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소식 2023년 6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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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1.
테슬라 에너지는 푸에르토리코에 이미 설치된 수만 대의 파워월을 활용하여 푸에르토리코에 가상 발전소(VPP)를 시작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에너지 엔지니어링 및 파워트레인 부문 수석 부사장인 드류 바글리노(Drew Baglino)는 회사의 계획을 확인하고, 루마 에너지(Luma Energy) 푸에르토리코와의 파트너십을 강조했습니다.
VPP는 에너지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여름에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테슬라는 2017년 대형 허리케인이 발생한 푸에르토리코의 전력망을 지원하기 위해 파워월과 파워팩 시스템을 제공한 바 있습니다.
푸에르토리코에 설치된 상당수의 파워월은 현지 전력망을 지원하고, 허리케인으로 인한 정전 기간 동안 중단 없는 전력 공급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의 파워월은 전력망이 중단된 2022년 푸에르토리코에서 5일 동안 44,000가구에 전력을 공급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는 이 지역에 안정적인 전력 솔루션이 시급히 필요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Tesla to Launch VPP in Puerto Rico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is-going-to-launch-a-vpp-in-puerto-rico
2.
테슬라는 중국에서 보험 보조금을 제공함으로써 2분기 말까지 모델 3 세단의 판매를 늘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3년 3분기에 예정된 "프로젝트 하이랜드" 업데이트에 앞서 현재 모델3 재고를 소진하려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재고 모델3 RWD를 구매하여 인도받는 중국 고객은 8,000위안(약 1,120달러)의 보험 보조금을 받을 수 있으며, 이달 말까지 차량을 인도할 경우 차량 대출 이자율을 낮출 수 있습니다.
이 인센티브는 모델3 RWD 재고 차량에만 적용되며, 중국에서 기본 모델 3를 신규 주문할 경우 예상 배송 기간은 1~4주입니다.
테슬라는 기가팩토리 상하이의 모델3 라인을 개조하고, 이 시설에서 흥미로운 테스트 차량을 목격하는 등 모델3 업데이트를 위한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Tesla China rolls out Model 3 incentive until the end of Q2
https://www.teslarati.com/tesla-china-rolls-out-model-3-incentive-q2-2023/
3.
테슬라의 순수 전기 트럭인 클래스 8 트럭 세미의 생산량은 서서히 증가하여 내년 말에는 대량 생산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테슬라는 과거에도 주차 브레이크 모듈과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세미에 대한 리콜을 실시한 바 있습니다.
최근 리콜에서 테슬라는 세미의 후륜식 사이드 도어 도어 경고 시스템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는 36대에 영향을 미치며, 운전자가 측면 도어가 열린 상태로 트럭을 운전하여 안전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문제와 관련된 사고나 부상은 아직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테슬라는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이 문제를 해결하여 원격 업데이트를 통해 안전 규정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Tesla initiates recall for the Semi, issue to be fixed through OTA software update
https://www.teslarati.com/tesla-recalls-semi-ota-update-fix/
4.
중국 전기차(EV) 시장의 과잉 생산에 대한 우려로 인해 기가팩토리 상하이의 생산 능력을 45만 대까지 늘리려는 테슬라 차이나의 계획이 난관에 부딪혔습니다.
테슬라는 중국에서 전기차 생산을 확대하기 위해 172에이커의 농지를 개발할 계획이었지만, 현지 당국은 전기차 가격 전쟁이 계속되는 가운데 과잉 생산에 대한 우려를 제기했습니다.
테슬라는 모델 Y와 모델 3의 시작 가격을 인하하여 가격 전쟁을 시작했고, 폭스바겐, 메르세데스-벤츠, 포드 등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들도 이를 따랐습니다.
가격 전쟁으로 인해 국내 제조업체들도 가격을 낮추기 시작했습니다.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NDRC)는 연간 약 1,000만 대로 추정되는 전기차 시장의 과잉 생산에 대한 우려로 인해 새로운 전기차 생산 계획을 승인하는 데 신중을 기하고 있습니다.
Tesla China hits snag in plan to increase Giga Shanghai’s capacity
https://www.teslarati.com/tesla-gigafactory-shanghai-china-450000-expansion/
5.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는 최근 이탈리아의 조르지아 멜로니 총리를 만나 인공지능, 혁신, 유럽 시장, 저출산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로마에서 열린 이번 회담은 유익하고 따뜻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멜로니는 트위터 게시물에서 두 사람이 중요한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앞으로의 도전을 기대한다고 언급했습니다.
머스크는 최근 중국의 고위 관리들을 포함하여 다양한 국가의 관리들과 교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만남은 기가팩토리 상하이와 이탈리아에 테슬라 시설을 설립할 가능성 등 테슬라의 확장 계획과 맞물려 있습니다.
Tesla CEO Elon Musk meets Italy Prime Minister Giorgia Meloni
https://www.teslarati.com/tesla-elon-musk-meets-italy-prime-minister-giorgia-meloni/
6.
테슬라가 기가팩토리 텍사스에서 4680 배터리 셀 생산에서 중요한 이정표를 달성하여 1,000만 셀 생산을 확인했습니다.
테슬라는 2020년 말부터 캘리포니아 북부에 위치한 시설에서 대형 셀을 개발 및 생산해 왔으며, 이후 기가팩토리 텍사스로 확장했습니다.
이 배터리는 1년 넘게 판매되고 있는 사륜구동 모델Y에 사용되었습니다.
테슬라의 4680 셀 생산 가속화는 목표 달성에 진전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생산된 1,000만 개의 셀은 약 12,000대의 모델Y 차량을 제작할 수 있는 양입니다.
생산량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테슬라는 캘리포니아 프리몬트에 4680 제조 전용 대형 시설을 임대했습니다.
이 회사는 이러한 첨단 배터리 팩을 전기 자동차에 더 많이 탑재하여 업계 전반의 셀 공급 제약을 극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CEO 일론 머스크는 2023년 이후 테슬라의 계획에서 4680 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Tesla announces major milestone in 4680 cell ramp at Giga Texas
https://www.teslarati.com/tesla-4680-battery-major-milestone-giga-texas/
7.
캘리포니아 팔로알토에서 위장막으로 뒤덮인 테슬라의 사이버트럭이 목격되어 텍사스 기가팩토리에서 초기 생산이 임박했다는 소문이 퍼지고 있습니다.
위장막은 차량이 공식 출시되기 전에 디자인이나 변경 사항을 감추기 위해 자동차 제조업체에서 흔히 사용하는 관행입니다.
테슬라 팬들은 사이버트럭의 출시를 간절히 기다리며 위장 디자인에 대해 장난스럽게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전 목격 이후 트럭의 디자인이나 기능에 대한 변경 가능성에 대한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일상적인 상황에서 이 트럭의 크기에 대한 우려가 있었기 때문에 공공 도로에서 목격된 것은 고무적인 일입니다.
테슬라는 올해 3분기에 배송을 시작할 계획이며, 일론 머스크 CEO는 트림 수준과 가격 등의 세부 사항이 발표될 예정인 사이버트럭 출시 행사를 언급했습니다.
Tesla’s camo-covered Cybertruck continues to make appearances
https://www.teslarati.com/teslas-camo-covered-cybertruck-continues-appearances-video/
8.
파리에서 열린 비바테크 컨퍼런스에서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는 곧 자율 주행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다시 한 번 강조했습니다.
그는 테슬라의 오토파일럿 및 완전 자율 주행(FSD) 제품군을 사용할 수 있지만, 현재 SAE 레벨 2 수준의 운전자 지원으로 완전 자율 주행이 아니라는 점을 인정했습니다.
머스크는 자율성이 테슬라 가치의 주요 동력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테슬라의 주가는 최근 포드 및 GM과의 파트너십으로 인해 크게 상승했지만, 투자자들은 완전한 자율성을 달성하는 것이 주가에 더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머스크는 이번 유럽 방문에서 프랑스와 이탈리아 정부 관계자들과의 만남을 가졌으며, 테슬라는 조만간 다음 기가팩토리의 위치를 발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프랑스와 스페인이 새로운 시설의 잠재적 위치로 언급되었습니다.
Tesla ‘will solve autonomy soon:’ Musk highlights FSD’s value to company
https://www.teslarati.com/tesla-will-solve-autonomy-soon-elon-musk-fsd-value/
9.
테슬라는 6월과 10월 사이에 파워월 가정용 배터리를 설치하고 등록하는 고객에게 새로운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이 인센티브는 배터리 수에 관계없이 설치된 각 파워월에 대해 500달러의 리베이트를 제공합니다.
파워월은 정전 시 중단 없는 전력 공급을 보장하는 가정용 배터리 저장 장치입니다.
고객은 설치 후 테슬라 앱을 통해 리베이트 요청을 제출할 수 있으며, 확인되면 각 파워월에 대해 500달러의 수표를 받게 됩니다.
단, 인센티브에는 테슬라 또는 공인 설치업체를 통해 주문하고 지정된 기간 내에 시스템을 연결/등록해야 하는 등의 자격 요건이 있습니다.
Tesla launches $500 incentive for Powerwall battery orders
https://www.teslarati.com/tesla-launches-500-incentive-powerwall-battery-orders/
10.
최근 코드명 '프로젝트 하이랜드'로 불리는 테슬라 모델3 프로토타입이 목격되면서 업데이트된 차량의 테일 라이트가 살짝 공개되었습니다.
부분적으로 공개된 테일라이트 디자인은 전기차 애호가들이 온라인에서 공유한 렌더링과 거의 일치합니다.
업데이트된 모델3의 생산이 3분기에 시작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프로토타입 차량의 목격이 더욱 빈번해지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테스트 차량은 종종 관심을 끌며, '프로젝트 하이랜드' 유닛의 사진도 온라인에서 자주 공유됩니다.
테슬라가 업데이트 버전이 출시되기 전에 모델 3 재고를 소진하려는 것이라는 추측도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테슬라가 모델3 재고 고객에게 3개월간 무제한 무료 슈퍼차징을 제공했으며, 중국에서는 재고 모델3 구매자에게 보험 보조금을 지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전의 유출 및 보도에 따르면 "프로젝트 하이랜드"는 모델S 및 모델X의 기어 셀렉터와 유사성을 포함하여 외관 및 내부 디자인에 변경 사항이 적용될 예정이며, 이 업데이트는 모델3의 생산 효율을 높이기 위한 것입니다.
Tesla Model 3 Highland new tail lights inadvertently slips in recent sighting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3-highland-new-tail-lights-photo/
스페이스X
1.
나사는 상업 우주 역량을 위한 협력-2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스페이스X, 블루 오리진, 노스롭 그루먼 등 미국 기업 7곳과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자금이 지원되지 않는 이 계약은 나사와의 협업을 통해 나사의 전문 지식과 데이터를 활용하여 상업적 우주 활동을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각 회사는 자체적으로 참여 자금을 조달합니다.
스페이스X의 제안에는 우주 저궤도(저궤도) 내 과학 연구 목적지로 스타십을 활용하는 방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블루 오리진, 노스롭 그루먼 등 다른 기업들도 저궤도에서의 연구 및 제조를 위한 통합 상업용 우주 운송 역량과 자율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에라 스페이스, 스페셜 에어로스페이스 서비스, 씽크오비탈, 바스트는 우주 인프라, 우주 서비스, 대규모 궤도 플랫폼, 극미중력 스테이션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젝트에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파트너십은 경쟁과 혁신, 강력한 저궤도 경제를 육성하기 위한 것입니다.
NASA partners with seven U.S. companies to advance space capabilities, SpaceX proposes to use Starship as a ‘In-space Low Earth Orbit Destination’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nasa-contracts
2.
에메랄드 크루즈와 시닉 럭셔리 크루즈 및 투어의 모회사인 시닉 그룹은 올해 전체 크루즈 선박에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 광대역 위성 서비스를 장착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스타링크의 통합은 시닉 이클립스 II에서 시작되었으며 에메랄드 아주라, 에메랄드 사카라, 시닉 이클립스에서도 계속될 예정입니다.
이번 결정은 2022년 7월 미국 연방통신위원회가 다양한 교통수단에서 스페이스X의 위성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한 이후 내려진 것입니다.
안정적이고 빠른 인터넷 액세스에 대한 수요로 인해 크루즈 업계는 스타링크 기술을 도입했으며, 이미 여러 주요 크루즈 선사가 스타링크 기술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스페이스X는 현재 4,260개 이상의 스타링크 위성을 운영하며 전 세계 150만 명 이상의 가입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네트워크 커버리지를 확장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새로운 위성을 계속 발사하고 있습니다.
Scenic Group is integrating SpaceX Starlink to entire cruise ship fleet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scenic
더 보링 컴퍼니
1.
보링 컴퍼니(TBC)가 라스베이거스 계획위원회로부터 라스베이거스 루프 교통 시스템 확장에 대한 승인을 받았습니다.
이번 확장으로 라스베이거스 전역에 65마일의 터널과 69개의 역이 추가되어 라스베이거스 루프의 도달 범위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새로운 노선은 스미스 센터, 팰리스 스테이션, 라스베이거스 대로, 메인 스트리트와 같은 지역을 연결하여 도시 경계까지 확장될 예정입니다.
역의 구체적인 위치는 추후 부지 개발 계획 검토를 통해 결정될 예정입니다.
TBC는 2023년 라스베이거스에서 운영을 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미 운영 중인 터널인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LVCC) 루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라스베이거스 루프는 시간당 9만 명 이상의 승객을 수송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조만간 추가 역을 개통할 계획입니다.
The Boring Company Vegas Loop expansion set in stone after another approval
https://www.teslarati.com/the-boring-company-vegas-loop-expansion-plan-approval/
그 외 소식
1.
폭스바겐의 자회사인 파워코 SE는 테슬라가 이 방법을 선도적으로 도입한 데 이어 유럽과 북미 공장에서 배터리 셀 생산에 건식 코팅 공정을 도입할 계획입니다.
이 회사는 배터리 공장에서 에너지 소비를 30% 줄이고 바닥 면적 요구 사항을 15%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은 코닉 & 바우어 AG와 협력하여 건식 코팅 공정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파워코는 이 기술이 비용 이점을 제공하고, 지속 가능하며 저렴한 배터리 생산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획기적인 기술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테슬라는 4680 셀에 건식 코팅 공정을 성공적으로 구현했으며, 생산량을 늘릴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Volkswagen to adopt Tesla’s dry coating process for battery production
https://www.teslarati.com/volkswagen-tesla-dry-coating-battery-cell/
2.
도요타 자동차는 일본 산업부로부터 전기 자동차(EV) 배터리 생산 확대를 위해 8억 5,300만 달러의 보조금을 받게 될 예정입니다.
이 회사는 2030년까지 순항 거리가 621마일인 저비용 배터리 셀을 생산하고 궁극적으로 700마일을 초과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도요타는 아쿠아 및 크라운 하이브리드 차량의 배터리를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에 활용하고 리튬 인산철(LFP) 셀도 BEV에 통합할 계획입니다.
보조금의 일부는 이러한 저비용 배터리 및 LFP 셀 개발과 파나소닉과의 합작 투자에서 생산을 확대하는 데 할당될 것입니다.
일본 정부는 경제 안보를 위한 축전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국내 전기차 배터리 생산을 우선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국내 공급망을 강화하고, 배터리 공급과 관련된 위험을 완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현재 일본 기업의 자동차 배터리 사용량 점유율은 10% 미만이며, 중국과 한국 공급업체가 시장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Toyota to receive $853 million subsidy to expand local battery production
https://www.teslarati.com/toyota-battery-production-853-subsi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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