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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테슬라 소식 2023년 6월 28일 오늘은 어떤 흥미로운 뉴스가?

by 지식 대장장이 2023. 6.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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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2023년 6월 28일


S&P500 MA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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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테슬라 종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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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1분봉
테슬라 주가 1분봉
테슬라 주가 일봉
테슬라 주가 일봉
테슬라 주가 주봉
테슬라 주가 주봉
테슬라 주가 월봉
테슬라 주가 월봉


테슬라 모델S, 3, X, Y 재고

 

테슬라 모델S 재고
테슬라 모델S 재고
테슬라 모델3 재고
테슬라 모델3 재고
테슬라 모델X 재고
테슬라 모델X 재고
테슬라 모델Y 재고
테슬라 모델Y 재고


테슬라 재무 / 분기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재무 / 연간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1.

2023년 2분기 실적 및 재무 결과 발표를 앞두고 투자사 베어드(Baird)는 테슬라에 대해 비중확대(Overweight) 등급과 목표주가 252달러를 재확인했습니다.

베어드는 테슬라를 올해 최고의 종목으로 꼽으며 현재의 주가 하락은 일시적인 현상으로, 실적 발표 후 매수세가 돌아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베어드는 2분기로 향하는 심리가 부정적이라는 점을 인정하고, 투자자들이 2분기 인도량과 총 마진 감소 가능성에 초점을 맞추면서 주가가 하락할 수 있다고 예상합니다.

베어드는 이번 분기에 테슬라가 423,100대의 배송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컨센서스 예상치인 445,000대를 약간 밑도는 수치입니다.

 

Tesla TSLA Remains Top Pick at Baird with $250 PT Ahead Q2 Report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remains-top-pick-at-baird-with-pt-250-ahead-of-2q-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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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골드만삭스는 2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테슬라(TSLA)의 목표 주가를 상향 조정했다. 

이 회사는 등급을 매수에서 보류로 하향 조정했지만 목표 주가는 185 달러에서 248 달러로 34 % 올렸습니다. 

이 결정은 최근의 강력한 성장과 현재 주가를 고려한 것이며, 이는 테슬라의 성장에 대한 투자 회사의 긍정적 인 장기적 관점을 반영합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내년 테슬라의 비일반회계기준 총 마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까다로운 신차 환경을 강조했습니다.

작년 테슬라의 성공에 대한 의구심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올해 초부터 약 127% 급등했습니다.

투자자들은 현재 2023년 2분기 실적 발표를 기다리며 관망하는 자세를 취하고 있습니다.

 

Tesla TSLA Gets PT Boost from Goldman Sachs Ahead of Delivery Report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gets-pt-boost-from-goldman-sachs-ahead-of-the-delivery-report

 

3.

테슬라가 이달 초 협상과 계획이 유출된 이후 스페인 발렌시아에 기가팩토리를 건설하려던 계획을 포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초기 보도에 따르면 테슬라는 45억 유로를 투자해 발렌시아에 자동차 생산 시설을 설립하기 위해 스페인 정부와 사전 협상을 진행 중이었습니다. 

그러나 유출된 보고서로 인해 테슬라는 좌절했고, 결국 협상을 중단하고 스페인이 생산 시설을 유치할 가능성을 없앴습니다. 

이 유출은 정부 관계자의 소행으로 밝혀졌으며, 테슬라는 이 상황에 분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 결과 스페인은 더 이상 테슬라의 차기 주요 생산 공장을 놓고 경쟁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현재 인도가 유력한 후보지로 거론되고 있으며, 캐나다, 한국, 인도네시아, 프랑스 등의 국가도 잠재적 후보지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이전에 테슬라가 2023년 말까지 다음 기가팩토리의 위치를 발표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Tesla abandoned Spain Gigafactory as EV maker grew furious with leak

 

https://www.teslarati.com/tesla-abandoned-spain-gigafactory-as-ev-maker-grew-furious-with-leak/

 

4.

도이치뱅크는 테슬라에 대한 낙관적인 입장을 재확인하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 주가를 주당 200달러에서 230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 은행은 테슬라가 전년 동기 대비 76% 증가한 448,000대의 차량을 인도할 것으로 예상하면서 2분기 호실적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중국과 북미에서 상당한 납품이 예상되며 유럽과 나머지 글로벌 시장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도이치뱅크는 매출 전망을 240억 달러로 조정하고 매출 총이익 추정치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향후 테슬라의 가격 인하 가능성을 강조하면서도 회사의 성장 잠재력에 대해서는 여전히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Deutsche Bank adopts optimistic Tesla stance ahead of Q2 delivery report

 

https://www.teslarati.com/deutsche-bank-tesla-tsla-q2-delivery-report/

 

5.

업계 관계자들은 6월 25일로 끝나는 주에 16,700건의 보험 등록이 이루어졌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2023년 6월에 테슬라 차이나가 호조를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차이나는 주간 판매량을 공개적으로 발표하지 않지만, 보험 등록은 중국 내 판매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지표가 되었습니다.

리 오토(Li Auto)의 보고서에 따르면 테슬라 차이나는 6월 1일부터 25일까지 국내 시장에서 약 57,300대의 차량을 판매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는 약 52,100대를 판매한 메르세데스-벤츠를 제치고 같은 기간 동안 중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것입니다.

테슬라는 보험 보조금과 같은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모델3 및 모델Y 차량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6월의 강력한 실적은 테슬라의 2분기 긍정적인 수치를 시사합니다.

5월에 중국 승용차 협회는 테슬라가 77,695대의 차량을 판매했으며, 6월에는 이 수치를 초과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Tesla China insurance registrations hit 16,700 units in June’s fourth week

 

https://www.teslarati.com/tesla-china-insurance-registrations-16-7k-june-4th-week/

 

6.

미국자동차공학회(SAE)가 테슬라의 북미 충전 표준(NACS) 커넥터를 표준화하여 다른 제조업체 및 공급업체가 북미 지역의 전기차 및 충전소에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최근 포드, 제너럴 모터스, 리비안에서 NACS 커넥터를 채택한 데 이은 것입니다.

SAE는 합의 기반 접근 방식을 확립하여 NACS 커넥터가 성능 및 상호 운용성 기준을 충족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커넥터를 표준화하면 제조업체, 공급업체 및 소비자에게 충전, 신뢰성 및 편의성에 대한 접근성이 향상됩니다.

이미 미국의 여러 주에서 주정부 자금 지원 자격을 위한 표준으로 NACS 커넥터를 채택했으며, 더 많은 주에서 채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안정성과 속도로 유명한 테슬라의 슈퍼차저 네트워크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충전 인프라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NACS 커넥터의 표준화는 전기차 전반에 걸쳐 통합된 충전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SAE는 이를 모두를 위한 깨끗하고 연결된 교통수단을 실현하기 위한 한 걸음으로 보고 있습니다.

 

SAE says it will make Tesla NACS a standard, and it is expediting the process

 

https://www.teslarati.com/tesla-nacs-standard-sae-expedited-process/

 

7.

워싱턴주는 텍사스의 발자취를 따라 주 정부 및 연방 정부 지원 전기차 충전소에 테슬라의 북미 충전 표준(NACS)을 의무화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워싱턴 주 교통부의 대체 연료 프로그램 매니저인 토니아 부엘은 통합 충전 표준으로서 NACS에 대한 지지를 표명했으며 향후 이를 의무화할 계획입니다. 

그러나 최종 결정은 내려지지 않았으며 주 당국은 이 의무를 승인하기 전에 전기차 시장을 관찰하기를 원합니다. 

테슬라 NACS는 포드와 같은 자동차 제조업체와 엑스차지(XCHARGE) 및 블링크 차징(Blink Charging)과 같은 EV 충전 제공업체로부터 상당한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텍사스가 충전 회사에 CCS와 함께 테슬라 NACS를 포함하도록 요구한 후 워싱턴 주에서도 비슷한 접근 방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Tesla NACS might be required in Washington state

 

https://www.teslarati.com/tesla-nacs-washington-state/

 

8.

테슬라 차이나는 기가팩토리 상하이 상공을 비행하는 드론의 신호를 방해하는 시스템을 도입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는 드론의 활동을 감추기 위한 노력을 시사합니다. 

이 공장의 전담 관찰자인 우와(Wu Wa)는 이 지역에서 드론의 비행 고도가 30미터로 제한되어 있으며 신호 간섭이 존재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이러한 공중 통제 조치는 중국 현지 정부의 승인과 DJI와 같은 드론 제조업체의 협조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 차이나가 "프로젝트 하이랜드" 모델 3 또는 중국에서 설계된 저렴한 테슬라와 같은 더 중요한 차량을 테스트하기 위해 공개되지 않은 활동을 수행하고 있을 수 있다는 추측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시설 주변의 비밀이 강화됨에 따라 관찰자는 드론 제한이 해제될 때까지 비행을 중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Tesla Giga Shanghai drone restrictions prompt Model 3 highland testing speculations

 

https://www.teslarati.com/tesla-giga-shanghai-drone-restrictions-model-3-highland-testing/


스페이스X

1.

스페이스X는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에 2세대(Gen2) 스타링크 별자리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전송하기 시작했다고 알렸습니다.

이 회사는 Gen2 위성 시스템의 우주선과 미국 내 허가된 지구국 간의 통신을 시작했습니다.

첫 번째 Gen2 우주 정거장은 2023년 2월 10일에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스페이스X는 현재 저궤도(LEO)에서 약 4,368개의 스타링크 위성을 운영 중이며, 최근 배치된 2세대 위성 중 79개가 궤도에 남아 있습니다.

이 회사는 향후 총 7,500개의 Gen2 위성을 발사할 수 있는 허가를 받았습니다.

Gen2 시스템은 더 강력한 위상 배열 안테나와 백홀에 E-밴드를 사용하는 등 향상된 기술을 갖추고 있어 고속 인터넷 액세스를 위한 더 큰 용량과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스페이스X는 위성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전 세계 150만 명의 사용자에게 더 빠르고 더 많은 인터넷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SpaceX Informs FCC Starlink Gen2 Satellites In Orbit Have Commenced Service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fcc-starlink-1

 

2.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 위성은 아이티 외딴 지역의 오프라인 학교에 인터넷 연결을 제공하여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교육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이티 인구의 41.4%만이 인터넷에 안정적으로 접속할 수 있는 상황에서 스타링크가 시골 지역에 도착함으로써 안정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개발은 온라인 교육 리소스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고 원격 학습의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학생과 교사에게 힘을 실어줍니다.

빠른 설치 과정과 자동 위성 추적을 포함하는 스타링크의 사용자 친화적인 시스템은 소외된 지역의 연결을 간소화합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아이티가 연결성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값비싼 인프라 투자의 필요성도 줄여줍니다.

스타링크는 위성 기술을 활용하여 아이티의 교육 부문과 전반적인 디지털 환경에 기여함으로써 지리적 위치에 관계없이 학생과 지역사회에 동등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Connecting the Unconnected: SpaceX Starlink Links Haiti's Remote Schools to the Online World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haiti-1


그 외 소식

1.

로드스타운 모터스는 투자 파트너인 폭스콘을 고소하고 챕터 11 파산 신청을 했습니다. 

이번 소송은 인듀어런스 픽업트럭을 생산하고, 로드스타운 차량을 시장에 출시하기 위한 파트너십의 종료를 의미합니다.

로드스타운은 폭스콘이 투자 계약과 관련하여 사기 행각을 벌이고 약속을 어겼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로드스타운은 챕터 11 신청을 통해 사업, 부채, 자산을 재구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는 즉각적인 폐업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구조조정 과정을 의미합니다.

폭스콘은 로드스타운에 5,200만 달러를 투자했으며 8.4%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로드스타운과 폭스콘의 관계는 문제가 많았는데, 폭스콘은 이전에 로드스타운이 투자 계약을 위반했다고 고발한 바 있습니다.

현재 두 회사 간의 협상은 중단된 상태이며, 맞소송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전기차 스타트업이 직면한 어려움을 강조하며, 일부 분석가들은 테슬라와 같은 기존 기업과 기존 기업이 업계에서 성공할 가능성이 더 높을 수 있다고 전망합니다.

 

Lordstown Motors heads toward bankruptcy while suing its investment partner

 

https://www.teslarati.com/lordstown-motors-ride-bankruptcy-suing-foxconn/

 

2.

볼보는 테슬라의 북미 충전 표준(NACS)을 채택하고, 자사 전기 자동차에 이 커넥터를 사용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결정으로 볼보는 테슬라의 충전 커넥터를 채택한 가장 최근의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가 되었습니다.

이번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볼보는 북미 전역에 12,000개의 충전소를 포함한 테슬라의 광범위한 수퍼차저 네트워크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고객이 최대한 편리하게 전기 자동차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볼보의 목표에 부합하는 것입니다.

볼보는 또한 복합 충전 시스템(CCS) 충전기를 선호하는 기존 전기차 소유자를 위해 어댑터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볼보가 테슬라의 충전 표준을 채택한 것은 포드, 제너럴 모터스, 리비안, 앱테라 등과의 유사한 계약에 따른 것입니다.

또한 미국자동차공학회(SAE)는 테슬라 NACS 커넥터를 표준으로 채택하여 업계 표준으로 확립하기 위한 절차를 가속화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볼보 운전자들은 2024년 상반기부터 테슬라 수퍼차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Volvo adopts Tesla’s NACS Connector for EVs

 

https://www.teslarati.com/volvo-adopts-tesla-nacs-connector-electric-vehicles/

 

3.

제너럴 모터스(GM)가 엘리먼트 25 리미티드(E25)와 리튬 이온 배터리 음극의 핵심 부품인 배터리 등급 황산망간 공급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계약에는 2025년부터 배터리 등급 황산망간을 생산할 루이지애나에 위치한 E25의 신규 시설 건설을 지원하기 위한 GM의 8,500만 달러 대출이 포함됩니다. 

이 시설은 미국 최초로 건설되며 최대 200개의 정규직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계약을 통해 GM은 안정적인 황산망간 공급을 확보하여 북미 지역의 전기차 생산량을 연간 100만대 이상으로 확대하려는 계획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엘리먼트 25는 스텔란티스와 고순도 황산망간 일수화물에 대한 별도의 5년 공급 계약을 체결하여 시장 입지를 더욱 확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GM invests in manganese sulfate production plant for EV batteries

 

https://www.teslarati.com/general-motors-manganese-sulfate-battery-ev-plant/

 

4.

제너럴 모터스는 몇 주 후에 출시될 예정인 쉐보레 실버라도 EV가 2025년 모델까지 테슬라의 충전 표준과 호환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024년형 실버라도 EV의 설계는 제너럴 모터스가 테슬라의 북미 충전 표준(NACS)을 채택하기로 결정하기 이전에 이루어졌기 때문에 테슬라의 충전 포트를 고려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버라도 EV에는 CCS 충전기가 장착되어 있으며 테슬라 수퍼차저 스테이션에서 충전하려면 어댑터가 필요합니다. 

제너럴 모터스는 최근 실버라도 EV의 인도가 77,905달러부터 시작하는 고가 버전부터 시작될 것이며, 기본 버전은 폐기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차량은 전기차 생산 전용 공장인 디트로이트와 미시간주 햄트램크에 있는 GM의 팩토리 제로에서 생산될 예정입니다.

 

GM’s Chevrolet Silverado EV will not be Tesla compatible…for now

 

https://www.teslarati.com/general-motors-chevrolet-silverado-ev-tesla-nacs/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1. 제조사 오토캐드(AutoCAD) : 오토데스크(AUTODESK / 미국) 지스타캐드(GstarCAD) : 지스타소프트(Gstarsoft / 중국) 2. 인터페이스 오토캐드(AutoC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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