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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테슬라 소식 2023년 7월 1일 오늘은 어떤 흥미로운 뉴스가?

by 지식 대장장이 2023. 7.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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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2023년 7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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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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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1분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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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S, 3, X, Y 재고

테슬라 모델S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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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3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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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X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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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Y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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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재무 / 분기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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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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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재무 / 연간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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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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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1.

테슬라의 기가 텍사스 공장은 사이버트럭 생산 준비에 진전을 보이고 있습니다.

모델Y 생산 라인의 일부 직원은 테스트, 캘리브레이션 및 생산 준비 작업을 지원하기 위해 사이버트럭 라인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현대자동차는 가까운 시일 내에, 아마도 올해 중반부터 사이버트럭 생산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공장에는 트럭 생산 라인이 갖추어져 있으며, 다양한 직책에 맞는 많은 근로자가 채용되어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기가 텍사스의 모델Y 생산 라인은 스윙 교대 근무에서 주야간 교대 근무로만 전환하는 변화를 겪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숙련된 인력이 사이버트럭 생산에 집중할 수 있게 되며, 전체 공정은 약 한 달 이상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사이버트럭 생산 라인의 출시는 빠르면 8월 초에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Tesla Giga Texas Bolsters Cybertruck Production Line with Experienced Workers for August Production Start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giga-texas-complements-the-cybertruck-production-line-with-experienced-employe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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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테슬라의 기가 텍사스 공장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7월에 5일 동안 일시적으로 가동을 중단하고 모델Y 생산 라인을 업그레이드합니다.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 생산이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테슬라는 낮은 가격과 연방 인센티브에 힘입어 미국 시장에서 증가하는 모델Y 수요를 충족하는 데 기가 텍사스가 매우 중요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공장은 현대화 작업을 거치게 되며, 직원들은 새로운 장비와 레이아웃에 대한 교육을 받게 됩니다.

업그레이드에는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는 테슬라의 새로운 제조 공정 요소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또한 기가 텍사스는 스윙 교대 근무에서 주간 및 야간 교대 근무로 전환하여 필요한 직원 수를 줄일 것입니다.

현재 기가 텍사스는 주당 5,000대의 모델Y를 생산할 수 있으며, 업그레이드 후 생산량이 얼마나 늘어날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Tesla Giga Texas Upgrades Model Y Production Line to Increase Efficiency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giga-texas-upgrades-model-y-production-line-to-increase-efficiency

 

3.

월스트리트 베테랑이자 매드 머니의 진행자인 짐 크레이머는 테슬라의 강력한 지지자였지만 최근에는 포드에 대한 선호를 표명했습니다. 

올해 테슬라의 주가가 크게 반등했음에도 불구하고 크레이머는 포드 본사에서 관찰한 혁신 정신으로 인해 포드가 테슬라에 비해 저평가되어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는 포드의 "진정한 가치"를 보고 있으며, 포드의 미국적 독창성과 혁신이 테슬라 및 기타 미국산 제품에 비해 과소평가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포드의 주가는 2023년에 28% 상승하는 등 긍정적인 모멘텀을 보이고 있으며, 크레이머는 주목할 만한 부흥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으며, 잠재적으로 자동차 제조업체의 주가가 67% 상승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크레이머는 테슬라와 포드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 포드를 선택할 것이라고 밝혔는데, 이는 테슬라에 대한 그의 긍정적인 입장을 고려할 때 주목할 만한 발언입니다. 

그는 또한 포드에 대한 예측에서 하방 위험이 최소화 될 것으로 본다고 언급했습니다.

 

Jim Cramer argues for Ford over TSLA: “At These Prices, I’ll Take Ford Over Tesla Any Day”

 

https://www.teslarati.com/jim-cramer-ford-vs-tsla-tesla-any-day/

 

4.

텍사스의 전기 자동차(EV) 충전기 제조업체 및 운영자 그룹이 텍사스의 테슬라 북미 충전 표준(NACS) 의무화에 반대하고 있습니다.

이 의무에 따라 EV 충전 회사는 고객에게 테슬라 NACS 및 CCS 포트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 단체는 이 의무가 시기상조이며 전기차 충전소 구축을 위한 연방 자금의 성공적인 배치를 위험에 빠뜨릴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이들은 테슬라 커넥터의 안전성과 상호 운용성을 표준화, 테스트 및 인증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고 주장합니다.

이 그룹에는 차지포인트(ChargePoint) 홀딩스, ABB, 미국 청정 에너지 협회(Americans for Affordable Clean Energy Association)와 같은 회사가 포함됩니다.

흥미롭게도 차지포인트는 최근 이 의무를 준수하기 위해 자사 충전소에서 테슬라 NACS를 사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루시드 모터스(Lucid Motors)도 테슬라 NACS의 빠른 도입에 대해 우려를 표명하며 CCS와의 차이점을 지적했습니다.

그러나 미국자동차공학회(SAE)는 테슬라 NACS 커넥터를 표준화하여 소비자에게 확실성과 선택의 폭을 넓히고 충전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계획입니다.

 

Tesla NACS Texas mandate gets push back from EV Charging firms: Report

 

https://www.teslarati.com/tesla-nacs-texas-mandate-opposition/

 

5.

테슬라는 2023년 2분기 차량 인도 및 생산 보고서를 발표할 예정이며, 분석가들은 강력한 수치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블룸버그의 분기 컨센서스 추정치는 448,000대이며, 중국과 같은 지역의 판매 추정치도 잠재적인 기록 수치를 제시합니다. 

테슬라 지지자들이 보유 주식을 늘리겠다는 의사를 표명하자 일론 머스크는 주주들에게 주식 시장의 변동성에 대해 경고하고 마진 대출에 주의를 기울일 것을 권고했습니다. 

온라인에서 일부 테슬라 지지자들은 머스크의 신중한 조언이 예상보다 낮은 배송 실적을 의미할 수 있다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팩트셋이 집계한 애널리스트의 추정치에 따르면 2분기에는 약 44만 5천 대의 차량이 인도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블룸버그의 추정치는 최대 44만 8,000대, 테슬라의 자체 컨센서스 추정치는 2분기 44만 6,823대의 차량 인도량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회의론자들이 부풀려진 추정치를 게시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테슬라의 '미스'로 인식될 수 있기 때문에 보고서 발표 이후 테슬라 주식의 변동성이 예상됩니다.

 

Elon Musk advises caution for Tesla shareholders ahead of Q2 delivery report

 

https://www.teslarati.com/elon-musk-advises-caution-for-tesla-shareholders-ahead-of-q2-delivery-report/

 

6.

전기 자동차(EV) 충전 서비스 제공업체인 블링크 차징(Blink Charging)이 Tesla의 북미 충전 표준(NACS)을 지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블링크 차징은 240kW DC 고속 충전기를 시작으로 테슬라 NACS를 제품 라인업에 통합할 계획입니다.

이 회사는 향후 모든 제품이 테슬라 NACS와 호환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블링크 차징의 목표는 GM, 포드, 리비안, 볼보 등 다양한 자동차 제조업체의 전기차 충전 수요를 지원하는 것입니다.

블링크 차징은 2023년 10월까지 테슬라 NACS DC 고속 충전기를 생산하고, 자사의 레벨 2(L2) 충전기에 테슬라 NACS 호환성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포드 및 제너럴 모터스와 같은 다른 업계 업체들이 테슬라 NACS를 채택하는 추세와 텍사스 주와 같이 충전소에 테슬라 NACS 및 CCS 포트를 포함하도록 의무화하는 주정부 명령에 따른 것입니다.

워싱턴 주에서도 테슬라 NACS 의무화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Tesla NACS coming to Blink Charging product lineup

 

https://www.teslarati.com/tesla-nacs-blink-charging/

 

7.

글로벌 에퀴티 리서치의 애널리스트들은 2023년 8월부터 테슬라에 대한 수요가 회복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들은 해고된 기술직 근로자들이 AI 분야에서 새로운 일자리를 찾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다시 고용되면 테슬라를 구매하는 등 대규모 구매를 계획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합니다.

분석가들은 테슬라 차량에 대한 수요를 기술 배경을 가진 개인에게 테슬라 차량이 갖는 매력과 연결시킵니다.

테슬라는 2023년 2분기 배송 및 생산 보고서를 발표할 예정이며, 해당 분기 동안 약 44만 5,000대에서 44만 8,000대의 차량을 배송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Analysts see a Tesla as first big purchase planned by previously laid-off tech workers

 

https://www.teslarati.com/global-equities-research-tesla-demand-recovery-august-2023/

 

8.

테슬라 사이버트럭의 목격이 점점 더 빈번해지고 있으며, 이는 생산이 임박했음을 나타냅니다. 

최근 보도에 따르면 테슬라가 텍사스 기가팩토리에서 사이버트럭의 초기 생산을 위해 직원들을 준비시키고 있으며, 이 시설은 2교대 근무 체제로 전환하고 있다고 합니다. 

소셜 미디어 사용자들은 실제 도로에서 이 전기 트럭을 목격하는 사진을 공유하며, 베어 메탈 마감이나 위장 랩핑으로 업데이트된 프로토타입 등 독특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 CEO가 CGI 같다고 표현한 사이버트럭의 파격적인 외관은 도로에서 눈에 띄는 멋진 요소로 두터운 소비자층을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독특한 외관과 함께 사이버트럭은 넉넉한 수납 공간, 큰 견인 능력, 빠른 가속 시간 등 인상적인 사양과 기능을 자랑합니다.

 

Tesla Cybertruck sightings are so frequent today, but the truck still looks like it’s CGI

 

https://www.teslarati.com/tesla-cybertruck-sightings-unreal-cgi-irl-photos-videos/

 

9.

테슬라는 2023년 2분기 차량 인도 및 생산 보고서를 발표할 예정이며, 더스트리트의 추정치는 낙관적입니다. 

팩트셋이 집계한 분석가들은 약 44만 5,000대의 차량을 인도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블룸버그는 약 44만 8,000대의 차량이 해당 분기에 인도될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회사의 애널리스트 27명을 포함하여 테슬라가 자체적으로 집계한 컨센서스는 446,823대의 배송을 예상합니다.

이러한 추정치는 미국 및 중국과 같은 주요 시장의 가격 조정에 따른 강력한 수요를 반영합니다.

그러나 회의론자들은 종종 분기 실적 발표 전에 부풀려진 추정치를 게시하여 언론에 실망감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테슬라 투자자는 변동성을 예상해야 합니다.

 

Tesla (TSLA) Q2 2023 vehicle delivery results: analyst consensus

 

https://www.teslarati.com/tesla-tsla-q2-2023-delivery-results-analyst-consensus/

 

10.

JD파워(J.D. Power)의 E-비전 인텔리전스 보고서에 따르면 테슬라의 슈퍼차저 네트워크는 경쟁사보다 훨씬 더 안정적입니다. 

2023년 1분기에 테슬라 운전자 중 3.9%만이 충전 문제를 경험한 반면, 다른 공공 충전소를 이용하는 비 테슬라 전기차 운전자 중 21.6%가 문제를 겪었습니다. 

또한 테슬라의 공공 충전 만족도 점수는 1,000점 만점에 734점으로 가장 높았으며, 다른 제조업체의 평균은 558점이었습니다. 

급속 충전 시스템에 대한 광범위한 경험을 바탕으로 테슬라의 슈퍼차저 네트워크는 미국에서 가장 크고 신뢰할 수 있는 네트워크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네트워크의 성공은 포드, 제너럴 모터스, 리비안, 볼보와 같은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에서 테슬라의 북미 충전 표준(NACS) 채택을 늘리는 데 기여했습니다. 

SAE인터내셔널(SAE International)도 NACS의 표준화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수직적으로 통합된 테슬라 네트워크의 특성 덕분에 차량과 충전 인프라 간의 호환성을 더 잘 제어하고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가 아닌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가 NACS를 채택하여 테슬라 사용자 경험을 재현할 수 있다면, 전기차 사용자의 전반적인 충전 경험과 안정성을 개선하고 전기차 채택의 주요 장벽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J.D. Power: Tesla Supercharger network is more reliable than rivals

 

https://www.teslarati.com/j-d-power-tesla-supercharger-more-reliable-than-rivals/

 

11.

현재 중국 내 테슬라 모델Y는 대기 시간이 길어지고 있으며, 테슬라 웹사이트에 표시된 최신 예상 배송 날짜는 2~6주입니다.

이는 경쟁이 치열한 중국 전기차 시장에서 잠재적인 수요 증가의 신호로 볼 수 있습니다.

모델Y의 대기 시간은 모델3와 모델Y의 공격적인 가격 인하로 차량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1월에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5월에 테슬라 차이나는 중국에서 42,508대의 모델 3 및 모델Y를 판매하고 35,187대를 수출했습니다.

중국 내 모델Y의 소매 판매량은 전년 대비 428.58% 증가한 31,054대를 기록하며 큰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1월부터 5월까지 테슬라 차이나는 152,461대의 모델Y를 판매하여 같은 기간 동안 중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SUV가 되었습니다.

특히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모델3의 '프로젝트 하이랜드' 업데이트를 통해 외관, 인테리어, 기술 개선은 물론 생산 비용 효율성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되는 등 테슬라 차이나의 운영 업데이트에 대한 기대가 높습니다.

 

Tesla China’s Model Y estimated delivery dates get longer

 

https://www.teslarati.com/tesla-chinas-model-y-estimated-delivery-dates-get-longer/

 

12.

테슬라는 호주 및 뉴질랜드와 같은 오른손잡이(RHD) 국가에서는 모델S 및 모델X의 왼손잡이(LHD) 버전만 생산할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러나 영국과 같이 RHD 차량이 널리 보급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LHD 차량이 허용되는 국가에서는 여전히 판매되고 있습니다.

LHD 구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테슬라는 운전자가 조수석 창문을 통해 물건을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손잡이 스틱인 "더 리처(The Reacher)"라는 액세서리를 포함시켰습니다.

이 액세서리가 포함된 것에 대해 전기차 커뮤니티 내에서는 다양한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액세서리가 재미있다고 생각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테슬라가 RHD 버전을 취소하고 대신 값싼 액세서리를 제공한다고 비판합니다.

모델S와 모델X는 테슬라의 주력 차량으로, RHD 버전이 취소되면서 일부 잠재적 구매자는 실망했습니다.

 

Tesla includes “The Reacher” for Model S and Model X customers in the UK

 

https://www.teslarati.com/tesla-litter-picker-model-s-model-x-deliveries-uk/

 

13.

소문에 따르면 중국에서 출시되는 테슬라의 Model 3 프로젝트 하이랜드 에디션에 CATL의 M3P 리튬 인산철(LFP) 배터리가 탑재될 것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M3P 배터리의 용량이 66kWh로 업그레이드되어 모델3 RWD의 주행 거리가 늘어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미국에서 판매되는 모델3 RWD의 주행 가능 거리는 272마일이며, 중국에서는 556킬로미터(345마일)로 추정됩니다.

CATL은 M3P 배터리가 기존 LFP 셀에 비해 에너지 밀도가 10~20% 향상되었으며, 1회 충전으로 700km(430마일)의 주행거리를 달성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M3P 배터리는 니켈 및 코발트 기반 셀보다 비용 효율적일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프로젝트 하이랜드에 따라 개선된 모델3가 더 저렴하고 더 긴 주행 거리를 제공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Tesla Model 3 range to increase with CATL M3P battery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3-range-catl-m3p-battery/

 

14.

조 테그마이어와 다른 드론 운영자의 관찰에 따르면, 테슬라의 텍사스 기가팩토리는 7월 초에 업그레이드를 위해 모델Y 라인의 생산을 일시 중단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동 중단은 약 5일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이 시설은 스윙 교대 근무에서 더 간단한 주야간 교대 근무 시스템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모델Y 라인에 배정되었던 근로자들은 7월 또는 8월 생산 시작을 목표로 테스트 및 캘리브레이션을 위해 사이버트럭 생산 라인으로 재배치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업그레이드 과정에서 모델Y 생산량이 일시적으로 감소할 수 있지만, 이후에는 생산량이 증가하여 이전 생산량인 주당 5,000대를 넘어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Tesla Giga Texas Model Y line to pause, split-shift workers to shift to Cybertruck: observer

 

https://www.teslarati.com/tesla-giga-texas-model-y-line-pause-split-shift-workers-cybertruck-production/

 

15.

테슬라 차이나가 모델 S와 모델X 차량에 대한 새로운 할인 및 인센티브를 도입했습니다.

테슬라 차이나 웨이보 페이지의 발표에 따르면, 이제 모델S 롱 레인지의 경우 773,900위안(106,690달러)에, 모델S 플레이드는 988,900위안(136,330달러)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모델X 롱레인지는 863,900위안(1억 1,097만원), 모델X 플레이드는 1,013,900위안(1억 3,776만원)으로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할인 혜택 외에도 적격 거래 시 추천 인센티브 7,000위안(965달러), 3년 또는 6년 무료 슈퍼차징, 향상된 오토파일럿 90일 무료 체험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델S와 모델X는 모델3와 모델Y에 비해 판매량이 적지만 테슬라의 라인업에서 여전히 중요한 주력 모델입니다.

 

Tesla launches discounts for Model S and Model X in China

 

https://www.teslarati.com/tesla-launches-model-s-and-model-x-discounts-china/

 

16.

안드레이 카르파시 전 테슬라 AI 디렉터가 심층 신경망과 컴퓨터 비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WTF 혁신가상을 수상했습니다.

테슬라 오토파일럿 개발에 참여한 것으로 잘 알려진 카르파티는 인류를 위해 AI를 더욱 효과적으로 만들기 위한 연구와 노력의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그는 AI 시스템의 시각 인식 능력을 확장한 컨볼루션 신경망을 개발하는 데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았습니다.

또한 카파시의 공헌으로 스탠퍼드에서 영향력 있는 딥 러닝 수업인 CS231n이 개설되기도 했습니다.

테슬라에서 근무한 후 카르파시(Karpathy)는 오픈AI(OpenAI)에 다시 합류하여 다중 모드 언어 모델 및 지능형 비서와 같은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Tesla former AI Director receives innovators award for work on deep neural networks and computer vision

 

https://www.teslarati.com/tesla-former-ai-director-receives-wtf-innovators-award/

 

17.

테슬라의 차량 엔지니어링 담당 부사장인 라스 모라비(Lars Moravy)는 최근 동영상에서 모델Y가 첫 번째 원칙에 따라 설계된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테슬라의 접근 방식은 기존의 방식에 안주하지 않고, 가능성의 한계를 뛰어넘는 것입니다.

모라비는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의 관심을 불러일으킨 모델Y의 경미한 오프로드 기능과 혁신적인 메가 캐스트의 사용을 강조했습니다.

테슬라는 전기 자동차에 대한 사람들의 기대를 뛰어넘어 생활에 필수적인 제품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안전, 파워, 공간, 실용성, 기술을 모두 갖춘 모델Y는 많은 사랑을 받으며 1분기 세계 베스트셀링카에 등극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Tesla VP Lars Moravy shares insights on Model Y’s first principles engineering

 

https://www.teslarati.com/tesla-vp-model-y-first-principles-engineering-video/

 

18.

2019년 캘리포니아에서 발생한 사망 사고에 연루된 테슬라 운전자 케빈 조지 아지즈 리아드는 두 건의 차량 과실치사 혐의에 대해 무죄를 주장하며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습니다.

이 사건은 미국에서 오토파일럿과 같은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사용한 운전자와 관련된 최초의 중범죄 기소를 기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리아드의 테슬라 모델S가 적색 신호를 위반하고 다른 차량과 충돌하여 2명이 사망했습니다.

리아드는 사고 당시 오토파일럿을 사용 중이었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는 집행유예, 사회봉사, 취업, 가택 연금, 병원 및 영안실 프로그램 참여 등의 형을 선고받았습니다.

검찰은 충돌 당시 오토스티어와 트래픽 어웨어 크루즈 컨트롤이 작동했으며, 센서에 따르면 리아드가 스티어링 휠에 손을 얹고 있었지만 사고 전에 브레이크를 밟지 않았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리아드는 보호 관찰을 위반할 경우 4년 징역형을 받을 수 있습니다.

 

Tesla driver behind tragic Model S crash in CA gets probation

 

https://www.teslarati.com/tesla-driver-autopilot-crash-ca-gets-probation/


스페이스X

1.

국제 관계 전문가인 사사키 후미코는 중국이 대만과 분쟁이 발생할 경우 수중 케이블과 위성을 포함한 통신 인프라를 표적으로 삼을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하지만 스페이스X의 인터넷 서비스인 스타링크는 이러한 혼란을 잠재적으로 막을 수 있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당시 스타링크는 러시아의 사이버 공격 이후 통신 인프라를 복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일본 자위대(SDF)는 스타링크를 테스트하고 있으며 도입을 고려하고 있는데, 이는 중국이 공격 전략을 재고하고 일본이 방어를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 대만 해군 교관인 루 리시와 같은 일부 전문가들은 스페이스X의 CEO인 일론 머스크가 중국과의 사업적 이해관계 때문에 스타링크가 중국과의 분쟁에 연루되는 것을 주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SpaceX Starlink might be a deterrence to conflict over Taiwan

 

https://www.teslarati.com/spacex-starlink-japan-self-defense-forces-2/

 

2.

유나이티드 론치 얼라이언스(ULA)는 이상 징후 조사에 따라 벌컨 센토르 로켓의 스택을 해체하고 센토르 V 상단을 앨라배마에 있는 시설로 반송하고 있습니다. 

조사 결과 센토르 로켓의 압력 탱크 전방 돔 상단에 약간의 보강이 필요하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ULA는 자격 테스트를 위해 다른 센토르 V를 선정할 예정입니다. 

이 지연으로 인해 국가 안보용 탑재체가 스페이스X의 팰컨 9 또는 팰컨 헤비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벌컨 1단은 수평 위치에 보관되며, 아스트로보틱 페레그린 달 착륙선 페이로드는 발사 준비가 완료됩니다.

ULA가 매물로 나왔다는 소문이 돌고 있지만, 이러한 로켓 문제가 잠재적 구매자에게 미칠 영향은 아직 불확실합니다.

 

United Launch Alliance delays maiden Vulcan Centaur launch

 

https://www.teslarati.com/united-launch-alliance-delays-maiden-vulcan-centaur-launch/

 

3.

보안 시스템용 자율 로봇 및 드론 솔루션에 주력하는 RDARS는 데이터 연결을 위해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와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스타링크의 지원으로 RDARS는 이글 아이 드론에 전력, 통신, 쉼터를 제공하는 이글 네스트 오프그리드 솔루션의 초기 개발 및 테스트 단계를 완료했습니다.

이 드론은 스타링크의 안정적인 인터넷 서비스를 활용하여 스타링크 운영 네트워크 내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스페이스X는 정부, 캠핑카, 선박에 인터넷을 제공하고 항공사와의 협업을 모색하는 등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스타링크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RDARS는 지상 드론 스테이션, 실내 자율 로봇, 원격 모니터링 및 대응 제어 센터와 통합된 완전 자율 드론 시스템인 이글워치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 플랫폼은 주거용, 상업용, 산업용 보안 경보 시스템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RDARS와 스타링크의 파트너십은 스타링크가 제공하는 안정적인 인터넷 서비스가 실시간 보안 솔루션을 위한 RDARS의 기술을 보완한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SpaceX Starlink supports autonomous real-time drone security system

 

https://www.teslarati.com/spacex-starlink-rdars-eagle-eye-security-system/


트위터

1.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에서 트위터의 사용자 참여도가 또다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발표하며, 트위터가 논란과 비판에도 불구하고 사용자들의 참여를 유지하고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머스크의 인수와 직원 감축에도 불구하고 트위터는 여전히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으며, 머스크는 5월에 CEO에서 물러나고 린다 야카리노가 그 자리를 이어받았습니다.

트위터는 여전히 문제에 직면해 있지만, 현 경영진은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이전과 달리 트위터는 이제 개편된 트위터 블루, 강력한 구독 시스템, 전용 스마트 TV 앱 계획 등 새로운 기능을 더 빠르게 출시하고 있습니다.

 

Twitter hit another all-time high in user seconds: Elon Musk

 

https://www.teslarati.com/twitter-hit-all-time-high-user-seconds-elon-musk/


그 외 소식

1.

리비안 오토모티브는 테슬라, 애플, 메타의 전 임원 출신인 사라 오브라이언을 최고 커뮤니케이션 책임자로 영입했습니다.

오브라이언은 테슬라의 모델 3, 솔라루프, 테슬라 세미를 성공적으로 출시하는 데 기여한 전기차 분야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애플에서 근무하는 동안 애플 와치의 커뮤니케이션을 이끌었습니다.

오브라이언은 리비안에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감독하고 소유 경험을 재정의하고 탄소 배출을 줄이려는 회사의 혁신과 사명을 홍보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리비안의 주가가 크게 하락한 상황에서 오브라이언의 커뮤니케이션 전문성은 잠재 고객을 위한 리비안의 사업 방향을 설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Tesla, Apple alumnus joins Rivian as head of communications

 

https://www.teslarati.com/tesla-apple-alumnus-joins-rivian-head-of-communications/

 

2.

스텔란티스는 배터리 금속 공급업체인 쿠니코와 저탄소 니켈 및 황산코발트 공급 계약을 체결하여 향후 쿠니코의 생산량 중 35%를 확보했습니다. 

이 계약은 스텔란티스가 전기차 생산을 위한 지속 가능한 배터리 공급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스텔란티스는 쿠니코에 투자하여 19.99%의 지분을 확보했습니다. 

이 회사는 전기차 생산을 위한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원자재 공급망을 확보하기 위해 다른 기업들과 적극적으로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스텔란티스는 2030년까지 유럽에서 배터리 전기차 판매 비중 100%, 미국에서 판매 비중 50%를 달성하고 2038년까지 탄소 순배출 제로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스텔란티스는 2024년에 대중 시장 고객을 타깃으로 중국산 전기차와 경쟁하는 2만 7,000달러의 전기차 시트로엥 e-C3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Stellantis signs Nickel and Cobalt supply deal

 

https://www.teslarati.com/stellantis-nickel-cobalt-supply-deal-kuniko-battery-metals/

 

3.

GM 에너지는 고정식 스토리지, V2H(차량-가정 간) 양방향 충전 기술 및 에너지 관리 제품을 포함하는 얼티엄 홈(Ultium Home) 제품에 대한 세부 정보를 발표했습니다.

고객은 전기차를 V2H 기능에 활용할 수 있는 울티움 홈 V2H 번들, V2H 기능과 고정식 스토리지를 결합한 울티움 홈 에너지 시스템 번들, 전기차가 없는 고정식 스토리지를 위한 울티움 홈 에너지 스토리지 번들 등 세 가지 번들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들은 태양광 에너지와 통합할 수 있으며, GM 에너지는 태양광 및 EV 충전기 설치를 위해 선파워(SunPower)와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이러한 제품은 고객에게 더 많은 에너지 관리 옵션과 에너지 독립성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GM Energy to utilize bidirectional charging with its Ultium Home offerings

 

https://www.teslarati.com/gm-energy-bidirection-ultium-home-offerings/

 

4.

S&P 글로벌 모빌리티의 2023년 브랜드 충성도 순위에 따르면 도요타의 브랜드 충성도가 하락했습니다. 

포드와 쉐보레는 높은 수준의 충성도를 유지한 반면, 도요타의 순위는 5.7% 포인트 하락한 52.3%를 기록했습니다. 

도요타를 비롯한 다양한 주류 자동차 브랜드에서 테슬라로 이동하는 고객이 증가하면서 테슬라의 시장 진출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 테슬라는 가장 가까운 경쟁사보다 훨씬 높은 68%의 점수로 럭셔리 브랜드 충성도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러한 충성도의 변화는 업계에서 테슬라의 성공과 영향력에 기인합니다. 

또한 테슬라의 부상은 연료 유형별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데이터 세트에서 테슬라를 제외하면 전기차 충성도가 크게 떨어집니다.

 

Toyota slips in brand loyalty, and it’s partly due to Tesla

 

https://www.teslarati.com/toyota-brand-loyalty-slips-partly-due-to-tesla/

 

5.

GM 디펜스는 최근 모던 데이 마린 2023 엑스포에서 전기 군용 컨셉트 차량(eMCV)을 공개했습니다. 

GMC 험머 EV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eMCV는 험머 EV의 일반 버전과 동일한 울티움 플랫폼과 구동계를 활용합니다. 

이 차량은 3개의 모터에 전력을 공급하는 강력한 200kWh 배터리를 탑재하여 1,000마력의 출력을 제공합니다. 

이 차량에는 토크 벡터링 및 잠금 디퍼렌셜과 함께 37인치 타이어, 폭스 쇽, 강력한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eMCV는 튜브 섀시와 재설계된 범퍼로 접근 및 출발 각도를 개선했습니다. 

이러한 변경으로 무게는 줄었지만, 주행 가능 거리는 일반 허머 EV의 329마일에서 300마일로 줄었습니다. 

이 전기자동차는 조용한 운행과 소음 배출 감소를 위해 사일런트 드라이브 및 사일런트 워치 모드를 제공합니다. 

350킬로와트 충전기로 급속 충전할 수 있으며, 단 12분 만에 약 100마일을 주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eMCV는 제한된 충전 및 추진 기능을 위해 12kW 디젤 발전기와 함께 하이브리드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eMCV는 군용으로 개조된 순수 전기 소비자용 차량으로, 기존 험머의 군용에서 일반 소비자용으로의 전환을 상징합니다.

 

GM Defense unveils Hummer EV-based military vehicle — complete with diesel range extender

 

https://www.teslarati.com/gm-defense-unveils-hummer-ev-military-use-diesel-range-extender/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1. 제조사 오토캐드(AutoCAD) : 오토데스크(AUTODESK / 미국) 지스타캐드(GstarCAD) : 지스타소프트(Gstarsoft / 중국) 2. 인터페이스 오토캐드(AutoC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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