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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테슬라 소식 2023년 6월 13일 오늘은 어떤 흥미로운 뉴스가?

by 지식 대장장이 2023. 6.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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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2023년 6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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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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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S, 3, X, Y 재고

테슬라 모델S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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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3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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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X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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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Y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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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재무 / 분기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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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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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재무 / 연간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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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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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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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1.

전기 자동차(EV) 충전기 제조업체인 블링크 차징(Blink Charging)이 새로운 240kW DC 고속 충전기를 곧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CES 2023에서 공개된 이 충전기는 NACS(테슬라의 독점 충전 커넥터)와 CCS 커넥터를 통합하여 다양한 EV와 호환됩니다.

NACS의 포함은 2022년 테슬라가 충전기 디자인을 다른 회사에 개방한 이후 가능해졌습니다.

이 개발로 테슬라 소유자는 어댑터 없이도 미국 내 더 광범위한 충전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리콘 카바이드 기술을 활용하는 새로운 블링크 충전기는 설계의 마지막 단계에 있으며, 프로토타입이 완성된 후 UL 인증을 받을 예정입니다.

블링크 차징은 전 세계 수요를 충족하고, 전기차 보급 확대를 지원하는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블링크 차징은 CCS와 NACS 커넥터를 모두 통합한 자사 충전기가 시중에 출시된 모든 전기차에 이상적인 솔루션으로, 고속도로 사용에도 적합하고 충전 시간도 더 빠르다고 생각합니다.

 

Tesla NACS Included in Blink's Next-Gen Charger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nacs-included-in-blinks-next-gen-charg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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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테슬라 기가 베를린은 공장에 안정적인 물 공급을 보장하기 위해 독일 브란덴부르크 지역에서 자체 수자원 탐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 회사는 올 여름부터 브라운스도르프 지역의 지하수 자원을 평가하기 위해 파워 펌프를 테스트할 예정입니다. 

테스트에 성공하면 테슬라는 식수 취수 허가를 신청해야 합니다.

브란덴부르크 주 환경 보호국은 브란덴부르크의 물 공급업체와 산업 공장이 독립적으로 물 공급 옵션을 탐색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기가 베를린의 생산 능력을 연간 50만 대에서 100만 대로 확장하려는 계획에 따라 이러한 탐사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허가를 얻는 과정에서는 공공 상수도 공급 우선순위를 고려하며, 주 환경청과 지방 당국에서 허가를 발급합니다.

테슬라는 민간 기업이기 때문에 정부 기관에 비해 더 빠른 이행이 가능합니다.

이 지역의 다른 기업들도 탐사 시추 및 공정 용수 우물 건설 등의 사례를 통해 독자적인 수자원 탐사를 수행했습니다.

 

Tesla Giga Berlin Prepares to Start Water Exploration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giga-berlin-prepares-to-start-its-own-water-exploration

 

3.

운송 수단의 전기화에 중점을 둔 글로벌 협회인 충전 인터페이스 이니셔티브(CharIn)는 여러 회사에서 테슬라의 북미 충전 표준(NACS) 커넥터를 채택한 것을 인정했습니다.

그러나 CharIn은 NACS가 아직 표준이 아니며 표준 개발 조직에서 적법한 절차를 거쳐야 한다는 점을 명확히 합니다.

CharIn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용성, 신뢰성, 안전성 및 적응성에 대한 신뢰를 보장하기 위해 개방형 충전 표준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CharIn은 현재 표준으로 자리 잡은 CCS 및 MCS 커넥터를 지원하는 한편, 북미 충전 표준 시장을 통합하기 위해 NACS를 표준 단체에 제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CharIn은 동료 검토와 이해 당사자의 기여를 허용하는 개방형 표준화 프로세스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NACS의 요구 사항이 표준이 될 수 있도록 태스크 포스를 구성할 계획입니다.

포드(Ford)와 GM은 이미 NACS 커넥터를 채택한다고 발표했으며, 최근 충전 기관의 발표에서 알 수 있듯이 더 많은 기업이 이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Tesla’s NACS connector gains support from CharIN, but admits it must go through due process

 

https://www.teslarati.com/tesla-nacs-connector-gains-support-from-charin-due-process/

 

4.

테슬라의 북미 충전 표준(NACS) 커넥터가 포드 및 제너럴 모터스(GM)와 같은 유명 기업과의 파트너십에 이어 다양한 충전 회사로부터 지지를 얻고 있습니다.

포드(Ford)와 GM은 2025년부터 자사 차량에 NACS 커넥터를 표준으로 채택하기로 합의했으며, 테슬라의 수퍼차저 네트워크에도 액세스할 수 있게 됩니다.

그 결과, 여러 충전 회사가 NACS 커넥터를 채택할 의사를 밝혔습니다.

블링크 차징(Blink Charging), 켐파워(Kempower), 트리티엄(Tritium), 차지포인트(ChargePoint)는 모두 커넥터를 사용하는 차량의 충전을 지원하기 위해 NACS를 자사 제품에 통합하기로 약속했습니다.

이처럼 NACS에 대한 수용이 증가하고 있는 것은 광범위한 채택과 잠재적으로 CCS 충전 커넥터를 대체하여 국가 표준이 될 수 있는 긍정적인 발전으로 간주됩니다.

앱테라는 올해 초에 NACS 커넥터를 처음 홍보했습니다.

 

Tesla garners support from charging companies for NACS connector

 

https://www.teslarati.com/tesla-garners-support-from-charging-companies-for-nacs-connector/

 

5.

테슬라가 최근 포드 및 GM과 파트너십을 맺고 슈퍼차저 네트워크를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에 개방하면서 분석가들 사이에서 테슬라의 잠재적 수익 증가에 대한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계약에는 12,000개의 수퍼차저 위치를 포드 및 GM과 공유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들 또한 2025년까지 테슬라의 북미 충전 표준(NACS)을 차량에 채택할 예정입니다.

분석가들은 이러한 파트너십을 통해 향후 몇 년 동안 테슬라가 30억~60억 달러의 서비스 전기차 충전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수퍼차저 네트워크에 대한 액세스가 확대됨에 따라 얼티엄 차지(Ultium Charge) 360 이니셔티브를 통해 전기차 운전자에게 충전 액세스를 제공하려는 GM의 목표도 지원될 것입니다.

이러한 파트너십은 테슬라와 제휴 자동차 제조업체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전략적 움직임으로 간주됩니다.

또한 테슬라의 GM 및 포드와의 슈퍼차저 전략은 경쟁 자동차 제조업체에게 테슬라 충전 인프라의 효과와 신뢰성을 보여주기 때문에 일종의 광고로 간주됩니다.

 

Tesla analysts mull revenue gains from Supercharger network opening

 

https://www.teslarati.com/tesla-tsla-analysts-mull-revenue-gains-from-supercharger-network-opening/

 

6.

2016년 1월,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를 통해 2년 내에 로스앤젤레스에서 뉴욕까지 육로로 연결된 곳이라면 어디에서나 차량 호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야심찬 목표를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테슬라는 예상한 기간 내에 이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습니다.

머스크는 나중에 해안에서 해안까지 주행할 수는 있었지만 특수 코드가 필요했을 것이며 일반적인 솔루션이 되지 못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지연에도 불구하고 머스크는 최근 테슬라가 무인 기술의 해안 대 해안 시연을 위해 여전히 노력 중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무인 해안 간 주행에 성공하면 테슬라의 솔루션이 진정한 무인 솔루션이 아니라는 비판을 불식시킬 수 있기 때문에 무인 기술 경쟁에서 테슬라의 입지가 크게 강화될 것입니다.

 

Tesla coast-to-coast FSD demo gets updated Musk estimate

 

https://www.teslarati.com/tesla-autopilot-fsd-coast-to-coast-demo-update-elon-musk/

 

7.

리커런트 오토의 조사에 따르면, 테슬라 모델Y와 모델3는 전기차를 처음 구입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모델입니다.

이 연구에서는 가격, 충전 시간, 스마트 기능, 테슬라의 수퍼차저 네트워크 등이 소비자의 결정에 영향을 미친 요인으로 꼽혔습니다.

가속, 핸들링, 승차감, 넓은 공간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습니다. 그러나 계기판의 부족, 산만한 기술, 서스펜션 문제, 테슬라 오토파일럿에 대한 오해 등이 비판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모델3와 모델Y는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며 판매량 1위를 달성했습니다.

테슬라는 모델Y가 전체 베스트셀링 차량이 될 가능성에 대해 낙관하고 있으며, 이미 호주에서는 도요타 RAV4의 판매량을 넘어선 베스트셀링 EV가 되었습니다.

 

Tesla Model Y & Model 3 are popular choices for first-time EV buyers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y-model-3-top-ev-choice/

 

8.

테슬라 차이나는 상하이에서 완전 자율 주행(FSD) 시범 운행을 시작한다는 소문을 부인했습니다. 

이 소문은 지난 4월 한 현지 뉴스 매체가 테슬라의 중국 내 FSD 테스트 계획을 보도한 이후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상하이시 관계자는 자율주행 및 로봇 사업에서 테슬라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한다고 언급했지만, 테슬라 FSD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은 없었습니다. 

CITIC 증권의 한 애널리스트는 테슬라 FSD의 중국 출시가 구체화되고 있으며 현지 시장에서 스마트 전기 자동차의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현재 테슬라는 중국에서 기본 오토파일럿, 향상된 오토파일럿, FSD 옵션을 제공하며 가격은 0위안에서 64,000위안까지 다양합니다.

테슬라는 북미에서 FSD 베타 테스터 풀을 계속 확장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유럽과 호주의 차량으로 테스트 프로그램을 확대했습니다.

 

Tesla China shuts down rumors about FSD pilot run in Shanghai

 

https://www.teslarati.com/tesla-fsd-pilot-china-shanghai/

 

9.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는 최근 트위터를 통해 완전자율주행(FSD) 베타의 로터리 주행 성능이 곧 개선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답변은 한 사용자가 최신 FSD 베타 업데이트에서 회전교차로 및 정지 신호 위치 지정 문제를 지적한 후 나온 것입니다. 

머스크는 사용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아 로터리 개선이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테슬라는 지오펜스 무인 시스템과 달리 오토파일럿과 FSD 베타가 모든 도로에서 작동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쉽지 않은 작업입니다. 

머스크는 이전에 원형 교차로에 대한 개선 사항을 언급했으며, 진전이 있었지만 여전히 추가 개선이 필요합니다.

 

Tesla’s Elon Musk predicts improvement in roundabouts for FSD Beta

 

https://www.teslarati.com/tesla-elon-musk-fsd-beta-roundabout-improvements/

 

10.

테슬라의 북미 충전 표준(NACS)이 전기차 충전 서비스 제공업체의 지지를 얻고 있습니다. EVS36CA에서 엑스차지(XCHARGE)와 블링크 차징(Blink Charging)은 테슬라 NACS가 적용된 충전소를 선보였습니다.

테슬라는 네트워크 사업자와 협력하여 NACS를 통합함으로써 테슬라 소유자가 어댑터 없이도 다른 네트워크에서 충전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인 포드와 GM은 이미 NACS를 채택하여 ABB E-모빌리티 및 에버차지(EverCharge)와 같은 다른 충전 제공업체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북미에서 NACS를 표준으로 확립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최근의 발전은 그 목표를 향한 진전을 보여줍니다.

 

Tesla NACS gains support from other EV charging companies

 

https://www.teslarati.com/tesla-nacs-north-american-standard/


스페이스X

1.

최근 임무에서 스페이스X의 팰컨 9 로켓은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 기지에서 버전 1.5 스타링크 위성 52개를 성공적으로 발사했습니다.

위성은 43도 궤도 경사에 삽입되었으며 최종 궤도로 이동하면서 궤도상 점검을 받게 됩니다.

이번 발사는 스페이스X의 올해 39번째 궤도 임무이며, 이 중 37번의 발사가 팰컨 9을 이용한 임무입니다.

이번 임무에 사용된 팰컨 9 부스터인 B1073은 이전에 스타링크 임무와 고객 페이로드 4개를 위해 5회 비행한 바 있습니다.

드론선 '저스트 리드 더 인스트럭션'에 성공적으로 착륙했으며, 2023년 9월로 예정된 다음 발사체인 에코스타-24를 위해 팰컨 헤비 사이드 코어로 개조될 예정입니다.

이번 발사를 통해 스페이스X는 약 4,600개의 스타링크 위성을 발사했지만, 실패한 위성의 안전한 궤도 이탈과 일부 위성의 작동 궤도 진입을 위한 기동 작업으로 인해 모든 위성이 작동 궤도에 진입한 것은 아닙니다.

스페이스X의 다음 임무는 72개의 고객 페이로드를 싣고, 반덴버그 우주군 기지에서 발사될 예정인 트랜스포터 8 임무입니다.

 

SpaceX launches 52 Starlink satellites from early morning Falcon 9 launch

 

https://www.teslarati.com/spacex-launches-52-starlink-satellites-from-early-morning-falcon-9-launch/

 

2.

스페이스X는 올해 40번째 임무를 성공적으로 발사하여 스타링크 위성 52개를 궤도에 배치했습니다.

이번 임무에 사용된 팰컨 9 로켓은 이전에 9차례 비행 및 착륙한 경험이 있습니다.

스페이스X는 올해 총 100개의 임무를 완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전 세계 스타링크 위성 인터넷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최근 발사된 위성은 운영 궤도에 진입하여 수천 개의 위성으로 구성된 스페이스X의 기존 위성군에 추가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현재 전 세계 150만 명 이상의 가입자에게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페이스X는 향후 몇 년 동안 수천 개의 2세대 스타링크 위성을 추가로 발사하여 서비스 지역을 확장하고, 인터넷 서비스를 개선할 계획입니다.

 

SpaceX Falcon 9 lifts off from Florida coast to deploy a fleet of 52 Starlink satellites to orbit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june-12

 


그 외 소식

1.

페라리 CEO 베네데토 비냐는 투자자 컨퍼런스에서 페라리의 전기 자동차(EV) 슈퍼카 생산 공장의 완공일이 내년 6월로 예정되어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탈리아 마라넬로 공장에는 전기차 전용 생산 라인이 설치되어 2030년까지 전체 판매량의 40%를 순수 전기차로 달성하겠다는 페라리의 목표를 뒷받침할 것입니다. 

이 공장이 완공되면 연간 최대 15,000대의 순수 전기차를 생산할 계획입니다. 

페라리의 첫 번째 전기차 슈퍼카는 2025년 4분기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이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로의 전환과 전기차 생산에 대한 페라리의 약속을 강조합니다.

 

Ferrari reveals EV factory completion date, and it’s not far away

 

https://www.teslarati.com/ferrari-reveals-ev-factory-completion-date/

 

2.

제너럴 모터스 CEO 메리 바라(Mary Barra)는 울티움 기반 전기차(EV)로서 쉐보레 볼트 EV가 다시 돌아올 수 있음을 암시했습니다. 

현재 볼트 EV와 볼트 EUV의 단종 결정은 오래된 기술을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GM의 3세대 울티움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차세대 볼트 EV의 가격은 3만 달러 미만으로 책정될 수 있으며, 이는 곧 출시될 테슬라의 보급형 전기차와 직접 경쟁하게 될 것입니다. 

바라는 볼트라는 이름에 담긴 충성도와 자산에 대해 언급하며 GM의 포트폴리오에서 볼트가 가진 잠재력에 대해 기대감을 표했습니다.

향상된 기술과 비슷한 가격대를 갖춘 쉐보레 볼트 라인은 전기차 시장에서 다시 탄력을 받을 수 있습니다.

 

GM CEO teases reborn Chevy Bolt — an Ultium-based, affordable contender to Tesla’s next-gen car

 

https://www.teslarati.com/gm-ceo-teases-reborn-chevy-bolt-tesla-next-gen-car-rival/

 

3.

제너럴 모터스의 자율주행 차량 사업부인 크루즈는 샌프란시스코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 당시 자사의 로보택시 중 하나가 응급 구조대원을 막았다는 주장에 대해 해명했습니다. 

소셜 미디어에 올라온 제보에 따르면 자율주행 차량이 구급대원의 활동을 방해했다는 주장이 제기되었습니다. 

트위터에 게시된 동영상에서 한 경찰관이 이 차량이 긴급 차량을 막고 있다고 언급하는 것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크루즈는 로봇택시가 처음에는 멈췄다가 유턴을 하고 차를 세웠기 때문에 긴급 구조 차량이 그 주변을 지나갈 수 있었다고 해명했습니다. 

크루즈는 총격 사건의 희생자들에 대한 지지를 표명하고, 긴급 구조대원들과 협력하겠다는 약속을 강조했습니다.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는 이 사건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고, 이에 대해 크루즈 CEO 카일 보그트는 로봇택시가 응급 구조대원의 접근을 막지 않았다고 말하며, 자율주행차가 길을 비켜주는 것은 옳은 일이라고 비판했습니다.

 

Cruise responds to reports alleging that robotaxi blocked authorities in SF mass shooting

 

https://www.teslarati.com/cruise-robotaxi-blocks-authorities-mass-shooting-response/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1. 제조사 오토캐드(AutoCAD) : 오토데스크(AUTODESK / 미국) 지스타캐드(GstarCAD) : 지스타소프트(Gstarsoft / 중국) 2. 인터페이스 오토캐드(AutoC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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