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슬라 소식

테슬라 소식 2023년 4월 23일 오늘은 어떤 흥미로운 뉴스가?

by 지식 대장장이 2023. 4. 23.
728x90
728x90

테슬라 소식 2023년 4월 23일


S&P500 MAP

S&P500 MAP
S&P500 MAP


테슬라 주가

테슬라 종가
테슬라 종가
테슬라 주가 1분봉
테슬라 주가 1분봉
테슬라 주가 일봉
테슬라 주가 일봉
테슬라 주가 주봉
테슬라 주가 주봉
테슬라 주가 월봉
테슬라 주가 월봉


테슬라 재고

테슬라 모델S 재고
테슬라 모델S 재고
테슬라 모델3 재고
테슬라 모델3 재고
테슬라 모델X 재고
테슬라 모델X 재고
테슬라 모델Y 재고
테슬라 모델Y 재고


테슬라 재무 / 분기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재무 / 연간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1.

테슬라 소유자가 우연히 본 릴리즈 노트에 따르면 테슬라가 차량에 낮은 회생 모드를 다시 도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회생 제동은 운전자가 브레이크 페달을 사용하지 않고도 속도를 줄일 수 있도록 하여 에너지를 회복하고 브레이크 부품의 수명을 연장하는 전기 자동차의 중요한 기능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회생 제동 기능이 개선되면 운전자가 주행 경험을 더 잘 제어할 수 있고 내연기관 차량 사용 후 더 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Tesla Low Regen Mode May Return to its Car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may-bring-low-regen-mode-back-to-its-cars

728x90
728x90

2.

테슬라는 미국에서 모델S와 모델X의 가격을 각각 2,500달러씩 인상하여, 현재 시작 가격을 각각 87,490달러 및 97,490달러로 책정했습니다.

변경 사항의 일환으로 테슬라는 두 모델 모두에 원형 스티어링 휠을 기본 옵션으로 제공하고, 250달러를 추가하면 요크 스티어링 휠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전에는 요크 스티어링 휠이 유일한 옵션이었지만 일부 고객은 일반 스티어링 휠을 요청했습니다.

테슬라는 또한 업데이트된 모델과 함께 3년 무료 수퍼차징을 제공합니다.

테슬라는 2023년 초부터 두 가지 스티어링 휠 옵션을 제공하기 시작했으며, 700달러를 추가하면 요크 스티어링 휠을 일반 스티어링 휠로 교체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합니다.

 

Tesla Equips Model S & X with Round Steering Wheel by Default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equips-model-s-x-with-a-round-steering-wheel-by-default

 

3.

배심원단은 2019년 캘리포니아에서 발생한 모델S 충돌 사고에 대해 테슬라의 과실이 없다는 평결을 내렸습니다.

차량 운전자가 시내 도로에서 오토파일럿 사용에 대한 테슬라의 경고를 무시했고, 차량의 충돌 대응 시스템이 올바르게 작동했습니다.

원고는 과실, 사기, 계약 위반을 이유로 테슬라를 고소했지만 배심원단은 손해배상을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이 사건은 일부 테슬라 소유자가 운전 규정과 회사 경고를 위반한 후 사고에 대한 책임은 자신에게 있음에도 불구하고, 회사 탓으로 돌리고 있다는 사실을 강조합니다.

테슬라의 오토파일럿 시스템은 모든 테슬라 차량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운전자 지원 시스템으로, 사용자는 추가 비용을 지불하고 차량에 대한 향상된 기능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Tesla Not at Fault in 2019 Model S Crash in California, Jury Find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autopilot-not-fault-in-2019-fatal-model-s-crash-in-california

 

4.

테슬라는 모델S 및 모델X 구매자에게 3년 동안 무료 슈퍼차징을 포함한 새로운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이는 테슬라 차량에 대한 일련의 가격 인하 및 인상에 이은 것입니다.

이 인센티브는 기존 테슬라 소유자에게 업그레이드 혜택으로 처음 제공되었지만, 이제 모델S 및 모델X 신규 고객으로 확대되었습니다.

테슬라의 슈퍼차징 네트워크는 다른 자동차 회사와 차별화되는 독특한 기능입니다.

포드, 현대, 제너럴 모터스 등 다른 자동차 회사들도 무료 또는 할인된 요금으로 충전을 제공하고 있지만, 3년 무료 충전만큼 공격적인 인센티브를 도입한 곳은 아직 없습니다.

전기차 시장 내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특히 테슬라가 여전히 우위를 점하고 있는 미국에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인센티브의 수와 가치를 늘려야 할 것입니다.

 

Tesla offers Model S and Model X customers amazing new incentive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s-model-x-new-incentive/

 

5.

테슬라 모델Y와 아우디 RS4 아반트가 드래그 레이스에서 맞붙어 실용적인 퍼포먼스 카로서 모델 Y의 우위를 강조했습니다.

모델Y 퍼포먼스는 아우디의 트윈 터보 V6 엔진에 비해 527마력의 출력 우위를 보였지만, 무게 차이로 인해 박빙의 승부를 펼쳤습니다.

실용성, 소프트웨어 기능, 가격 면에서 모델Y가 아우디를 앞섰으며, 기본형 아우디는 모델Y 퍼포먼스보다 거의 1만 2,443달러 더 비쌉니다.

또한 내연기관 차량의 경우 접근성이 문제가 되고 있어      아우디는 비현실적인 선택입니다.

전통적인 퍼포먼스 브랜드가 전기차 제품을 개선함에 따라 고성능 제품군 옵션은 점점 더 품질이 향상되고 다양해질 것입니다.

 

Tesla Model Y vs Audi RS4 drag race reveals practical sports car winner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y-audi-rs4-drag-race/

 

6.

캘리포니아의 2023년 1분기 "ZEV" 판매 보고서가 발표되어 테슬라가 여전히 가장 성공적인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캘리포니아주는 불과 몇 년 전에 전기차 판매량을 추적하기 시작한 이래로 누적 판매량이 100만 대를 넘어섰습니다.

이 중 올해 1분기에만 95,946대의 전기차가 판매되었으며, 그 중 대부분이 테슬라 차량이었습니다.

테슬라 모델Y는 33,205대가 판매되어 캘리포니아 주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었습니다.

로스앤젤레스 카운티와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을 포함한 해안 지역은 전기차 판매량 측면에서 동부 내륙 지역을 큰 차이로 앞섰습니다.

 

Tesla maintains control in California as state’s EV sales surge past 1 million

 

https://www.teslarati.com/tesla-california-ev-sales-q1-2023/

 

7.

테슬라는 2023년 1분기에 유럽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이 모델Y라고 발표했습니다.

중형 SUV의 인기와 프랑스, 독일, 영국과 같은 주요 유럽 시장에서의 성과를 고려할 때 이러한 성공은 어느 정도 예상된 결과였습니다.

테슬라는 모델Y의 구체적인 판매 수치를 밝히지 않았지만 유럽 시장은 미국과 중국에 이어 가장 강력한 시장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테슬라는 최근 더 저렴한 가격의 모델Y를 출시하고, 가격 인하에 힘쓰고 있어 판매량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프로젝트 주니퍼"라고 불리는 모델Y의 업그레이드가 예정되어 있어 생산 비용과 시간을 절감하는 동시에 사양 향상과 디자인 변경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Tesla Model Y takes Europe by storm in Q1, top sold vehicle overall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y-europe-top-sold-vehicle-q1/


그 외 소식

1.

틱톡에 올라온 경찰관이 무인 재규어 I-PACE 웨이모 로봇택시를 정지시키는 영상이 1,400만 회에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하며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 

이 사건은 2023년 4월 16일 애리조나주 피닉스에서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영상을 촬영한 승객은 로봇택시가 한 블록을 돌아서 퍼레이드를 피하려고 했지만 결국 퍼레이드에서 멀어지는 대신 퍼레이드 앞쪽으로 방향을 돌렸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승객은 로봇택시가 상황을 처리하는 방식에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경찰관도 무인 차량이었기 때문에 이 사건에 대해 화를 내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웨이모는 이 사건에 신속하게 대응했으며, 회사 대변인은 차량이 원하는 대로 옆으로 차를 빼고 다지점 회전을 수행한 후 경찰관과의 상호작용 후 90초 이내에 막힌 차선에서 성공적으로 빠져나왔다고 확인했습니다.

 

Waymo driverless robotaxi gets pulled over by police

 

https://www.teslarati.com/waymo-driverless-robotaxi-gets-pulled-over-by-police/

 

2.

도요타의 새로운 CEO인 사토 코지는 회사의 전기차 전략을 가능한 한 빨리 수익성 있게 만들기 위한 세 가지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 계획에는 글로벌 주요 시장에 회사 최초의 전기 제품을 출시하고, 향후 출시될 전기차에 변화를 적용하며, 2026년까지 새로운 전기차 플랫폼을 도입하여 전기차 주행 거리를 두 배로 늘리고, 수익원을 늘리며 전기차 개발 비용을 절반으로 줄이겠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도요타는 2025년까지 150만 대, 2030년까지 350만 대의 전기차를 생산할 계획입니다.

전기차 수익성을 위한 두 번째 단계의 일환으로, 도요타는 구매 후 차량의 수익성을 높이기 위해 '아레나(Arena)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New Toyota CEO tackles EV profitability with renewed vigor

 

https://www.teslarati.com/toyota-ceo-continues-radical-ev-shift/

 

3.

미국자동차공학회(SAE)와 미국 자동차 전문지 카 앤 드라이버는 EPA의 전기차(EV) 주행 가능 거리 추정치에 이의를 제기했습니다. 

카 앤 드라이버의 조사에 따르면 EPA의 주행 가능 거리 추정치는 실제 테스트에서 얻은 수치보다 평균 12.5%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차이는 테스트 방법론의 차이로 인해 예상되는 것으로, EPA는 고객에게 시내 주행에 약간 가중치를 둔 단일 고속도로/도시 통합 주행 가능 거리 수치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자동차 제조사나 모델에 따라 예상 주행 가능 거리가 실제 주행 가능 거리와 크게 달라 소비자의 혼란을 가중시킬 수 있습니다. 

이 보고서는 소비자에게 고속도로 및 시내 주행 가능 거리를 별도로 제공하고, '감속 계수'를 보다 현실적으로 조정하며, 자동차 제조사 간에 보다 일관된 테스트 표준을 시행할 것을 제안합니다.

 

EPA EV range estimates challenged by new research

 

https://www.teslarati.com/epa-ev-range-estimates-controversy/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1. 제조사 오토캐드(AutoCAD) : 오토데스크(AUTODESK / 미국) 지스타캐드(GstarCAD) : 지스타소프트(Gstarsoft / 중국) 2. 인터페이스 오토캐드(AutoCAD

share1.tistory.com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