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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테슬라 소식 2023년 4월 20일 오늘은 어떤 흥미로운 뉴스가?

by 지식 대장장이 2023. 4.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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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2023년 4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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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테슬라 종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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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1분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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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일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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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월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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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재고

테슬라 모델S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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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3 재고
테슬라 모델3 재고
테슬라 모델X 재고
테슬라 모델X 재고
테슬라 모델Y 재고
테슬라 모델Y 재고


테슬라 재무 / 분기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재무 / 연간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1.

테슬라(Tesla)는 전년 동기 대비 24.2% 증가한 233억 달러의 매출과 예상치에 부합하는 0.85달러의 비일반회계기준 주당순이익을 포함한 2023년 1분기 재무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테슬라의 1분기 영업이익률은 11.4%, 일반회계기준(GAAP) 영업이익은 27억 달러, 일반회계기준 순이익은 25억 달러, 비일반회계기준 순이익은 29억 달러로 수익성은 견조한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테슬라는 빠르게 성장하는 생산량과 자율주행 및 차량 소프트웨어에 대한 투자에 집중하고 있으며, 차세대 차량 플랫폼인 사이버트럭, 자율주행 및 기타 AI 지원 제품을 포함한 성장 투자도 순조롭게 진행 중입니다.

테슬라의 대차 대조표와 순이익은 미래 성장에 맞춰 자본 지출을 계속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Tesla TSLA Reports Q1 2023 EPS of $0.85, In-Line with Estimate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tsla-reports-q4-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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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테슬라(Tesla)는 더 많은 소비자에게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미국에서 모델3(Model 3) 및 모델Y(Model Y) 차량의 가격을 인하했습니다.

엔트리급 모델3 RWD는 이제 2,000달러 저렴해졌으며, 기본형 모델Y는 3,000달러 가격이 인하되었습니다.

테슬라의 목표는 항상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이 전기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으며, 이번 가격 인하로 인해 여러 주요 시장에서 차량 구매 보조금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가격 인하는 테슬라 차량에 대한 수요가 부족하다는 신호가 아니라 더 많은 고객층이 차량을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Tesla Reduces Model 3 & Y Prices in US, Further Expanding Affordability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reduces-the-cost-of-the-model-3-y-in-the-us-making-them-affordable-to-a-wider-range-of-consumers

 

3.

테슬라(Tesla)가 몇 차례의 지연 끝에 생산 개시를 준비하고 있는 기가 텍사스의 사이버트럭(Cybertruck) 생산 라인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습니다.

이 회사는 초기 파일럿 라인을 구축했으며, 이벤트에서 목격된 초기 생산 모델을 제작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는 생산 시작이 늦어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올 여름에 생산이 시작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이버트럭은 거의 완성 단계에 접어들고 있으며, 테슬라는 디자인을 마무리하면서 액세서리를 계속 개선하고 있습니다.

 

Tesla Cybertruck Pilot production line is up and running at Giga Texas

 

https://www.teslarati.com/tesla-cybertruck-pilot-production-line/

 

4.

테슬라(Tesla)는 2023년 1분기 실적 보고서를 발표했는데, 이 보고서에 따르면 테슬라는 해당 분기에 422,875대의 차량을 인도하고 440,808대의 차량을 생산했습니다.

이 회사의 주당 순이익은 0.85달러로 분석가들의 기대치를 충족했습니다.

테슬라의 매출은 233억 3천만 달러로 애널리스트의 예상치를 소폭 상회했으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했습니다.

테슬라의 매출 총 이익률은 19.3%로 전년 동기 29.1%에서 감소했습니다.

영업 이익은 27억 달러로 전년 대비 감소했으며, 순이익은 25억 1,0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24% 감소했습니다.

테슬라의 현금, 현금 등가물 및 투자액은 224억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테슬라의 가격 전략은 차량당 수익성에 대한 장기적인 관점을 고려하고 있으며, 차량의 지속적인 비용 절감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사이버트럭 공장 툴링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분기 중 유럽과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차량이 된 테슬라 모델Y(Model Y) 크로스오버 등 차량 프로그램에 대한 업데이트를 공유했습니다.

 

Tesla (TSLA) Q1 2023 earnings results: $23.3B in revenue, 19.3% non-GAAP gross margins

 

https://www.teslarati.com/tesla-tsla-q1-2023-earnings-results/

 

5.

최근 펩시코에서 테슬라(Tesla) 세미(Semi) 생산 유닛을 목격하면서 클래스 8 순수 전기 트럭의 성능에 대한 몇 가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세미의 운전자는 차량을 처음 운전하는 날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부드러운 승차감에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배치 전에 단 한 시간의 교육만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세미의 운전석은 기술과 기능의 완벽한 균형을 이루고 있으며, 일부 베테랑 전기차 소유자들은 테슬라가 이 시트를 단종하기 전에는 업계 최고였다고 언급했습니다.

디스플레이 이미지에 따르면 사진을 촬영했을 때 배터리 충전량이 약 80%인 상태에서 약 374마일을 주행할 수 있었으며, 이는 세미의 실제 주행거리가 테슬라가 주장한 500마일에 근접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Tesla Semi truck driver gives quick insight on Class 8 truck’s capabilities

 

https://www.teslarati.com/tesla-semi-production-truck-driver-quick-review/

 

6.

테슬라(Tesla)의 2023년 1분기 실적 발표에서 일론 머스크 CEO는 2023년 3분기에 사이버트럭 전용 배송 이벤트가 개최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머스크는 2019년 공개 이후 큰 관심을 모았던 사이버트럭의 대량 생산을 위한 시설을 준비 중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머스크는 사이버트럭의 생산량 증가가 S자 곡선을 그리며 천천히 시작하여 가속도가 붙을 것이라고 인정했습니다.

사이버트럭의 독특한 디자인은 스테인리스 스틸 외골격과 함께 1회 충전 시 최대 500마일의 주행거리, 2.9초의 0-60마일 도달 시간, 14,000파운드 이상의 견인 능력 등 인상적인 사양을 갖추고 있어 전기 픽업트럭 시장의 경쟁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Tesla’s highly anticipated Cybertruck gears up for Q3 2023 delivery event

 

https://www.teslarati.com/tesla-cybertruck-handover-event-q3-2023/

 

7.

테슬라(Tesla)의 완전 자율 주행(FSD) 베타 프로그램이 2020년 10월 출시 이후 1억 5천만 마일 이상 주행이라는 중요한 이정표를 달성했습니다.

이는 테슬라의 1분기 업데이트 레터와 1분기 실적 발표에서 일론 머스크의 개회사에서 언급된 내용입니다.

머스크는 데이터와 AI의 발전이 오토파일럿과 완전 자율주행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고 언급하면서 테슬라의 FSD 베타 프로그램의 데이터 이점을 강조했습니다.

테슬라의 엔비디아(NVIDIA) GPU 구매와 도조 프로젝트도 강조되었으며, 머스크는 도조의 잠재력을 아마존의 AWS 비즈니스와 비교하기도 했습니다.

과거의 예측을 빗나갔음에도 불구하고, 머스크는 올해 테슬라가 완전 자율주행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낙관하고 있습니다.

 

Tesla Full Self-Driving (FSD) Beta program surpasses 150 million cumulative miles

 

https://www.teslarati.com/tesla-fsd-beta-150-million-miles/


스페이스X

1.

4월 17일 밸브 문제로 발사가 연기된 우주선 스타십(Starship)을 4월 20일 목요일에 궤도에 올려놓을 계획입니다.

발사 창은 오전 8시 28분부터 오전 9시 30분까지(중부 표준시)입니다.

현재 발사 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일정은 날씨와 수정 상황에 따라 유동적이며 변경될 수 있습니다.

미국 연방항공국(FAA)이 발사를 승인했으며, 스페이스X(SpaceX)의 발사 생중계는 이륙 약 45분 전부터 시작될 예정입니다.

 

SpaceX teams are working around the clock to launch Starship to orbit –‘Maybe 4/20, maybe not,’ says Elon Musk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420-1

 

2.

4월 19일, 스페이스X(SpaceX)는 스타링크(Starlink) 인터넷 네트워크의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스타링크 V2 미니 위성의 두 번째 함대를 발사했습니다.

V2 미니 위성은 향후 훨씬 더 커질 V2 위성의 소형 버전입니다.

이 위성은 궤도에서 기술 관련 몇 가지 문제로 인해 발사가 지연되었습니다. V2 미니 위성은 스타링크가 이전 버전보다 위성당 4배 더 많은 용량을 제공할 수 있는 핵심 기술을 갖추고 있습니다.

플로리다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 기지의 우주 발사 단지 40에서 오전 10시 31분(동부 표준시)에 비행 성능이 입증된 팰컨 9 로켓이 발사되어 21개의 스타링크 V2 미니 위성을 저지구궤도(LEO)로 쏘아 올렸습니다.

1단계 부스터는 우주에서 '어 쇼트폴 오브 그래비타스' 드론십에 추진 착륙하여 귀환했습니다.

스페이스X는 지금까지 총 4,238개의 스타링크 위성을 궤도에 쏘아 올렸으며, 이 중 3,926개의 위성이 현재 궤도에 남아 있습니다.

이 회사는 올해 스타십을 궤도에 올려 스타링크 2세대 위성을 발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SpaceX launches the second fleet of Starlink V2 ‘Mini’ satellite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starlink-8

 

3.

스페이스X(SpaceX)는 전 세계 해상에서 초고속 인터넷 연결을 제공하는 스타링크(Starlink) 해상 서비스를 위한 새로운 서비스 요금제를 출시했습니다.

이 회사는 보트 소유자가 서비스를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가격을 50% 인하했습니다.

이전에는 이 서비스가 크루즈 라인과 기타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되었습니다.

이제 고객은 월 250달러에 50GB, 월 1,000달러에 1TB, 월 5,000달러에 5TB의 세 가지 요금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모든 요금제에 대해 안테나당 2,500달러의 하드웨어 비용이 부과됩니다. 이 회사는 다운로드 속도를 220Mbps로 낮춰 기존 월 5,000달러였던 구독료를 월 250달러로 낮췄습니다.

이 서비스는 육지와 해상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고객은 약정 없이 1개월 단위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SpaceX reduces Starlink Maritime price with new tier service plans for boats of all size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starlink-9

 

4.

럭셔리 강 유람선 회사인 아쿠아 익스페디션(Aqua Expeditions)은 3척의 유람선에서 스페이스X(SpaceX) 스타링크 위성 인터넷을 제공하기 시작했으며, 2023년 9월까지 나머지 선박에도 스타링크 하드웨어를 장착할 계획입니다.

이 회사는 전 세계 외딴 해역에서 안정적인 인터넷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링크 인터넷을 제공하는 최초의 소형 선박 운항사 중 하나입니다.

승객들은 하루 2시간의 무료 스타링크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으며, 항해 기간 동안 1인당 100달러에 무제한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조치는 특히 장거리 항해 중에도 승객들이 친구 및 가족과 연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상의 와이파이(Wi-Fi) 연결을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Aqua Expeditions offers SpaceX Starlink Internet on luxury cruise ship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aqua


그 외 소식

1.

마세라티(Maserati)가 상하이 오토쇼에서 최초의 순수 전기 SUV, 마세라티 그란칼레 폴고레를 공개했습니다.

이 전기 SUV는 서구 시장에 진출하기 전에 중국에서 먼저 출시될 예정입니다.

500마력 이상의 출력과 590파운드-피트 이상의 토크를 발휘하며, 105kWh 배터리로 구동되며 최고 속도는 124mph에 달합니다.

마세라티는 공격적인 전기차 전략을 실행하여 2025년까지 판매하는 모든 차량에 전기차 버전을 제공하고, 2030년까지 모든 차량을 100% 전기차로 생산할 계획입니다.

 

Maserati unveils its first all electric SUV, the ‘Greek Thunderbolt’

 

https://www.teslarati.com/maserati-unveils-first-all-electric-suv/

 

2.

재규어(Jaguar) 랜드로버(Land Rover)는 최대 주행거리 430마일, 시작 가격 10만 파운드의 순수 전기 4도어 GT 재규어와 올해 말 공개되어 2025년 인도 예정인 순수 전기 레인지로버를 포함한 향후 출시될 전기 자동차를 발표했습니다.

이 신차들은 전기차 개발 및 생산에 150억 파운드(약 18조 원)를 투자하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여기에는 전기차 전용 공장이 될 핼리우드 및 울버햄튼 생산 시설의 업그레이드와 브랜드 전기차 제품용 전기 구동 장치 생산이 포함됩니다.

재규어 랜드로버의 목표는 경쟁이 치열한 럭셔리 자동차 시장에서 선도적인 현대식 럭셔리 자동차 제조업체가 되는 것입니다.

 

Jaguar Land Rover announces fleet of new EV offerings

 

https://www.teslarati.com/jaguar-land-rover-announces-fleet-of-new-ev-offerings/

 

3.

세계 최대 배터리 생산업체인 CATL이 전기 비행기에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역대 최고 에너지 밀도의 배터리인 "콘덴서 배터리"를 공개했습니다. 

이 배터리의 에너지 밀도는 500Wh/Kg으로, 테슬라 4680의 에너지 밀도인 270Wh/Kg의 두 배에 달하며 올해 말 양산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이 배터리는 많은 전기 비행기 제조업체가 직면한 중대한 장애물을 해결하여, 이전에는 전기 비행기를 300마일 미만의 단거리 국내선 비행에 한정하여 제공했습니다. 

이 새로운 배터리를 사용하면 전기 항공기는 한 번 충전으로 600~700마일을 비행할 수 있습니다. 

CATL은 "민간용 전기 항공기" 프로젝트에도 참여하고 있지만, 자세한 정보는 올해 말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Electric plane battery unveiled by CATL achieves staggering energy density

 

https://www.teslarati.com/electric-plane-battery-catl-unveil/

 

4.

리비안(Rivian)의 CEO인 RJ 스카링은 자사의 전기차(EV) 충전기 네트워크를 다른 자동차 회사에도 개방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현재 테슬라(Tesla)와 리비안(Rivian)은 자사 운전자만 이용할 수 있는 EV 충전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테슬라가 슈퍼차저 네트워크를 미국 내 다른 전기차 브랜드에 개방하기로 결정했고, 이제 리비안도 이를 따르기로 했습니다.

스카링은 구체적인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자체 충전 인프라가 전기차 충전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타사 네트워크도 구축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다른 자동차 회사들에게 전기차 충전 네트워크를 개방하면 바이든 행정부가 공공 충전기 자금으로 책정한 75억 달러를 포함한 연방 인센티브를 받을 자격이 주어질 것입니다.

 

Rivian CEO on Charging Network: ‘We’re going to open it up”

 

https://www.teslarati.com/rivian-ceo-charging-network-open-it-up/

 

5.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 BYD의 대변인은 자율 주행 기술이 "기본적으로 불가능"하며 산업 응용 분야로 강등되어야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대변인에 따르면 이 회사는 완전히 분리된 자율주행 기술은 아직 멀었으며 안전, 윤리, 규제 및 기술적 관점에서 볼 때 이 제안의 논리는 거짓이라고 생각합니다. 

중국에서는 자율주행 기술이 엄격하게 규제되고 있으며, 테슬라의 FSD 제품과 같은 레벨 2 자율주행 시스템은 아직 자동차 제조업체에서 제공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올해 초 중국의 여러 도시에서 국내외 자동차 제조업체에 일부 지역에 로보택시를 배치할 수 있는 허가를 내주었습니다. 

한편, 메르세데스, 포드, GM과 같은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자율주행 기술을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BYD argues self-driving tech is ‘basically impossible,’ ignores Tesla FSD

 

https://www.teslarati.com/byd-self-driving-impossible-tesla-fsd/

 

6.

포드(Ford) CEO 짐 팔리는 호주에서 전기차 라인업을 확장하려는 계획의 일환으로 2024년 호주에서 전기 푸마 SUV를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머스탱 마하-E(Mach-E)도 올해 말 호주에서 출시될 예정이며, 곧 예약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또한, 포드는 2023년에 호주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E-트랜짓과 E-트랜짓 커스텀 밴의 출시를 예고했습니다.

이로써 포드 호주 라인업의 전기차 5종 중 4종이 전기차가 되며, F-150 라이트닝이 다섯 번째 모델이 될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Ford teases the start of Mustang Mach-E reservations in Australia

 

https://www.teslarati.com/ford-mustang-mach-e-australia-launch/

 

7.

도요타(Toyota)가 중국에서 순수 전기 세단인 BZ3 세단을 출시하고 첫날 5,000대의 주문을 받아 강력한 수요를 나타냈습니다.

이 세단은 BYD의 배터리와 모터 파워트레인을 사용하며, BYD의 e-TNGA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FAW-도요타 합작회사가 제조 및 유통을 담당하며, 기본 모델은 169,800위안(24,679.16달러)부터 시작하며 주행 가능 거리는 517km, 최고급 모델은 199,800위안(29,039.43달러)부터 시작하며, 주행 가능 거리는 616km에 달합니다.

BZ3의 배터리는 27분 만에 3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으며, 충전 속도는 소형 배터리의 경우 70kW, 대형 배터리의 경우 90kW입니다.

BZ3는 현재 BYD가 가장 많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중국에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신에너지 자동차 시장에 진입합니다.

 

Toyota BZ3 powered by BYD launches in China, receives 5,000 orders on first day

 

https://www.teslarati.com/toyota-bz3-orders-byd-china/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1. 제조사 오토캐드(AutoCAD) : 오토데스크(AUTODESK / 미국) 지스타캐드(GstarCAD) : 지스타소프트(Gstarsoft / 중국) 2. 인터페이스 오토캐드(AutoC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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