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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테슬라 소식 2023년 6월 26일 오늘은 어떤 흥미로운 뉴스가?

by 지식 대장장이 2023. 6.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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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2023년 6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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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S, 3, X, Y 재고

테슬라가 인벤토리 시스템을 변경함에 따라 새로운 인벤토리 차트가 일시적으로 제거되었습니다. 수집하는 데이터에 대한 확신이 생기면 다시 제공될 예정입니다.


테슬라 재무 / 분기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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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재무 / 연간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1.

테슬라는 연간 50,000대의 세미 트럭 생산 목표를 확정하고, 환경 보호국(EPA)의 트럭에 대한 더 엄격한 환경 규제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캘리포니아의 규정과 유사하게 대형 차량 배출에 대한 더 엄격한 제한을 승인해 줄 것을 바이든 행정부에 요청했습니다.

테슬라는 대형 차량이 예상보다 빠르게 전기로 전환하고 있어 배기가스 배출량을 더 많이 줄일 수 있다고 믿습니다.

또한 규정을 더 쉽게 준수할 수 있도록 크레딧을 없애고 배터리 전기 자동차로 더 빠르게 전환할 것을 촉구합니다.

테슬라는 더 엄격한 규제가 없다면 대형 트럭 부문이 완전한 전기화를 달성하지 못하거나 배출량을 충분히 줄이지 못해 청정 대기법의 기준을 충족하지 못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반면, 미국 트럭 운송 협회(American Trucking Associations)는 EPA의 제안이 너무 공격적이며 내연기관에 비해 아직 성숙하지 않은 기술에 의존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Tesla Confirms Production Target of 50K Semi per Year, Calls for Tougher Environmental Standards for Heavy Truck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confirms-production-target-of-50k-semi-per-year-requires-tougher-environmental-standards-for-heavy-truc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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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차량 충전에 대한 글로벌 표준으로 복합 충전 시스템(CCS)을 기반으로 상호 운용성을 촉진하는 글로벌 협회인 CharIN이 테슬라의 북미 충전 표준(NACS)을 채택하기 위한 발걸음을 내디뎠습니다.

CharIN은 요구 사항을 조율하기 위해 개방형 태스크 포스를 구성하고 표준화 프로세스에 NACS를 제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협회는 다양한 기업의 업계 간 전문가를 초청하여 NACS에 대해 논의하고 합의를 도출했습니다.

포드, GM, 리비안과 같은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는 이미 2025년부터 전기차에 새로운 충전 포트를 통합할 계획으로 NACS를 수용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폭스바겐은 아직 NACS 전환에 대한 응답을 하지 않았으며, CharIN의 논의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NACS 도입이 지연되면 북미 시장에서 폭스바겐의 판매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CharIN Aims to Submit Tesla NACS to Standardization Proces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charin-aims-to-submitting-tesla-nacs-to-the-standardization-process

 

3.

테슬라는 불꽃 배터리 분리 결함의 잠재적 결함으로 인해 특정 모델3 및 모델Y 차량에 대해 리콜을 실시했습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할 수 있었던 이전 리콜과 달리 이 문제는 물리적 수정이 필요합니다. 

이번 리콜은 2023년 모델 연도의 약 26만 대의 차량에 영향을 미치며, 이 중 약 2%가 결함 부품을 보유하고 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불꽃 배터리 분리 장치는 특정 충돌 또는 배터리 관련 문제 발생 시 고전압 배터리를 분리하는 역할을 합니다. 

테슬라는 검증 테스트 중에 분리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것을 발견하고 공급업체인 조이슨 세이프티 시스템과 협력하여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조사 결과, 조이슨의 추적 시스템에서 결함이 있는 부품 한 개가 테슬라로 배송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 결과, 테슬라는 자발적 리콜을 시작했으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없으므로 결함이 있는 불꽃 배터리 분리 장치를 무상으로 교체해 드립니다. 

현재까지 이 문제와 관련된 보증 청구 또는 현장 보고는 고객으로부터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Tesla initiates recall for Model 3 and Model Y over pyrotechnic battery disconnect issue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3-model-y-pyrotechnic-battery-disconnect-recall-explained/

 

4.

테슬라 사이버트럭이 피터슨 자동차 박물관에서 열린 전기 자동차 및 커피 모임에서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테슬라 수석 디자이너 프란츠 폰 홀츠하우젠이 이 순수 전기 픽업트럭을 직접 운전하고 행사장에 등장하여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소셜 미디어에 공유된 사진과 동영상에 따르면 박물관에 전시된 사이버트럭은 세련된 디자인과 마감, 통풍 시트를 포함한 완벽한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어 실제 생산 후보로 보였습니다. 

주목할 만한 세부 사항으로는 테슬라의 하드웨어 4 컴퓨터가 장착된 것으로 추정되는 붉은 색상의 카메라와 센서를 세척하기 위한 것으로 보이는 전면 범퍼 카메라 위의 슬롯이 있습니다. 

사이버트럭의 침대에는 테일게이트 근처에 콘센트가 포함된 것으로 보이는 슬롯이 있었고, 원래 프로토타입과 달리 차량의 뒷 펜더에 충전 포트가 있었습니다. 

충전 포트에는 이스터 에그로 사이버트럭 로고에 조명이 켜져 있었습니다.

 

Tesla Cybertruck looks production ready in Petersen Museum visit

 

https://www.teslarati.com/tesla-cybertruck-production-ready-petersen-museum-video/

 

5.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유명한 테슬라 사이버트럭은 "볼트"라고 불리는 독특한 침대가 특징입니다. 

침대 길이는 6.5피트이며, 안전한 보관을 위해 전동식 토노 커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이버트럭의 볼트는 재설계되었으며, 최신 버전은 더 두꺼운 토노 커버와 더 튼튼한 컨트롤을 선보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생산에 가까워질수록 차량의 실용성과 내구성을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잠재적인 결함에 대한 우려를 해결하고 빗길에 대한 저항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새롭게 디자인된 볼트는 사이버트럭을 거친 환경에서도 견딜 수 있는 튼튼한 차량으로 만들기 위한 테슬라의 노력을 보여줍니다.

 

Tesla Cybertruck’s updated “vault” looks ready to take a beating

 

https://www.teslarati.com/tesla-cybertruck-updated-vault-closer-look/

 

6.

테슬라의 주요 배터리 공급업체인 CATL은 테슬라의 주요 배터리 공급업체로, 2023년 타임이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

CATL은 세계 최대의 전기 자동차(EV) 배터리 제조업체로, 성공에도 불구하고 혁신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최근 한 번 충전으로 최대 600마일까지 주행할 수 있는 확장된 EV 주행거리를 제공하는 치린(Qilin) 배터리를 대량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CATL의 치린 배터리는 3세대 셀-투-팩(CTP) 기술을 통합하여 높은 부피 활용 효율과 에너지 밀도를 자랑합니다.

또한 CATL은 현재 시장 제품보다 에너지 저장 용량이 거의 두 배에 달하는 반고체 리튬 배터리를 공개했습니다.

이 회사는 6개월 이내에 이 기술을 생산에 투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CATL은 중국에서 생산 능력을 확장하고 있으며, 2022년 전체 수입이 전년 대비 크게 증가했다고 보고했습니다.

 

Tesla battery supplier CATL makes Time’s ‘100 Most Influential Companies 2023’

 

https://www.teslarati.com/tesla-battery-catl-time-100-influential-companies-2023/

 

7.

벤치마킹 및 비용 절감을 전문으로 하는 엔지니어링 회사인 케어소프트 글로벌 테크놀로지스는 향후 모델 업그레이드를 통해 테슬라의 조립 시간이 25% 단축될 것으로 예측합니다.

이 회사는 테슬라가 제조 공정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공장에 대한 자본 투자를 30%까지 줄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케어소프트(Caresoft)는 도장 공장의 효율성 개선과 함께 향후 테슬라 공장의 바닥 면적이 30% 감소할 것으로 예측합니다.

케어소프트의 CEO인 매튜 바차파람필(Mathew Vachaparampil)에 따르면, 테슬라는 해마다 급진적인 개선을 추구하는 기업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이전에 주조 기계를 사용하여 모델3 및 모델Y 생산에서 부품 수를 줄임으로써 지속적인 개선에 대한 노력을 입증한 바 있습니다.

프로젝트 하이랜드로 알려진 다음 모델 업그레이드에서는 새로운 헤드라이트와 하드웨어 4 카메라가 장착된 순수 전기 모델 3 세단의 새로운 버전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테슬라의 멕시코 기가팩토리에는 차세대 차량의 생산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25,000달러로 예상되는 소형차를 위한 새로운 생산 라인이 들어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Tesla assembly times expected to decrease by 25% in next model upgrades

 

https://www.teslarati.com/tesla-project-highland-production-times/

 

8.

인도 카르나타카 주 정부는 테슬라가 인도에서 사업을 확장하기에 이상적인 장소가 될 것이라며 테슬라에 투자를 제안했습니다. 

주 당국은 테슬라와 그 벤처에 대한 지지를 표명했습니다. 

카르나타카주 대기업 및 중소기업부 장관인 MB 파틸은 카르나타카주를 진보적인 주이자 혁신과 기술의 허브라고 설명하며 테슬라와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와 같은 기업을 지원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카르나타카주는 국제 공항, 항구, 잘 연결된 국도 및 주 고속도로 네트워크 등 우수한 인프라를 자랑합니다. 

또한 인도 최고의 서비스 수출 주이기도 합니다. 

테슬라의 인도 진출에 대한 이전 논의에는 카르나타카 주에 대규모 태양광 발전소를 설립하려는 주 정부의 계획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가팩토리를 설립할 가능성이 포함되었습니다.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는 내년에 인도를 방문할 계획이며, 나렌드라 모디 총리의 지원에 감사를 표하며 조만간 발표할 가능성이 있음을 암시했습니다.

 

Tesla gets invitation from Karnataka government to invest

 

https://www.teslarati.com/tesla-india-karnataka-investment/

 

9.

테슬라가 모델S 세단의 기능과 혁신을 소개하는 새로운 동영상으로 랜딩 페이지를 업데이트했습니다.

모델3와 모델Y의 인기에 가려져 있지만, 모델 S는 전기 자동차의 우수성을 입증한 차량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업데이트된 랜딩 페이지는 이 플래그십 세단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긍정적인 움직임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최근 테슬라가 왼손잡이 차량 생산에 집중하고 있다는 점은 모델S가 테슬라의 최우선 순위가 아닐 수도 있다는 점을 시사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랜딩 페이지는 모델S에 대해 절실히 필요한 인식을 제공하고 주력 모델로서의 위상을 강조합니다.

 

Tesla Model S gets new landing page worthy of its flagship status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s-new-landing-page-video/

 

10.

전미자동차노조(UAW)의 숀 페인 위원장은 포드와 SK 온의 블루오벌 배터리 공장 합작 투자에 92억 달러의 조건부 대출을 제공하기로 한 미국 에너지부(U.S. DOE)를 비판했습니다. 

페인은 이 대출이 임금, 근로 조건, 노조 권리, 은퇴 보장 등 중요한 요소를 고려하지 않고, 7,500개의 저임금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이 대출이 주로 포드 주주에게 이익이 되는 반면 지역사회와 UAW 회원에게는 손해가 될 것이라고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페인은 공장 폐쇄와 저임금 일자리로의 대체로 피해를 입은 오하이오주 로드스타운 근로자들의 사례를 예로 들었습니다. 

UAW 위원장의 성명은 대출에 대한 노조의 불만과 근로자에게 미칠 잠재적 영향을 강조합니다. 

이 대출은 국내 전기 자동차 공급망 개발을 지원하려는 미국 DOE의 노력의 일환이며, 합작 투자는 미국 내 포드의 배터리 제조 사업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Ford-SK JV’s $9.5B government loan attracts UAW’s ire

 

https://www.teslarati.com/ford-sk-battery-9-5-billion-loan-uaw/

 

11.

미국에서 테슬라 사이버트럭의 이미지가 유출되어 포드 F-150 라이트닝과 유사한 '메가 파워 프렁크'의 존재가 확인되었습니다. 이 디자인 변경은 테슬라 모델 X와 리비안 R1T와 같은 차량에서 볼 수 있는 기존의 프렁크보다 우수하다고 생각한 전기차 애호가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최근 뉴질랜드에서 위장막을 씌운 사이버트럭이 남반구 시험장에서 겨울철 테스트를 준비 중인 모습이 목격되었습니다. 

이미지에 따르면 사이버트럭의 프렁크는 부분적으로 가려져 있지만 F-150 라이트닝의 디자인과 비슷했습니다. 

이 목격은 사이버트럭의 생산 버전이 유사한 프렁크 구성을 특징으로 할 것임을 시사합니다. 

겨울철 테스트를 위해 뉴질랜드에서 사이버트럭이 포착된 것은 이 순수 전기 픽업트럭의 생산이 임박했음을 의미하며, 특히 추운 날씨에서 실제 성능을 보장하는 데 주력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사이버트럭은 테슬라의 가장 진보되고 내구성이 뛰어난 차량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Tesla Cybertruck in NZ winter tests gives glimpse at massive frunk

 

https://www.teslarati.com/tesla-cybertruck-nz-winter-tests-power-frunk-photo/


스페이스X

1.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일본 자위대(SDF)가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 인터넷 서비스 도입을 고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자위대는 지난 3월부터 스타링크를 테스트해 왔으며, 2024년 4월까지 이 서비스를 공식적으로 도입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정부용으로 특별히 설계된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 스타쉴드가 SDF의 관심을 불러일으킨 것으로 보입니다.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에서 스타링크의 역할과 신뢰성은 우크라이나 군인들에 의해 강조되었고, 미 국방부로부터 찬사를 받았습니다.

자위대는 현재 자체 위성을 사용하고 있지만 다른 서비스 제공업체를 테스트할 계획입니다.

스타링크 채택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Starlink services considered by Japan’s Self-Defense Forces

 

https://www.teslarati.com/spacex-starlink-japan-self-defense-forces/


그 외 소식

1.

도요타는 이제 테슬라와 같은 기업이 주도하는 전기 자동차(EV) 혁명을 따라잡고 있습니다. 

도요타의 글로벌 생산 담당 부책임자인 나카무라 요시오는 테슬라의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하며, 이를 통해 도요타가 더 열심히 일할 수 있는 동기를 얻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도요타는 테슬라로부터 배우는 한편, 카이젠(지속적 개선)을 통해 혁신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레거시 기술과 공급망의 부담을 덜고 있는 젊은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업계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모델3와 모델Y가 도요타 코롤라 같은 기존 차량을 능가하는 판매량을 기록한 것은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들에게 경각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도요타의 전기차 전략은 아직 검증되지 않았으며, 도요타의 이전 전기차 모델인 bZ4x는 실패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최근 도요타는 수직 통합, 기가캐스팅, 로봇 배치 확대 등 테슬라의 생산 아이디어를 일부 반영한 개선된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샌디 먼로와 같은 업계 전문가들은 테슬라의 생산 계획에서 배우는 것이 진화하는 시장에서 도요타가 성공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Toyota received a Tesla shock when Model Y outsold Corolla: report

 

https://www.teslarati.com/toyota-tesla-shock-model-y-outsold-corolla-report/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1. 제조사 오토캐드(AutoCAD) : 오토데스크(AUTODESK / 미국) 지스타캐드(GstarCAD) : 지스타소프트(Gstarsoft / 중국) 2. 인터페이스 오토캐드(AutoC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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