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소식 2023년 4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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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1.
2023년 1분기에 테슬라(Tesla)는 수퍼차저 스테이션(Supercharger Station) 수를 전년 동기 대비 33% 늘리고, 스테이션당 평균 충전 스톨 수를 증가시켰습니다.
해당 분기에 269개의 수퍼차저 스테이션이 새로 설치되어 총 4,947개가 되었습니다.
스톨 수는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한 45,169개로, 신규 스테이션당 평균 10.2개의 스톨이 설치되었습니다.
테슬라는 네덜란드에 모든 전기차를 위한 첫 번째 V4 수퍼차저 스테이션을 오픈했으며, 북미에 매직 독을 추가하여 모든 전기차 브랜드가 수퍼차저 사이트에서 충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테슬라는 모든 시장의 모든 브랜드로 충전소 접근성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테슬라는 현재 유럽 내 슈퍼차저의 50%를 대기 시간 증가 없이 모든 전기차에 개방하여 모든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의 균형을 맞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향후 몇 분기 내에 북미와 중국에서도 동일한 접근 방식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Tesla Grew the Number of Supercharger Stations by 33% YoY in Q1, Expanding All-EV Access
2.
완전자율주행(FSD) 베타 기반 테슬라(Tesla) 차량은 1억 5천만 마일 이상을 주행했으며, 이는 수집된 학습 데이터의 양 측면에서 테슬라에 상당한 경쟁 우위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수준의 데이터 수집은 업계에서 전례가 없는 일이며, AI 개발의 핵심 요소입니다.
테슬라는 도조(Dojo)의 도움으로 완전한 자율 주행의 달성을 제한하는 주요 요인 중 하나인 신경망의 학습 능력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에 따르면 도조는 테슬라가 다른 회사에도 제공할 수 있는 유료 서비스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Tesla FSD Beta Has Driven 150M+ Miles, Giving the Company a Huge Competitive Advantage
3.
테슬라(Tesla)는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사이버트럭(Cybertruck)의 생산을 올해 시작하여 2023년 3분기에 인도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테스트 목적으로 파일럿 라인에서 알파 버전의 트럭을 제작하고 있으며, 기가 텍사스에 대량 생산 라인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테슬라는 3분기 말경에 열릴 배송 행사에서 사이버트럭의 사양과 가격을 공개할 계획입니다.
일론 머스크는 이 픽업트럭이 독특한 방식으로 만들어진 급진적인 제품이며, S커브 패턴에 따라 점진적으로 생산량을 늘릴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Tesla Cybertruck Deliveries Expected in Q3 2023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cybertruck-deliveries-scheduled-for-q3-2023
4.
테슬라(Tesla)의 2023년 1분기 실적에 따르면 1월 이후 여러 차례에 걸친 가격 인하에도 불구하고, 업계 최고의 영업 마진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회사는 단기간에 더 높은 마진을 달성하기보다는 더 많은 자동차를 판매하는 데 집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테슬라는 더 많은 자동차를 판매함으로써 자율주행을 통해 향후 더 높은 수익률을 달성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불확실한 거시적 환경에서도 가능한 한 많은 자동차를 계속 만들고 판매하기를 원하며, 가능한 한 빠른 성장을 위해 계속 투자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Tesla Maintains One of Best Operating Margins in Industry, Bets on Selling More Vehicles
5.
전기 자동차(EV)를 새로 구입하거나 리스하는 사람들에게 4,000달러의 세금 할인을 제공하는 뉴저지의 "차지 업" 프로그램은 현재 회계 연도의 자금이 모두 소진되어 자금이 보충되려면 7월까지 기다려야 할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에는 3,500만 달러의 자금이 지원되었지만, 이 프로그램의 인기로 인해 수요가 폭증하여 주 공공요금 위원회는 지난 한 해 동안 10,000대의 신규 전기차 구매에 자금을 지원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는 뉴저지뿐만 아니라 오레곤, 뉴욕 등 다른 주에서도 전기차 인센티브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금 조달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전기차의 가격이 계속 하락하고,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이러한 프로그램이 언제 더 이상 필요하지 않게 될지는 아직 불분명합니다.
State EV incentive programs are overwhelmed by demand, forced to pause
https://www.teslarati.com/ev-incentive-programs-overwhelmed-by-demand/
6.
테슬라(Tesla)는 오너가 경로를 계획하여 차량으로 직접 전송할 수 있는 '트립 플래너' 기능을 앱에 업데이트했습니다.
새로운 기능을 통해 오너는 목적지를 입력하고, 여행에 필요한 경로와 수퍼차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앱에서 '차량으로 보내기' 옵션을 사용하면 경로와 함께 필요한 수퍼차저 정거장 및 소요 시간을 차량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버전에서는 하나의 목적지만 설정할 수 있으며, 많은 운전자들이 요청했던 경유지 기능은 아직 앱에서 누락되어 있습니다.
Tesla Trip Planning improvements make their way to App
https://www.teslarati.com/tesla-trip-planning-app-4-20-69/
7.
테슬라(Tesla)의 CEO 일론 머스크는 2023년 1분기 실적 발표에서 2023년에 완전 자율주행을 달성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머스크는 자율 주행의 엄청난 가치를 강조하면서 테슬라의 반자율 주행 기능의 가격 인하를 고려하기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테슬라는 완전 자율주행 차량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최근 머스크의 발언에 따르면 이 회사의 차세대 차량은 거의 전적으로 자율주행 모드로 운행될 것이라고 합니다.
테슬라는 완전 자율주행 베타 개발에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지만, 완전 자율주행 차량 또는 로봇택시 차량의 출시에 얼마나 근접했는지는 아직 불분명합니다.
Tesla to achieve full autonomy this year, CEO Elon Musk says
https://www.teslarati.com/tesla-full-autonomy-2023-elon-musk/
8.
테슬라(NASDAQ: TSLA)는 2023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으며, 자동차 매출 총이익은 월가의 예상치인 20.7%보다 낮은 19.3%를 기록했지만 웨드부시(Wedbush)의 댄 아이브스 애널리스트는 이번 가격 인하가 "전 세계적으로 전기차 군비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불안정한 거시 환경에서 소비자 수요를 더욱 자극하는 데 사용되었다"고 강조했습니다.
웨드부시는 마진에 대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목표 주가를 225달러에서 215달러로 낮추긴 했지만, 테슬라의 장기 전망에 대해서는 여전히 낙관적인 전망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낮은 마진으로 운영할 때의 위험을 알고 있지만 생산 효율성 개선, 물류 비용 절감, 확장을 통해 반등할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Tesla margin tightrope is ‘keeping investors up at night’: Wedbush
https://www.teslarati.com/tesla-tsla-margins-q1-2023-earnings/
9.
테슬라(Tesla)는 전직 열 엔지니어인 알렉산더 야츠코프 박사와의 소송을 법정 밖에서 합의했습니다.
이 소송은 기밀 유지 계약 위반 혐의를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테슬라는 야츠코프 박사가 자신의 개인용 컴퓨터에 기밀 자료를 다운로드했다고 고발했습니다.
합의에 따라 야츠코프 박사는 테슬라에 공개되지 않은 금액을 지불했습니다.
2022년 말에 시작된 이 사건은 이전에 샌프란시스코 판사에 의해 중재로 회부된 바 있습니다.
합의의 세부 사항과 추가 사건의 세부 사항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Tesla Dojo trade secrets lawsuit officially settles out of court
https://www.teslarati.com/tesla-dojo-trade-secrets-lawsuit-settles/
10.
테슬라(Tesla) 에너지의 배터리 스토리지 배치량은 2023년 1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360% 증가한 3.9GWh를 기록했으며, 이 성과 중 상당 부분은 캘리포니아주 라스롭에 위치한 테슬라 메가팩토리에 기인합니다.
일론 머스크는 실적 발표에서 각 사업부에서 배치한 총 기가와트시 상당의 배터리를 기준으로 테슬라 에너지가 회사의 자동차 사업보다 더 커질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머스크는 연간 40GWh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아직 "갈 길이 멀다"고 언급하면서도, 테슬라가 메가팩 배터리를 제조하기 위해 상하이에 또 다른 메가팩 공장을 건설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Tesla Lathrop Megafactory helps energy business see 360% YoY growth
https://www.teslarati.com/tesla-lathrop-megafactory-tesla-energy-360-yoy-growth/
스페이스X
1.
역사상 가장 크고 강력한 로켓으로 설계된 메탄 연료 스테인리스 스틸 발사체인 스페이스X(SpaceX)의 스타십(Starship) 슈퍼 헤비 발사체가 4월 20일 첫 데뷔 비행에 성공했습니다.
그러나 발사는 궤도 진입에 실패하고 멕시코만 상공에서 공중 폭발로 끝났습니다.
이러한 실패에도 불구하고 스페이스X는 향후 발사 시 차량의 신뢰성을 개선할 수 있는 귀중한 데이터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이번 시험이 성공적이었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스페이스X의 설립자 일론 머스크(Elon Musk)는 여전히 화성에 식민지를 개발하기로 결심하고, 수백 척의 우주선이 화성을 여행하여 다행성 생명체를 만드는 것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나사(NASA)는 2025년까지 아르테미스 우주비행사를 달에 착륙시키기 위해 달에 최적화된 우주선 인간 착륙 시스템(HLS)을 개발하는 계약을 스페이스X와 체결했습니다.
SpaceX performs Incredible test flight of first fully-integrated Starship, mission ends with Rapid Unscheduled Disassembly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420-starship-launch
2.
스페이스X(SpaceX)의 스타십(Starship)은 첫 번째 비행을 성공적으로 마쳤지만, 스테이지 제로라고 불리는 발사대는 33개의 랩터 엔진으로 인해 파편이 주변 지역을 폭파하고 지상 지원 장비에 영향을 미치며 미디어 장비를 파괴하는 등 심각한 손상을 입었습니다.
이로 인한 피해는 특히 현재 팰컨 9과 팰컨 헤비 발사가 이루어지는 발사 단지 39A(LC-39A)에서 이 발사대 스타일이 건설 중이기 때문에 향후 발사 시 스페이스X가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에 대한 의문을 불러일으킵니다.
발사대의 상태와 손상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스페이스X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방수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솔루션으로 충분할지 아니면 스타베이스의 발사대 아래에 화염 트렌치를 추가해야 할지 여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Starship delivers excitement, but launch pad damage comes into question
https://www.teslarati.com/spacex-starship-launch-pad-damage/
3.
스페이스X(SpaceX)의 스타십(Starship)이 첫 번째 비행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이는 여러 행성에 생명체를 보내기 위한 노력에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습니다.
여러 개의 엔진이 손실되고, '스테이지 분리 전 예기치 않은 빠른 분해'를 경험했지만, 이 테스트는 향후 테스트에서 스타십의 신뢰성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데이터를 제공할 것입니다.
스타십은 사람과 화물을 지구 너머로 운반하기 위해 설계된 스페이스X의 중요한 임무 중 하나입니다.
또한 스페이스X는 스타십을 유인 달 착륙선으로 사용하기 위해 30억 달러 규모의 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50년 만에 달에 귀환하려는 나사(NASA)의 계획에도 기여할 것입니다.
이번 시험 비행은 가압 밸브 동결로 인해 일정이 변경되었으며 수년간의 개발, 테스트 및 규제 장벽을 극복한 끝에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발사 성공은 우주 탐사에 대한 희망을 다시 불러일으켰으며, 여러 행성에 생명을 불어넣으려는 스페이스X의 노력에 중요한 성과로 기록될 것입니다.
SpaceX Starship completes first successful test flight
https://www.teslarati.com/spacex-starship-completes-first-successful-test-flight/
트위터
1.
일론 머스크(Elon Musk)가 트위터(Twitter)를 통해 트위터의 데이터를 무단으로 사용한 혐의로 마이크로소프트에 소송을 제기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소송은 머스크가 인수한 소셜 미디어 회사에서 초창기에 시행한 특정 변경 사항, 즉 트위터의 API에 대한 무료 공개 액세스를 더 이상 허용하지 않는 것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에 마이크로소프트는 항의하며 플랫폼에서 탈퇴하겠다고 위협했습니다.
머스크나 X Corp.(이전 트위터)는 공식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지 않았으며, 두 회사가 원만한 합의에 도달할 가능성은 남아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아직 일론 머스크가 제기한 혐의에 대해 대응하지 않았으며, 소송 위협이 아닌 실제 소송에 직면했을 때만 대응할 수 있습니다.
Elon Musk threatens lawsuit with Microsoft over Twitter API access
https://www.teslarati.com/elon-musk-lawsuit-microsoft-twitter-api-access/
그 외 소식
1.
루시드(Lucid) 그룹은 차량에 "명백하게 스포티한 개성"을 부여하는 어두운 외관 디자인 테마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스텔스 룩" 에어 세단의 첫 인도를 발표했습니다.
스텔스 룩은 에어의 외관 구성 요소 중 35개를 변경하여 최초의 순수 전기차의 특성을 재정의했습니다.
마감은 이전에 생산된 에어 모델에 적용된 일반적인 플래티넘 마감과 다릅니다.
코스타 메사 서비스 센터에서 첫 번째 차량이 고객에게 인도되었으며, "앞으로 몇 주 안에" 미국 전역에서 계속 인도될 예정입니다.
이 차량은 에어 그랜드 투어와 에어 투어링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3,000달러의 금속 루프 또는 6,000달러의 유리 캐노피 루프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Lucid Air ‘Stealth Look’ option begins deliveries
https://www.teslarati.com/lucid-air-stealth-look-first-deliveries/
2.
미국 연방 정부는 전기차 인센티브 대상 차량 목록을 업데이트했으며, 리비안(Rivian)의 R1T와 R1S는 부분적으로 3,750달러의 인센티브를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이 차량은 두 가지 새로운 배터리 소싱 요건 중 하나를 충족합니다:
배터리 재료의 40%는 미국 또는 자유무역 국가에서 조달해야 하며, 배터리 부품의 50%는 북미에서 생산 또는 조립되어야 합니다.
단, R1T 또는 R1S의 가격이 80,000달러를 초과하는 경우 더 이상 인센티브를 받을 수 없습니다.
배터리 소싱 요건은 점차 강화되어 미국, 자유무역협정 체결국 또는 북미 모든 국가에서 100% 소싱해야 하며, 이는 자동차 제조업체에게 재정적 어려움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Rivian earns back EV incentives, partially
https://www.teslarati.com/rivian-earns-ev-incentives/
3.
포드(Ford)는 2024년에 노르웨이에 F-150 라이트닝 전기 픽업트럭을 출시할 예정이며, 이는 노르웨이에서 세 번째로 출시되는 포드의 전기 픽업트럭이 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풀사이즈 픽업트럭은 이전에는 북미 지역에만 한정되어 있었지만, 포드는 전 세계로 전기차의 입지와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자 합니다.
노르웨이 고객은 이미 포드 웹사이트에서 차량을 예약할 수 있지만, 수요가 많아 예약이 빠르게 마감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머스탱(Mustang) 스포츠카 및 가스 구동 F-150과 같은 인기 모델을 새로운 시장에 출시하는 것을 포함하는 포드의 확장 전략의 일환입니다.
F-150 라이트닝은 올-뉴 포드 익스플로러 EV, 머스탱 마하-E와 함께 노르웨이에서 포드의 세 가지 순수 전기차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F-150 라이트닝이 다른 유럽 시장에서도 출시될지 여부는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The Ford F-150 Lightning heads to Europe
https://www.teslarati.com/ford-f-150-lightning-available-norway-euro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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