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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테슬라 소식 2023년 6월 30일 오늘은 어떤 흥미로운 뉴스가?

by 지식 대장장이 2023. 6.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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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2023년 6월 30일


S&P500 MAP


테슬라 주가


테슬라 모델S, 3, X, Y 재고


테슬라 재무 / 분기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재무 / 연간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1.

업데이트된 중국산 테슬라 모델3에는 CATL의 새로운 M3P 리튬 인산철(LFP) 배터리가 탑재되어 기본 모델의 배터리 팩 용량이 60kWh에서 66kWh로 증가합니다. 

이 업그레이드를 통해 모델3의 주행 거리가 연장될 것으로 예상되며, 두 버전의 주행 가능 거리는 각각 600km와 700km가 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업데이트된 모델3의 생산은 9월에 시작될 예정이며, 업그레이드된 모델Y(코드명 프로젝트 주니퍼)는 2024년에 생산될 예정입니다. 

테슬라는 업데이트를 통해 제조 비용을 절감하고, 차량의 매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Tesla Model 3 Highland May Use CATL's New LFP Battery: Report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new-tesla-model-3-made-in-china-may-use-catls-new-lfp-battery-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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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테슬라는 호주에서 기록적인 분기 실적을 달성하기 위해 순항 중이며, 재고 차량도 거의 매진되었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습니다.

분기 동안 총 16척의 선박이 호주에 도착하여 수천 대의 테슬라 차량을 인도했습니다.

현지 간행물인 더 드리븐(The Driven)이 재고 목록을 분석한 결과, 재고로 남아 있는 차량은 20대 미만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테슬라는 다양한 전기차 구성을 제공하고 슈퍼차저 무료 충전, 특정 모델 할인 등의 프로모션을 실시하여 판매를 늘리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4월과 5월의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8,152대의 테슬라 차량이 판매되었으며, 6월에도 판매 호조가 예상되어 호주에서 새로운 판매 기록을 달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Tesla Closes in on Record Quarter in Australia by Selling Out Cars from 16 Ship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is-close-to-registering-a-record-quarter-in-australia-by-selling-out-cars-from-16-ships

 

3.

테슬라와 폭스바겐은 폭스바겐이 북미 충전 표준(NACS)을 채택하여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와 함께 충전 네트워크를 확장하기 위해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전 세계에 45,000개 이상의 충전소를 보유한 테슬라의 슈퍼차저 네트워크는 가장 큰 전기차 충전 네트워크입니다. 

포드, 제너럴 모터스, 리비안, 볼보, 폴스타 등 여러 자동차 제조업체가 이미 테슬라와 계약을 체결하여 2022년부터 북미 지역 내 12,000개의 수퍼차저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들 자동차 제조업체는 2025년까지 차량에 NACS 커넥터를 장착할 계획이며, 전환 이전에 판매된 차량에 대해서는 어댑터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폭스바겐은 성명을 통해 북미 고객을 위한 NACS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볼보와 폴스타는 최근 NACS를 채택하기로 약속했으며, 다른 회사들도 잠재적으로 커넥터를 채택하여 충전 옵션을 확대하는 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Tesla and Volkswagen mull over potential NACS partnership

 

https://www.teslarati.com/tesla-volkswagen-nacs-partnership-discussions/

 

4.

주요 전기 자동차(EV) 충전 네트워크인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는 미국과 캐나다의 고속 충전 네트워크에 테슬라 북미 충전 표준(NACS)을 채택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조치는 전기차 운전자를 위한 충전 솔루션을 확대하고 상호 운용성을 높이기 위한 것입니다.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는 NACS를 통합하면서 결합 충전 시스템(CCS-1) 커넥터를 계속 제공할 것입니다. 

이 회사는 2025년까지 기존 및 향후 충전소에 NACS 커넥터 옵션을 제공하여 전기차 소유자의 편의성을 향상시킬 계획입니다.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는 충전 인터페이스 이니셔티브(CharIN) 및 SAE 인터내셔널과 같은 조직과 협력하고 있으며, 전국 충전 인프라 강화를 위해 전국 충전 경험 컨소시엄(ChargeX)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850개 이상의 충전소와 4,000개의 개별 충전기를 통해 최대 150kW 및 350kW의 빠른 충전 속도를 제공할 수 있는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의 네트워크는 북미 전역에서 전기차 충전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Electrify America announces adoption of Tesla’s North American Charging Standard (NACS)

 

https://www.teslarati.com/electrify-america-announces-tesla-north-american-charging-standard-nacs-adoption/

 

5.

중국의 한 보고서에 따르면 멕시코에 있는 테슬라의 기가팩토리가 2025년 1분기에 차량 생산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수정된 일정은 중국 내 부품 공급업체와 공유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지연은 테슬라가 멕시코에 시설을 건설하는 데 따르는 어려움을 과소평가했음을 시사합니다. 

테슬라는 2025년까지 멕시코에서 현지화된 생산을 완료하지 못하면 공장에서 주문을 확보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테슬라의 미국 공장에 대한 수출 거래를 잃을 수도 있다고 공급업체에 통보했습니다. 

테슬라가 멕시코의 중국 공급업체에 추가 지원을 제공하거나 주문을 약속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공급업체는 여전히 투자로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테슬라는 기가팩토리 멕시코에 약 100억 달러를 투자하고 약 7,000명의 직원을 고용하여 200만 대의 차량 생산 능력을 갖출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공장은 약 25,000달러의 가격이 책정된 테슬라의 차세대 차량을 생산할 예정이며, 대량 생산을 위해서는 상당한 생산 혁신이 필요할 것입니다.

 

Tesla Gigafactory Mexico production set at Q1 2025: report

 

https://www.teslarati.com/tesla-gigafactory-mexico-production-q1-2025-report/

 

6.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들은 테슬라의 2분기 납품 및 생산량 발표를 앞두고 수요와 판매량에 대해 엇갈린 의견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일부 분석가들은 특히 AI 분야의 일자리 창출이 증가함에 따라 테슬라의 수요가 회복될 것이라고 믿는 반면, 다른 분석가들은 덜 낙관적이며 2분기 수치가 기대에 미치지 못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신차 출시가 부족하고 저가 모델과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는 점이 테슬라의 잠재적인 수요 장애물로 꼽힙니다. 

테슬라는 가격 인하를 통해 판매를 촉진하고 있지만, 이 전략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월가의 컨센서스 추정치는 2분기 인도 대수가 약 44만 5,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74%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Tesla’s ($TSLA) moves to lift demand further suggested by analysts

 

https://www.teslarati.com/tesla-tsla-moves-lift-demand-further-suggested-analysts-q2-2023/

 

7.

볼보의 자회사인 폴스타는 볼보가 같은 결정을 내린 지 불과 이틀 만에 테슬라의 북미 충전 표준(NACS) 커넥터를 채택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계약은 포드, 제너럴 모터스, 리비안 및 기타 자동차 제조업체가 체결한 유사한 계약에 따른 것입니다. 

2024년 봄부터 폴스타 소유자는 북미 전역에 12,000개의 충전 지점이 있는 테슬라의 광범위한 슈퍼차저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북미 지역의 전기차 도입을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 계약은 현재와 미래의 폴스타 모델에 모두 적용되며, 2025년 이후 NACS 커넥터가 장착된 차량에는 다른 충전 인프라와의 호환성을 보장하기 위해 복합 충전 시스템(CCS) 어댑터도 포함될 것입니다. 

볼보는 앞서 2030년까지 완전 전기자동차로 전환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NACS를 도입한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Polestar to adopt Tesla NACS connector, following parent company Volvo

 

https://www.teslarati.com/polestar-adopt-tesla-nacs-following-volvo/

 

8.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테슬라가 스토어닷의 초고속 충전(XFC) 배터리 기술의 잠재력을 탐색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스라엘의 배터리 스타트업인 스토어닷(StoreDot)은 고속 충전이 가능한 전기 자동차 배터리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스토어닷의 XFC 배터리는 타사 배터리 연구소의 검증을 통해 우수한 급속 충전 기능과 높은 에너지 밀도를 확인했습니다. 

스토어닷의 기술에 대한 테슬라의 관심은 전기차를 위한 첨단 배터리를 개발하여 장거리 여행에 더 적합하게 만들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이번 조사가 두 회사 간의 파트너십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지만, 차량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차세대 배터리 기술에 집중하고 있는 테슬라의 노력을 보여줍니다. 

테슬라는 이미 4680 셀을 개발 중이며, 생산 및 배송 목표를 지원하기 위해 더 많은 배터리 공급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의 기술을 고려하는 것은 테슬라의 접근 방식과 일치합니다.

 

Tesla examining StoreDot’s XFC Extreme Fast Charging batteries: report

 

https://www.teslarati.com/tesla-examining-storedots-xfc-extreme-fast-charging-batteries-report/

 

9.

테슬라 모델Y가 오토비스타 24의 소형 및 대형 배터리 전기 SUV 부문에서 잔존가치 챔피언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번 평가에는 유럽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상위 5개 배터리 전기 자동차 중 C, D, E 세그먼트의 SUV가 포함되었습니다. 

오토비스타 24는 쿠페와 같은 실루엣 덕분에 모델Y의 효율적인 승차감을 높이 평가했으며, 400km(약 249마일)가 넘는 인상적인 주행 거리를 강조했습니다. 

테슬라가 제공하는 광범위한 수퍼차저 네트워크도 신규 소유자의 주행 거리에 대한 불안을 덜어주는 요인으로 언급되었습니다. 

테슬라는 2023년 1분기 모델Y의 글로벌 및 유럽 판매 성공과 높은 재판매 가치를 언급하며 수상에 대한 만족감을 표했습니다. 

또한 독창적인 엔지니어링과 무선 업데이트를 통한 지속적인 개선에 대한 노력을 강조했습니다. 

모델Y는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찬사를 받으며 순수 전기 크로스오버/SUV에 대한 테슬라의 자신감과 기대에 부응하는 능력을 입증했습니다.

 

Tesla Model Y nabs another award in the Compact & Large BEV SUV category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y-autovista-residual-value-award-2023/


스페이스X

1.

CRS-28로 명명된 스페이스X 드래곤 캡슐이 국제우주정거장(ISS)에서 23일간의 체류 끝에 성공적으로 도킹을 해제했습니다.

과학 장비와 장비를 포함한 3,600파운드의 화물을 실은 드래곤은 22시간 동안 지구로 돌아와 플로리다주 잭슨빌 해안에서 낙하산을 이용한 낙하산 착륙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 임무는 스페이스X가 나사와 체결한 상업용 재보급 서비스(CRS) 계약의 일부입니다.

드래곤 캡슐은 한 달 전에 우주 유영 중에 설치된 태양열 어레이를 포함하여 7,000파운드의 보급품과 실험 장비를 ISS에 전달한 바 있습니다.

귀환 화물은 중력이 과학 실험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속하게 운송될 예정입니다.

드래곤의 성공적인 출발은 정기적인 화물 운송 임무와 우주비행사 교대를 통해 스페이스X와 나사 간의 파트너십에 또 다른 이정표가 될 것입니다.

 

SpaceX Dragon CRS-28 undocks from Space Station, Initiates 22-hour journey to Earth loaded with 3,600 pounds of cargo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dragon-return-1

 

2.

덴마크의 주요 페리 운영사인 몰슬린젠은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와 제휴하여 자사 선박에 초고속 인터넷을 제공합니다.

이 협력은 비즈니스 승객과 레저 승객 모두의 인터넷 경험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몰슬린젠의 고속 페리선인 '익스프레스 3'에서 실시한 성공적인 시험은 장거리 및 해상 신호 전송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스타링크의 위성 기반 인터넷 서비스가 효과적이라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긍정적인 결과에 따라 인기 노선인 보른홀름 노선의 모든 페리에 스타링크 인터넷이 장착될 예정입니다.

이 서비스는 여름부터 시작될 예정이며 카테가트 지역의 다른 고속 페리도 이 서비스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업무 및 엔터테인먼트 목적의 인터넷 연결이 개선되어 여행객의 선상 디지털 경험이 향상될 것입니다.

 

SpaceX Starlink to Revolutionize Internet Experience on Molslinjen Ferries in Denmark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denmark-1

 

3.

크루7의 마지막 멤버인 러시아 우주비행사 콘스탄틴 보리소프가 발표되어 국제우주정거장(ISS)으로 향하는 스페이스X의 일곱 번째 임무를 수행할 승무원이 완성되었습니다.

승무원은 나사 우주비행사 자스민 모그벨리, 유럽우주국 우주비행사 안드레아스 모겐센, 일본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 우주비행사 사토시 후루카와로 구성됩니다.

이들은 원정대 69와 70에 합류하여 약 6개월간 ISS에서 임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숫자 7을 형상화한 용의 모습을 형상화한 미션 패치는 국제적인 승무원 구성을 나타냅니다.

발사는 8월 중순에 팰컨9 부스터 1081로 예정되어 있으며, 크루 드래곤 인듀어런스(Crew Dragon Endurance)가 우주선이 될 것입니다.

크루7이 도착하면 엔데버 우주선에 탑승한 크루 6의 귀환을 위한 준비가 시작됩니다.

 

Final member assigned to SpaceX and NASA’s Crew 7 mission

 

https://www.teslarati.com/final-member-assigned-to-spacex-and-nasas-crew-7-mission/

 

4.

스페이스X는 텍사스 보카치카에 위치한 스타베이스 시설에서 우주선 프로그램에 대한 정전기 화재 테스트를 실시했습니다. 

이는 6개월 만에 궤도하부 패드에 정적 화재가 발생한 첫 번째 사례입니다. 

테스트에 앞서 우주선 25는 랩터 엔진을 준비하기 위해 극저온 테스트와 스핀 프라임 테스트를 거쳤습니다. 

6월 27일, 스페이스X는 극저온 액체 산소와 메탄을 우주왕복선 25호에 성공적으로 주입하고 6개의 랩터 엔진에 점화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정적 점화는 매끄러운 카운트다운과 점화로 순조롭게 진행되었습니다. 

다음 통합 시험 비행을 위해 대기 모드에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25번 우주선은 약간의 열차단 타일 손상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성능을 발휘했습니다. 

스페이스X는 앞으로 몇 주, 몇 달 동안 테스트 캠페인을 계속할 예정입니다.

 

SpaceX resumes static fire testing at Starbase

 

https://www.teslarati.com/spacex-resumes-static-fire-testing-starbase/


더 보링 컴퍼니

1.

일론 머스크가 소유한 더 보링 컴퍼니(TBC)가 번트 헤어 향수를 고객에게 배송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향수는 머스크의 다른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출시 몇 시간 만에 매진되었습니다.

TBC는 고객에게 향수병이 이미 배송 중일 수 있으며 국제 배송은 도착하는 데 시간이 조금 더 걸릴 수 있다고 알렸습니다.

이 회사는 앞서 5월에 번트 헤어의 조립 라인에 착수했으며 배송 목표에 맞춰 6월에 배송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한 병당 약 100달러로 책정된 이 향수는 더 보링 컴퍼니 웹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머스크는 이 향수가 약 3만 병만 생산되는 한정판으로 출시될 예정이라 소장가치가 높은 아이템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The Boring Company Burnt Hair perfume shipping now

 

https://www.teslarati.com/the-boring-company-burnt-hair-perfume-shipping/


그 외 소식

1.

폭스바겐은 수요 감소로 인해 독일 엠덴 공장의 전기 자동차(EV) 생산량을 30% 줄일 계획입니다. 

엠덴 공장의 노사협의회는 이 지역의 전기차 수요가 당초 예상보다 30% 낮기 때문에 향후 2주 동안 ID.4 SUV와 ID.7 세단의 생산량을 축소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공장 직원들은 예정된 3주 대신 4주의 여름 휴가를 연장할 예정입니다. 

폭스바겐은 전기차 생산 확대 계획의 일환으로 2022년 5월부터 엠덴 공장에서 ID.4 SUV를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폭스바겐은 올해 말 ID.7의 시장 출시로 생산 능력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면서 향후 전기차 생산에 대해 낙관적인 전망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독일에서는 정부가 전기차 구매 보조금을 줄인 후 전기차 판매가 감소한 반면, 다른 유럽 국가에서는 보조금 덕분에 전기차 판매가 71% 증가했습니다. 

유럽에서 화석 연료 차량의 전체 시장 점유율은 꾸준히 감소하고 있으며, 2023년 5월에는 전기차가 자동차 판매의 13.8%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Volkswagen reduced EV production in Emden Plant

 

https://www.teslarati.com/volkswagen-electric-vehicle-production-emden-plant/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1. 제조사 오토캐드(AutoCAD) : 오토데스크(AUTODESK / 미국) 지스타캐드(GstarCAD) : 지스타소프트(Gstarsoft / 중국) 2. 인터페이스 오토캐드(AutoC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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