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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일체형 세탁기건조기 고장증상, 처리방법, 에러 메시지, 해결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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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센터
- 1544-7777
모델명
- 세탁기 : FX23GJN.AKOR
- 건조기 : RD20EJN.AKOR
고장신고 전 확인하기 - 세탁기
증상 | 확인사항 | 처리방법 |
거품이 발생하거나 헹굼이 안돼요. | 드럼 전용 세제를 사용하지 않았나요? | 드럼 전용 세제를 사용하세요. |
세제를 권장량보다 많이 넣었나요? | 세제는 권장량만큼 사용하세요. | |
세탁물의 오염 정도가 약한가요? | 오염이 적은 세탁물을 세탁할 경우에는 세제를 권장량보다 적게 사용하세요. | |
세제 투입구나 뒷면의 환기구로 증기가 나와요. | 삶음 코스를 선택하여 세탁하고 있나요? | 세탁수를 가열할 때 나는 수증기입니다. 고장이 아니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
세제 투입구 앞으로 물이 흘러 넘쳐요. | 물이 지나치게 뜨거운가요? | 50℃ 이상의 온수를 단독으로 사용하면 세제 투입 시 거품이 생겨 넘칠 수 있습니다. |
세제 투입구가 더럽거나 열려 있나요? | 세제 투입구를 청소한 후 꼭 닫으세요. 급수 중에는 세제함을 열지 마세요. | |
세제를 권장량 이상으로 많이 넣었나요? | 적정 세제량을 넣으세요. | |
세제함에 세제가 남아 있어요. | 수도꼭지가 잠겨 있거나 너무 적게 열려 있나요? | 수도꼭지를 여세요. |
사용 수압이 너무 낮은가요? | 급수구의 거름망을 청소하거나 수압을 확인하세요. | |
쾅쾅거리는 쇳소리가 나요. | 제품이 급수 중인가요? | 급수 시 급수 배관 내의 압력차에 의해 물이 급수 배관을 두드리는 소리입니다. 제품 이상으로 발생하는 소리가 아닙니다. |
전원이 들어오지 않아요. | 전원 플러그가 콘센트에서 빠져 있나요? | 전원 플러그를 콘센트에 바르게 끼우고 전원 버튼을 누르세요. |
누전 차단기가 OFF로 되어 있나요? | 누전 차단기를 ON으로 바꾸세요. | |
110 V 전원에 연결했나요 | 본 제품은 220 V 전용입니다. 220 V 전원에 연결하세요. | |
전원이 꺼져 있는데도 드럼을 손으로 회전시키면 전원이 켜져요. | 전원이 자동으로 켜지나요? | 모터가 회전되어 발전기 역할을 하면 나타나는 정상 현상입니다. 전원이 켜졌다가 일정 시간(수 초에서 수 분)이 지나면 자동으로 꺼집니다. |
제품이 작동하지 않아요. | 제품 작동 중 전원 버튼을 눌렀나요? | 제품의 전원 버튼을 눌러 제품을 다시 켜세요. |
세탁기 문을 닫고 시작/일시정지 버튼을 누르지 않았나요? | 시작/일시정지 버튼을 누르세요. | |
드럼에 물이 차고 있나요? | 설정된 물 높이까지 물이 차도록 기다리세요. | |
제품이 작동하지 않아요. | 수도꼭지가 잠겨 있나요? | 수도꼭지를 여세요. |
세탁기 문 아래쪽에서 물이 흘러 나와요. | 세탁기 문의 유리와 고무 패킹에 실밥, 세제 등 이물질이 묻어 있나요? | 세탁기 문의 유리와 고무 패킹을 깨끗한 천으로 닦아 이물질을 제거하세요. |
소음 또는 진동이 심해요. | 제품 뒷면의 운송용 고정볼트가 제거되지 않았나요? | 운송용 고정볼트를 제거하세요. |
제품이 수평 상태가 아닌가요? | 수평 조정 다리를 조절해 수평을 맞추세요. | |
터보샷 동작 또는 배수할 때 소리가 나나요? | 세탁 중에 '웅~'하는 소리는 터보샷 동작을 위한 순환펌프가 동작하는 소음입니다. 배수 중에 '웅~'하는 소리는 배수를 위한 배수펌프가 동작하는 소음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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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이 잘 안 닫힙니다. | 건조기와 세탁기 문을 여닫는 느낌이 다르나요? | 세탁기는 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누수 방지를 위해 고무 패킹이 문과 강하게 밀착되어 있습니다. 고무 패킹에 의해 문을 여닫는 느낌이 건조기와 다를 수 있습니다. |
제품에서 이상한 냄새가 나요. | 제품을 처음 사용했나요? | 세탁기 문에 부착된 고무로 인한 냄새입니다. 제품을 몇 번 사용하면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
사용 중에 제품에서 냄새가 나나요? | 고무 패킹을 주기적으로 청소하지 않을 경우 곰팡이나 이물질이 고무 패킹 안쪽에 남아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고무 패킹을 주기적으로 청소하세요. 배수 펌프 거름망에 이물질이 남아 있으면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배수 펌프 거름망을 주기적으로 청소하세요. 배수 호스가 올바르게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세탁기 내부로 물이 역류하여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배수 호스가 꺾이거나 막히지 않도록 재설치하세요. 적정량의 드럼 전용 세제를 넣어 사용하세요. 그렇지 않을 경우, 세탁기 안에 녹지 않은 세제가 남아 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세탁 완료 후 젖은 세탁물을 세탁통 내에 장시간 방치하면 세탁물에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세탁이 끝나고 바로 세탁물을 꺼내세요. 세탁 완료 후 세탁통 내부에 습기가 제대로 제거되지 않을 경우 냄새 또는 얼룩(곰팡이)이 생길 수 있습니다. 내부의 습기가 완전히 마를 때까지 세탁기 문을 열어 두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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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은 시간 표시가 변경되었어요. | 세탁물이 불균형하게 있거나 드럼에 거품이 많나요? | 세탁물을 고르게 펴주세요. 수온, 수압, 주위 온도(계절) 등의 환경에 따라 급수 시간이 길어지거나 세탁 온도가 낮아져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제품 작동 중 일시정지 후 코스를 변경하거나 다른 기능을 선택했나요? | 세탁 코스 변경, 기능의 추가/제거에 따라 세탁 시간이 변경됩니다. | |
탈수가 끝나도 세탁물이 축축해요. | 탈수 시 세탁물이 한쪽으로 치우쳐 있나요? | 탈수 시 세탁물이 한쪽으로 치우치면 소음 또는 진동이 커져 자동으로 회전수를 낮추므로 탈수가 덜 될 수도 있습니다. 세탁물을 고르게 펴서 한 번 더 탈수하세요. |
탈수가 끝나도 세탁물이 축축해요. | 세탁물의 양이 너무 적나요? | 세탁물의 양이 너무 적으면 세탁물이 한쪽으로 뭉쳐 소음 또는 진동이 커지므로 자동으로 회전수를 낮춰 탈수가 되므로 탈수가 덜 될 수도 있습니다. 세탁물 몇 개를 모아 탈수하세요. |
탈수 시 쿵쾅거리다가 멈추고 다시 탈수를 반복해요. | 세탁물을 종류별로 분류하지 않았나요? | 탈수 시 세탁물이 한쪽으로 치우쳐지면 소음 또는 진동의 원인이 되므로 자동으로 조정하는 것입니다. 세탁물을 종류별로 나누어서 탈수하세요. |
탈수 시간이 길어져요. | 세탁물이 한쪽으로 치우쳐 있나요? | 탈수 시 세탁물이 한쪽으로 치우쳐지면 소음 또는 진동의 원인이 되므로 자동으로 조정하는 것입니다. 탈수 시간이 30분 정도 지연될 수 있습니다. 세탁물을 종류별로 나누어서 탈수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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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장신고 전 확인하기 - 건조기
증상 | 확인사항 | 처리방법 |
제품이 작동하지 않아요. | 제품 작동 중 전원 버튼을 눌렀나요? | 제품의 전원 버튼을 눌러 제품을 다시 켜세요. |
전원 플러그가 콘센트에서 빠져 있나요? | 전원 플러그를 콘센트에 바르게 끼우세요. | |
누전 차단기가 OFF로 되어 있나요? | 누전 차단기를 ON으로 바꾸세요. | |
문이 제대로 닫혀 있지 않나요? | 문을 닫으세요. | |
기온이 영하로 떨어질 수 있는 장소에 제품이 설치되어 있나요? | 관리하기 - 건조기의 겨울철 동결 관리하기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 |
건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요. | 무거운 섬유의 큰 건조물을 건조했나요? | 무거운 섬유는 많은 습기를 유지하려는 성질이 있어 건조하는 데 시간이 더 걸립니다. 크고 무거운 건조물은 일정한 양으로 나누어 건조하세요. |
의류에 맞는 건조 코스를 선택하지 않았나요? | 의류에 알맞은 코스를 선택하세요. 건조물의 두께 및 종류에 따라 분리하여 건조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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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작동 전 필터 청소를 하지 않았나요? | 필터에 보풀이 가득 차 있으면 공기의 흐름이 막혀 건조 시간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매회 건조기 사용 전후에 필터를 청소하세요. | |
너무 많은 건조물을 건조했나요? | 건조물을 많이 넣을수록 건조 시간은 늘어나며, 표준 코스 기준으로 최대 6시간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더 빠른 건조를 원하면, 드럼의 절반 정도만 넣고 건조하세요. | |
세탁기의 탈수를 약하게 했나요? | 세탁기의 탈수 정도를 강하게 선택하세요. | |
기온이 영하로 떨어질 수 있는 장소에 제품이 설치되어 있나요? | 절약모드 옵션의 스피드를 선택하면 건조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 |
건조 중간에 에러가 발생하거나 임의로 시작/일시정지 버튼을 눌러 제품이 정지한 적이 있나요? | 건조 도중 제품이 정지하게 되면 건조 진행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게 되어 건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건조 도중 제품이 정지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
의류가 변형되었어요. | 의류에 부착된 취급표시를 확인했나요? | 물세탁은 가능하지만 건조 시 변형이 생길 수 있는 의류도 있습니다. 건조를 하기 전 의류에 부착된 취급표시를 반드시 확인하세요. |
건조물에 얼룩이 묻어있어요. | 이물이 묻은 건조물을 건조했나요? | 화장품류(로션, 크림, 오일 등), 식물성 오일, 동물성 오일이 세탁물에 묻어 있을 경우 건조기 사용 후 얼룩 형태로 보일 수 있습니다. 화장품류와 동/식물성 오일은 따뜻한 물에 충분히 적신 후 세제를 이용하여 완전히 제거하고 건조하세요. |
깨끗하게 세탁된 건조물이 아닌가요? | 건조 전 의류를 깨끗하게 세탁하세요. | |
건조물에 보풀이 묻어나와요. | 필터에 보풀이 쌓여있나요? | 필터는 제품 사용 전후에 반드시 청소하세요. |
건조물을 분리하여 건조했나요? | 보풀이 잘 일어나는 의류와 보풀이 잘 달라붙는 의류(합성섬유 의류)는 분리하여 건조하세요. | |
종이, 휴지와 같은 이물질과 함께 건조했나요? | 건조물의 주머니가 비어있는 것을 확인한 후 건조하세요. | |
건조 시간이 일정하지 않아요. | 침구털기 외의 코스를 선택했나요? | 습도센서를 이용하는 코스의 경우 지속적으로 수분을 감지하며 건조하기 때문에 건조물의 종류와 수분량에 따라 실제 작동 시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이전과 동일한 양의 건조물을 동일한 코스로 건조하였나요? | 건조 시간은 건조 코스, 건조물의 부피, 의류의 종류, 건조물의 젖은 정도, 콘덴서와 필터의 상태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
추운 겨울철에 제품을 사용하고 있나요? | 추운 겨울철에는 제품의 주변 온도에 따라 평균 건조 시간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 |
건조물에 주름이 생겼어요. | 의류에 알맞은 건조 시간보다 더 오래 건조했나요? | 건조물 의류에 따라 알맞은 코스를 선택하세요. |
제품 작동이 끝난 뒤 건조물을 바로 꺼내지 않았나요? | 제품 작동이 끝난 후 바로 건조물을 꺼내어 옷걸이에 걸거나 접어서 보관하세요. | |
건조물의 일부에 수분이 남아 있어요. | 건조물의 두께가 다른가요? | 두께가 얇은 건조물과 두꺼운 건조물을 섞어 건조하면 두꺼운 건조물은 완전히 건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두께가 비슷한 건조물끼리 건조하세요. 두께가 두꺼운 주머니나 소매는 의류의 다른 부분이 건조될 때까지 완전히 건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는 정상적인 현상으로 필요에 따라 건조정도를 조절하세요. |
너무 많은 건조물을 건조했나요? | 건조물이 너무 많을 경우 내부 공기 순환이 되지 않아 건조물 일부가 완전히 건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건조물의 양을 줄여서 건조하세요. | |
건조정도 옵션을 표준으로 선택했나요? | 건조정도 옵션을 강력으로 선택하여 건조하세요. | |
건조물의 일부에 수분이 남아 있어요. | 두꺼운 이불을 건조했나요? | 두꺼운 이불은 완전히 건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뒤집어서 한 번 더 건조하세요. |
문, 필터, 드럼 내부 등에 이슬이 맺히거나 드럼 바닥에 물이 남아있어요. | 습도가 높거나 온도 차이가 심한 장소에 제품을 설치했나요? | 습도 및 온도 차이로 인한 이슬 맺힘은 자연 현상이며 고장이 아닙니다. 제품에 맺힌 이슬은 마른 수건으로 깨끗이 닦으세요. 옮길 때 알아두기를 참고하여 올바른 위치에 제품이 설치되었는지 확인하세요. 제품의 설치 장소를 변경하려면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
스팀 동작 중에 문을 열었나요? (스팀모델에 한함) | 스팀 동작 중에 문을 열면 분사된 스팀이 차가운 공기에 의해 응축되어 다량의 물방울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자연 현상이며 고장이 아닙니다. 제품에 맺힌 물기는 마른 수건으로 깨끗이 닦으세요. | |
제품에서 이상한 냄새가 나요. | 제품을 처음 사용했나요? | 건조 동작 중 발생되는 열로 인해, 새 제품의 경우 일시적으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이는 일시적인 현상으로 반복 사용 시 냄새는 사라지게 되며, 건조기 사용 후 항상 환기를 시켜주면 냄새를 줄일 수 있습니다. |
사용 중에 제품에서 냄새가 나나요? | 건조 후 건조물에서 냄새가 날 경우 사용 중인 세탁기 내부 냄새를 확인하세요. 동일 냄새 발생 시 사용 중인 세탁기를 통세척하세요. 콘덴서케어 사용하기와 통살균 사용하기를 참조하여 건조기를 관리하세요. 세탁 후나 건조 후 제품 내부에 옷감이 장시간 방치될 경우, 옷감에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세탁/건조 종료 후 세탁물/건조물을 바로 꺼내세요. 내부 필터와 외부 필터에 이물질이 남아 있으면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건조기 사용 전후에 필터를 청소하세요. 필터에 물기가 남아 있다면 완전히 말리세요. 건조기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건조기 내부를 환기시키세요. 세탁기로 세탁 시, 세제 제조사의 권장량에 따라 세제를 넣으세요. 세제를 적정량 이상 넣을 경우, 제품 내 녹지 않은 세제가 축적되어 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건조 시 제공된 건조기 전용 섬유유연시트를 사용하면 건조물이 보다 부드러워지며 정전기가 방지되고, 풍성한 잔향이 오래 유지됩니다. - 섬유유연시트는 일반 시중에서 별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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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럼에 찍힘/눌림 자국이 있어요. | 제품의 불량이 아닙니다. | 드럼의 일정한 눌림 자국은 외부 충격/스크래치에 의한 것이 아니며, 제품의 기능/성능상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드럼 제작 시 원통 모습을 유지하기 위해 틀이 필요하고, 이 틀이 벌어짐과 모아짐이 반복되면서 드럼의 원통 모습이 만들어지는데, 이 과정에서 드럼통에 미세한 자국이 생기는 것입니다. |
동작 후 건조 선반이 빠져 있습니다. | 건조 선반을 잘못 조립했나요? | 건조 선반을 잘못 조립할 경우, 건조 선반이 떨어져 드럼에 찍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건조 선반을 올바르게 조립한 후, 건조물을 가운데에 올려 사용하세요. |
대량의 건조물을 건조했나요? | 큰 건조물(이불 등)을 놓고 사용하면 드럼이 회전할 때 건조물이 닿아 건조 선반이 떨어져 제품 또는 건조물의 손상될 수 있습니다. 건조 선반에 소량의 건조물을 놓으세요. |
고장신고 전 확인하기 - 세탁기/건조기 공통
증상 | 확인사항 | 처리방법 |
가전제품과 스마트폰을 Wi-Fi로 연결할 수 없어요. | 스마트폰에 연결된 Wi-Fi 비밀번호가 맞지 않나요? | 스마트폰 Wi-Fi 설정 메뉴에서 사용 중인 Wi-Fi 신호를 찾아 ‘네트워크 지우기’ 선택한 후 제품 등록을 처음부터 진행하세요. |
스마트폰의 자동 네트워크 연결 기능이 설정되어 있나요? | 스마트폰의 모바일 Wi-Fi 설정 내의 고급 항목 (더보기)에서 ‘모바일 데이터 자동 전환’,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패스포인트’, ‘인터넷 사용 불가’ 항목이 있다면 체크 해제하세요. 단, 제조사/통신사마다 항목 이름이 다를 수 있습니다. | |
스마트폰의 ‘모바일데이터’를 사용 중인가요? | 스마트폰의 모바일 데이터를 끄고, Wi-Fi로 제품 등록을 하세요. | |
구형 무선 공유기를 사용 중인가요? | 구형 무선 공유기*1의 이름이나 비밀번호에 한글 또는 한글+한자키 조합의 특수문자(★, □, ■, ♥ 등)가 포함되어 있으면 제품을 무선 공유기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와이파이 이름과 비밀번호는 반드시 영문이나 숫자, 혹은 영문과 숫자 조합으로 설정하세요. *1 구형 무선 공유기는 유니코드(전 세계의 모든 문자를 다루도록 설계된 표준 문자 전산 처리 방식) UTF-8을 지원하지 않는 공유기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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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기 주파수가 2.4 GHz가 아닌가요? | 제품 연결 시 2.4 GHz 네트워크만 지원합니다. 무선 공유기를 2.4 GHz로 설정한 후 연결하세요. 공유기 주파수 확인하려면 통신사 또는 공유기 제조사를 통해 확인하세요. | |
가전제품과 공유기가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 가전제품과 공유기 사이 거리가 먼 경우 신호가 약해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공유기 위치를 이동하여 제품과 가까운 거리를 유지하세요. |
에러 메시지 및 해결책 - 세탁기
에러 메시지 | 원인 | 해결책 |
UE | 세탁물이 한쪽으로 치우쳐 있나요? | 세탁물을 고르게 펴주세요. |
제품이 수평으로 설치되어 있지 않나요? | 바닥이 단단하고 고른 장소에 설치하고 수평 상태를 확인하세요. | |
운송용 고정볼트를 제거하지 않았나요? | 운송용 고정볼트를 제거하세요. | |
인형, 니트류 등을 하나만 세탁했나요? | 인형은 치우침에 의해 탈수가 안 될 수 있습니다. 니트류는 골고루 펴서 다시 한 번 진행하세요. | |
이불을 두 장 이상 같이 세탁했나요? | 이불을 크기에 상관없이 한 장씩 세탁하세요. | |
세탁물이 뭉쳐 있나요? | 시작/일시정지 버튼을 눌러 UE를 해제시킨 후 세탁물을 고르게 펴고 탈수를 선택하여 제품을 작동하세요. | |
IE | IE 급수 밸브가 잠겨 있나요? | 세탁기와 연결된 급수 밸브를 여세요. |
단수되어 있나요? | 연결된 수도꼭지에 이상이 있으면 해당 수리 업체에 문의하세요. 집 전체가 단수라면 시청이나 군청에 문의하세요. |
|
수도꼭지나 급수 호스가 얼어 있나요? | 수도꼭지를 잠근 후 뜨거운 물수건으로 수도꼭지와 제품 급수 호스 양쪽 연결 부위를 녹이세요. | |
급수 호스가 막혀 있나요? | 급수구에서 거름망을 꺼내어 이물질을 제거하세요. | |
급수 호스가 꺾여 있나요? | 급수 호스가 꺾이지 않도록 펴세요. | |
급수 호스가 수도꼭지에 바르게 연결되어 있지 않나요? | 급수 호스가 수도꼭지에 밀착되도록 다시 조이세요. | |
OE | 배수 호스 끝이 지면으로부터 50 cm 이상의 높이에 설치되어 있나요? | 배수 호스 끝의 높이를 50 cm 이하로 설치하세요. |
배수 호스가 올려져 있나요? | 배수 호스를 내려주세요. | |
배수 호스가 꺾여 있거나 문턱이 높아 내부가 막혀 있나요? | 배수 호스가 꺾여 굴곡이 생기면 이물질로 인해서 배수가 되지 않으므로 바닥이 고른 장소에 바르게 놓으세요. | |
제품 내부가 얼어 있나요? | 관리하기 - 세탁기의 겨울철 동결 관리하기를 참고하세요. | |
배수 호스나 배수 펌프에 남은 물이 얼어 있나요? | 약 60 ℃ 정도의 따뜻한 물로 녹이세요. | |
배수 펌프 속에 동전, 핀 등 금속류 이물질이 걸려 있어 펌프가 멈추었나요? | 배수 펌프 마개를 돌려서 빼낸 후 거름망에 있는 이물질을 제거하세요. | |
dE1, dE2 | 세탁기 문을 완전히 닫지 않은 상태에서 제품을 작동시켰나요? | 세탁기 문을 완전히 닫고 시작/일시정지 버튼을 누르세요. 만약 dE1, dE2가 계속해서 표시되면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
FE | 급수와 배수를 계속 반복하나요? | 급수구가 이상할 때 FE가 나타납니다.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
PE | 물 조절이 안되나요? | 물 조절 센서에 이상이 있을 경우 PE가 나타납니다.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
LE | 많은 양의 세탁물을 넣었나요? | 세탁물의 양이 너무 많으면 세탁 모터에 많은 힘이 집중되어 드럼이 회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세탁물을 조금 빼낸 후 세탁을 다시 시작하세요. 계속해서 표시가 나타나면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
tE | 제품 내부의 물이 가열되지 않나요? |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
vS | 탈수가 안 되나요? | 진동 센서에 이상이 있을 경우 vs가 나타납니다.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
tS | 탁도 감지 에러가 계속 발생하나요? | 탁도 감지 센서에 이상이 있을 경우 ts가 나타납니다. 에러가 지속되면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
tcL | 1~2개월 내에 드럼을 청소하지 않았나요? | 통살균 코스를 진행하세요. - 통살균 코스를 진행하지 않고 일반 세탁을 하려면 코스 선택 버튼을 눌러 원하는 코스를 선택하세요. |
CL | 버튼을 눌러도 버튼이 작동하지 않나요? | 버튼잠금 기능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버튼잠금 기능을 해제하려면 버튼잠금 버튼을 3초간 누르세요. |
에러 메시지 및 해결책 - 건조기
에러 메시지 | 원인 | 해결 |
OE | 펌프가 오작동되는 현상입니다. |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
기온이 영하로 떨어질 수 있는 장소에 제품이 설치되어 있나요? | 관리하기 - 건조기의 겨울철 동결 관리하기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계속해서 표시가 나타나면,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 |
dE1 | 제품이 작동하는 중에 문을 열었나요? | 건조기 문을 완전히 닫고 시작/일시정지 버튼을 누르세요. 만약 에러가 계속해서 표시되면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
문을 제대로 닫지 않고 제품을 작동시켰나요? | 건조기 문을 완전히 닫고 시작/일시정지 버튼을 누르세요. 만약 에러가 계속해서 표시되면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 |
dE2, dE4 | 문의 잠금 장치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나요? | 건조기 문을 완전히 닫고 시작/일시정지 버튼을 누르세요. 만약 에러가 계속해서 표시되면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
LE1 | 최대 용량을 초과하는 건조물을 넣었나요? | 건조물의 양이 최대 용량을 초과하는지 확인하세요. 만약 에러가 계속해서 표시되면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
tE1, tE2, tE4, tE5, tE6 | 온도 센서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현상입니다. |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
F1 | 드럼 안의 온도가 갑자기 올라가는 현상입니다. |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
LE | 많은 양의 세탁물을 넣었나요? |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
LE2, AE | 컴프레서가 갑자기 멈추는 현상입니다. |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
LE3 | 팬 모터가 갑자기 멈추는 현상입니다. |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
IrE | 적외선 센서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현상입니다. |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
drn | 배수 호스가 꺾여 있거나 눌려 있나요? | 배수 호스가 꺾이거나 눌리면 배수가 되지 않으므로 호스가 꺾이지 않도록 펴세요. 만약 에러가 계속해서 표시되면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
배수 호스에 남은 물이 얼어 있나요? | 약 60 ℃ 정도의 따뜻한 물로 녹이세요. | |
BF1 | 제품 내부 순환 팬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
IF | 필터 없이 제품을 작동시켰나요? | 필터를 넣으세요. |
CL | 버튼을 눌러도 버튼이 작동하지 않나요? | 버튼잠금 기능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버튼잠금 기능을 해제하려면 버튼잠금 버튼을 3초간 누르세요. |
[=]→End | 제품이 멈춰있거나 드럼이 주기적으로 회전하나요? | 구김방지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전원 버튼을 누른 후 건조물을 꺼내세요. |
※ LG전자 일체형 세탁건조기 FX23GJN RD20EJN 사용설명서 참조
※ LG전자 서비스센터 : 1544-77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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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스텍코리아 : 070-8271-7480 / gostech@naver.com
- 신혼여행 패키지 가격 견적 / 상담 문의
신혼여행전문 여행사 팜투어 부산지사 조우제과장 : 051-714-12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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