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소식 2023년 6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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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1.
BofA 증권의 보고서에 따르면 테슬라는 최소 2026년까지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전기 자동차(EV) 제조업체의 자리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테슬라의 최근 가격 인하가 판매량 증가로 이어졌기 때문입니다.
BofA 증권의 애널리스트 존 머피는 올해 테슬라가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18%의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제너럴 모터스와 포드 자동차는 각각 약 14%의 시장 점유율로 2위 자리를 놓고 경쟁할 것으로 예상되며, 스텔란티스가 8%로 그 뒤를 이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 보고서는 테슬라가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기 위해 가격을 낮추려는 의지를 강조하며, 내년에 업데이트된 모델3와 함께 2026년에 새로운 저가형 차량을 출시할 것이라고 제안합니다.
현재 경제 환경에서 저렴한 전기차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테슬라의 가격 전략은 지속적인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Tesla to Remain EV Sales Leader in US through at Least 2026, Analyst Says
2.
테슬라가 다음 달 생산에 들어갈 예정인 도조 슈퍼컴퓨터의 완성을 발표했습니다.
일론 머스크 CEO는 이 슈퍼컴퓨터가 지난 몇 달 동안 온라인 상태로 유용한 작업을 수행해 왔다고 밝혔습니다.
테슬라의 도조 기술은 훈련 속도와 정확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2021년 8월 테슬라 AI 데이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자체 개발한 도조 D1 칩은 높은 컴퓨팅 성능과 대역폭을 제공합니다.
각 칩 노드는 1테라플롭의 연산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전체 칩은 최대 363테라플롭의 연산 능력과 상당한 온칩 및 오프칩 대역폭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테슬라는 각 타일이 9페타플롭의 컴퓨팅과 상당한 오프타일 대역폭을 제공하는 '트레이닝 타일'이라고 하는 통합 멀티칩 모듈을 사용하여 도조를 배포할 계획입니다.
이 회사는 캐비닛에 여러 개의 타일을 설치하여 궁극적으로 100만 개 이상의 노드로 1.1 엑사플롭의 AI 연산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도조 슈퍼컴퓨터는 테슬라가 차량의 완전한 자율성을 달성하기 위해 추구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Tesla Dojo Already Online & Running, Production Coming Soon
3.
greentheonly로 알려진 해커가 테슬라의 완전 자율 주행(FSD) 베타 소프트웨어에서 핸즈프리 주행을 허용하는 '일론 모드'에 액세스했다고 주장했습니다.
해커는 실내 카메라가 없는 2020년형 테슬라에서 이 모드를 테스트했으며, 주행 속도가 느려지고 가끔씩 무작위로 차선이 변경되는 현상을 경험했습니다.
그러나 FSD 베타는 분할된 고속도로에서 잘 작동하여 잠재적으로 고속도로에서 개입 없는 주행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해커는 테슬라가 이 기능을 운전자가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없는 레벨 3 자동화 기능으로 제공한다면 가치가 있을 것이라고 제안했습니다.
또한 불필요한 차선 변경과 느리게 움직이는 차량을 추월하지 않는 시스템으로 인해 도로 분노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이전에 드라이브 파일럿 시스템에 대해 레벨 3 승인을 획득하여 교통 밀도가 높은 적절한 고속도로 구간에서 제한적으로 핸즈 오프 주행을 허용했습니다.
해커가 FSD 베타를 사용해 본 경험은 테슬라의 시스템에도 비슷한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합니다.
Tesla hacker shares insights after nearly 600-mile test on FSD Beta “Elon Mode”
https://www.teslarati.com/tesla-hacker-600-mile-fsd-beta-elon-mode-review/
4.
테슬라의 공식 트위터 계정은 2023년 7월에 도조 슈퍼컴퓨터 생산이 시작될 것이라고 암시했습니다.
최근 개설된 이 계정에서는 테슬라가 자율 로봇을 위한 기초 모델을 개발하고 차량에 다중 모드 신경망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이 회사는 대량의 컴퓨팅 성능을 사용하여 차량의 다양한 실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모델을 학습시킵니다.
이 계정에서는 2023년 7월 도조 생산 시작, 2024년 1월 세계 최고 수준의 컴퓨팅 성능 달성, 2024년 10월 100 엑사플롭의 컴퓨팅 성능 달성 등의 낙관적인 전망과 함께 테슬라의 컴퓨팅 성장을 보여주는 그래프를 공유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테슬라가 오토파일럿, 완전 자율주행, 옵티머스 기술을 발전시키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Tesla AI account teases start of Dojo production next month
https://www.teslarati.com/tesla-ai-start-dojo-production-date/
5.
테슬라는 업계 최고의 소프트웨어로 명성이 높지만, 일부 기능에서는 여전히 개선의 여지가 있습니다.
자동 와이퍼와 스마트 차량 호출은 특히 일관성이 부족하여 비가 오지 않을 때에도 자동 와이퍼가 작동하고 오토파일럿이 활성화되어 있을 때 취소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스마트 차량 호출은 인상적이긴 하지만 혼잡한 주차장에서 사용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이러한 부분에 대한 개선의 필요성을 인정했습니다.
그는 이전에 오토파일럿/AI 팀이 차량 호출 및 자동 주차 기능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실제로 스마트 차량 호출과 개선된 자동 와이퍼 기능의 출시가 지연되고 있지만, 머스크는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스마트 자동 와이퍼가 약 3주 후에 출시되고, 이어서 스마트 차량 호출이 한두 달 안에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스마트 차량 호출은 무인 기능을 선보이고, 자동 와이퍼는 주행 경험을 개선하는 등 이러한 개선 사항을 통해 테슬라 소유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Tesla’s Elon Musk posts quick update on Smart Auto Wiper, “Actually Smart Summon” rollout
6.
테슬라 강세론자이자 모건 스탠리의 애널리스트인 아담 조나스는 인공지능(AI) 기업으로서 테슬라의 미래를 논할 때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조나스는 테슬라를 AI 기업으로 분류하는 것의 장점을 인정하면서도 테슬라의 현재 기업가치가 상대적으로 높다는 점을 들어 AI의 모든 측면을 하나의 카테고리로 묶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습니다.
모건 스탠리는 테슬라의 목표 주가를 200달러에서 250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최근 테슬라의 가치가 크게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조나스는 주의를 기울일 것을 권고하며 투자의견을 '비중 확대'에서 '동일 비중'으로 하향 조정하여 투자자들이 포지션을 늘려서는 안 된다고 제안했습니다.
조나스는 테슬라의 인공지능과 자율주행 노력을 구분하면서 자율주행과 제너레이티브 인공지능은 별개의 분야라고 경고했습니다.
ARK 인베스트의 캐시 우드와 같은 일부 강세론자들은 테슬라의 AI 잠재력을 강조하지만, 조나스는 잠재적인 모닝콜에 대비해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Tesla bull says caution surrounding AI label is advised while raising price target
https://www.teslarati.com/tesla-tsla-caution-surrounding-ai-label-raising-price-target/
7.
테슬라의 모델 3 "하이랜드"가 대대적인 외관 재설계와 다양한 현대적 개선 사항을 적용하여 2023년에 출시될 것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목격된 바에 따르면 외관상의 변화는 일부 있지만, 초점은 기술 발전 구현에 맞춰져 있습니다.
여기에는 보다 부드러운 주행 경험을 위한 스티어 바이 와이어,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현대적인 느낌을 주는 RGB 앰비언트 라이트와 같은 기능이 포함됩니다.
테슬라는 또한 모델3의 파워트레인에 재활용 소재를 사용하여 지속 가능성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고객 제안을 반영하여 업그레이드된 카메라를 비롯한 부품 품질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델3 "하이랜드"의 목격이 계속되고 있으며, 아직 가려지지 않은 버전의 차량도 곧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Tesla Model 3 ‘Highland’ rumored to bring ‘major’ exterior redesign, slew of modern improvements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3-highland-major-exterior-redesign-slew-modern-improvements/
8.
2023년 5월 유럽의 신차 등록 대수는 전기차, 특히 테슬라 차량에 대한 수요 증가에 힘입어 18% 증가했습니다.
배터리 전기 자동차의 판매량은 66% 증가한 170,389대를 기록하여 10개월 연속 전체 등록 증가에 기여했습니다.
5월에 EU, 유럽자유무역연합(EFTA), 영국 시장에서 Tesla의 판매량은 29,600대로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크게 증가했습니다.
기가팩토리 베를린에서 모델Y를 생산하고, 테슬라가 공격적인 가격 인하를 단행한 것이 시장 점유율 상승에 기여한 것으로 보입니다.
배터리 전기 자동차는 2023년 첫 5개월 동안 신차 등록의 약 14%를 차지했으며, 판매량은 73만 대를 넘어섰습니다.
이탈리아와 독일이 판매량 증가를 주도했으며, 폭스바겐 그룹은 20%의 판매량 증가를 경험했습니다.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공급망 문제를 해결하는 동안 초점은 생활비와 공공요금 상승에 직면한 소비자에게로 옮겨졌습니다.
Demand for Tesla and EVs helps push new car sales in Europe by 18%
https://www.teslarati.com/tesla-evs-demand-pushes-new-car-sales-europe/
스페이스X
1.
스페이스X는 전 세계 150만 명 이상의 가입자에게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4,265개 이상의 위성으로 구성된 세계 최대 규모의 광대역 스타링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기 위해 7,500개의 2세대(V2) 스타링크 위성을 배치할 계획입니다.
스페이스X는 위성이 밤하늘에서 잘 보이지 않게 만들어 별 관측을 방해한다는 천문학자들의 우려를 해결했습니다.
반사 필름과 저반사율 검은색 페인트와 같은 기술 솔루션을 도입하여 위성의 밝기를 낮췄습니다.
독립적인 천문학자들이 연구를 수행한 결과, 스타링크 V2 미니 위성은 이미 1세대(V1) 위성보다 12배나 밝기가 낮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천문학자들은 겉보기 크기 척도를 사용하여 위성의 밝기를 측정한 결과, 저감된 V2 미니 위성은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렵거나 불가능하다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위성의 밝기는 작동 궤도에 도달하면 크게 감소합니다. 위성이 최종 정지궤도에 도달하면 추가 관측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New research by Astronomers finds SpaceX Starlink V2 Mini satellites are 12 times less luminous than first-generation satellite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v2-mini
2.
북알래스카는 북극해의 얼음으로 인해 광섬유 케이블이 끊어져 심각한 통신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퀸틸리언이 소유한 이 케이블은 알래스카 북서부 지역 사회를 연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수리에는 두 달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로 인해 북극권 위의 지역에서는 일상 생활, 응급 서비스 및 911 전화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에 따라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 팀은 지역 정부와 협력하여 피해 지역의 연결성을 복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개입은 통신 중단의 결과를 완화하고 외딴 지역에서 안정적인 통신 인프라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스타링크의 위성 서비스는 안정적이고 구축하기 쉬운 것으로 입증되어 해저 광섬유 인프라에 대한 비용 효율적인 대안을 제공합니다.
미국 정부는 손상된 케이블을 재건하기 위한 자금을 지원했으며, 스타링크는 599달러의 키트와 약 120달러의 월 구독료로 무선 인터넷 연결을 제공합니다.
SpaceX Starlink connects communities in Northern Alaska after Ice severed Quintillion’s subsea fiber-optic Internet cable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alaska
3.
스페이스X는 캘리포니아 반덴버그 우주군 기지에서 이전에 발사한 팰컨 9 로켓을 사용하여 스타링크 위성 47개를 성공적으로 발사했습니다.
이 위성은 스타링크 그룹 5-7 임무의 일부로, 고도 530km의 저지구 궤도에서 작동합니다.
이번 발사는 스페이스X의 43번째 발사이며, 2023년에는 전년 대비 발사 횟수를 두 배로 늘릴 계획입니다.
네 차례 발사된 바 있는 팰컨9 부스터는 위성을 운반한 후 드론에 성공적으로 착륙했습니다.
스페이스X는 현재 202회의 궤도급 로켓 착륙을 달성했으며 부스터를 175회 재사용했습니다.
지금까지 발사된 스타링크 위성의 총 개수는 4,642개이며, 현재 약 4,312개가 궤도에서 작동 중입니다.
이 위성은 전 세계 150만 명 이상의 사용자에게 인터넷 연결을 제공합니다.
SpaceX deploys another fleet of internet-beaming Starlink satellites from the West Coast with a flight-proven Falcon 9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june-22
4.
유명한 팩트 체크 웹사이트인 스놉스(Snopes)는 타이타닉 잔해를 탐사하는 데 사용된 실종 잠수정이 스타링크를 사용하여 통신했다는 내용의 기사를 게시한 후 자체적으로 게시물을 팩트 체크한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트위터 사용자들은 플랫폼의 커뮤니티 노트 기능을 통해 신속하게 해당 게시물을 수정했습니다.
오션게이트 익스페디션이 운영하는 실종 잠수정은 수상 선박에서 인터넷 연결을 위해 스타링크를 사용했지만, 수중 통신은 수상 선박과의 '음향 연결'에 의존하기 때문에 잠수함 자체에서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스놉스는 처음에 이 주장을 "사실"로 평가했지만 비판과 정정에 직면하여 "입증되지 않음"으로 등급을 변경했습니다.
결국 스놉스는 이 주장을 "거짓"으로 간주하여 게시물을 다시 수정했습니다.
이에 대해 일론 머스크는 스놉스의 상황 처리를 비판하며 대응했습니다.
정정에도 불구하고 일부 소셜 미디어 계정에서는 여전히 스타링크와 잠수함의 실종 사이에 연관성이 있다고 주장하며 조사를 촉구했습니다.
Snopes fact-checks itself after linking Elon Musk’s Starlink to Titanic sub incident
https://www.teslarati.com/snopes-fact-checks-itself-linking-elon-musk-starlink-titanic-sub-incident/
5.
스페이스X가 캘리포니아 반덴버그 우주군 기지에서 47개의 스타링크 위성을 궤도에 성공적으로 추가 발사했습니다.
위성을 실은 팰컨 9 로켓은 1단 분리 후 드론선 '물론 난 여전히 당신을 사랑합니다'에 착륙했습니다.
이번 발사는 2단이 멕시코 바하 반도 상공을 비행하여 미국 서부 해안에서 가장 낮은 궤도 경사로 발사된 것이 특징입니다.
스페이스X는 현재 총 4,642개의 스타링크 위성을 발사했으며, 3,688개의 위성이 운영 궤도에 진입했습니다.
이번 발사에 사용된 부스터인 부스터 1075는 네 번째 비행을 완료했습니다.
스페이스X는 트위터에서 발사 중에 시청자가 다양한 카메라 뷰를 전환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발표했습니다.
다음 스타링크 발사는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 기지에서 예정되어 있습니다.
SpaceX launches 47 Starlink satellites, provides unique views on Twitter
그 외 소식
1.
볼보가 새로운 순수 전기 중형 트럭인 볼보 FL과 볼보 FE 일렉트릭을 공개했습니다.
이 트럭은 향상된 에너지 용량을 제공하며, 볼보 FL 일렉트릭은 280마일, 볼보 FE 일렉트릭은 1회 충전으로 최대 170마일을 주행할 수 있습니다.
볼보는 이 전기 트럭이 도심 배송 경로를 처리하기에 충분한 주행거리를 갖추고 있으며 쓰레기 처리 및 도시 건설과 같은 에너지 집약적인 작업을 처리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또한 이 트럭은 적재량 유연성을 제공하여 차량 소유주가 배터리 수를 조정하여 적재 용량을 늘리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볼보는 고객과 긴밀히 협력하여 고객의 특정 요구사항에 맞는 최상의 솔루션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전기 트럭은 배기가스와 소음을 최소화하여 환경과 도시 거주민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Volvo announces electric medium duty truck with up to 280 miles of range
https://www.teslarati.com/volvo-trucks-medium-duty-truck/
2.
포드 CEO 짐 팔리는 매드 머니의 짐 크레이머와의 인터뷰에서 테슬라 사이버트럭과 테슬라의 북미 충전 표준(NACS)을 채택하기로 한 포드의 결정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테슬라와의 파트너십은 협력을 시사하지만, 팔리는 두 자동차 제조업체 간에는 여전히 건전한 경쟁이 존재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팔리는 포드는 "실제 작업을 하는 실제 사람들"을 위한 트럭을 만드는 반면, 사이버트럭은 실리콘밸리를 위한 고급 제품으로 여겨진다며 포드 F-150 라이트닝과 사이버트럭을 차별화했습니다.
그는 픽업트럭의 다양한 고객층과 구체적인 용도를 강조하며, 각 모델마다 다른 구매자를 끌어들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사이버트럭은 스테인리스 스틸 외골격으로 인해 상업용 차량에 어필할 수 있지만, 픽업트럭 시장에서의 성공 여부는 다른 차량 카테고리에서 테슬라가 이전에 성공한 것과 마찬가지로 자신만의 틈새 시장을 개척하는 데 달려 있습니다.
Ford CEO draws a clear line between the Tesla Cybertruck and F-150 Lightning [Opinion]
https://www.teslarati.com/tesla-cybertruck-ford-ceo/
3.
도이치뱅크 애널리스트 엠마누엘 로스너(Emmanuel Rosner)와의 인터뷰에서 리비안의 CFO 클레어 맥도너는 회사의 향후 계획에 대해 논의하고 중형 SUV 크로스오버인 리비안 R2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맥도너는 R2의 가격대가 4만 달러에서 6만 달러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하며, 더 넓은 중형 SUV 크로스오버 시장을 타겟으로 삼았습니다.
리비안은 더 넓은 시장을 목표로 하면서도 R1 차량과 유사한 프리미엄 경험을 유지하고자 합니다.
R2 SUV는 아웃도어 모험을 위한 기능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맥도너는 리비안이 재료비를 낮추기 위해 R2 생산을 위해 새로운 공급업체와 협력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CEO인 RJ 스카링은 이전에 R2 라인업이 인플레이션 감소법(IRA)에 따른 전기차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으며, 미국에서 제조된 배터리를 사용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Rivian R2 SUV to cost between $40K to $60K before IRA EV credits
https://www.teslarati.com/rivian-r2-price-ira-ev-credits/
4.
리비안은 전기 자동차에 테슬라 북미 충전 표준(NACS)을 채택하고 향후 출시되는 모델에 테슬라 표준을 기본으로 적용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설문조사에서 대다수가 테슬라 수퍼차저와의 호환성을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난 것처럼, 이러한 움직임은 리비안 오너와 애호가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리비안은 광범위한 슈퍼차저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동시에 리비안 어드벤처 네트워크라고 하는 자체 충전 인프라를 계속 구축할 것입니다.
포드, 제너럴 모터스와 같은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들도 NACS를 도입했으며, 루시드 모터스의 CEO 피터 롤린슨은 전기차 충전 인프라의 우선 순위로 초고압 충전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사용되는 특정 플러그 유형보다는 효율적인 고전압, 고전력 충전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Rivian owners overwhelmingly support NACS adoption
https://www.teslarati.com/rivian-owners-overwhelmingly-support-nacs-adoption/
5.
로드스타운 모터스의 설립자이자 전 CEO인 스티븐 번스가 전기차(EV) 제조업체의 지분 전량을 매각했습니다.
이번 매각은 규제 당국에 제출한 서류에 공개되었으며, 5월과 6월 사이에 세 차례에 걸쳐 이루어졌습니다.
로드스타운이 시행한 역주식 분할은 1억 7천만 달러 상당의 자금 지원을 취소하겠다고 위협한 투자자 폭스콘을 달래기 위한 시도로 여겨졌습니다.
이후 로드스타운은 투자 계약 위반을 이유로 폭스콘을 상대로 법적 소송을 제기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번스는 힌덴버그 리서치의 주장으로 촉발된 내부 조사에 따라 2021년 CEO직에서 사임했습니다.
로드스타운은 인듀어런스 픽업트럭의 선주문 10만 대를 확보했다고 주장했지만, 나중에 선주문량을 부풀렸다는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인듀어런스의 생산은 2022년 9월에 시작되었지만 2023년 2월에 중단되었으며, 이 차량은 대용량 배터리 팩에도 불구하고 EPA로부터 낮은 주행거리 추정치를 받았습니다.
Lordstown Motors founder offloads entire stake in embattled EV maker
https://www.teslarati.com/lordstown-motors-founder-offloads-entire-stak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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