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소식 2023년 6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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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1.
테슬라 모델Y는 2023년 1분기에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량으로 부상하고, 미국에서도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놀라운 성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익스페리언 데이터에 따르면 2023년 1분기 판매량은 전년 대비 두 배 증가한 127,541대를 기록했습니다.
미국 전체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승용차이자 포드 F-150 픽업트럭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팔린 차량이 되었습니다.
모델Y의 성공은 도요타 캠리(Toyota Camry)와 혼다(Honda) CR-V와 같은 오랜 인기 차량을 제치고 시장 변화를 이끌었습니다.
테슬라의 제조 역량과 시장 점유율은 지속적으로 성장하여 경제 상황에 관계없이 효과적으로 경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델Y는 테슬라의 베스트셀링 모델로, 2023년 첫 4개월 동안 전체 테슬라 등록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모델Y와 모델3의 판매량을 합치면 테슬라 전체 등록 대수의 상당 부분을 차지합니다.
테슬라는 미국 전기차 시장에서 거의 61%의 시장 점유율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쉐보레(Chevrolet)과 포드(Ford)와 같은 경쟁업체가 그 뒤를 쫓고 있습니다.
Tesla Model Y Was 2nd Best-Selling Car in US from January to April
2.
테슬라 사이버트럭 프로토타입이 뉴질랜드에서 발견되었는데, 아마도 겨울철 테스트를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트럭은 보호 덮개로 덮여 있어 자세한 내용은 확인하기 어려웠습니다.
사이버트럭 오너스 클럽 포럼에 공유된 짧은 동영상에서 이 트럭이 비행기에서 내리는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테슬라는 생산 시작 전 마지막 겨울 테스트를 위해 사이버트럭을 뉴질랜드의 남반구 시험장으로 가져온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 시설은 자동차 회사들이 테스트 목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곳입니다.
테슬라는 이전에 알래스카 등지에서 사이버트럭의 겨울철 테스트를 실시한 적이 있지만, 뉴질랜드에서의 테스트는 생산 전 마지막 테스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이버트럭은 가까운 시일 내에 생산될 예정이며, 2023년 말부터 인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Tesla Cybertruck Spotted in New Zealand for Winter Testing
3.
일론 머스크는 파리에서 열린 비바테크 컨퍼런스 연설에서 인공지능(AI) 개발의 중단을 촉구하며 규제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했습니다.
머스크는 2017년부터 AI 개발에 대한 정교한 규제가 필요하다고 주장해왔으며, 적절한 가이드라인 없이 AI가 발전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해 우려를 표명해왔습니다.
테슬라가 일상적인 작업을 자동화하는 봇을 개발하는 등 자체적인 AI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지만, 머스크는 적절한 규제가 마련될 때까지 AI 개발 속도를 늦춰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디지털 초지능과 관련된 위험과 인공 일반 지능을 신중하게 다루지 않을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인 재앙적 결과를 강조했습니다.
머스크는 AI 규제를 대중에 대한 위험을 완화하기 위해 심판이 있는 것과 비교하며 지지의사를 표명했습니다.
머스크가 AI에 대한 우려를 표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며, 이전에도 인터뷰와 팟캐스트에서 이 주제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Elon Musk fears AI development without regulation: ‘I think we should pause’
https://www.teslarati.com/elon-musk-fears-ai-development-without-regulation/
4.
충전 장비 제조업체인 SK시그넷이 테슬라의 기술과 호환되는 전기차 충전기를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SK그룹이 2021년 인수한 이 회사는 미국 내 주요 전기차 충전업체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K시그넷은 테슬라의 북미 충전 표준(NACS)과 CCS를 동시에 지원할 수 있는 급속 충전기를 개발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현재 및 미래 전기차 소유자들의 급속 충전 솔루션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겠다는 목표입니다.
텍사스에 위치한 SK시그넷의 제조 센터는 연간 10,000대 이상의 초고속 전기차 충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백악관이 NACS 플러그를 연방 보조금 지급 대상으로 인정하는 등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의 지원을 받는 NACS 연합이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포드, 제너럴 모터스와 같은 자동차 제조업체도 NACS를 채택하여 향후 출시될 전기 자동차에 테슬라 충전기를 장착하여 미국 내 테슬라의 광범위한 슈퍼차저 네트워크와 호환되도록 할 계획입니다.
Tesla NACS to be embraced by charging equipment maker SK Signet
https://www.teslarati.com/tesla-nacs-adopted-sk-signet-electrify-america-evgo/
5.
차량 직접 판매를 허용하기 위해 루이지애나 주를 상대로 제기한 테슬라의 소송이 연방법원에 의해 기각되었습니다.
테슬라는 소비자 직접 판매 모델을 통해 차량 가격을 고정하고 영업사원과의 협상이 필요 없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여러 주에서 이 모델을 운영할 수 있지만,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경쟁을 제한한다고 주장하며 이에 반대해 왔습니다.
작년에 테슬라는 자동차 위원회가 보증 수리를 제공하지 못하도록 막으려 하자 루이지애나 주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테슬라는 이 결정을 뒤집고 고객에게 직접 차량을 판매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연방법원은 직접 판매 금지는 모든 제조업체에 동일하게 적용되며 테슬라가 루이지애나 주 의회의 반테슬라 편견에 대한 증거를 제시하지 못했다고 밝히며 테슬라의 소송을 기각했습니다.
직접 판매 금지는 이 판매 모델을 사용하는 모든 회사, 주로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에 영향을 미칩니다.
Tesla loses direct sales lawsuit that aimed to fight stressful carbuying
https://www.teslarati.com/tesla-loses-direct-sales-lawsuit-louisiana/
6.
테슬라가 이전에 출시된 11.4.3 버전에 이어 11.4.4 베타 버전 11.4.4 업데이트를 배포하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일론 머스크 CEO는 이번 주말에 업데이트가 출시될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FSD 베타 버전 11.4.4의 릴리스 노트는 온라인에 공유되었으며, 다양한 영역의 개선 사항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차선 변경 개선을 위한 대상 차선 차량 모델링 개선, 좁은 비표지 도로에서 마주 오는 차량 처리 개선, 탑승자 흐름 예측 개선, 물체 지상 진실 오토라벨러 사용 확대, 보행자 감지 제어 개선, 자동 긴급 제동 리콜 기능 개선 등이 포함됩니다.
테슬라의 FSD 베타 프로그램은 2020년 10월 출시 이후 테스터들이 1억 5천만 마일 이상의 실제 주행을 누적하는 등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Tesla FSD Beta 11.4.4 starts rolling out to testers
https://www.teslarati.com/tesla-fsd-beta-v11-4-4-release-notes/
스페이스X
1.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의 갈등이 계속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나사와 러시아 로스코스모스 우주국은 우주 공간에서 협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러시아와 미국을 비롯한 여러 국가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국제우주정거장(ISS)은 각 기관의 기여금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나사와 로스코스모스는 계속해서 협정을 유지하여 ISS로 공동 승무원 발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미국 우주비행사는 러시아 소유즈 우주선에, 러시아 우주비행사는 미국산 우주선에 탑승하게 됩니다.
최근 나사는 러시아 우주비행사와 나사, 유럽우주국(ESA), 일본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JAXA)의 우주비행사가 포함된 스페이스X 크루-7 임무를 발표했습니다.
이는 지정학적 긴장에도 불구하고 각 기관 간의 지속적인 협력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 임무는 8월 중순에 예정되어 있으며 ISS와 승무원의 안전을 보장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United States & Russia Maintain Diplomacy at the Space Station: NASA SpaceX Crew-7 Mission to Launch Russian Cosmonaut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crew-14
2.
토니 블레어 글로벌 변화 연구소는 르완다 정부와 협력하여 농촌 지역 50개 학교에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전통적인 지상 인프라를 설치하기 어렵고, 비용이 많이 드는 지역에 학교를 연결하고, 인터넷 액세스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르완다 정부는 국가 변혁 전략의 일환으로 모든 학교를 인터넷에 연결한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위성 기반 인터넷 서비스인 스타링크는 저궤도 위성에서 직접 초고속 인터넷을 수신하기 위해 스타링크 안테나와 전기 공급원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외딴 지역에 이상적인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르완다 정부는 총 500개의 학교를 연결하고 전국에 걸쳐 소외된 지역사회에 인터넷 접속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르완다 정보 통신 기술 혁신부는 시민들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포용적인 디지털 지원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The Republic of Rwanda Government provides SpaceX Starlink Internet to first 50 Schools out of 500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rwanda
트위터
1.
트위터의 소유주인 엘론 머스크는 스마트 TV 전용 동영상 앱에 대한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는 동영상 콘텐츠 제공을 확대하려는 트위터의 노력에 따른 조치입니다.
머스크는 트위터에 올라온 한 사용자의 제안에 대한 응답으로 곧 출시될 앱을 확인했습니다.
투자자 프레젠테이션에서 머스크와 트위터의 새로운 CEO인 린다 야카리노는 트위터의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해 동영상, 크리에이터, 커머스 파트너십에 집중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들은 정치, 엔터테인먼트, 뉴스, 미디어, 결제 분야의 다양한 인물 및 서비스들과 일찍부터 대화를 나누고 있습니다.
이 프레젠테이션에서는 트위터에서 세로형 동영상의 인기를 강조하며, 스마트 TV를 통한 동영상 콘텐츠 소비처로서 트위터 플랫폼의 잠재력을 제시했습니다.
트위터의 콘텐츠 비즈니스는 '터커 온 트위터'와 같은 성공적인 쇼가 상당한 시청률을 기록하는 등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머스크의 소유 하에 트위터는 상당한 변화를 겪으며, 긴 트윗과 동영상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Elon Musk’s Twitter to release video app for smart TVs
https://www.teslarati.com/elon-musk-twitter-video-app-smart-tvs/
뉴럴링크
1.
일론 머스크는 프랑스를 방문하는 동안 자신이 설립한 신경기술 회사인 뉴럴링크(Neuralink)가 2023년 말 이전에 첫 번째 인간 대상 임상시험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뉴럴링크는 이미 웹사이트에 사지 마비, 하반신 마비, 시각 장애, 실어증, 청각 장애와 같은 질환을 가진 개인을 대상으로 하는 환자 등록을 시작했습니다.
이 레지스트리에는 동의서가 포함되어 있으며, 뉴럴링크는 참가자의 의료 기록에 액세스하고 공개할 수 있습니다.
2023년 5월 FDA 승인을 획득한 뉴럴링크는 성공적인 동물 실험을 바탕으로 전신 기능과 시력을 회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초기 인간 대상 임상시험은 이식된 장치를 통해 비디오 게임을 제어하는 원숭이 호출기(Pager)에서 입증된 것과 유사한 뇌-기계 인터페이스를 구축하는 데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Neuralink estimated to start first human trial by the end of 2023
https://www.teslarati.com/elon-musk-neuralink-human-trial-schedule-estimate/
그 외 소식
1.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인 리막은 플로리다주 네이플스에 두 대의 네버라 하이퍼카를 추가로 인도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차량들은 미국의 권위 있는 자동차 컬렉션인 트리플 F 컬렉션과 애쉬 크레스트 컬렉션에서 인수했습니다.
프레카 가문이 소유한 트리플 F 컬렉션은 40대의 이국적인 슈퍼카와 하이퍼카를 인스타그램에 선보이고 있으며, 이번에 진주빛으로 마감한 네베라를 라인업에 추가했습니다.
애쉬 크레스트 컬렉션은 스테이지 2 카본 마감과 독특한 색상의 스트라토스 블루 네베라를 선보였습니다.
메이크어위시 재단의 기금 모금 행사로 진행된 전달식에는 리막의 창립자인 메이트 리막(Mate Rimac)이 직접 참석했습니다.
이번 인도는 미국 내 두 번째와 세 번째 네버라 인도이며, 앞으로 몇 달 안에 더 많은 네버라가 인도될 예정입니다.
메이트 리막은 미국 시장의 성원에 감사를 표하며 네베라가 유명 자동차 컬렉션에 합류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Rimac pushes two more Nevera hypercar EVs to U.S. customers
https://www.teslarati.com/rimac-nevera-double-delivery-hypercar-united-states/
2.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현대 아이오닉 5 전기차 약 4만 대에 대한 동력 손실 신고로 인해 안전 조사에 착수합니다.
NHTSA는 2022년형 아이오닉 5 소유자로부터 동력 손실에 대한 30건 이상의 불만 사항을 접수했습니다.
소유자들은 대시보드에 경고 메시지와 함께 큰 소음이 들린 후 동력이 감소하거나 완전히 상실되었다고 보고했습니다.
조사 결과, 이 고장은 하이브리드 차량과 12V 배터리에 전원을 공급하는 통합 제어 충전 장치(ICCU)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ICCU 내의 과전류가 트랜지스터를 손상시켜 12V 배터리의 재충전을 방해하고 있습니다.
약 39,559대의 차량이 이 문제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충돌이나 부상은 보고되지 않았지만, 한 소유자는 고속도로에서 시속 75마일로 주행하던 중 동력이 완전히 상실되어 해안가에 정차해야 하는 경험을 했습니다.
Hyundai Ioniq 5 gets hit with NHTSA safety probe
https://www.teslarati.com/hyundai-ioniq-5-nhtsa-safety-probe-power-loss/
3.
로켓 랩은 버지니아에 있는 나사의 월롭스 비행 시설에서 첫 번째 HASTE(초음속 가속기 궤도하 시험용 전자) 차량을 성공적으로 발사했습니다.
이번 궤도 하부 발사는 기밀 고객의 페이로드를 싣고 진행되었으며 1시간 이내에 임무에 성공했습니다.
로켓 랩의 일렉트론에서 파생된 HASTE 발사체는 최대 1,540파운드(700kg)의 페이로드를 운반할 수 있으며, 고주파인 시험 발사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페이로드는 약 850마일(1,367km) 상공에 낙하했습니다.
이 발사는 임무가 끝날 때까지 공개적으로 알려지지 않았으며, 라이브 스트리밍이 없었던 것으로 보아 고객이 비공개로 유지되기를 원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발사의 성공은 국가 안보 발사를 담당하는 자회사 로켓 랩 내셔널 시큐리티(Rocket Lab National Security)를 통해 꾸준한 수입원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로켓랩의 재무 전망에 좋은 징조입니다.
로켓 랩의 다음 발사 예정일은 6월 말 또는 7월 초로 예정된 뉴질랜드의 발사 단지 1에서 발사되는 나사의 ACS-3입니다.
Rocket Lab launches first HASTE mission
https://www.teslarati.com/rocket-lab-launches-first-haste-mission/
4.
포드의 회장인 빌 포드는 중국이 전기 자동차(EV) 생산에서 미국을 앞서고 있다는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그는 인터뷰에서 중국 전기차 제조업체들이 빠르게 발전하고 규모를 확장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포드는 미국이 전기차 시장에서 중국과 경쟁할 준비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포드 CEO 짐 팔리도 중국 전기차 제조업체가 포드의 주요 경쟁자이며 중국을 전기차 업계의 강자로 보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니오(NIO)와 X펑(Xpeng)과 같은 중국 전기차 제조업체는 매력적인 전기차 라인업과 인상적인 품질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기가팩토리 상하이를 방문한 일론 머스크도 중국에서 생산되는 자동차의 효율성과 높은 품질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업계 베테랑들의 발언은 중국 전기차 제조업체의 성장과 미국 자동차 제조업체가 이 분야에서의 경쟁에 대비해야 할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Ford Chairman admits US can’t compete with China on EVs, at least for now
https://www.teslarati.com/ford-chairman-admits-us-cant-compete-with-china-evs/
5.
BYD가 이탈리아에서 인기 있는 순수 전기차 아토(ATTO) 3 SUV를 BYD 한과 함께 출시했습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전기차로 꼽히는 ATTO 3는 테슬라의 모델Y와 비교되고 있습니다.
BYD 유럽은 이탈리아의 여러 도시에서 ATTO 3와 한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ATTO 3는 WLTP 표준에 따라 420km(261마일)의 주행 거리를 제공하며, 히트 펌프와 리튬 인산철 전지를 사용하는 BYD 블레이드 배터리와 같은 기술을 갖추고 있습니다.
ATTO 3와 모델Y는 모두 전 세계적으로 높은 판매량을 달성했으며, ATTO 3는 뉴질랜드에서 배터리 전기차 판매를 주도하고 있으며 모델Y는 이탈리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전기 SUV입니다.
최근 몇 달 동안 뉴질랜드에서 테슬라의 모델Y보다 더 많은 ATTO 3를 판매했으며, 이탈리아에서의 판매 실적을 관찰하는 것은 흥미로울 것입니다.
BYD launches best-selling ATTO 3 in Italy
https://www.teslarati.com/byd-atto-3-tesla-model-y-ita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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