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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동나비엔 콘덴싱 가스보일러 고장증상, 처리방법, 에러코드, 자가진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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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A/S 콜센터
- 1588-1144
TYPE
- NCB353 - 14 / 18 / 22 / 27 / 33K
- NCB353 - 18 / 22 / 27 / 33L
- NCB353 - 22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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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장신고 전 확인사항
증상 | 확인사항 | 처리방법 |
가스냄새가 나요. | 1. 즉시 가스 사용을 중단하세요. 2. 성냥, 라이타 및 기타 전기기구를 켜거나 전원 플러그를 뽑지 말아 주세요. 3. 가스 중간밸브를 잠그세요. 4. 가까운 가스공급처나 당사 서비스센터로 연락해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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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기가스 냄새가 나요. | 급배기통이 막혀 있는 것은 아닌가요? | 1. 즉시 보일러의 사용을 중지하세요. 2. 서비스센터로 연락해 점검 및 수리해주세요. |
급배기통이 빠져있거나, 꺾어져 있는 것은 아닌가요? | ||
전원이 들어오지 않아요. (실내온도조절기 표시사항 없음) |
실내온도조절기의 전원이 꺼져있는 것은 아닌가요? | 실내온도조절기의 전원버튼을 눌러주세요. |
전원플러그가 빠져 있는 것은 아닌가요? | 전원플러그를 꽂아 주세요. | |
정전은 아닌가요? | 통전될 때까지 기다리세요. | |
누전차단기가 OFF로 되어 있는 것은 아닌가요? | 누전차단기를 ON 상태로 바꿔주세요. | |
전원플러그 접촉불량은 아닌가요? | 서비스센터로 연락해 전원플러그를 수리하세요. | |
보일러 내의 퓨즈가 끊어져 있는 것은 아닌가요? | 서비스센터로 연락해 퓨즈를 갈아주세요. | |
보일러가 가동되지 않아요. | '외출'로 되어 있지 않나요? | '외출' 상태를 해제해주세요. |
실내온도조절기의 '점검'표시가 켜져 있나요? | 실내온도조절기 중앙의 온도표시부에 나타난 '에러번호(예:E003)'를 확인하신 후 '자가진단 조치방법'에 따라 주세요. | |
가스 중간밸브가 잠겨 있는 것은 아닌가요? | 가스 중간밸브를 열고 전원을 껐다 다시 켜주세요. LPG인 경우 가스가 없으면 새것으로 교환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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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한 소음이 납니다. | 보일러가 벽면에 잘못 부착되어 있지 않은가요? | 벽면부착 고정나사를 죄어 흔들리지 않게 해주세요. |
급배기통이 흔들리거나 소음이 나나요? | 서비스센터로 연락해 점검 및 수리해주세요. | |
배관 내부에 물 흐르는 소리가 크게 들리나요? | 각방 분배기 상단에 설치된 공기빼기밸브를 열어 난방배관 내 공기를 빼주세요. | |
온수가 나오지 않아요. | 단수되지 않았나요? | 급수될 때까지 기다리세요. |
직수밸브가 잠겨져 있지 않나요? | 보일러와 연결된 직수밸브를 열어주세요. | |
수압이 너무 낮아 유량이 적지 않나요? | 수압이 매우 낮아 유량이 분당 2L 이하일때는 온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가압장치 설치를 의뢰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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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수 수도꼭지를 너무 적게 열어두지는 않았나요? | 온수 수도꼭지를 열어 온수 유량이 분당 2L 이상이 되게 해주세요. | |
온수온도가 너무 낮게 설정되지는 않았나요? | 온수온도를 높여주세요. | |
냉온수 혼합 시 너무 냉수쪽으로 여신 것은 아닌가요? | 냉온수 혼합량을 조절해주세요. | |
너무 여러 곳에서 동시에 온수를 사용하고 계시지는 않나요? | 보일러의 온수용량을 초과하여 여러 곳에서 온수를 사용하면 온수량이 현격하게 줄어듭니다. 온수 사용량을 줄여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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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수배관이 얼지는 않았나요? | 배관 단열재를 벗겨내고 드라이기나 보조 난방기를 이용해 언 배관을 녹여주세요. | |
온수배관 막힘 외 기타 | 서비스센터로 연락해 점검해주세요. | |
난방이 되지 않아요. | 설정온도가 너무 낮지는 않나요? | 난방온도를 높여주세요. |
난방이 꺼지거나 온수전용으로 설정되어 있지는 않나요? | '실내난방' 또는 '온돌난방' 으로 설정한 후 난방온도를 높여주세요. | |
'예약난방'의 예약시간이 너무 길게 설정되어 있지는 않나요? | 난방 예약시간을 조절해주세요. | |
온수 사용중인 것은 아닌가요? | 온수 사용중에는 난방이 되지 않습니다. | |
각방 밸브가 잠겨져 있지 않은가요? | 각방 밸브를 열어주세요. | |
난방필터가 막혀 있지는 않은가요? | 난방필터를 청소해주세요. | |
난방배관 내부에 공기가 차 있지는 않은가요? | 각방 분배기 상단에 설치된 공기빼기밸브를 열어 난방배관 내 공기를 빼주세요. | |
난방배관이 얼지는 않았나요? | 배관 단열재를 벗겨내고 드라이기나 보조 난방기를 이용해 언 배관을 녹여주세요. | |
난방배관 외 기타 | 서비스센터로 연락해 점검해주세요. |
자가진단 조치방법
에러코드 | 이상발생 내용 | 자가진단 조치방법 |
E003 | 불착화 | 불꽃 감지부 이상으로 점화가 되지 않거나 점화를 감지 못하는 증상입니다. 가스 중간밸브가 열려 있는지, 급배기통 설치 상태가 이상(찌그러짐, 막힘 등)이 없는지, 배수호수가 이상(막힘, 동결)이 없는지 확인하시 후 이상이 없다면 보일러를 껐다 다시 가동시켜주세요. LPG인 경우 가스가 없다면 새것으로 교환해주세요. 보일러가 계속 가동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센터에 연락해 점검을 받으세요. |
E004 | 의사화염 | 불꽃 감지부에 이상이 있을 경우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정상으로 회복되면 자동으로 에러가 사라집니다. 보일러가 계속 가동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센터로 연락해 점검을 받으세요. |
E012 | 실화 | 불꽃 감지부에 이상이 있을 경우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서비스센터에 연락해 점검을 받으세요. |
E014 | 가스 알람 | 보일러 배관에서 가스 누설을 감지하는 표시입니다. 가스 공급밸브를 잠근 후 창문을 열고 실내를 충분히 환기시키세요. 보일러의 가동을 중단하고 서비스센터에 연락해 점검을 받으세요. 에러가 지속적으로 발생 시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
E016 | 열교환기 과열 | 난방수 온도가 과열되어 안전차단장치가 작동한 상태입니다. 보일러의 가동을 중단하고 서비스센터에 연락해 점검을 받으세요. 에러가 지속적으로 발생 시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
E026 | 버너 이상 | 연소부 또는 열교환기부에 심각한 이상이 발생한 상황입니다. 보일러의 가동을 중단하고 서비스센터에 연락해 점검을 받으세요. |
E030 | 배기가스 온도 이상 | 배기가스의 온도가 높아서 안전 장치가 작동한 상태입니다. 보일러의 가동을 중단하고 서비스센터에 연락해 점검을 받으세요. |
E046 | 열교환기 과열 감지기 이상 | 난방수의 과열을 방지하는 안전차단장치의 고장입니다. 보일러의 가동을 중단하고 서비스센터에 연락해 점검을 받으세요. |
E047 | 배기가스 온도 센서 Open | 센서의 일시적인 접점 불량 또는 고장일 수 있습니다. 보일러를 껐다 다시 가동시키세요. 보일러가 계속 가동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센터에 연락해 점검을 받으세요. |
배기가스 온도 센서 Short | ||
E109 | FAN 이상 | 송풍기 회전수 감지에 이상이 있는 증상입니다. 보일러를 껐다 다시 가동시키세요. 보일러가 계속 가동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센터에 연락해 점검을 받으세요. |
E205 | 난방 공급 온도 센서 Open | 센서의 일시적인 접점 불량 또는 고장일 수 있습니다. 보일러를 껐다 다시 가동시키세요. 보일러가 계속 가동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센터에 연락해 점검을 받으세요. |
난방 공급 온도 센서 Short | ||
E218 | 난방 환수 온도 센서 Open | |
난방 환수 온도 센서 Short | ||
E228 | 배관누수 | 난방배관의 누수여부(보일러 난방배관, 분배기 등)를 확인한 후 보일러를 껐다 다시 가동시키세요. 설치 초기에 난방배관과 분배기의 공기빼기가 충분하지 않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공자에게 조치 의뢰하세요. 동일증상 발생 시 서비스센터에 연락해 점검을 받으세요. |
E250 | 동결상태 | 보일러와 난방배관을 녹인 후 다시 가동시키세요. 동결로 인한 부품 파손으로 누수가 있을 경우 서비스센터에 연락해 점검을 받으세요. |
E311 | 수위 이상 | 센서의 일시적인 접점 불량 또는 고장일 수 있습니다. 보일러를 껐다 다시 가동시키세요. 보일러가 계속 가동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센터에 연락해 점검을 받으세요. |
E324 | 난방 공급 라인 이상 | 난방 라인의 막힘, 순환 불량으로 인해 과열된 증상입니다. 보일러의 가동을 중단하고 서비스센터에 연락해 점검을 받으세요. 에러가 지속적으로 발생 시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
E325 | 난방 순환 라인 이상 | |
E351 | 물보충 이상 | 보일러의 직수밸브가 열려있는지 확인 후, 다시 가동시키세요. 동일증상 발생 시 서비스센터에 연락해 점검을 받으세요. |
E407 | 온수 출구 온도 센서 Open | 센서의 일시적인 접점 또는 고장일 수 있습니다. 보일러를 껐다 다시 가동시키세요. 보일러가 계속 가동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센터에 연락해 점검을 받으세요. |
온수 출구 온도 센서 Short | ||
E421 | 직수 온도 센서 Open | |
직수 온도 센서 Short | ||
E515 | 컨트롤러 이상 | 보일러를 껐다 다시 가동시키세요. 동일증상 발생 시 서비스센터에 연락해 점검을 받으세요. |
E517 | Dip 스위치 설정 이상 | 보일러 용량과 컨트롤러 용량이 맞지 않는 증상입니다. 서비스센터에 연락해 점검을 받으세요. |
E594 | EEPROM 이상 | 보일러를 껐다 다시 가동시키세요. 동일증상 발생 시 서비스센터에 연락해 점검을 받으세요. |
E615 | 입력 및 메모리 이상 |
※ 경동나비엔 콘덴싱 가스보일러 NCB353 사용설명서 참조
※ 전국 A/S 콜센터 : 1588-1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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