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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테슬라 소식 2023년 6월 29일 오늘은 어떤 흥미로운 뉴스가?

by 지식 대장장이 2023. 6.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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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2023년 6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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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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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월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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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S, 3, X, Y 재고

테슬라 모델S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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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3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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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X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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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Y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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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재무 / 분기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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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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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재무 / 연간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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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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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1.

테슬라는 유럽 공장인 기가 베를린의 지붕에 태양광 설비를 성공적으로 설치했습니다.

이 설비는 1,000kWp 용량의 2,740개의 태양광 모듈로 구성되어 독일 모델Y 생산에 일부 전력을 공급합니다.

이 태양광 설비는 2023년 6월 20일에 등록되었으며, 독일과 브란덴부르크주의 지속 가능한 에너지 목표를 지원하기 위해 재생 가능한 전기를 사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Tesla Giga Berlin Launches its Rooftop Solar Installation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giga-berlin-launches-its-rooftop-solar-install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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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테슬라가 광고 기회를 모색하겠다는 일론 머스크의 약속에 따라 구글에 광고를 게재하는 놀라운 행보를 보였습니다.

이전에는 광고에 반대했던 머스크는 지난 5월 연례 주주총회에서 광고의 잠재적 필요성을 인정했습니다.

최근 유튜버 야슈 샤르마가 공유한 정보에 따르면 테슬라는 현재 구글에 18개의 광고를 게재하고 있으며, 미국에 6개, 영국에 12개의 광고를 게재하고 있습니다.

미국 광고는 태양광 시스템을 홍보하며, 가정용 태양광 에너지의 이점을 강조하고, 영국 광고는 모델Y의 기능과 가격을 강조하며 홍보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번 광고는 테슬라의 첫 번째 유료 광고 캠페인으로, 투자자를 유인하고 기존 채널을 넘어 고객층을 확대하는 방향으로 전환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Tesla Launches Google Ads Following Elon Musk’s Promise to Advertise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launches-google-ads-as-promised-by-elon-musk

 

3.

경쟁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테슬라의 충전 인프라가 전기 자동차(EV)의 성공에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포드나 제너럴 모터스와 같은 회사들은 테슬라의 업계 선도적인 충전 네트워크를 인정하고 테슬라의 충전 표준을 채택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볼보자동차는 테슬라의 NACS 커넥터로 전환한다고 발표했으며,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들도 비슷한 움직임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 경쟁은 사실상 테슬라의 승리로 끝났습니다.

저자는 전기차 채택을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서로의 차이를 제쳐두고, 충전 인프라에서 테슬라의 리더십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Tesla ended the EV charging battle before it really even begun

 

https://www.teslarati.com/tesla-ended-ev-charging-battle-before-it-really-even-begun/

 

4.

차지포인트 홀딩스(ChargePoint Holdings)는 테슬라의 북미 충전 표준(NACS) 커넥터를 신규 주문 및 기존 충전소 설치에 사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차지포인트는 테슬라 NACS 커넥터를 J1772 및 복합 충전 시스템(CCS) 솔루션과 함께 통합할 예정입니다.

이 회사는 고객에게 다양한 충전 옵션을 제공하고 모든 전기차가 모든 주차 공간에서 충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차지포인트는 2024년 초까지 완전한 통합이 예상되는 자사의 DC 및 AC 충전 제품에 대해 테슬라 NACS 호환성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차지포인트의 라인업에 테슬라 NACS 커넥터를 추가한 것은 포드, 제너럴 모터스, 볼보, 리비안 등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가 이 표준을 채택하고 있는 추세에 발맞춘 것입니다.

쉐보레는 2025년형 모델부터 실버라도 EV가 테슬라와 호환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ChargePoint announces availability of Tesla NACS at charging stations

 

https://www.teslarati.com/chargepoint-tesla-nacs-availability/

 

5.

제너럴 모터스(GM)의 CEO 메리 바라(Mary Barra)는 아스펜 아이디어 페스티벌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GM 차량의 급속 충전 시스템을 위해 테슬라와 협력하기로 한 결정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바라 CEO는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를 파트너이자 경쟁자로 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더 많은 자동차 업체가 테슬라의 북미 충전 표준(NACS)을 채택하면 소비자에게 이익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테슬라와의 계약으로 GM 고객이 사용할 수 있는 충전기의 수가 두 배로 늘어나 편의성이 높아졌습니다.

바라 CEO는 자동차 산업에서 협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GM이 과거 포드, 혼다와 같은 회사와 맺은 파트너십을 강조했습니다.

그녀는 테슬라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GM이 4억 달러를 절약할 수 있었다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바라 CEO는 일론 머스크와 문자 메시지를 통해 소통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GM CEO shares insights on Elon Musk and Tesla NACS partnership

 

https://www.teslarati.com/gm-ceo-elon-musk-tesla-nacs-partnership-explained/

 

6.

테슬라는 최근 구글에서 온라인 광고를 집행하기 시작했는데, 이는 테슬라 제품 홍보에 광고를 사용하지 않겠다는 일론 머스크 CEO의 이전 입장에서 벗어난 것입니다.

테슬라의 전기 자동차 및 에너지 제품에 대한 프로모션을 포함하여 최소 18개의 광고가 시작되었습니다.

테슬라 주주와 지지자들은 광고가 테슬라에 대한 허위 보도에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구글 광고는 영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전기차인 모델3와 모델Y와 같은 주요 기능에 초점을 맞춘 직관적인 광고입니다.

머스크는 주주총회에서 광고를 시도하겠다고 약속했으며, 테슬라의 광고가 유익하고 시각적으로 매력적일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최근의 광고가 머스크가 구상한 전략을 완전히 대변하지는 못하지만, 긍정적인 행보로 여겨집니다.

머스크의 트위터 경험이 그의 결정에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테슬라는 이전에 고객 경험과 마케팅 전략을 강조하는 동영상 광고를 공개하여 호평을 받은 바 있습니다.

 

Tesla dips toes into online advertisements

 

https://www.teslarati.com/tesla-advertisements-online/

 

7.

테슬라는 FSD V12 출시와 함께 완전 자율 주행(FSD) 제품군에서 "베타" 명칭을 삭제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 CEO는 트위터에 올라온 한 사용자의 댓글에 FSD 버전 12는 베타 버전이 아닐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FSD 베타 프로그램은 2020년 10월 출시 이후 수많은 수정을 거쳤으며, 가장 최근 버전인 V11은 도심 및 고속도로 주행 기능을 통합한 버전입니다.

머스크의 발언은 단순히 "베타" 라벨을 제거한다는 의미일 수 있지만, 시스템에 실질적인 변화가 있을지는 불분명합니다.

테슬라가 FSD를 베타 버전에서 제거한다면 이 기술에 대한 높은 수준의 자신감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러나 버전 12의 출시일은 아직 불확실하며, 테슬라는 전환하기 전에 FSD 베타 V11을 계속 개선할 수 있습니다.

 

Tesla FSD to lose “beta” designation with V12 update: Elon Musk

 

https://www.teslarati.com/tesla-fsd-v12-no-longer-beta-update-elon-musk/


스페이스X

1.

브라질의 선도적인 은행인 이타우 유니방코(Itaú Unibanco)가 브라질 최초의 금융 기관으로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 네트워크에 대한 연결 테스트를 시작했습니다. 

이 은행은 지난 3월 리우데자네이루에 있는 지점 중 한 곳에서 스타링크 공인 딜러인 SC 캡락(SC Caprock)과 협력하여 테스트를 시작했습니다.

위성 기술이 기존 인프라가 부족한 브라질의 외딴 지역에서 인터넷 연결을 개선하는 방법을 평가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타우 유니방코는 저궤도 위성 연결이 광섬유와 유사한 고품질 연결을 제공하면서도 더 유연하게 구축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SC 캡락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타우 유니방코는 전국 모든 지점에서 고속 위성 연결을 제공하여 은행 서비스를 혁신하고, 외딴 지역의 인터넷 액세스를 개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Itaú Unibanco is Brazil's first Bank to connect to SpaceX’s Starlink network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bank

 

2.

스페이스X는 두 번째 궤도 진입 시도를 위한 상부 단계 프로토타입인 스타십 SN25의 정적 발사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중요한 이정표를 달성했습니다.

이 테스트에는 약 5초 동안 랩터 엔진 6개를 모두 점화하는 과정이 포함되었습니다.

스페이스X의 설립자 일론 머스크는 다가오는 비행을 위한 주요 이정표가 완료되었음을 확인했습니다.

다음 임무는 슈퍼 헤비 부스터 9를 사용하여 SN25를 우주로 밀어 올려 최소 100km의 고도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궤도에 도달한 후 상단은 하와이 해안 근처의 태평양에 통제된 착륙을 수행하게 됩니다.

이번 시험 비행의 주요 목표는 스테이지 분리입니다.

분리되면 부스터는 텍사스주 보카치카 해변 근처의 멕시코만에 추진력 있는 바다 착륙을 수행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제작된 로켓 중 가장 크고 강력한 로켓인 스타십의 개발은 우주 여행을 혁신하고 달과 화성 탐사 임무를 지원한다는 스페이스X의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서게 합니다.

 

SpaceX performs static-fire test of Starship SN25 Raptors –'Key milestone completed for flight 2,' says Elon Musk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hrust

 

3.

하마다 야스카즈 방위상에 따르면 일본 자위대는 지난 3월부터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 위성 인터넷 서비스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테스트는 일본의 위성 통신 능력을 향상시키고 군 통신의 복원력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육상, 항공, 해상 자위대는 다양한 위치에서 스타링크를 사용하고 훈련에 통합하고 있습니다.

일본 방위성은 현재 진행 중인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한 후 2024년 4월까지 스타링크 네트워크를 전면 도입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도입은 정지궤도에 있는 일본의 기존 통신 위성을 보완하고 일본의 위성 통신 인프라를 강화할 것입니다.

저궤도에 있는 수천 개의 위성으로 구성된 스타링크의 글로벌 인터넷 서비스는 러시아와의 분쟁이 지속되는 동안 우크라이나 군의 방위 작전 및 긴급 대응팀에 유용한 것으로 이미 입증된 바 있습니다.

 

Japan's Self-Defense Forces Test SpaceX Starlink Satellite Service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japan-3


그 외 소식

1.

알레프 에어로노틱스는 비행용 모델 A에 대해 미국 연방항공청(FAA)으로부터 제한적 특별 감항 인증을 받은 최초의 기업이 되어 생산 준비에 한 걸음 더 다가섰습니다. 

FAA의 인증을 통해 알레프는 승인된 미국 영공에서 개인, 제한, 경량 스포츠, 실험 및 특수 목적 비행을 위해 항공기를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인증은 항공기를 대여하거나 승객을 태우고 운항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한 명 또는 두 명의 탑승자를 태울 수 있는 모델 A의 비행 가능 거리는 충전 시 110마일, 도로 주행 시 200마일로 예상됩니다. 

FAA가 이러한 유형의 차량에 대한 정책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알레프의 인증은 전기 수직 이착륙(eVTOL) 차량 개발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입니다.

 

Alef Aeronautics’ flying car gains ‘limited’ FAA Approval

 

https://www.teslarati.com/alef-aeronautics-model-a-limited-faa-approval/

 

2.

도미노 피자는 2023년 말까지 미국에서 1,100대 이상의 맞춤형 브랜드 쉐보레 볼트 EV 배달 차량을 운영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도미노 피자는 올해 말까지 800대의 볼트 EV를 도로에 투입하는 것을 목표로 했으나 이미 예정보다 앞당겨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이제 도미노는 300대의 볼트 EV를 추가로 도입하여 연말까지 총 1,100대의 전기차를 운행할 계획입니다. 

전기 자동차는 배기가스 배출 제로, 첨단 안전 기능, 낮은 유지보수 비용 등의 이점을 제공하여 도미노의 지속 가능성과 경제성을 높여줍니다. 

도미노는 또한 전기차를 사용함으로써 자가용이 없는 새로운 지원자 풀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하고 있습니다.

 

Domino’s pledges to expand Chevy Bolt EV delivery vehicle fleet

 

https://www.teslarati.com/dominos-expands-chevy-bolt-delivery-fleet/

 

3.

주요 자동차 회사인 스텔란티스가 북미 지역 전기차(EV) 충전 서비스인 '프리투무브 차지(Free2move Charge)'를 발표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차지 홈, 차지 비즈니스, 차지 고(Charge GO)를 통해 전기차 소유자에게 다양한 충전 솔루션과 에너지 관리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스텔란티스는 북미 지역의 파트너와 협력하여 공공 충전소 네트워크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그러나 테슬라의 북미 충전 표준(NACS)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특히 더 많은 주에서 전기차 서비스 제공업체에 테슬라 NACS 호환성을 요구하는 경우 스텔란티스의 프리투무브 충전 플랫폼이 시장에 어떻게 적응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서로 다른 충전 표준 간의 경쟁과 호환성은 프리투무브 충전과 같은 전기차 충전 플랫폼의 미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Stellantis announces EV charging services coming to North America

 

https://www.teslarati.com/stellantis-charging-north-america/

 

4.

영국 광고표준청(ASA)은 도요타와 현대자동차의 전기차(EV) 광고가 충전 속도를 과장하고, 영국과 아일랜드의 급속 충전소 이용 가능 여부에 대해 소비자를 오도했다고 주장하며 광고를 금지했습니다.

도요타의 bZ4X 캠페인에서는 150kW 급속 충전기로 30분 만에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고 주장했고,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5 캠페인에서는 350kW 충전기로 18분 만에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두 회사 모두 이러한 주장이 이상적인 공장 조건에서 달성되었다는 점을 인정했습니다.

충전 시간의 정확성과 급속 충전 장소의 가용성에 이의를 제기하는 불만이 제기되었습니다.

ASA는 이 광고가 소비자에게 영국 전역의 급속 충전기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인상을 주었지만, 실제 상황은 충전 시간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자동차 제조업체의 주장에도 불구하고, ASA는 이러한 주장이 입증되지 않았고 오해의 소지가 있다고 결론을 내렸으며, 이에 따라 해당 광고가 금지되었습니다.

 

Toyota and Hyundai EV ads face ban from UK advertising watchdog

 

https://www.teslarati.com/toyota-and-hyundai-ads-banned-uk-advertising-watchdog/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1. 제조사 오토캐드(AutoCAD) : 오토데스크(AUTODESK / 미국) 지스타캐드(GstarCAD) : 지스타소프트(Gstarsoft / 중국) 2. 인터페이스 오토캐드(AutoC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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