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소식 2023년 6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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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1.
Cars.com에서 발표한 2023년 미국산 자동차 지수에 따르면, 테슬라 차량이 상위 4위를 차지하여 미국에서 만든 자동차를 찾는 분들에게 확실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테슬라는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모델 Y는 2년 연속 가장 미국산 자동차로 인정받았습니다.
모델Y 외에도 테슬라의 모델3, 모델X, 모 S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미국산 지수는 조립 위치, 부품 구성, 엔진 원산지, 변속기 원산지, 미국 제조 인력 등의 요소를 고려합니다.
Cars.com은 388개 차량을 조사하여 상위 100대 목록을 작성했습니다.
특히 테슬라의 순위 상승은 미국 내 제조 시설을 확장하고, 텍사스 공장의 고용이 전년도에 비해 크게 증가한 덕분입니다.
Tesla Holds Top Four Spots on Cars.com's American-Made Index for 2023
2.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는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와의 회담 후 "가능한 한 빨리" 인도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회의는 모디 총리가 실무 방문 중인 뉴욕에서 열렸습니다.
머스크는 모디 총리가 테슬라가 인도에 상당한 투자를 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시기는 아직 검토 중이지만, 머스크는 인도에서 테슬라의 입지와 향후 중요한 투자 관계의 잠재력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테슬라는 수년 동안 인도 시장 진출을 추진했지만 높은 수입 관세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여러 차례의 좌절에도 불구하고 테슬라는 2023년에 현지 팀을 구성하고 인도 정치인들과 논의를 진행했으며, 개발 계획을 발표하고 조립 공장 건설을 고려할 계획입니다.
머스크는 이번 회담에 대해 "환상적"이라고 표현하며 인도의 미래에 대한 열정을 표명하고, 모디 총리의 개방성과 기업에 대한 지원을 인정하는 동시에 인도의 이익을 우선시하는 것에 대해 만족감을 표했습니다.
Tesla Will Be in India, Says Elon Musk after Modi Meeting
3.
테슬라가 독일의 무선 충전 회사인 와이페리온(Wiferion)을 인수한다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와이페리온은 자동 무선 전원 공급 시스템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로, 2015년 설립 이래 100개 이상의 회사에 서비스를 제공해 왔습니다.
이번 인수는 독일 상업등기소에 제출된 서류에 명시되어 있으며, 와이페리온의 주주들은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테슬라의 자회사인 테슬라 인터내셔널 BV에 주식을 매각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이 거래는 주주총회에서 암시된 테슬라의 무선 충전 장치 개발 가능성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테슬라는 자체 배터리 셀 생산을 강화하기 위해 맥스웰 테크놀로지스와 히바르 시스템즈를 인수한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인수를 통해 프로젝트를 발전시켜온 전례가 있습니다.
이번 인수가 성사되면 테슬라의 무선 충전 기능이 향상되고 전기차 시장에서의 입지가 강화될 것입니다.
Tesla rumored to be purchasing wireless charging company Wiferion
https://www.teslarati.com/tesla-wiferion-purchase-rumors-wireless-charging/
4.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의 다음 기가팩토리 위치가 연말에 발표될 것이라고 암시한 바 있습니다.
스페인, 프랑스, 캐나다, 인도네시아, 한국 등 여러 후보지에 대한 논의와 추측이 있었지만, 모든 징후가 인도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수년 전부터 인도에 공장을 설립하는 방안을 검토해 왔으며, 2021년에는 인도 공장 설립을 위한 임원진을 구성했습니다.
하지만 테슬라와 인도 정부 모두의 특정 요구로 인해 진전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수입 관세 인하를 요청했지만 인도 정부는 이를 받아들이기를 꺼려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최근 머스크와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의 발언에 따르면 테슬라의 다음 공장은 인도에 건설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로서는 파트너십이나 투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양측 모두 향후 협력에 대한 확신을 표명했습니다.
광범위한 추측과 계약 체결 시도의 역사를 보면 인도가 테슬라의 다음 기가팩토리의 가장 유력한 목적지임을 알 수 있습니다.
Tesla’s next Gigafactory location unknown, but all signs point toward India
https://www.teslarati.com/tesla-next-gigafactory-location-unknown-india-likely/
5.
테슬라는 바이든 행정부에 EPA가 제안한 것보다 더 엄격한 중장비 배기가스 배출 제한을 채택할 것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EPA의 제안이 불충분하며, 배출 제한은 캘리포니아의 트럭 규정만큼 엄격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또한 테슬라는 배출 규정 준수를 용이하게 하는 크레딧을 제거할 것을 요구합니다.
테슬라는 더 엄격한 기준이 없으면 제안된 규칙이 청정 대기법의 법적 기준을 충족하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EPA의 제안은 2032년까지 대형 트럭 부문에서 전기 자동차(EV)를 크게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테슬라는 자사의 클래스 8 완전 전기 트럭인 세미와 2030년까지 생산 계획을 EPA에 제출하여 이러한 입장을 지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미국 트럭 운송 협회(American Trucking Associations)는 EPA의 제안이 너무 공격적이며, 현재의 전기차 기술이 내연기관 차량에 비해 성숙도가 부족하다고 주장하며 테슬라의 입장에 반대하고 있습니다.
Tesla: EPA’s proposal does not go far enough in electrifying heavy-duty vehicles
https://www.teslarati.com/tesla-epa-proposal-not-far-enough-tesla-semi/
6.
테슬라가 2023년 Cars.com 미국산 자동차 지수에서 다시 한 번 1위를 차지하며 테슬라 모델Y가 시중에서 가장 미국적인 차량으로 인정받았습니다.
이 지수는 조립 위치, 부품 구성, 엔진 및 변속기 원산지, 미국 제조 인력 등의 기준에 따라 차량의 순위를 매깁니다.
특히, 테슬라는 올해 4개 차종(모델 Y, 모델 3, 모델 X, 모델 S)이 모두 상위권을 차지하며 순위를 휩쓸었습니다.
테슬라 텍사스 기가팩토리 인력의 성공이 테슬라의 강력한 성과에 기여했습니다.
폭스바겐 ID.4가 테슬라 4인방과 함께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반면, 포드 F-150 라이트닝을 비롯한 다른 전기 자동차는 순위가 낮았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EQS SUV와 닛산 리프 등 몇 가지 예외를 제외하면 대부분의 지수는 내연기관(ICE) 차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Tesla sweeps Cars.com’s 2023 American-Made Index, with Model Y on top again
https://www.teslarati.com/tesla-sweeps-2023-american-made-index/
7.
여러 자동차 제조업체와 전기차 충전 회사가 테슬라의 북미 충전 표준(NACS)을 채택하고 있지만, 루시드의 CEO인 피터 롤린슨은 차량에 이 표준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 의구심을 갖고 있습니다.
롤린슨은 특정 플러그 유형보다는 고전압 전력 충전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초고압 충전을 지원하는 미래형 충전 인프라의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NACS를 채택하면 테슬라의 슈퍼차저 네트워크에 액세스할 수 있지만, 롤린슨은 플러그 유형보다 효율적인 고전압 및 고전력 충전이 우선시되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포드, 제너럴 모터스, 리비안 등이 NACS를 채택하기로 결정했지만 루시드의 결정으로 인해 고급 전기 자동차의 충전 호환성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향후 몇 년 동안 업계의 NACS로의 전환이 미국 전기차 시장에 미치는 영향과 그 안에서 루시드의 입지가 드러날 것입니다.
Lucid CEO weighs in on Tesla NACS, states priority should be on ultra-high voltage charging
https://www.teslarati.com/lucid-ceo-weighs-in-on-tesla-nacs-vs-ccs-debate/
8.
텍사스는 전기 충전 회사들이 충전소에 CCS와 함께 테슬라의 북미 충전 표준(NACS)을 포함하도록 요구할 계획이며, 이는 NACS가 북미의 표준 충전 포트로 전환될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포드, 제너럴 모터스, 리비안과 같은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NACS에 대한 지지를 표명함에 따라 이루어졌습니다.
캘리포니아주의 고속도로 전기화 프로그램은 이제 고속 충전기가 CCS와 테슬라 NACS 커넥터를 모두 지원하도록 의무화할 예정입니다.
한편, 미국 교통부와 에너지부는 전국적인 전기차 충전 네트워크 구축을 가속화하기 위해 NEVI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 연방 고속도로 관리국은 안정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충전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이해관계자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이 미국 전기차 충전 인프라에 75억 달러를 배정함에 따라 테슬라는 호환성을 확대하고, 업계가 NACS로 전환함에 따라 연방 기금의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Tesla NACS adoption required for EV charging companies in TX
https://www.teslarati.com/tesla-nacs-texas-requirement/
스페이스X
1.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 광대역 위성 네트워크는 전 세계 150만 명 이상의 가입자에게 초고속 인터넷을 제공함으로써 인터넷 업계에 혁신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저궤도(LEO)에 약 4,265개의 위성으로 구성된 스타링크는 기존 위성에 비해 더 빠른 속도와 짧은 지연 시간을 제공합니다.
스페이스X는 총 12,000개의 위성을 발사하여 서비스 지역을 더욱 확대할 계획입니다.
승객들은 76.1Mbps에서 153.65Mbps에 이르는 다운로드 속도와 낮은 지연 시간으로 원활한 화상 통화와 지연 없는 경험을 제공하는 스페이스X 스타링크를 통해 비행 중 인상적인 인터넷 속도를 경험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스타링크의 기능은 기내 연결의 미래 잠재력을 보여줍니다.
Airplane Passengers Are Impressed By SpaceX Starlink In-Flight Internet Speed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aviation-1
그 외 소식
1.
포드 CEO 짐 팔리는 최근 포드가 자사 전기 자동차(EV)에 테슬라의 북미 충전 표준(NACS)을 채택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결정은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전기차 소유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것입니다.
2025년부터 모든 포드 전기차에는 NACS 커넥터가 장착될 예정입니다.
그 동안 포드 전기차 운전자는 어댑터를 통해 테슬라의 수퍼차저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와의 파트너십을 계기로 제너럴 모터스, 리비안 등 다른 자동차 제조사들도 NACS 커넥터 채택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루시드와 같은 일부 회사는 특정 변경이 이루어지지 않는 한 관심이 없습니다.
포드와 테슬라의 협력은 전기 자동차 벤처를 담당하는 포드 모델 e 사업부의 성장에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Ford CEO Farley says how long it took for him to think over Tesla deal
https://www.teslarati.com/ford-ceo-farley-tesla-supercharger-nacs-deal-details/
2.
스텔란티스와 폭스콘은 전기 자동차(EV)용 첨단 반도체 개발 및 판매에 주력하는 실리콘오토라는 합작회사를 설립했습니다.
이 파트너십은 2026년까지 자동차 업계에 이러한 특수 칩을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스텔란티스는 STLA 브레인 아키텍처에 이 반도체를 활용하여 차량에서 무선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스텔란티스는 2030년까지 차량 소프트웨어에서 상당한 매출을 기대하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기술 선도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24년에 AI 기반 기술 플랫폼을 도입하면 제품을 더욱 강화하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개발 주기를 분리하여 속도와 민첩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Stellantis partners with Foxconn to develop semiconductors for EVs
https://www.teslarati.com/stellantis-foxconn-semiconductor-joint-venture-siliconauto/
3.
지프 어벤저가 오토비스타 그룹의 잔존가치상 소형 배터리 전기차(BEV) 부문에서 수상했습니다.
이 차량은 뛰어난 잔존가치와 성능 및 적응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최대 400km(248마일)의 주행 가능 거리와 고속 충전 기능을 갖춘 어벤저는 성장하는 소형 BEV 시장에서 매력적인 옵션을 제공합니다.
오토비스타 그룹은 전통적인 지프 마니아와 대중 시장 고객 모두를 만족시킨 지프의 성공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이번 수상은 테슬라, 폭스바겐, 볼보와 같은 주요 제조업체들이 이러한 추세에 동참하면서 합리적인 가격의 소형 BEV가 주목받고 있는 시점에 나온 결과입니다.
Jeep Avenger EV wins Residual Value award in Europe
https://www.teslarati.com/stellantis-jeep-avenger-battery-electric-vehicle-award/
4.
제너럴 모터스(GM)의 럭셔리 브랜드 캐딜락이 2023년 8월 9일 출시 예정인 전기 자동차(EV)인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IQ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 티저 영상은 테슬라가 사이버트럭에 사용한 것과 유사한 티저 전략에 따라 순수 전기차인 에스컬레이드 IQ를 선보입니다.
에스컬레이드 IQ에 대한 구체적인 세부 사항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캐딜락 셀레스티크 및 리릭 SUV 전기차와 마찬가지로 GM의 얼티엄 배터리 셀과 팩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0년에 출시된 GM의 얼티엄 배터리는 50~200kWh 범위의 다양한 에너지 옵션을 제공하며, 완전 충전 시 최대 400마일 이상의 주행거리를 제공합니다.
울티움 셀이 탑재된 GM의 전기차는 레벨 2 및 DC 고속 충전용으로 설계되었으며, 대부분의 모델에 400볼트 배터리 팩과 최대 200kW의 고속 충전 기능이 탑재될 예정입니다.
그러나 GM이 최근 테슬라의 북미 충전 표준(NACS)을 채택할 계획을 발표했기 때문에 에스컬레이드 IQ에 테스라 NACS 충전 포트가 탑재될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Cadillac Escalade IQ teasers released ahead of Aug. 9 debut
https://www.teslarati.com/cadillac-escalade-iq-photos/
5.
포드는 베테랑들이 주도하는 인도주의 단체인 팀 루비콘과 파트너십을 맺고 자연재해로 피해를 입은 지역사회를 지원합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허리케인, 토네이도, 지진, 산불과 같은 사건으로 피해를 입은 미국 내 지역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포드는 팀 루비콘의 레디 리저브 펀드에 250만 달러를 투자하여 이 단체가 운영을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한 포드는 팀 루비콘에 포드 F-150 라이트닝 트럭 3대, 포드 F-150 파워부스트 하이브리드 트럭 10대, 포드 F-시리즈 슈퍼 듀티 트럭 2대, 포드 브롱코 SUV 2대를 포함해 총 17대의 차량을 기증했습니다.
포드는 또한 580만 달러 상당의 차량 유지보수 서비스를 5년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이 파트너십은 자원봉사자를 배치하고 가장 필요한 곳에 자원을 제공함으로써 미국에서 증가하는 기상 관련 재난의 빈도와 심각성을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Ford F-150 Lightning trucks join disaster relief response teams in the US
https://www.teslarati.com/ford-f-150-lightning-team-rubic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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