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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테슬라 소식 2023년 4월 22일 오늘은 어떤 흥미로운 뉴스가?

by 지식 대장장이 2023. 4.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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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2023년 4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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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테슬라 종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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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1분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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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일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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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주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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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월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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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재고

테슬라 모델S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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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3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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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X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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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Y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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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재무 / 분기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재무 / 연간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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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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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1.

테슬라(Tesla)는 4680 배터리 셀과 생산 방법을 개선하는 데 지속적으로 진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경영진의 발표에 따르면 테슬라 기가 텍사스 배터리 공장은 일반적인 배터리 공장에 비해 기가 와트시당 설비 투자 비용이 70% 낮을 것이라고 합니다.

테슬라의 차량에 4680 배터리 셀을 사용하면 차량의 전체 비용이 절감되어 소비자에게 더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되므로 이는 테슬라에게 중요한 경쟁 우위입니다.

테슬라는 셀 설계, 양극 및 음극 재료, 구조 팩 개념, 셀 공장 자체 등 5가지 분야에서 비용 절감에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테슬라는 1세대 4680 셀뿐만 아니라 제조 공정이 더 많은 2세대 셀도 텍사스에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테슬라는 코퍼스 크리스티 리튬 정제소를 건설 중이며, 양극 제조를 위해 공정 비용을 낮추고, 폐수 전구체를 사용하지 않는 공정을 성공적으로 시연했습니다.

2023년 1분기에 기가 텍사스 생산량은 전분기 대비 50% 증가했으며, 해당 분기 동안 총소유비용(COGS)을 25% 절감했으며, 향후 12개월 동안 정상 상태 비용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남은 기간 동안의 우선 순위는 내년 사이버트럭을 앞두고 생산량을 늘리면서 4680 프로그램에 대한 비용을 절감하는 것입니다.

 

Tesla Giga Texas Battery Factory Will Enable 70% Lower CapEx per GWh than Industry Norm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giga-texas-battery-factory-will-enable-70-lower-capex-per-gwh-than-in-indust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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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투자 회사 캐시 우드(Cathie Wood)의 ARK는 최근 약 4,200만 달러에 달하는 테슬라 주식 255,000주 이상을 매입했습니다.

ARK는 또한 2027년 테슬라(Tesla) 주식에 대한 예상 가격을 발표하면서, 주당 2,000달러를 기본 사례로 설정했습니다.

또한 향후 4년간 테슬라의 가치가 6조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그러나 테슬라의 2023년 1분기 실적이 예상보다 약간 낮게 발표되면서 이날 주가는 9.8% 하락했습니다.

 

Cathie Wood's ARK Buys Tesla TSLA Stock Worth $42M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cathie-woods-ark-buys-tesla-stock-worth-42-million

 

3.

테슬라 에너지(Tesla Energy)의 2023년 1분기 보고서에 따르면 배터리 스토리지 배치가 전년 동기 대비 360% 성장한 3.9GWh를 기록했는데, 이는 캘리포니아주 라스롭에 위치한 메가팩토리가 연간 40GWh의 생산 능력을 갖추게 된 덕분입니다.

래스롭 메가팩토리는 계획된 여러 공장 중 첫 번째 공장이며, 상하이에 또 다른 40GWh 규모의 메가팩토리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2023년 3분기에 생산량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테슬라의 배터리 스토리지 사업은 지속 가능한 에너지 경제로의 전환을 위해 더 많은 고정식 에너지 스토리지가 필요하기 때문에 전기 자동차 사업부보다 더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Tesla Energy Business Showed 360% YoY Growth in Q1 to 3.9 GWh, Unprecedented Performance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energy-business-showed-360-yoy-growth-unprecedented-performance

 

4.

ARK는 2027년까지 주당 가치가 2,000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하는 업데이트된 테슬라(Tesla) 주가 모델을 발표했으며, 약세일 경우 1,400달러, 강세일 경우 2,500달러로 전망했습니다.

이 회사는 자율성, 특히 테슬라의 로보택시 사업 부문이 테슬라의 기업 가치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ARK의 몬테카를로 모델에는 다양한 로보택시 서비스 출시일이 포함되어 있으며, 2024년 후반이 가중 평균입니다.

이 회사는 테슬라의 수직 통합 전략과 도장 훈련용 슈퍼컴퓨터를 주요 경쟁 우위로 보고 있으며, 데이터 라이브러리와 고객 소유 차량이 규제 승인 과정에서 경쟁사 대비 상당한 안전 이점을 제공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에너지 저장 사업은 2027년 테슬라의 예상 기업 가치에 66억 달러(3%)를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Tesla TSLA Will Be $2,000 per Share in 2027, ARK Expect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tsla-price-will-be-2-000-per-share-in-2027-ark-expects

 

5.

캘리포니아의 배심원단은 2019년 모델S(Model S)와 관련된 사고에서 테슬라(Tesla)의 오토파일럿(Autopilot)이 안전하게 작동하지 않았다고 판결했습니다.

이 사건의 원고는 오토파일럿의 설계 결함으로 인해 사고가 발생하여 심각한 부상을 입었다며, 3백만 달러 이상을 청구하는 소송을 테슬라에 제기했습니다.

그러나 배심원단은 원고에게 손해배상금을 전혀 지급하지 않고 테슬라의 잘못에 대해 무죄를 선고했습니다.

테슬라는 원고가 자동차 제조업체가 경고한 대로 시내 도로에서 오토파일럿을 사용했다며, 사고에 대한 책임을 부인했습니다.

이는 향후 반자율 주행 차량 기능과 관련된 많은 소송 중 첫 번째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이는 이번 판결에서 테슬라가 거둔 획기적인 승리입니다.

 

Tesla Autopilot cleared in 2019 case involving Model S, plaintiff awarded zero damages

 

https://www.teslarati.com/tesla-autopilot-cleared-2019-model-s-plaintiff-awarded-zero-damages/

 

6.

캘리포니아의 사이버트럭 오너스 클럽 포럼의 한 회원이 최근 생산 테스트 초기 단계에 있는 것으로 알려진 도로 주행 테스트를 진행 중인 테슬라(Tesla) 사이버트럭(Cybertruck)을 목격했습니다.

테슬라는 2023년 1분기 주주 데크에 새로운 사진 시리즈를 공유했는데, 여기에는 초기 제조 공정과 함께 기가팩토리 텍사스 내 사이버트럭 라인의 첫 번째 이미지가 담겨 있습니다.

2023년 1분기 실적 발표에서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가 테스트 목적으로 알파 버전 개발을 계속하고 있으며, 3분기에 첫 인도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머스크는 테슬라가 사이버트럭 전용 배송 이벤트를 개최할 것이라고 확인했지만, 잠재적인 가격이나 사용 가능한 구성에 대한 세부 정보는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테슬라는 원래 2020년 12월에 사이버트럭 배송을 시작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팬데믹, 공급망 운영, 최종 설계와 같은 거시적 차원의 문제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Tesla Cybertruck spotted for first time since delivery timeline details emerge

 

https://www.teslarati.com/tesla-cybertruck-spotted-first-time-delivery-timeline-details-video/

 

7.

테슬라(Tesla)는 캐나다에서 한동안 제공하지 않았던 모델Y(Model Y) 후륜 구동을 기본 사양으로 도입했습니다.

이로써 기존에 제공되던 전륜 구동 옵션인 모델Y 롱 레인지와 퍼포먼스에 후륜 구동이 추가되었습니다.

모델Y 후륜구동의 가격은 59,990 캐나다 달러이며, 2023년 5월에서 7월 사이에 인도될 예정입니다.

구매자는 연방 iZEV 프로그램을 통해 차량에 대해 5,000달러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델Y 후륜구동 모델의 예상 주행 가능 거리는 394킬로미터이며, 최고 속도는 시속 217킬로미터입니다.

5인승 구성의 블랙 인테리어로만 제공되며, 미국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제외되었습니다.

 

Tesla rolls out forgotten Model Y configuration in Canada

 

https://www.teslarati.com/tesla-rolls-out-forgotten-model-y-configuration-canada/

 

8.

테슬라(Tesla)는 차량의 주행 거리를 늘리고, 제동 부품의 수명을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이전에 제거되었던 "낮음" 회생 제동 설정을 전기 차량에 다시 도입할 계획입니다.

이 기능은 "일반" 설정이 더 효율적이어서 주행 가능 거리를 늘리고 제동 부품의 마모를 줄이는 데 기여하기 때문에 최신 모델에서 제거되었습니다.

"낮음" 설정의 재도입은 일부 사용자에게 우연히 공개되었으며, 이는 테슬라가 이 기능을 최신 차량에 출시할 계획임을 나타냅니다.

이 기능의 추가를 통해 운전자는 자신의 주행 경험을 맞춤화할 수 있으며, 테슬라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2023.12를 통해 UI에 대한 대대적인 개편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Tesla to reintroduce axed regenerative braking setting

 

https://www.teslarati.com/tesla-to-reintroduce-axed-regenerative-braking-setting/

 

9.

테슬라(Tesla)는 고객들이 스티어링 요크에 대한 선호도를 보임에 따라 모델S(Model S) 및 모델X(Model X) 차량의 기본 옵션으로 기존의 원형 스티어링 휠로 교체했습니다.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는 이전에 일반 스티어링 휠은 제공되지 않을 것이며, 고객이 스티어링 요크를 포기하려면 타사 솔루션을 선택해야 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그러나 테슬라는 나중에 원형 스티어링 휠 개조 주문을 받았으며, 이는 빠르게 매진되었습니다.

스티어링 요크는 원하는 고객을 위해 250달러 옵션으로 여전히 제공되고 있습니다.

 

Tesla Model S and Model X now equipped with round steering wheel by default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s-model-x-round-steering-wheel-default/

 

10.

테슬라(Tesla)는 두 가지 주력 차량인 모델S(Model S) 세단과 모델X(Model X) SUV의 가격을 각각 2.9%와 2.6% 인상했습니다.

그러나 차량 가격은 2022년 초에 비해 16%~23% 낮아져 작년 원가에 비해 여전히 저렴합니다.

테슬라의 차량 가격은 올해 들어 변동성이 커서 자주 조정되었습니다.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가 향후 자율주행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와 함께 경기 침체기에 수익보다 매출 성장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Tesla raises prices of Model S and Model X in the United States

 

https://www.teslarati.com/tesla-raises-prices-of-model-s-and-model-x-in-the-united-states/

 

11.

퀸즈랜드(Queensland)는 지속 가능한 교통수단의 도입을 가속화하기 위해 전기 자동차(EV)에 대한 리베이트를 인상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퀸즈랜드는 연간 소득이 18만 달러 미만인 퀸즐랜드 가정의 전기차 구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전기차 리베이트를 3,000달러에서 6,000달러로 인상하고, 자격 기준도 5만 8,000달러에서 6만 8,000달러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퀸즈랜드는 다른 호주 주에 비해 전기차 보급률이 뒤처져 있지만, 개정된 리베이트 제도가 그 격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퀸즈랜드는 또한 회계연도별로 리베이트를 신청할 수 있도록 하여 전기 차량으로 전환하는 기업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Queensland, AU doubles EV rebates to boost zero-emission vehicle adoption

 

https://www.teslarati.com/queensland-australia-doubles-ev-rebates/

 

12.

저명한 테슬라 강세론자인 ARK 인베스트는 향후 5년 동안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의 주가가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면서 테슬라(TSLA) 주식에 대한 업데이트된 장기 가이던스를 발표했습니다.

투자 관리 회사가 예상하는 2027년 TSLA 주식의 평균 예상 가치는 2,000달러이며, 상승과 하락 케이스는 각각 2,500달러와 1,400달러로 제시했습니다.

ARK의 전망은 주로 테슬라의 오토파일럿 및 완전 자율주행 기술에 의존하고 있으며, 향후 몇 년 내에 자율성을 확보하고 자율주행 차량으로 차량 호출 서비스를 출시할 것이라고 가정하여 낙관적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약세 사례는 테슬라가 사람이 운전하는 차량 호출 서비스를 출시할 것이라고 가정합니다.

 

Tesla bull ARK Invest shares updated long-term guidance for TSLA stock

 

https://www.teslarati.com/tesla-bull-ark-invest-updated-long-term-guidance-tsla-stock/


스페이스X

1.

2023년 4월 20일, 스페이스X(SpaceX)는 텍사스 보카치카 비치의 스타베이스에서 33개의 메탄 연료 랩터 V2 엔진을 장착한 완전 통합형 스타십 로켓을 발사했습니다.

그러나 로켓선이 비행 4분쯤 지나자 갑자기 공중에서 추락하며 폭발했고, 스페이스X는 첫 시험 비행 중 랩터 엔진 여러 대가 예기치 않게 정지한 후 비행 종료 시스템(FTS)을 작동시켜 스타십의 폭발적 소멸을 의도적으로 초래했다고 밝혔습니다.

발사 실패에도 불구하고, 스페이스X의 설립자 일론 머스크(Elon Musk)는 트위터를 통해 이번 시험 비행에서 많은 것을 배웠으며, 33대의 랩터 엔진이 발사대 마운트에 가한 손상을 수리한 후 약 1~2개월 후에 다음 스타십 시험체가 사우스 텍사스에서 이륙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paceX reveals it caused Starship’s explosion by triggering Flight Termination System after multiple engines shut down during test flight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sn24-booster7


트위터

1.

트위터(Twitter)가 기존 블루 체크마크 시스템을 폐지하고, 미국 내 웹에서는 월 8달러, iOS 및 안드로이드(Android)에서는 월 11달러의 유료 트위터 블루 서비스를 도입하는 가운데,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통해 윌리엄 샤트너, 스티븐 킹, 르브론 제임스 등 몇몇 사람들의 블루 체크마크에 대한 비용을 개인적으로 지불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머스크는 주로 저명한 인물과 단체에게만 부여되던 기존 파란색 체크마크 시스템이 불투명하고 설명 없이 조직을 거부하는 경우가 많다는 이유로 불편한 심기를 드러낸 바 있습니다.

사용자는 휴대폰 번호를 확인하여 트위터 블루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Twitter retires legacy blue checkmarks, though Musk opts to pay for select users’ $8 fee

 

https://www.teslarati.com/twitter-retires-legacy-blue-checkmarks-musk-pays-select-users/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1. 제조사 오토캐드(AutoCAD) : 오토데스크(AUTODESK / 미국) 지스타캐드(GstarCAD) : 지스타소프트(Gstarsoft / 중국) 2. 인터페이스 오토캐드(AutoC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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