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소식 2023년 6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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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1.
네오엔은 호주 에너지 시장 운영자(AEMO)로부터 서호주 남서부 상호연계 시스템의 콜리 배터리에 대한 서비스 계약을 수주했습니다.
이 계약에는 219MW 및 877MWh 용량의 배터리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224개의 테슬라 메가팩 2XL 장치를 사용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배터리의 첫 번째 단계 건설이 시작되었으며, 2024년 4분기에 가동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배터리는 석탄 화력 발전소 폐지와 관련된 위험을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4시간 동안 197MW의 저장 용량을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이 프로젝트는 120개 이상의 건설 일자리를 창출하고 연간 나눔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에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지역 경제를 활성화할 것입니다.
이 배터리는 호주의 재생 에너지 전환에 기여하기 위한 네오엔(Neoen)의 노력의 일환으로, 호주의 기존 저장 자산에 추가됩니다.
224 Tesla Megapack 2XL Units to Power New Neoen Project in Australia
2.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미국 방문 기간 동안 테슬라와 스페이스X의 CEO인 일론 머스크와 만날 예정입니다.
두 사람의 만남의 목적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테슬라가 인도에 제조 시설을 설립하기 위해 인도 정부와 논의 중인 것과 맞물려 있습니다.
머스크는 인도 시장에 관심을 표명하며 인도에 기가팩토리를 설립할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모디 총리는 2015년 캘리포니아에 있는 테슬라 공장을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모디 총리는 이번 방문 기간 동안 천체 물리학자 닐 드그래스 타이슨, 경제학자 폴 로머 등 다양한 영향력 있는 인사들과도 만나 인도와 미국 간의 이해와 협력을 증진할 예정입니다.
이번 미국 방문은 6월 21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며, 6월 22일에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영부인 질 바이든이 주최하는 국빈 만찬에 참석하고, 22일에는 모디 총리가 미국 의회에서 연설할 예정입니다.
Elon Musk to Meet Prime Minister of India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elon-musk-to-meet-the-prime-minister-of-india
3.
테슬라 주식(나스닥: TSLA)은 리비안(나스닥: RIVN)과의 협력 발표 이후 3% 이상 상승했습니다.
리비안(Rivian)은 2024년 봄부터 자사 차량에 테슬라의 북미 충전 표준(NACS)을 채택하고 북미에 있는 12,000개의 테슬라 슈퍼차저 네트워크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됩니다.
리비안은 포드, 제너럴 모터스에 이어 테슬라의 NACS 커넥터를 채택한 세 번째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가 되었습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리비안 차량은 2025년까지 어댑터 없이도 테슬라 수퍼차저에 접속할 수 있게 됩니다.
테슬라의 주가는 2023년에 1조 달러의 시가총액으로 복귀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테슬라의 모델3는 전체 차량 라인업에 대해 7,500달러의 세금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주가가 더욱 상승했습니다.
현대자동차와 같은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가 NACS 커넥터를 채택함에 따라 향후 테슬라의 충전 네트워크가 확장될 가능성이 남아 있습니다.
Tesla stock pops on Rivian deal, continuing surge toward $1T market cap
https://www.teslarati.com/tesla-tsla-pops-on-rivian-rivn-deal-toward-1-trillion-market-cap/
4.
테슬라 모델Y가 오토트레이더가 선정한 2023년 "가족을 위한 최고의 차"로 선정되었습니다.
이 선정은 첨단 기술을 갖춘 가족 친화적인 차량으로서 모델Y의 매력을 강조합니다.
인기 모델3 세단의 확장 모델인 모델Y는 대중 시장 세그먼트를 충족하면서 적재 공간과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오토트레이더는 미니멀한 실내, 인상적인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매끄러운 기술 통합, 인상적인 배터리 주행거리, 손쉬운 가속에 대해 극찬했습니다.
모델Y는 2020년 출시 이후 폭넓은 인기를 얻으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차량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2023년 1분기에 테슬라는 267,200대의 모델Y를 판매하여 도요타(Toyota) RAV-4 및 코롤라(Corolla)와 같은 경쟁 모델을 능가했습니다.
모델Y의 시작 가격은 47,740달러이며, 고급 사양은 더 높은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연방 인센티브를 받으면 구매 가격을 최대 7,500달러까지 더 낮출 수 있습니다.
Tesla Model Y wins another award, this time for its utility for families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y-best-car-for-families/
5.
테슬라 차이나는 6월 18일로 끝나는 주에 보험 등록 대수가 14,500대에 달한 것으로 추정되는 가운데 2023년 2분기를 강력하게 마무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업계 전문가들은 테슬라 차이나가 6월 1일부터 6월 18일까지 약 40,600대의 차량을 판매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이는 성공적인 기간이었음을 나타냅니다.
6월 18일로 끝나는 주에는 전주에 비해 판매량이 11.5% 감소했지만, 이는 해당 기간 동안 테슬라 차이나의 캐나다 수출 활동이 보고되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테슬라 차이나는 5월에 기록한 77,695대의 기록적인 판매량에 이어 2분기에도 인상적인 수치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가팩토리 상하이의 생산은 현재 모델 3와 모델 Y에 집중되어 있으며, 향후에는 더 저렴한 차량이 생산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Tesla China sees 14,500 vehicle insurance registrations in June’s third week
https://www.teslarati.com/tesla-china-14500-vehicle-insurance-registrations-june-third-week/
6.
렌드리스는 아웃바운드와 제휴하여 시드니 180 조지 스트리트에 위치한 세일즈포스 타워의 임차인을 대상으로 테슬라 모델3 차량을 제공하는 카셰어링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시간당, 일일 또는 주말 단위로 모델3 차량 3대를 대여할 수 있는 '전기 자동차 클럽'의 도입을 기념합니다.
요금은 시간당 약 20달러부터 시작하며 주말 대여의 경우 220달러까지 올라갑니다.
렌드리스의 전기차 클럽은 예약, 결제, 차량 이용을 위해 아웃바운드 앱을 활용하여 임차인이 이용할 수 있는 연결성과 편의시설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테슬라의 미래 로봇택시 차량을 엿볼 수 있으며, 테슬라 앱을 통해 차량 예약 및 이용이 가능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테슬라는 이전에 로봇택시 차량의 개발을 언급한 적이 있으며, 이를 통해 테슬라 소유자는 특정 시간 동안 차량을 차량에 추가하여 차량을 사용하지 않을 때 수입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Tesla Model 3 units join car sharing service in Australia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3-car-sharing-service-australia/
7.
전기 자동차(EV) 제조업체인 리비안은 자사 차량에 북미 충전 표준(NACS)을 채택하여 테슬라가 주도하는 "NACS 연합"에 가입했습니다.
리비안은 2024년 봄까지 테슬라 슈퍼차저용 어댑터를 출시하여 리비안 전기차가 미국과 캐나다의 테슬라 슈퍼차저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2025년부터는 향후 출시될 R1 차량과 곧 출시될 R2 플랫폼에 NACS 충전 포트가 직접 통합될 예정입니다.
이러한 움직임으로 리비안은 NACS를 채택한 포드 및 제너럴 모터스(GM)와 보조를 맞추게 되었습니다.
이 협력은 전기차 충전에 대한 일관된 업계 표준을 확립하여 미국 전역의 전기차 소유자들이 장거리 이동을 용이하게 하고, 접근성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Rivian adopts Tesla North American Charging Standard (NACS)
https://www.teslarati.com/rivian-adopts-tesla-north-american-charging-standard-nacs/
8.
테슬라와 네오엔(Neoen)은 서호주에 대규모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에는 224개의 2XL 메가팩으로 구동되는 219MW, 4시간 지속 시스템과 1GW/4GWh까지 확장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습니다.
호주에서 5개의 다른 배터리 프로젝트를 운영 중인 네오엔이 이 프로젝트를 감독합니다.
목표는 전력망을 안정화하고 피크 시간대에 에너지 수요를 충족하는 것입니다.
테슬라에 메가팩 생산을 진행하라는 공지가 발표되었으며 이미 프로젝트가 진행 중입니다.
네오엔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4시간 동안, 그리고 저녁 피크 시간대에 197MW 용량을 공급할 예정입니다.
이 프로젝트의 가치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최근 네오엔의 수익 성장을 보면 수익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프로젝트는 탈탄소화 노력을 지원하고 에너지 수요 문제를 해결합니다.
테슬라의 메가팩은 대규모 에너지 저장에 적합하기 때문에 선택되었습니다.
Tesla and Neoen set to build massive 219MW energy storage system
https://www.teslarati.com/tesla-neoen-219mw-bess-collie-australia/
9.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와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의 만남으로 테슬라가 인도에 진출할 것이라는 소문이 퍼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며칠 내로 열릴 예정인 이 만남은 인도 내 생산 시설 설립과 관련하여 테슬라와 인도 정부 간에 진행 중인 협상에서 중요한 진전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중국에서 자동차를 수입하여 인도에서 차량 수요를 테스트하는 데 관심을 가져 왔지만 인도 정부는 차량에 높은 수입 관세를 부과하여 차량 가격이 엄청나게 비쌌습니다.
인도 정부는 테슬라가 인도에 공장을 짓기로 약속하면 이러한 관세를 일시적으로 인하하겠다고 제안했습니다.
양측의 논의가 난항을 겪고 있고, 테슬라가 이전에 계획을 철회하기도 했지만, 합의 가능성에 대한 낙관론이 다시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회의의 의제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수요 테스트 조건에 대한 논의가 포함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테슬라는 인도, 프랑스, 스페인 등 여러 곳을 차기 기가팩토리 후보지로 고려하고 있으며, 머스크는 인도에 진출하는 데 관심을 표명했습니다.
Tesla Giga India rumors prompted by Musk-Modi meeting
https://www.teslarati.com/tesla-giga-india-rumors-prompted-musk-modi-meeting/
그 외 소식
1.
유나이티드 런치 얼라이언스(United Launch Alliance)(ULA)는 플로리다의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 기지에서 기밀 NROL-68 임무를 수행하는 두 번째 델타 IV 헤비 로켓을 발사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원래 2023년 4월 중순으로 예정되어 있던 발사는 공개되지 않은 문제로 인해 연기되었습니다.
델타 IV 헤비는 RS-68A 엔진으로 구동되는 3개의 코어 부스터로 구성되며, 이륙 시 210만 파운드의 추력을 제공합니다.
임무와 페이로드에 대한 구체적인 세부 사항은 기밀로 유지되며 비행 중에 측면 부스터와 페이로드 페어링이 분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발사는 기상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24시간 및 48시간 후에 다시 발사할 수 있습니다.
United Launch Alliance ready for penultimate Delta IV Heavy launch
https://www.teslarati.com/united-launch-alliance-ready-for-penultimate-delta-iv-heavy-launch/
2.
스텔란티스는 2024년 볼보의 EX30, 폭스바겐의 ID.2, 테슬라의 2만 5,000달러 차량 출시에 맞춰 2만 7,000달러의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스텔란티스의 시트로엥 브랜드는 대중 시장 고객을 타깃으로 한 도심형 차량인 e-C3를 출시하여 다치아 스프링, 르노 5EV와 같은 중국산 차량과 경쟁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1회 충전으로 약 186마일을 주행할 수 있는 e-C3는 전기 모빌리티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경제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스텔란티스는 올해 100만 대를 판매하고 2023년 2분기까지 유럽에서 5%의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전기차 제조로의 강력한 전환과 BYD와 같은 중국 자동차 브랜드와의 경쟁이 필요합니다.
폭스바겐, 볼보, 테슬라가 출시 예정인 모델을 통해 저가 세그먼트를 공략하는 등 전기자동차로의 업계 전환은 경제성과 소형 크기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Stellantis to release $27,000 battery electric vehicle in 2024
https://www.teslarati.com/stellantis-tesla-model-2-affordable-ev/
3.
현대자동차는 테슬라의 북미 충전 표준(NACS)과 호환되는 전기 자동차 제조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이는 포드와 제너럴 모터스가 테슬라 NACS를 미래 전기차 설계에 통합할 의사를 밝힌 이후 나온 것입니다.
현대자동차의 최근 CEO 인베스터 데이에서 장재훈 사장은 테슬라 NACS로의 전환에 대한 현대자동차의 관심을 표명하면서도 고객에게 혜택을 줄 수 있도록 해야 할 필요성을 인정했습니다.
한 가지 우려되는 점은 전압 레벨이 다르기 때문에 현대자동차의 전기차가 다른 충전소에서 테슬라 수퍼차저 충전소에 비해 더 빨리 충전된다는 것입니다.
현대자동차는 테슬라와 협의하여 수퍼차저 스테이션에서 더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가능성을 모색할 계획입니다.
이 외에도 현대자동차는 향후 10년간 850억 달러를 투자하여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업체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투자 중 270억 달러는 전기화 노력에 할당될 것입니다.
또한 현대자동차는 자율주행, 수소, 로보틱스, 첨단 항공 모빌리티(AAM) 분야에도 집중할 계획입니다.
Hyundai considers using Tesla NACS
https://www.teslarati.com/tesla-nacs-hyund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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