44마일의 주행거리를 추가할 수 있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위한 와이파이(Wi-Fi) 연결 및 앱 통합 기능을 갖춘 이 제품의 가격은 595달러로, 475달러인 테슬라의 기존 월 커넥터보다 약간 높습니다.

배송은 10월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Tesla launches Universal Wall Connector with “Magic Dock”-style adapter

 

https://www.teslarati.com/tesla-universal-wall-connector-magic-dock/

 

5.

최근 아칸소주 로노크를 비롯한 여러 지역에서 테슬라의 사이버트럭이 목격되면서 이 전기 픽업트럭이 충돌 테스트를 받고 있다는 추측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유리에 "충돌 준비 완료"라고 적힌 테슬라 트럭에 실려 이동하는 사이버트럭의 이미지가 공개되면서 충돌 테스트와 차량 안전에 대한 논의가 활발해졌습니다.

사이버트럭의 독특한 디자인과 스테인리스 스틸 구조는 충돌 테스트에서 어떤 성능을 발휘할지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테슬라가 사이버트럭의 최종 고객 배송을 향해 나아가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Tesla Cybertruck sighted en route for apparent crash tests

 

https://www.teslarati.com/tesla-cybertruck-crash-tests-photo/


스페이스X

1.

스페이스X는 텍사스 시설에서 스타십 슈퍼 헤비 발사 시스템을 개발하는 데 진전을 보이고 있습니다. 

'메탈록스'로 구동되는 우주선의 랩터 엔진은 추력을 20% 높이고, 효율성을 향상시켜 200톤 이상의 페이로드를 궤도에 올려놓을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되고 있습니다. 

정기적인 행성 간 여행과 화성에 자급자족 도시를 건설하려는 엘론 머스크의 비전은 스타십의 역량과 일치합니다. 

올해 약 30억 달러에 달하는 스페이스X의 막대한 투자는 이러한 노력을 강조하며, 곧 있을 궤도 비행 테스트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혁신에 대한 이 회사의 헌신은 우주 탐사를 재편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SpaceX plans to upgrade Starship's Raptor Engines for a 20% Increase in Thrust, shares Elon Musk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star-payload

 

2.

스페이스X는 몇 시간 내에 99번째와 100번째 스타링크 전용 임무를 발사하여 중요한 이정표를 세울 예정입니다.

첫 번째 발사는 미국 동부 표준시 오후 8시 14분을 목표로 플로리다의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 기지에서 이루어지며, 이어서 캘리포니아의 반덴버그 우주 기지에서 오전 12시 1분(태평양 표준시)에 또 다른 발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두 발사 모두 스타링크 위성을 배치할 예정이며, 플로리다 발사는 43도 궤도 경사로, 캘리포니아 발사는 53도 궤도 경사로 향하게 됩니다.

이번 발사는 전 세계 광대역 인터넷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스타링크 위성군을 확장하기 위한 스페이스X의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입니다.

 

SpaceX plans back-to-back Starlink launches

 

https://www.teslarati.com/spacex-back-to-back-starlink-launches/

 

3.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와 스페이스X/스타링크가 엄청난 산불로 인한 하와이의 복구 노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확인했습니다.

소셜 미디어에 유포된 사진에 따르면 스타링크 키트가 마우이 섬에 배치되어 마우이 재난의 영향을 받은 사람들에게 무료 인터넷 접속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복구 작업에 참여하고 있는 40개 이상의 단체에 650개 이상의 위성 인터넷 키트가 파견되었습니다.

레드 라이트닝 재해 구호 단체와 같은 단체는 마우이에 스타링크 키트를 설치하여 특히 전력선이 끊기고, 인터넷 연결이 부족한 지역에 중요한 통신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원은 미국에서 100년 만에 가장 치명적이었던 역사적인 산불의 여파로 하와이에 막대한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입힌 상황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Tesla and SpaceX/Starlink are aiding Hawaii’s recovery efforts: Elon Musk

 

https://www.teslarati.com/elon-musk-confirms-spacex-starlink-aid-hawaii/


그 외 소식

1.

최근 크루즈 로봇택시가 젖은 콘크리트에 갇히는 곤경에 처하면서 자율 주행 차량의 광범위한 보급 준비에 대한 논쟁이 촉발되었습니다. 

소셜 미디어에 공유된 사진에는 샌프란시스코의 한 건설 현장에서 '오아시스'라는 이름의 자율주행 차량이 앞바퀴가 갓 타설한 콘크리트에 가라앉아 있는 모습이 담겨 있었습니다. 

한 주민은 로봇택시가 젖은 시멘트와 도로를 구분하지 못한 것 같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사건에 대해 크루즈는 차량이 회수되었으며 현지 당국과 협력하고 있다고 확인했습니다. 

이 사고는 캘리포니아 공공요금위원회가 샌프란시스코에서 크루즈와 웨이모의 자율주행 서비스 확장을 승인한 직후에 발생하여 자율주행 기술의 발전에 대한 논의를 촉발시켰습니다.

 

Cruise robotaxi finds itself stuck in wet concrete in San Francisco

 

https://www.teslarati.com/cruise-robotaxi-stuck-wet-concrete-san-francisco-photo/

 

2.

재규어 I-PACE는 한때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의 아성에 도전할 잠재적 '테슬라 킬러'로 칭송받았습니다. 

디자인과 성능으로 수많은 수상과 찬사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최근 재규어 랜드로버의 CEO인 아드리안 마델(Adrian Mardell)은 I-PACE가 더 이상 회사의 전기차 라인업에 포함되지 않을 것이며, 2025년 재출시 전에 단종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재규어는 정확한 단종 날짜를 밝히지 않았지만, I-PACE는 JEA 전기 아키텍처에 기반한 차세대 차량에 자리를 내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델은 재규어가 배기가스 배출량 목표를 준수하고 미래 전기차 개발을 구체화하는 데 I-PACE가 기여한 점을 인정했습니다.

 

Once-deemed “Tesla killer” Jaguar I-PACE to be retired in 2025: report

 

https://www.teslarati.com/tesla-killer-jaguar-i-pace-be-retired-2025/

 

3.

중국 배터리 제조업체 CATL이 전기차 고속 충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셴싱' 배터리를 출시했습니다. 

이 배터리는 LFP 유형으로, 10분 충전으로 400km(250마일)의 주행 거리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LFP 배터리는 안정성과 경제성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전통적으로 에너지 밀도가 낮습니다. 

이 새로운 배터리는 중국 시장의 경쟁과 변화에 직면한 CATL이 전기차 산업의 한계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직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이 기술은 향후 멕시코의 기가팩토리에서 생산될 가능성이 있는 테슬라의 보다 저렴한 전기차에 적합할 수 있습니다.

 

Tesla supplier CATL reveals LFP battery that can charge up to 250 miles in 10 mins

 

https://www.teslarati.com/tesla-catl-reveals-lfp-battery-250-miles-10-mins/

 

4.

리비안 R1S SUV가 미국의 상징적인 오프로드 트레일인 루비콘 트레일을 완주한 최초의 전기자동차가 되어 새로운 역사를 썼습니다.

R1S는 한 번의 충전으로 루비콘 트레일을 성공적으로 횡단하여 룬 호수 입구를 통해 진입하고, 타호마 스테이징 지점에서 빠져나왔습니다.

이틀간의 여정 후에도 차량의 배터리 잔량은 약 10%를 유지했으며, 이는 인근 레벨 2 충전기에 도달하기에 충분한 수준이었습니다.

34인치 피렐리 전지형 타이어와 일부 추가 오프로드 장비를 장착한 R1S는 기계적 고장 없이 그 성능과 내구성을 입증했습니다.

리비안의 이번 성과는 오프로드 모험에서 전기 자동차의 잠재력을 보여줍니다.

 

Rivian R1S hailed as first production EV to finish Rubicon Trail

 

https://www.teslarati.com/rivian-r1s-first-production-ev-to-finish-rubicon-trail/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1. 제조사 오토캐드(AutoCAD) : 오토데스크(AUTODESK / 미국) 지스타캐드(GstarCAD) : 지스타소프트(Gstarsoft / 중국) 2. 인터페이스 오토캐드(AutoC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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