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슬라 소식

테슬라 소식 2023년 4월 18일 오늘은 어떤 흥미로운 뉴스가?

by 지식 대장장이 2023. 4. 18.
728x90
728x90

테슬라 소식 2023년 4월 18일


S&P500 MAP

S&P500 MAP
S&P500 MAP


테슬라 주가

테슬라 종가
테슬라 종가
테슬라 주가 1분봉
테슬라 주가 1분봉
테슬라 주가 일봉
테슬라 주가 일봉
테슬라 주가 주봉
테슬라 주가 주봉
테슬라 주가 월봉
테슬라 주가 월봉


테슬라 재고

테슬라 모델S 재고
테슬라 모델S 재고
테슬라 모델3 재고
테슬라 모델3 재고
테슬라 모델X 재고
테슬라 모델X 재고
테슬라 모델Y 재고
테슬라 모델Y 재고


테슬라 재무 / 분기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재무 / 연간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1.

대규모 SRP 배터리 에너지 저장 발전소의 일환으로 애리조나에서 테슬라(Tesla) 메가팩(Megapack) 프로젝트가 착공되고 있습니다.

휴스턴에 본사를 둔 플러스 파워(Plus Power)가 테슬라 메가팩 배터리를 사용하여, 설계 및 건설하는 시에라 에스트렐라 에너지 저장 시설은 전력망에 연결되면 애리조나에서 가장 큰 오프그리드 배터리 발전소가 될 것이며, 최대 250MW/1GWh를 저장하고 전력 수요가 피크일 때 SRP 고객에게 공급할 수 있습니다.

이 시설은 평균 크기의 주택 56,000채 이상에 4시간 동안 전력을 공급할 수 있으며 2024년 여름에 가동될 예정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탄소 배출을 줄이면서 증가하는 에너지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SRP의 전략의 일환입니다.

 

Tesla Megapack Project Breaks Ground in Arizona, Largest in State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megapack-project-breaks-ground-in-arizona-the-largest-in-the-state

728x90
728x90

2.

테슬라(Tesla)의 배터리 공급업체인 파나소닉(Panasonic) 홀딩스는 미국에 새로운 배터리 공장 건설을 고려하고 있으며, 오클라호마가 유력한 후보지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이 공장은 파나소닉의 북미 내 세 번째 제조 공장이 될 것입니다.

파나소닉은 오클라호마 주와 오클라호마 주 LEAD 법에 따른 인센티브 자격과 조건을 정의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아직 구체적인 결정이 내려지지는 않았지만, 이전에 캔자스주를 새 공장 부지로 선택했던 파나소닉의 입장에서 이 소식은 중요한 의미를 갖습니다.

오클라호마 공장이 건설되면 4680 배터리 셀을 생산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Tesla Battery Supplier Panasonic Teases New US Factory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battery-supplier-panasonic-teases-new-us-factory

 

3.

켈리 루핑(Kelly Roofing)은 서인도 제도의 네비스 섬에 새로운 테슬라(Tesla) 솔라루프(Solar Roof)를 국제적으로 최초로 설치했습니다.

설치에는 에너지를 저장하고 집의 나머지 부분에 전력을 공급하는 테슬라 솔라루프와 파워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테슬라 솔라루프는 우박과 강풍에 강하므로 기상 조건이 좋지 않은 지역에 탁월한 선택입니다.

솔라루프 타일은 일반 지붕 타일보다 3배 이상 강하며 모든 기상 조건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Tesla Sees First International Installation of Solar Roof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makes-the-first-international-installation-of-a-solar-roof

 

4.

테슬라(Tesla)가 중국 상하이에 설립 예정인 메가팩토리(Megafactory)에서 고위급 직책에 대한 채용을 시작했습니다.

이 공장은 메가팩 전력 저장 장치를 생산하고 이 지역의 전기 자동차 공장을 보완할 것입니다.

공사는 2023년 3분기에 시작될 예정이며, 생산은 2024년 2분기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이 공장은 초기에 연간 10,000개의 메가팩 배터리를 생산할 예정이며, 회사는 제한된 기간 내에 공격적으로 계획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번 채용 시작은 상하이 메가팩토리를 신속하게 건설하고 운영하겠다는 테슬라의 의지를 확인시켜 줍니다.

 

Tesla Megafactory in Shanghai Reportedly Begins Recruitment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megafactory-in-shanghai-reportedly-begins-recruitment

 

5.

테슬라(Tesla)는 차량 동작 개선에 중점을 둔 완전 자율 주행(FSD)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업데이트를 출시했습니다.

이 업데이트에는 보행자 인식 및 반응 개선, 취약한 도로 사용자 감지 및 반응 개선, 회전 성능 및 버스 차선 인식 개선, 도로 도색 및 포장이 일정하지 않은 시골 지역에서의 성능 개선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테슬라의 방대한 클립 라이브러리와 자동 라벨링 시스템은 차선 안내를 개선하고 부분적으로 차단된 부분의 움직임을 예측하는 데 사용됩니다.

테슬라의 완전히 새로워진 "비전 속도" 네트워크는 도로의 일반적인 주행 속도를 추론하여 차량 속도를 개선하고, 최대 오토파일럿 속도는 현재 기상 조건을 고려합니다.

기타 업데이트에는 장거리 경로 차단 개선 및 광자-제어 대기 시간 2% 감소 등이 포함됩니다.

 

Tesla FSD update 11.4 dramatically improves vehicle behavior

 

https://www.teslarati.com/tesla-fsd-update-11-4/

 

6.

테슬라(Tesla)는 창문 안전 문제로 인해 작년에 1백만 대 이상의 차량을 리콜한 후 차량의 특정 창문 기능을 다시 활성화했습니다.

리콜은 창문이 접히기 전에 필요 이상의 힘이 가해져 승객에게 부상을 입힐 수 있다는 NHTSA 규정에 따른 조치였습니다.

테슬라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특정 창문 기능을 비활성화했지만 이제 다시 활성화했습니다.

리콜 대상은 특정 기간에 생산된 모델S(Model S), 모델X(Model X), 모델3(Model 3) 및 모델Y(Model Y) 차량입니다.

 

Tesla reactivates window functions after funky ‘recall’ affecting over 1 million cars

 

https://www.teslarati.com/tesla-window-functions-reactivated-after-funky-recall/

 

7.

테슬라(Tesla)의 CEO인 일론 머스크(Elon Musk)는 지난 2월 공장에서 발생한 '안전 사고'로 인해 보너스가 줄어들 수 있다는 기가 상하이 근로자들의 불만을 인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부 근로자들은 보너스가 줄어든 것이 이 사건과 관련이 있는지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머스크는 이에 대해 "조사해 보겠다"고 밝혔습니다.

기가 상하이 공장은 테슬라 라인업에서 중요한 제조 시설입니다.

일부 근로자들은 공장의 전반적인 실적 하락으로 인해 분기별 보너스 지급액이 줄어들 것이라는 통보를 받았고, 직원들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불만을 표출했습니다.

보너스가 삭감된 금액은 약 2,000위안(291달러)에 달합니다.

 

Tesla CEO Elon Musk responds to Giga Shanghai workers and bonus reductions

 

https://www.teslarati.com/elon-musk-responds-tesla-giga-shanghai-workers-bonus-reductions/

 

8.

미국은 연방 전기차 인센티브에 관한 새로운 규정을 시행했으며, 이로 인해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의 인기 모델의 자격이 제한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지침에 따라 자동차 제조업체는 북미에서 차량을 조립하고 차량 가격을 세그먼트별 수치 이하로 유지해야 하는 요건 외에 두 가지 요건 중 하나를 충족해야 합니다. 

첫째, 차량 배터리 내 '중요 광물' 가치의 40%를 미국 또는 미국과 자유무역협정을 체결한 국가에서 조달해야 합니다. 

둘째, 배터리 부품 가치의 50%는 북미에서 생산 또는 조립되어야 합니다. 

테슬라는 올해 1분기에 받았던 대부분의 인센티브를 유지하지만, 이 자동차 제조업체의 가장 저렴한 모델인 모델 3 스탠다드 레인지조차도 더 이상 전체 인센티브를 받을 수 없게 됩니다.

연방 정부는 올해 초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었던 전기차 및 전기 차량의 90%가 현재에도 인센티브의 절반 이상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Tesla one of few automakers retaining U.S. EV incentives after rule change

 

https://www.teslarati.com/tesla-ev-incentives-rule-change-7500/

 

9.

테슬라(Tesla)가 1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인 가운데, 분석가들은 이 자동차 제조업체의 가격 인하와 마진에 미치는 영향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라인업 전반에 걸친 가격 인하 능력은 수요를 촉발하고 경쟁사 대비 독보적인 이점을 제공했습니다.

그러나 가격 인하는 차량당 마진과 수익에 영향을 미치며, 이는 분석가들이 주로 주목하는 부분입니다.

테슬라의 가격 인하는 연초에는 상당히 긍정적이지만 마진 악화가 주요 우려 사항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웨드부시는 테슬라가 여전히 20% 이상의 마진을 유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Tesla Earnings has analysts setting their sights on one thing

 

https://www.teslarati.com/tesla-tsla-earnings-analysts-setting-sights-one-thing/

 

10.

테슬라(Tesla) 기가팩토리 상하이의 직원들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이 시설의 성과 보너스 삭감 계획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고 있습니다.

일부 근로자는 공장에서 발생한 사망 사고에 대한 테슬라의 대응을 비판하고, 보너스 삭감이 사고와 관련이 있는지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근로자들은 상사가 안전 사고를 삭감 사유로 들며 분기별 보너스 지급액이 줄어들 것이라고 통보했다고 주장합니다.

일부 온라인 게시물에서는 테슬라 상하이 공장 근로자들이 2월 사고로 인해 부당하게 불이익을 받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테슬라와 일론 머스크는 논평 요청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테슬라는 곧 1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며, 투자자와 분석가들은 테슬라의 최근 전기차 가격 인하가 마진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주시할 것입니다.

 

Tesla Giga Shanghai workers share concerns over planned performance bonus cuts: report

 

https://www.teslarati.com/tesla-giga-shanghai-workers-share-concerns-over-planned-performance-bonus-cuts-report/


스페이스X

1.

스페이스X(SpaceX)는 4월 17일에 최초의 우주선을 궤도로 발사하려고 시도했지만, 가압 밸브가 얼어붙는 문제로 인해 발사가 연기되었습니다.

미션 컨트롤은 엔진을 점화하지 않고, 습식 드레스 리허설(WDR)로 발사 카운트다운을 계속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발사 일정은 4월 20일 목요일로 변경되었습니다.

궤도 비행 중에 슈퍼 헤비 부스터 7은 스타십 SN24를 궤도에 진입시키고, 부스터는 멕시코만에 통제된 착륙으로 귀환하며 스타십 SN24는 우주에서 비행을 계속할 것입니다.

다가오는 궤도 테스트는 스페이스X 엔지니어에게 우주선과 로켓을 개선하는 데 필요한 중요한 데이터를 제공할 것입니다.

 

Excitement builds in South Texas as SpaceX’s first Starship orbital launch attempt is postponed ~48 hour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orbital-flight-01


그 외 소식

1.

포르쉐(Porsche)의 2023년 1분기 판매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80,767대의 차량을 판매했으며, 이 중 9,152대가 유일한 전기차인 포르쉐 타이칸이었습니다.

타이칸의 판매량은 3% 감소했는데, 이는 공급망 문제로 인해 생산이 제한되었기 때문이라고 자동차 제조업체는 밝혔습니다.

그러나 포르쉐의 가솔린 제품, 특히 SUV는 계속해서 브랜드 판매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포르쉐는 유럽에서 18,420대, 중국에서 21,365대, 북미에서 19,615대의 차량을 판매했습니다.

일부 투자자들은 포르쉐의 전기차 생산에 대해 실망감을 표하기도 했지만, 포르쉐의 판매량은 경쟁사의 전기차 판매량을 크게 앞질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예상하는 것보다 더 나은 위치에 있음을 시사합니다.

포르쉐는 최초의 전기 마칸과 카이엔을 포함한 새로운 전기차를 출시하면서 포르쉐의 역사적인 이름을 활용하고 기존 시장 리더들을 위협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Porsche Q1 sales soar, but Taycan production issues remain

 

https://www.teslarati.com/porsche-sales-q1-2023-taycan-issues-remain/

 

2.

메르세데스(Mercedes)가 자사의 첫 번째 초호화 전기차인 마이바흐(Maybach) EQS SUV를 기반으로 한 마이바흐 EQS SUV를 출시했습니다.

마이바흐 EQS SUV는 듀얼 모터 사륜구동 구성으로 649마력과 700파운드-피트의 토크를 발휘합니다.

이 차량은 완전 충전 시 약 372마일을 주행할 수 있으며, 이는 메르세데스 EQS SUV보다 약 70마일 더 긴 거리입니다.

마이바흐 EQS SUV는 책임감 있게 조달하거나 재활용한 소재와 최고 수준의 기술을 통해 놀라운 실내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마이바흐는 대중적인 판매 차량은 아니지만, 이 브랜드는 기술과 소재의 선구자 역할을 하며, 이는 결국 엔트리급 메르세데스 차량에 적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Mercedes unveils its first pinnacle luxury EV, the Maybach EQS SUV

 

https://www.teslarati.com/mercedes-unveils-maybach-eqs-suv-ev/

 

3.

노(Renault)의 CEO 파브리스 캄볼리브는 테슬라의 최근 가격 인하는 경쟁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에 대한 경고라고 생각합니다.

르노의 2023년 1분기 매출은 9% 증가하여 구조조정 노력이 성과를 거두고 있음을 시사했지만, 테슬라의 가격 인하로 인해 르노는 전 세계적으로 가격 전략을 면밀히 검토하고 있습니다.

르노는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어느 정도의 경쟁력이 필요한지 시장별로 분석할 것입니다.

테슬라의 가격 인하는 르노의 인기 모델 중 하나인 전기차 메간의 가격이 테슬라 모델 3와 동일해지면서 르노에 압력을 가하고 있습니다.

2023년 1분기 르노의 글로벌 판매량은 354,545대로 테슬라의 422,875대보다 약 16% 적었습니다.

다치아 및 알파인 자동차를 포함하는 르노 그룹은 목요일에 판매 데이터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Renault CEO: Tesla price cuts a “warning” to the auto sector

 

https://www.teslarati.com/renault-ceo-tesla-price-cuts-a-warning-to-the-auto-sector/

 

4.

제너럴 모터스(GM)는 곧 출시될 쉐보레 실버라도 EV가 인플레이션 감소법(IRA)에 따라 7,500달러의 세금 공제를 전액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회사는 최근 모든 고객이 주어진 MSRP 한도 내에서 전체 전기차 라인업에 걸쳐 7,500달러의 친환경 차량 구매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고 확인했습니다.

2024년 출시 예정인 실버라도 EV는 GM의 얼티멈 플랫폼과 얼티움 배터리 팩을 탑재하고 있으며, 미국 재무부가 제안한 중요 광물 및 배터리 부품 요건에 대한 지침을 충족할 경우 7,500달러의 전기차 세액 공제를 전액 받을 수 있습니다.

GM은 또한 전기차 세금 인센티브를 위한 배터리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배터리 광물 및 배터리 시설에 많은 투자를 해왔습니다.

 

GM expects Chevrolet Silverado EV to get full $7,500 tax credit

 

https://www.teslarati.com/general-motors-chevrolet-silverado-ev/

 

5.

폭스바겐(Volkswagen)은 ID.패밀리의 새로운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럭셔리 세단 ID.7을 출시했습니다. 

폭스바겐은 ID.7을 중형급 이상 세그먼트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전기차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예상 주행 거리는 최대 700km, 충전 용량은 약 200kW입니다. 

이 차량은 공기 역학 원리를 기반으로 설계되었으며 항력 계수는 약 0.23입니다. 

폭스바겐은 2026년까지 유럽 내 모든 제조사 중 가장 넓은 전기 주행거리를 제공하고, 2030년까지 유럽 내 전기차 점유율 80%를 달성할 계획이며, 2033년까지 유럽에서 전기자동차만 생산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습니다.

 

Volkswagen ID.7 features new the MEB drivetrain with 435 mile range and a 0.23 drag coefficient

 

https://www.teslarati.com/volkswagen-id-7-drivetrain-435-mile-range/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1. 제조사 오토캐드(AutoCAD) : 오토데스크(AUTODESK / 미국) 지스타캐드(GstarCAD) : 지스타소프트(Gstarsoft / 중국) 2. 인터페이스 오토캐드(AutoCAD

share1.tistory.com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