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소식 2023년 6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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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1.
테슬라 주식(NASDAQ: TSLA)이 13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며 회사 가치가 2,400억 달러 증가했습니다.
이 주식의 지속적인 성장은 ARK 인베스트가 세 개의 ETF에서 40만 주를 매각했음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테슬라는 화요일에 시가총액 8,016억 6,000만 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주가는 2023년 들어 두 배 이상 상승했으며, 이는 미국의 IRA 세액 공제 자격과 다른 기업의 테슬라 충전 표준 채택 등의 요인으로 인한 긍정적인 투자 심리를 반영한 것입니다.
또한, 모건 스탠리에 따르면 테슬라가 인공지능, 특히 오토파일럿 기능 개발에 집중하는 것은 시장의 긍정적인 기대에 기여했으며, 일부에서는 테슬라를 인공지능 회사로 먼저, 자동차 회사로 두 번째로 꼽고 있습니다.
Tesla Rises for 13th Straight Trading Session, Setting New Record
2.
14개 브랜드로 구성된 다국적 자동차 제조 기업 스텔란티스(Stellantis)가 테슬라의 북미 충전 표준(NACS)을 평가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결정은 미국 자동차 제조업체인 포드와 GM이 NACS를 채택한 이후 여러 충전 장비 제조업체의 지지를 받은 데 따른 것입니다.
테슬라가 2022년에 모든 제조업체에 NACS 설계를 개방하면서 이 표준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스텔란티스는 NACS를 적극적으로 고려하고 있으며, 이 문제에 대한 추가 논의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스텔란티스는 고객에게 최고의 충전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충전 제공업체와 협력하는 프리투무브 차지(Free2Move Charge) 브랜드를 통해 원활한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스텔란티스가 NACS를 채택하면 전기 자동차 업계에 큰 영향을 미쳐 소비자에게 상당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Stellantis Evaluates Tesla's NACS
3.
테슬라는 미국에서 모델Y의 특정 구성에서 화이트 인테리어 옵션을 제거했습니다.
텍사스 기가팩토리에서 생산되는 테슬라의 4680 배터리 셀이 장착된 사륜구동 모델Y는 더 이상 화이트 인테리어 옵션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테슬라 프리몬트 공장에서 생산되는 다른 두 가지 구성은 여전히 이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 변경 사항은 테슬라의 온라인 디자인 스튜디오에 반영되었으며, 이제 언급된 모델Y 변형에는 올 블랙 인테리어만 제공됩니다.
테슬라는 흰색 시트가 부족할 수 있으며, 흰색 인테리어가 적용된 4680 팩의 생산은 7월 중순에서 하순에 재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Tesla Model Y 4680 configuration loses an interior color in the U.S.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y-4680-configuration-loses-an-interior-color-in-the-u-s/
4.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는 도요타에 전기 자동차(EV) 충전을 위해 테슬라의 북미 충전 표준(NACS)을 채택하는 자동차 제조업체 연합에 동참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포드와 제너럴 모터스는 이미 테슬라와의 파트너십을 발표했으며, 여러 충전 회사가 NACS를 사용하기로 약속했습니다.
NACS는 아직 공식 표준이 되지는 않았지만 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머스크의 초대는 도요타가 주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에 집중하면서 전기차 도입에 뒤처진다는 평가를 받아왔기 때문에 나온 것입니다.
한편, 도요타는 최근 전기차 주행거리를 늘리고 생산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고성능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를 개발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Tesla CEO Elon Musk wants Toyota to join ‘NACS coalition’
https://www.teslarati.com/tesla-ceo-elon-musk-toyota-nacs-coalition/
5.
프랑스의 디지털 장관인 장-노엘 바로는 비바 테크 컨퍼런스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프랑스가 테슬라의 다음 기가팩토리를 위한 장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바로(Barrot)은 프랑스의 기가팩토리 구상을 실현하기 위한 프랑스의 노력을 강조하며, 특히 테슬라를 유치할 수 있는 요인으로 프랑스의 성장하는 배터리 부문을 언급했습니다.
그는 일론 머스크를 훌륭한 발명가라고 칭찬하며 프랑스가 유럽에서 다음 테슬라 공장으로 가장 적합한 곳이라고 설득하기를 희망했습니다.
이 발언은 머스크가 비바 테크 서밋에서 연설 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나온 것으로, 이 행사에서 기가 팩토리 발표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그러나 테슬라는 이미 유럽에 모델Y를 생산하는 기가팩토리 베를린을 운영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가팩토리 투자 유치에 대한 바로의 발언은 소셜 미디어 회사가 향후 규정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EU에서 금지될 수 있다고 제안한 최근 트위터에 대한 그의 발언과 대조를 이룹니다.
France courts Elon Musk with Tesla Gigafactory offer, even as it mulls Twitter ban
https://www.teslarati.com/tesla-gigafactory-france-twitter-ban-minister/
6.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에 따르면 테슬라 세미 전기 트럭의 대량 생산이 2024년 말까지 연기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전에는 테슬라가 2024년에 세미 5만 대를 생산할 계획이었지만, 지금은 내년 말까지 생산이 시작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머스크는 테슬라가 트럭 제조를 지원하기 위해 네바다 생산 시설을 확장하고 있지만, 배터리 제약을 지연의 주요 요인으로 꼽았습니다.
월마트, 안호이저 부쉬(Anheuser-Busch), UPS, DHL을 비롯한 여러 기업이 테슬라 세미를 주문했으며, 대량 생산이 지연됨에 따라 초기 배송 날짜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세미의 첫 번째 유닛을 받은 펩시코와 같은 기업들은 이 전기 트럭을 통해 더욱 지속 가능한 상업용 차량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또한 연말 이전에 착공 예정인 멕시코 공장을 포함하여 새로운 제조 공장을 설립하여 차량 생산 능력을 늘리고 있습니다.
Tesla Semi volume production won’t happen until late 2024
https://www.teslarati.com/tesla-semi-volume-production-late-2024/
7.
테슬라가 2023년 심천 오토쇼에 참가하여 2021년 4월의 극적인 사건 이후 중국 오토쇼에 복귀할 예정입니다.
오토 심천 2023으로 알려진 이 행사는 심천 컨벤션 및 전시 센터에서 개최됩니다.
테슬라 부스는 1층 9번 홀, 현지 경쟁사인 X(XPeng) 옆에 위치할 예정입니다.
BYD, NIO, 화웨이가 후원하는 AITO, 립모터(Leapmotor) 등 다른 기업들도 전시회에 부스를 마련할 예정입니다.
미디어 데이는 6월 16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일반 입장은 6월 17일부터 6월 24일까지 가능합니다.
테슬라는 2021년 상하이 오토쇼에서 발생한 시위 사건 이후 이후 중국에서 열리는 오토쇼에 참가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심천 오토쇼에 참가함으로써 다시 한 번 중국에서 자동차 전용 전시회에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Tesla China to take part in Shenzhen Auto Show
https://www.teslarati.com/tesla-china-participates-shenzhen-auto-show/
8.
테슬라는 가장 저렴한 모델 Y의 사륜구동(AWD) 버전 가격을 옵션 적용 전 47,740달러로 인상했습니다.
이는 이전 가격인 47,490달러에서 소폭 인상된 가격입니다.
그러나 모델Y AWD는 여전히 7,500달러의 연방 세금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므로 약 40,240달러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는 최근 몇 달 동안 국세청의 전기차 세액 공제 자격 목록에 따라 6~9.1% 인하를 포함하여 모델Y의 가격을 몇 차례 조정했습니다.
이러한 조정에도 불구하고 모델Y는 4월 이전 가격보다 더 저렴하게 유지됩니다.
테슬라는 전체 라인업에 걸쳐 공격적인 가격 전략을 채택하여 2023년 1분기에 기록적인 인도량을 달성하고, 중국과 같은 시장에서의 경쟁이 치열해졌습니다.
Tesla rolls out slight Model Y price adjustment for the US
https://www.teslarati.com/tesla-rolls-out-slight-model-y-price-adjustment-for-the-us/
9.
테슬라 차이나는 6월 11일로 끝나는 주에 16,400대의 보험 등록을 달성하는 등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6월 1일부터 11일까지 테슬라 차이나의 국내 누적 판매량은 약 2만 6,000대에 달합니다.
최근 몇 주 동안 보험 등록이 연속적으로 증가하면서 국내 판매가 꾸준히 개선되고 있습니다.
테슬라 차이나는 5월에 77,695대의 차량을 판매했으며, 이번 분기 판매량의 대부분은 모델 Y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모델 3는 "프로젝트 하이랜드"라는 업데이트를 통해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 내 테슬라 차량은 모델 3와 모델 Y를 제조하는 기가팩토리 상하이에서 생산됩니다.
Tesla China sees 16,400 insurance registrations in June’s second week
https://www.teslarati.com/tesla-china-16400-insurance-registrations-june-second-week/
10.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인 스텔란티스가 Tesla 북미 충전 표준(NACS) 채택을 고려하고 있다는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이는 포드와 제너럴 모터스(GM)가 NACS를 채택한다고 발표한 이후 나온 것입니다.
스텔란티스는 현재 NACS 표준을 평가하고 있으며, 향후 추가 논의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스텔란티스는 충전 제공업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원활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리투무브 차지(Free2Move Charge) 브랜드를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충전 경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스텔란티스의 프리투무브 차지 브랜드는 유럽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전기화 촉진을 목표로 하는 데어 포워드 2030 계획의 일환으로 확장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이미 포드(Ford)와 GM이 NACS에 가입한 상황에서 스텔란티스도 미국 '빅3' 자동차 제조업체 중 유일하게 이 표준을 지원하지 않는 불이익을 피하기 위해 전기차 충전 표준을 채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Stellantis considers switching to Tesla NACS
https://www.teslarati.com/tesla-nacs-stellantis/
11.
최근 캘리포니아 팔로알토에서 위장막을 씌운 테슬라 사이버트럭 프로토타입이 목격되면서 이 전기 픽업트럭의 생산이 임박했음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지난 6개월 동안 자동차 제조업체가 초기 생산 목표를 향해 노력함에 따라 테슬라 사이버트럭 목격이 더욱 빈번해졌습니다.
최신 프로토타입의 위장 랩핑은 차량의 디자인과 스타일이 아직 대중에게 완전히 공개되지 않았을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흥미롭게도 이 사이버트럭 프로토타입은 원형 스티어링 휠이 장착된 것이 목격되었는데, 이는 이전 프로토타입이 수정된 요크 디자인을 채택하여 의견이 엇갈렸던 것을 고려할 때 주목할 만한 부분입니다.
연간 37만 5,000대를 생산한다는 테슬라의 계획과 8월까지 출시 후보가 준비될 가능성이 있다는 점은 생산 및 배송에 대한 회사의 진전을 더욱 잘 보여줍니다.
사이버트럭의 디자인은 확정되었지만, 도로에서 목격된 버전이 최종 제품을 정확하게 표현한 것인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Tesla Cybertruck wrapped in camo spotted in Palo Alto: Is it finally close?
https://www.teslarati.com/tesla-cybertruck-wrapped-camo-spotted/
12.
테슬라는 분기 말 이전에 모델3 재고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새로운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6월 14일부터 2023년 6월 30일까지 구매 고객은 3개월 무료 수퍼차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프로모션은 세단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되는 프로젝트 하이랜드 업데이트가 출시되기 전에 기존 모델3 재고를 소진하기 위한 전략으로 보입니다.
무료 수퍼차징 혜택은 이동이 잦은 고객에게는 매력적일 수 있지만, 프로젝트 하이랜드 업데이트를 기다리는 고객을 유인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모델3는 판매량에서 모델Y에 가려졌지만 여전히 전기차 시장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업데이트를 통해 판매량이 다시 증가할 수 있습니다.
Tesla rolls out free Supercharging perk to Model 3 inventory customers
https://www.teslarati.com/tesla-free-supercharging-model-3-inventory-q2/
13.
도요타가 테슬라의 뒤를 이어 곧 출시될 전기 자동차에 '기가 캐스팅'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기가 캐스팅 방식은 모듈식 구조의 세 가지 주요 부품으로 차체를 제작하는 방식으로, 부품 통합과 비용 절감이 가능합니다.
테슬라는 대형 기계를 사용하여 여러 개의 작은 부품 대신 알루미늄 부품을 한 조각으로 제작하는 모델Y 크로스오버에서 이 기술을 개척했습니다.
또한 도요타는 차량이 제조 공정을 통해 스스로 주행하는 '자체 추진' 조립 라인에 대한 계획을 공개했습니다.
기가 주조는 수익성과 효율성 측면에서 이점을 제공하지만, 높은 기계 비용과 기가 주조 부품으로 제작된 차량을 수리하는 데 잠재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도요타와 같은 자동차 제조업체에게는 도전 과제가 될 수 있습니다.
테슬라에 납품하는 IDRA를 비롯하여 다양한 회사에서 기가 주조기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Tesla giga casting gets its biggest supporter yet from legacy auto
https://www.teslarati.com/tesla-giga-casting-toyota-support-confirmed/
스페이스X
1.
스마트 네트워크 및 디지털 솔루션 회사인 마링크는 그리스에 본사를 둔 선박 관리 업체인 선 엔터프라이즈(Sun Enterprises Ltd.)와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스페이스X 스타링크 위성 인터넷 서비스를 통합함으로써 기존의 "스마트 하이브리드 네트워크 솔루션"을 강화했습니다.
선 엔터프라이즈는 20척의 유조선과 벌크선에 스타링크를 장착하여 디지털 도구의 채택을 촉진하고 선원 복지 애플리케이션을 개선할 계획입니다.
선 엔터프라이즈는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환경 친화적인 선단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전 세계 유수의 석유 및 건화물 회사들과 강력한 관계를 구축해 왔습니다.
스타링크를 네트워크에 통합함으로써 선 엔터프라이즈는 더 빠른 처리량, 더 짧은 지연 시간, 비즈니스 및 승무원을 위한 향상된 커뮤니케이션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마링크는 공인 스타링크 통합업체로서 디지털화로 전환하는 선박 운영업체의 진화하는 수요를 충족하는 확장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Sun Enterprises Ltd. partners with Marlink to equip sea tankers & bulk carriers with SpaceX Starlink service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sun
2.
스마트 네트워크 솔루션 회사인 마링크(Marlink)는 해양 및 기업 고객을 위한 자사 제품에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 서비스를 통합했습니다.
스타링크가 마링크의 '스마트 하이브리드 네트워크'에 통합됨에 따라 해상에서 선박에 향상된 연결 및 통신 옵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본 해운사 미쓰이 오스케이 라인(MOL)은 최근 저지구궤도(LEO) 위성 서비스를 평가하기 위해 마링크와 제휴하여 항해 중인 자사 선박에 스타링크를 설치했습니다.
MOL은 자동차 운반선에서 해상 시험을 실시했으며, 스타링크의 속도가 기존 위성 기반 광대역 서비스보다 최대 50배 빠르다고 보고했습니다.
이러한 향상된 연결성을 통해 선원들은 안정적인 인터넷 액세스를 통해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 엔터테인먼트 이용, 화상 통화를 통한 가족 및 친구와의 연결이 가능해졌습니다.
마링크의 스타링크 활용은 선원들의 생활 및 근무 환경을 개선하는 데 있어 육지에서와 비슷한 수준의 연결성을 제공함으로써 상당한 진전을 이룬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Japan MOL shipping company equips sea-going vessel with SpaceX Starlink ~'50 times faster' Internet speed [VIDEO]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j
3.
스페이스X는 6~8주 후에 텍사스의 스타베이스 기지에서 두 번째 스타십 궤도 비행 시도를 발사할 계획입니다.
첫 번째 시험 비행 중에 발사대가 손상되어 수냉식 강판과 물 화염 전환 시스템을 설치하는 등 수리가 필요했습니다.
첫 번째 시험은 엔진 문제로 인해 궤도에 도달하지 못했고 의도적으로 폭발했습니다.
다가오는 시험은 고도 100km에 도달하여 우주 공간에 진입한 후 하와이 근처에 부드럽게 착륙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아직 미연방항공청의 승인이 필요합니다.
스페이스X는 마에자와 유사쿠와 인스퍼레이션4 승무원 등 유료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나사의 아르테미스 프로그램을 위해 달에 최적화된 우주선도 개발 중입니다.
2025년까지 인간을 달에 귀환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나사에게는 시간이 매우 중요합니다.
SpaceX aims to perform the second Starship orbital flight attempt in '6 to 8 weeks', says Elon Musk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6-to-8-wee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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