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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테슬라 소식 2023년 8월 18일 오늘은 어떤 흥미로운 뉴스가? / 하이랜드, BYD, 사이버트럭, NACS, 렌트카, 노르스타, 스페이스X, 스타링크

by 지식 대장장이 2023. 8.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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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2023년 8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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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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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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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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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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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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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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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1.

2023년 2분기 테슬라는 21.7%의 점유율로 가장 가까운 라이벌인 BYD를 제치고 글로벌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유지했습니다.

2023년 상반기 BEV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PHEV)을 포함한 신에너지 차량(NEV)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33.6% 증가하여 전통적인 내연기관 차량(ICE)에서 벗어나고 있음을 알렸습니다.

2분기 NEV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42.8% 증가한 303만 대를 기록했습니다.

BEV는 211만 5천 대(39.3% 증가)가 판매되어 선두를 차지했으며, PHEV 판매량은 52.9% 증가한 87만 6천 대를 기록했습니다.

테슬라가 BEV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BYD, GAC 아이온, 폭스바겐, SAIC-우링, 현대, BMW, 메르세데스-벤츠, 기아, 아우디가 그 뒤를 잇고 있습니다.

PHEV 세그먼트에서는 BYD가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리 오토, 볼보, BMW, 메르세데스-벤츠, 지프가 그 뒤를 잇고 있습니다.

 

Tesla Leads Global BEV Market with 21.7% Share in Q2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leads-the-ev-market-with-a-21-7-share-in-q2-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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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업데이트된 테슬라 모델 3 하이랜드는 빠르면 이번 달부터 중국에서 판매될 예정입니다.

미국 출시에 대한 정보는 아직 없지만 유럽으로의 첫 배송은 10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모델 3 하이랜드는 상당한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최근 보도에 따르면 기가 상하이가 업데이트 버전의 생산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중국의 잠재 고객들은 주문을 하기 전에 이 버전을 기다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기가 상하이의 생산 라인은 8월에 7,000대, 9월에 10,000대를 목표로 업데이트된 모델 3 생산으로 전환했습니다.

 

Tesla Model 3 Highland May Go on Sale in China this Month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model-3-highland-may-go-on-sale-in-china-this-month

 

3.

크고 견고한 디자인으로 유명한 Tesla 사이버트럭은 최근 촬영된 영상에서 민첩한 기동성으로 구경꾼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이 영상은 테슬라 기가 텍사스 단지를 드론으로 촬영한 것으로, 2차선 도로에서 유턴을 원활하게 수행하는 사이버트럭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트럭의 회전 반경이 인상적인데, 이는 4륜 스티어링 시스템과 짧은 프런트 엔드 덕분일 것입니다. 

사이버트럭의 민첩성이 주목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며, 이전 동영상에서도 4륜 스티어링 시스템이 작동하는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이 차량의 선회 능력에 대해 언급하며 모델Y와 같은 소형 모델보다 성능이 뛰어날 수 있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큰 크기에도 불구하고 기민한 기동을 할 수 있는 사이버트럭의 능력은 도심 주행과 주차에 큰 이점이 될 수 있습니다.

 

Tesla Cybertruck turning radius looks insane in recent footage

 

https://www.teslarati.com/tesla-cybertruck-turning-radius-shocking-footage/

 

4.

텍사스 주에서 연방 기금을 지원받기 위해 전기 자동차(EV) 충전소에 테슬라의 북미 충전 표준(NACS) 커넥터를 포함하도록 결정함에 따라 테슬라는 텍사스에서 중요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당초 6월로 예정되어 있던 테슬라의 NACS 커넥터를 복합 충전 시스템(CCS) 커넥터와 함께 포함하는 것은 테슬라 커넥터의 안전성과 상호 운용성을 표준화, 테스트 및 인증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는 이유로 여러 EV 제조업체 및 운영자 그룹의 반발에 부딪혔습니다.

그러나 투표가 연기된 후 이 계획은 만장일치로 통과되어 테슬라의 NACS 커넥터는 연방 기금을 지원받으려는 충전소에 의무적으로 포함되게 되었습니다.

수많은 자동차 제조업체가 NACS 커넥터를 채택하기로 약속한 가운데, 이번 결정은 충전 옵션을 확대하고 도로에서 점점 더 많은 전기 자동차에 대한 서비스 범위를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Tesla gets big win in Texas with NACS requirement

 

https://www.teslarati.com/tesla-texas-nacs-requirement-charging/

 

5.

블룸버그 보도에 인용된 익명의 소식통에 따르면 테슬라는 이달 말 모델 3 "하이랜드" 세단을 중국 내 전시장으로 운송할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기가팩토리 상하이의 디스플레이 차량 제조 완료가 임박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8월 하순에 차량을 중국 내 전시장으로 운송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후 대량 생산이 시작되어 9월 30일부터 시작되는 중국 국경절 연휴까지 생산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델 3 "하이랜드" 디자인은 1년 넘게 개발되어 왔으며, 소문과 목격이 증가하고 있어 향후 몇 달 내에 중국에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Tesla Model 3 ‘Highland’ to arrive in showrooms in China this month: report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3-highland-china-showrooms-august-2023/

 

6.

최근 채용 공고에 따르면 테슬라는 텍사스에서 파일럿 프로그램을 통해 렌트카 시장에 진출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테슬라 오스틴 본사의 사업 개발 프로그램 관리자에 대한 직무 설명에 따르면 회사는 충돌 사고에 연루된 고객을 대상으로 렌탈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채용 공고에는 텍사스에서 테슬라 렌탈 프로그램을 시작하고, 테슬라 직원을 위한 공항 내 잠재적 장소를 포함하여 텍사스 충돌 현장에서 소규모 파일럿 프로그램을 지원한다고 언급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허츠(Hertz)와의 파트너십을 넘어 렌터카 시장에서의 테슬라의 입지를 확대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테슬라 차량 운전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Tesla is planning to launch a Rental Program in Texas

 

https://www.teslarati.com/tesla-rental-program-launch-texas/

 

7.

테슬라는 코어 리튬이 코어의 피니스 리튬 프로젝트에서 생산된 리튬 스포두멘 농축액을 테슬라에 공급하기로 한 계약을 이행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코어 리튬을 상대로 잠재적인 법적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구속력 있는 텀 시트는 2022년 3월에 체결되었으며, 오프테이크 계약의 조건을 협상하기 위한 기초가 되었습니다. 

계약 이행 기한은 10월 26일이었지만 최종 합의에 이르지 못한 채 기한이 지나갔습니다. 

양사는 소송 없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지만, 테슬라는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사용 가능한 모든 법적 구제 수단을 동원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전기차 생산량 증가로 인해 전기차 공급망에서 리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Tesla threatens Core Lithium with potential lawsuit

 

https://www.teslarati.com/tesla-core-lithium-potential-lawsuit/

 

8.

다양한 자동차 제조업체와의 계약을 통해 비 테슬라 전기 차량도 이용할 수 있는 테슬라의 슈퍼차저 네트워크가 JD파워(J.D. Power)의 2023 미국 전기차 경험(EVX) 공공 충전 연구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습니다.

이 연구에 따르면 DC 급속 충전기 중 테슬라 슈퍼차저는 1,000점 만점에 739점을 기록하여 차지포인트(ChargePoint), EVgo,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Electrify America)와 같은 경쟁업체를 능가하는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여러 자동차 제조업체에서 테슬라의 북미 충전 표준(NACS)을 채택하는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전문가들은 슈퍼차저 네트워크에 대한 액세스가 DC 고속 충전기에 대한 전반적인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테슬라를 소유하지 않은 전기차 소유자의 수퍼차저 사용이 만족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아직 지켜봐야 하지만, 이번 조치는 충전기 가용성을 해결하고 안정적인 충전 인프라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Tesla Supercharger Network tops J.D. Power EV public charging study

 

https://www.teslarati.com/tesla-supercharger-tops-jd-power-evx-public-charging-study/


스페이스X

1.

하와이 마우이는 2023년 8월 8일부터 발생한 파괴적인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사망자 수가 증가하고 광범위한 피해가 발생하면서 마우이섬의 복구 노력은 스페이스X와 테슬라와 같은 기업으로부터 도움의 손길을 받았습니다.

스페이스X는 스타링크 사용자 단말기를 제공하여 피해 지역의 연결과 통신을 지원하기 위해 650개 이상의 키트를 배포했습니다.

파괴적인 화재는 재건과 복구가 여전히 초점이 되고 있는 상황에서 섬의 회복력과 위기 시 단결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SpaceX delivers 650+ Starlink Terminals to Hawaii Emergency organizations after Maui Wildfire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maui

 

2.

노르스타 선박 관리(NSM)는 스페이스엑스의 스타링크 위성 서비스를 선박 운영에 통합하여 중요한 이정표를 달성했습니다. 

NSM이 관리하는 선박인 골든 컬은 싱가포르에서 스타링크 위성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설치하여 최대 300Mbps의 인상적인 초기 테스트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이 통합을 통해 항해 및 분석을 위한 실시간 데이터 전송이 가능해져 물류, 공급망 관리 및 선단 조정이 향상되었습니다. 

NSM은 해상 연결 및 운영을 혁신하는 첨단 기술의 혁신적 잠재력을 반영하여 스타링크의 사용을 전체 선박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번 협력은 해양 산업에서 디지털화가 가져다주는 중요한 이점을 강조합니다.

 

Norstar Ship Management integrates SpaceX's Starlink satellite service into its vessel operation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nor

 

3.

스페이스X는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 기지에서 스타링크 V2 미니 위성 22개를 탑재한 팰컨 9 로켓을 성공적으로 발사했습니다.

이번 발사는 위성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한 스페이스X의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입니다.

V2 미니 위성은 더 나은 용량, 신뢰성 및 연결성을 위한 첨단 기술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번 발사로 총 발사된 스타링크 위성은 4,962개로 늘어났으며, 로켓의 1단계 부스터가 안전하게 착륙하여 재사용성 측면에서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스페이스X는 위성군을 통해 전 세계에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Thirteen-times-flown Falcon 9 launches SpaceX’s fleet of 22 Starlink V2 Mini Satellite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starlink-v2-1

 

4.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스페이스X가 2023년 1분기에 수익성을 달성했으며, 이는 민간 로켓 회사로서는 중요한 이정표입니다.

이 회사는 1월부터 3월까지 15억 달러의 매출에 5,500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했습니다.

지난 몇 년간 손실을 줄인 스페이스X의 매출 증가는 인터넷 위성 서비스인 스타링크와 스타십 로켓의 개발 덕분입니다.

2022년에 52억 달러를 포함한 상당한 비용에도 불구하고 스페이스X의 수익성은 재무적 탄력성과 혁신적인 프로젝트에 투자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줍니다.

수익성의 핵심 원동력은 발사 비용을 낮추고 발사 빈도를 늘려 우주 여행의 접근성과 비용 효율성을 높인 팰컨 9 부스터의 성공적인 재사용입니다.

이러한 성과는 우주 탐사 및 기술 발전이라는 스페이스X의 야심찬 목표에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SpaceX Reportedly Achieved Profitability In The First Quarter Of 2023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profit

 

5.

스페이스X는 스타베이스 시설에서 우주선 25호와 부스터 9호의 테스트를 진행하며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이 회사는 2023년 8월 31일에 "로켓 발사 활동"을 위한 해상 제외 구역을 요청하여 잠재적인 발사 계획을 시사했습니다.

그러나 진전에도 불구하고 그 날짜까지 스타십 발사가 이루어질 가능성은 낮습니다.

우주선 25의 리프팅 포인트가 제거되었으며, 최근 정적 화재 테스트를 마치고 돌아온 부스터 9 위에 배치될 예정입니다.

스페이스X는 또한 4월 통합 비행 시험으로 인한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궤도 발사 마운트를 개조하고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로켓의 자폭 시스템을 포함한 스페이스X의 사고 보고서와 잠재적 수정 사항에 대한 FAA의 검토는 또 다른 장애물입니다.

스페이스X와 FAA를 상대로 한 환경 소송은 발사 일정을 더욱 복잡하게 만듭니다.

8월 31일까지 발사할 가능성은 희박해 보이지만, 빠른 진행 상황으로 볼 때 2023년 말까지는 발사 시도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Will Starship launch anytime soon?

 

https://www.teslarati.com/will-starship-launch-anytime-s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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