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소식 2023년 6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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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1.
테슬라는 한국, 일본, 대만을 포함한 새로운 시장에 완전 자율 주행(FSD) 베타 기능을 확대 출시했습니다.
이번 조치는 자율주행 기능의 글로벌 배포에 대한 테슬라의 노력을 보여줍니다.
이전에는 미국에서 가장 많은 테스터를 대상으로 북미 지역에서 FSD 베타 테스트를 진행했지만, 최근 유럽과 호주로 테스트를 확대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테슬라는 이미 벨기에, 독일, 호주의 차량에 FSD 베타 업데이트를 제공했습니다.
최근 2023.12.11 업데이트(FSD 베타 v11.3.6)가 적용된 차량이 목격된 것으로 보아 테슬라가 한국, 일본, 대만 및 여러 유럽 국가에 이 기능을 적극적으로 배포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FSD 베타를 사용할 수 있는 국가가 늘어나는 것은 이 첨단 주행 기능 개발의 진전과 전 세계 고객의 주행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테슬라의 노력을 보여줍니다.
Tesla Deploys FSD Beta on Test Vehicles in South Korea, Japan & Taiwan
2.
테슬라의 공매도 투자자들은 2023년 5개월여 동안 126억 8,000만 달러의 손실을 입어 전년도 수익과 거의 일치하는 상당한 손실을 입었습니다.
최근 6월에만 테슬라의 승리로 인해 공매도 투자자들은 50억 5천만 달러의 손실을 입었습니다.
올해 주가가 크게 상승하면서 하락에 베팅하는 사람들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주가 상승이 잠시 멈췄음에도 불구하고, 그 가치는 두 배 이상 상승했습니다.
공매도자들은 최근 주가 급등으로 인해 포지션이 8억 1,600만 달러 감소하면서 상당한 반전을 경험했습니다.
전체적으로 볼 때, 이들은 2022년에 테슬라에서 얻은 수익의 거의 전부를 잃었으며, 이는 158억 5천만 달러에 달합니다.
테슬라 주가의 지속적인 상승은 테슬라에 대한 베팅에 확신이 없는 사람들에게 추가적인 숏 커버링과 손실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Tesla TSLA Short Sellers Already Lost $12.68B in 2023
3.
테슬라 에너지는 푸에르토리코의 전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푸에르토리코의 상당수 파워월(Powerwall)을 활용하여 가상 발전소(VPP)를 시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캘리포니아에서 시작된 VPP 프로그램을 통해 파워월 소유자는 저장된 에너지를 기부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동시에 지속 가능한 에너지원 사용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심한 폭풍으로 인한 정전에 취약한 푸에르토리코는 이 프로그램을 위한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테슬라는 또한 이미 테스트가 시작된 텍사스에서 전력망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에게 VPP 크레딧으로 보상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VPP를 도입할 계획입니다.
Tesla Energy working to launch virtual power plant in Puerto Rico
https://www.teslarati.com/tesla-energy-virtual-power-plant-vpp-puerto-rico-drew-baglino/
4.
테슬라는 가정용 월 커넥터의 가격을 50달러 인상하여 총 475달러로 인상했습니다.
월 커넥터는 차고, 아파트 또는 사무실에서 주행 거리를 늘릴 수 있는 편리한 충전 솔루션으로 테슬라 소유자를 위한 제품입니다.
시간당 최대 44마일의 주행거리를 제공할 수 있어 슈퍼차저에 정차할 시간이 없는 운전자의 주행거리 걱정을 덜어줍니다.
최신 버전인 3세대 에디션은 2020년 1월에 출시되었으며 세련된 흰색 유리 전면판, 업데이트를 위한 와이파이(Wi-Fi) 연결, 원격 진단 및 액세스 제어, 테슬라 앱을 통한 예약 충전, 24피트 케이블, 실내외 사용에 적합한 다용도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Tesla adjusts price of its at-home charging Wall Connector
https://www.teslarati.com/tesla-wall-connector-new-price/
5.
메르세데스-벤츠는 자사 전기 자동차에 테슬라의 북미 충전 표준(NACS)을 채택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근 포드, 제너럴 모터스와 같은 자동차 제조업체가 2025년부터 테슬라의 NACS 커넥터를 채택하기로 발표한 데 이어, 다른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들도 "NACS 연합" 가입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스텔란티스는 이전에 NACS를 고려 중인 회사 중 하나로 언급된 바 있으며, 현재 메르세데스-벤츠는 자사 차량을 테슬라 슈퍼차저에 연결할 수 있도록 커넥터의 기술적 구현을 평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속 가능한 에너지로의 전환을 가속화하려는 테슬라의 사명과 전 세계 45,000개 이상의 위치로 구성된 강력하고, 안정적인 수퍼차징 네트워크는 전기차 고객의 충전 및 소유 경험을 향상시키려는 자동차 제조업체에게 매력적인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Mercedes-Benz considers Tesla’s NACS
https://www.teslarati.com/mercedes-benz-considers-tesla-nacs/
6.
테슬라의 독일 기가 베를린 전기 자동차 공장은 생산량 증가에 초점을 맞추면서 임시직 근로자를 더 적게 고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테슬라는 더 이상 토요일 근무를 하지 않지만, 기가 베를린에서 생산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고 자신하고 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테슬라는 3월에 주당 5,000대의 모델Y 생산량을 달성했지만 주당 6,000대 생산 목표를 일시적으로 보류한 상태라고 합니다.
기가 베를린은 유럽 시장에서 인기 있는 모델 Y를 생산하여 기가팩토리 상하이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는 등 테슬라의 운영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프랑스는 다음 기가팩토리 설립을 위해 테슬라 유치에 관심을 표명하고 있어 기가 베를린과 선의의 경쟁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테슬라가 프랑스의 전기 배터리 부문을 홍보하는 데 중점을 두고 프랑스가 다음 공장의 이상적인 입지임을 설득하기 위한 노력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Tesla Giga Berlin production targets still on track despite hiring fewer temp workers: report
https://www.teslarati.com/tesla-giga-berlin-fewer-temp-workers-production-targets-achieved/
7.
최근 위장막을 씌운 테슬라 사이버트럭이 목격되면서 이 전기 픽업트럭의 양산 버전에는 오리지널 프로토타입에서 볼 수 있었던 상징적인 라이트 바가 아직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위장된 사이버트럭이 가속 및 제동하는 모습이 관찰되었는데, 테일게이트에 걸쳐 있는 예상되는 라이트 바 대신 작은 빨간색 라이트 바가 장착되어 있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프로토타입에 탑재된 이 라이트 바는 미래지향적인 외관으로 테슬라 커뮤니티에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이전에 생산 버전에 빨간색 라이트 바가 유지될 것이라고 애호가들에게 장담했지만, 최근 목격된 사진에서 라이트 바가 보이지 않자 사이버트럭의 최종 디자인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테슬라가 원하는 라이트 바를 통합할지 아니면 전기 자동차 커뮤니티에서 선호도가 낮은 더 작은 후미등을 선택할지는 아직 지켜봐야 합니다.
Tesla Cybertruck with camo wrap still seems to be missing its rear light bar
https://www.teslarati.com/tesla-cybertruck-camo-wrap-missing-red-light-bar/
8.
테슬라(NASDAQ: TSLA)는 13일 연속으로 상승하며, 시장가치를 2,000억 달러 이상 끌어올렸습니다.
이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의 주가는 이 기간 동안 40% 이상 급등하여 시가총액이 1조 달러에 가까워졌습니다.
이러한 긍정적인 모멘텀은 모델3의 세 가지 트림 모두 7,500달러 전액 세금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발표를 비롯한 여러 요인에 의해 촉진되었습니다.
또한 테슬라의 슈퍼차저 네트워크와 북미 충전 표준(NACS) 커넥터가 주목을 받으면서 포드, GM 및 다양한 충전 회사에서 차량에 NACS를 채택했습니다.
테슬라 투자자들은 올해 주가가 137% 상승하면서 이익을 거뒀지만, 공매도 투자자들은 6월에 50억 5천만 달러를 잃고, 2023년 현재까지 127억 달러의 누적 손실을 기록하는 등 상당한 손실을 입었습니다.
Tesla (TSLA) winning streak ends at 13, shorts feel $12B loss
https://www.teslarati.com/tesla-tsla-winning-streak-ends-13-shorts-feel-12b-loss/
9.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는 FSD(완전자율주행) 베타 버전 11.4.4가 이번 주말에 출시될 것이라고 암시했습니다.
이 소식은 현재 테슬라가 주로 버그 수정으로 구성된 것으로 추측되는 11.4.3 버전을 배포하고 있는 가운데 나온 것입니다.
11.4.3 버전은 많은 사용자가 업데이트를 받는 등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머스크의 실적에 따르면 11.4.4의 출시 일정은 변경될 수 있지만, 테슬라가 FSD 베타 차량에서 실제 데이터를 수집하면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의 개선이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버전 10에서 버전 11로의 전환과 같은 이전 업데이트에서는 직원들에게만 제한적으로 배포한 후 더 많은 차량으로 확대했습니다.
그러나 11.4.3에서 11.4.4로의 전환은 그다지 크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의 FSD 베타 차량은 2023년 1분기 기준으로 1억 5천만 마일 이상을 누적하여 확장 가능한 자율 주행 개발을 위한 귀중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Tesla FSD Beta 11.4.4 set for end-of-week release: Elon Musk
https://www.teslarati.com/tesla-fsd-beta-11-4-4-end-of-week-release-elon-musk/
트위터
1.
미국음악퍼블리셔협회(NMPA)는 트위터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저작권이 있는 음악을 무단으로 사용했다며 트위터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NMPA는 트위터가 유니버설 뮤직 퍼블리싱 그룹과 소니 뮤직을 포함한 17개 음악 퍼블리셔가 소유한 약 1,700곡의 저작권을 침해했다고 주장합니다.
이 소송은 2억 5천만 달러 이상의 손해배상을 요구하고 있으며, 침해된 저작물당 최대 15만 달러까지 청구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는 유튜브, 페이스북, 틱톡(YouTube, Facebook, TikTok) 등 다른 주요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달리 현재 음악 권리자에게 저작물에 대한 라이선스 비용을 지불하는 계약을 체결하지 않고 있습니다.
음악 업계에서는 소셜 미디어 회사가 음악 사용으로 수익을 얻고 있으므로 그에 상응하는 보상을 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다른 소셜 미디어 회사들과 유사한 분쟁이 해결된 바 있으며, 유튜브는 지난 12개월 동안 음악 업계에 60억 달러를 지불했으며, 메타(Meta)(구 페이스북)는 음악 저작권에 대해 매년 상당한 금액을 지불하고 있습니다.
트위터는 아직 이 소송에 대해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Elon Musk’s Twitter faces lawsuit over alleged music copyright violations
https://www.teslarati.com/elon-musk-twitter-lawsuit-music-copyright-violations/
그 외 소식
1.
도요타 자동차는 순항 거리가 1,000km(621마일), 궁극적으로는 700마일이 넘는 배터리 셀을 생산할 계획을 포함하여 전기 자동차(EV) 개발에 대한 야심찬 목표를 세웠습니다.
이 회사는 배터리 전기차 에너지 소비 분야의 세계 선두주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새로운 에너지 밀도, 무게 감소 및 공기역학에 투자하여 경량 고체 자동차 배터리의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도요타는 10분의 짧은 충전 시간으로 약 750마일의 주행 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자동차 제조업체는 또한 양극성 니켈-금속 수소화물 및 리튬 인산철(LFP) 셀을 사용하는 등 저비용 배터리를 개발할 계획입니다.
도요타는 2026년까지 150만 대의 BEV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30년까지 총 350만 대의 생산 능력 중 170만 대를 BEV 공장에서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도요타는 고급차, 소형차, 상용차를 아우르는 10개의 BEV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며, 주로 미국과 중국 시장을 타겟으로 합니다.
Toyota shoots for battery cells with 932 miles of range
https://www.teslarati.com/toyota-battery-932-miles-range-electric-vehicle/
2.
순수 전기 소형 SUV인 볼보 EX30은 15~20%의 매출 총 이익률을 달성하고, 테슬라 모델3와 같은 화석 연료 차량과 가격 평준화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볼보는 이러한 성과가 전반적인 제품 균형, 비용 절감, 공유 플랫폼, 전략적 소싱에 기인한다고 설명합니다.
볼보는 EX30이 다른 전기 모델인 XC40 BEV와 C40에 비해 더 나은 마진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볼보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EX30을 공개했으며, 미국에서 사전 주문할 수 있으며, 시작 가격은 34,950 달러(MSRP)입니다.
그러나 중국에서 생산되는 EX30은 인플레이션 감소법의 전기차 세제 혜택을 완전히 받지 못합니다.
이러한 제약에도 불구하고 볼보는 EX30의 잠재력을 낙관하고 있으며, 경쟁력 있는 가격과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인해 베스트셀링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이 소형 해치백 ID.2를 출시하고, 테슬라가 2만 5,000달러의 소형차를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업계 전반에서 작고 저렴한 전기차를 출시하는 추세가 뚜렷해지고 있습니다.
내연기관 차량과 가격 평준화를 달성하는 것은 전기차 시장의 중요한 이정표로 간주되며, 특히 IRA 인센티브의 도움으로 테슬라 모델3는 이미 그 목표에 도달했습니다.
Volvo EX30 expected to make up to 20% gross margin
https://www.teslarati.com/volvo-ex30-price-parity-tesla-model-3/
3.
페덱스 익스프레스 캐나(FedEx Express Canada)는 2040년까지 전체 소포 픽업 및 배송 차량을 무공해 차량으로 전환한다는 목표의 일환으로 토론토에 브라이트드롭 제보 600 전기 배송 차량 50대를 첫 도입했습니다.
이 회사는 캐나다 전역에 충전 인프라를 개발하면서 브라이트드롭 차량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브라이트드롭 제보 600의 제조업체인 제너럴 모터스는 2025년까지 연간 5만 대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 프로젝트를 위해 월마트, 허츠, DHL 익스프레스와 같은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브라이트드롭 제보 600은 시중의 다른 전기 배달 밴과 경쟁하며, 기후 변화에 대응하고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한 걸음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GM’s BrightDrop electric delivery vans launch with FedEx Express Canada
https://www.teslarati.com/general-motors-brightdrop-electric-delivery-van-fedex-canada/
4.
폭스바겐과 그리스 아스티팔레아 공화국은 그리스 아스티팔레아 섬의 운송 차량을 전기화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섬의 자동차와 스쿠터를 점진적으로 전기차로 전환하고 디지털 모빌리티 솔루션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폭스바겐은 아스티버스 차량에 ID.버즈, SEAT MÓ 전기 스쿠터, 두카티 전기 자전거와 같은 전기 자동차를 공급할 계획입니다.
이 프로젝트에는 전기 자동차에 청정 에너지를 공급하기 위해 2024년까지 3㎿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 건설도 포함됩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섬의 에너지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하이브리드 전력 시스템과 배터리 저장소를 계획하여 현지에서 생산되는 재생 에너지로 전환하는 데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스마트하고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의 모델로 여겨지며 기업, 정치인, 사회 간의 협력을 통한 빠른 변화의 잠재력을 보여줍니다.
Volkswagen to electrify Greek island’s entire transportation fleet
https://www.teslarati.com/volkswagen-electric-vehicle-fleet-astypal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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