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소식 2023년 6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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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1.
테슬라(TSLA)의 공매도 투자자들은 지난 2주 동안 상당한 손실을 입었으며, 5월 24일 이후 약 60억 8천만 달러의 손실을 입었습니다.
약 35% 상승한 테슬라 주가의 급등이 이러한 손실에 기여했습니다.
미국의 모든 모델3가 7,500달러의 세금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어 수요 감소에 대한 우려가 완화되는 등 몇 가지 긍정적인 발전이 이러한 성장을 이끌었습니다.
또한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의 새로운 CEO를 임명하면서 그의 시간 배분에 대한 투자자들의 우려가 완화되었습니다.
테슬라가 포드 및 제너럴 모터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2024년부터 경쟁사 전기차도 테슬라의 슈퍼차저를 이용할 수 있게 되고, 2025년부터는 전기차 생산에 테슬라의 충전 커넥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테슬라의 성공은 더욱 탄력을 받게 되었습니다.
특히 테슬라는 총 공매도 주식 가치가 224억 3,000만 달러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공매도된 주식으로 남아 있으며, 공매도자들은 2023년 한 해 동안 116억 8,000만 달러의 손실을 입었습니다.
Tesla TSLA Short Sellers Watch Losses Mount, Down $6.08B in 2 Weeks
2.
최근 테슬라와 자동차 제조업체인 포드 및 제너럴 모터스 간의 주목할 만한 파트너십에 대해 ARK 인베스트의 CEO이자 투자 책임자인 캐시 우드는 중요한 움직임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우드는 이러한 협력이 미국의 전기 미래로의 전환에 매우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전 세계의 지속 가능한 에너지 채택을 가속화한다는 테슬라의 사명은 전기 자동차 시장과 충전 인프라의 창출로 이어졌습니다.
테슬라의 성공을 본 경쟁사들도 전기차 시장에 뛰어들었지만 안정적인 충전 네트워크가 부족했습니다.
하지만 테슬라의 파트너십이 이를 바꿀 것입니다.
2024년부터는 경쟁사의 전기차도 12,000개 이상의 테슬라 슈퍼차저를 이용할 수 있게 되며, 2025년부터는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가 북미 충전 표준(NACS)으로 알려진 테슬라가 설계한 충전 포트를 채택하게 될 것입니다.
우드는 이러한 거래가 업계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2027년까지 6,000만 대의 전기차가 판매될 것이라는 ARK 인베스트의 예측이 실현될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녀는 이번 협업을 통해 업계가 단일 충전 표준을 채택하는 데 더 가까워져 주행 거리에 대한 불안감을 완화하고 전기차 보급을 가속화할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Tesla's Partnership with Ford & GM Is Great for the Electric Future Transition, Emphasizes Cathie Wood
3.
포드와 제너럴 모터스(GM)를 포함한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테슬라의 수퍼차저 네트워크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되어 전기 자동차(EV) 업계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입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경쟁사들은 2024년부터 테슬라의 수퍼차저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GM이 소유한 전기 보트 전문 스타트업인 퓨어 워터크래프트도 북미 충전 표준(NACS) 커넥터를 채택할 계획입니다.
자동차 부문을 넘어선 이러한 확장은 다른 교통수단 충전에 대한 테슬라의 잠재적 관심을 보여줍니다.
GM이 퓨어 워터크래프트의 지분 25%를 보유한 것은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와 전기차 도입에 대한 GM의 의지를 반영하는 것입니다.
Tesla Superchargers could be used by GM-owned electric boat company
https://www.teslarati.com/tesla-superchargers-pure-watercraft-gm-owned/
4.
호주에서 테니스 스타 닉 키르기오스의 테슬라 모델X를 훔친 범인이 법정에서 무죄를 주장했습니다.
이 사건은 지난 5월 총기로 무장한 복면 남성이 캔버라에 있는 키르기오스의 어머니에게 접근하여 연두색 SUV의 키 카드를 요구하면서 발생했습니다.
'크리스'라고 밝힌 강도는 차량을 훔쳐 달아났지만 키르기오스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차량을 제어했기 때문에 최고 속도를 80km/h(약 50마일)로 제한할 수 있었습니다.
경찰은 차량의 위치와 속도 제한의 도움으로 교외 도로에서 도난당한 테슬라를 발견하고 차량 절도범을 체포했습니다.
그는 현재 가중 강도, 무면허 운전, 경찰 도주, 면허 정지 운전, 체포 저항 등 여러 가지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무죄를 주장했지만 7월 18일에 공판 전 심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용의자의 실명은 법적인 이유로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Robber that stole Tesla Model X belonging to tennis star Kyrgios pleads not guilty
5.
한 보고서에 따르면 테슬라 소유자들은 서비스 방문 시 차량의 레이더 시스템이 분리되어 비활성화되었다고 주장합니다.
테슬라는 최신 차량 모델에서 레이더를 제거하여 카메라 또는 비전 전용 접근 방식으로 자율 주행 기술을 전환하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 CEO는 카메라 기반 접근 방식이 레이더보다 우수하다고 생각하여 이를 선호한다고 밝혔습니다.
테슬라는 서비스 공지를 통해 오토파일럿과 능동 안전 기능이 레이더 대신 카메라 데이터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전환되어 레이더가 불필요하게 될 것이라고 변경 사항을 알렸습니다.
일부 소유자는 서비스 청구서 계약서의 작은 글씨에 언급되어 있어 변경 사항을 알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레이더 시스템의 플러그를 뽑으면 배터리 방전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테슬라는 2년 넘게 자율 주행 개발을 위해 카메라에 의존해 왔으며 레이더 사용을 단계적으로 중단하고 있습니다.
Tesla owners claim their radar was disabled during service visits
https://www.teslarati.com/tesla-disables-radar-model-3-model-y-service-visits/
6.
전기차 충전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제공업체인 에버체인지(EverCharge)는 자사 네트워크에서 테슬라의 북미 충전 표준(NACS)을 전폭적으로 지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회사는 포드, 제너럴 모터스(GM), ABB E-모빌리티와 함께 NACS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에버체인지(EverCharge)는 복합 충전 시스템(CCS) 표준에 비해 단순성, 성능, 우수한 충전 경험을 제공하는 NACS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제이슨 아펠바움(Jason Appelbaum) CEO는 NACS에 대한 지지를 표명하고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의 채택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을 그 우수성을 입증하는 증거로 강조했습니다.
NACS로의 전환은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와 같은 다른 네트워크에 도전 과제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NACS를 광범위하게 채택하고 있다는 것은 북미에서 지배적인 충전 시스템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Tesla NACS family gets bigger as EverCharge announces support
https://www.teslarati.com/tesla-nacs-family-gets-bigger-as-evercharge-announces-support/
7.
노르웨이의 자동차 전문지 모터노(Motor.no)는 테슬라, 폴스타, 메르세데스-벤츠, 폭스바겐 및 중국 제조업체의 모델을 포함한 32대의 전기차를 대상으로 주행 거리 테스트를 실시했습니다.
이 테스트는 배터리가 소진될 때까지 차량을 주행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겨울과 여름 주행 거리 테스트 모두에서 테슬라 모델S가 장거리 주행의 챔피언으로 등극했습니다.
여름 테스트에서 모델S 롱레인지는 672km(418마일)를 주행하여 예상 WLTP 주행 거리를 6% 초과했습니다.
모델X 플레드와 모델Y RWD도 각각 정격 주행 가능 거리를 0.6% 초과하고 1.3% 부족하여 인상적인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루시드 에어와 같이 더 긴 주행거리를 가진 차량이 테스트에 포함되기 전까지는 모델S의 성능으로 주행거리의 왕으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Tesla Model S crowned king in Norway summer range test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s-crowned-king-in-summer-range-test/
8.
중국에서 신에너지 차량(NEV)의 총 판매량은 BYD가 더 높지만, 테슬라의 모델Y는 특히 20만~30만 위안 가격대의 프리미엄 전기 자동차 부문에서 우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5월에 모델Y는 31,054대를 판매하여 11,866대를 판매한 가장 가까운 경쟁 모델인 BYD Tang DM을 앞질렀습니다.
테슬라 모델 3도 11,454대를 판매하며 좋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전체적으로 테슬라의 중국 내 소매 판매량은 42,508대에 달했으며, NEV 시장에서 7.3%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3위를 기록했습니다.
BYD는 5월에 220,735대의 NEV를 판매하여 38.1%의 시장 점유율로 가장 많이 판매된 NEV 브랜드 자리를 지켰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기가팩토리 상하이를 방문한 자리에서 테슬라 차이나의 성과를 칭찬하며, 이곳에서 생산되는 고품질의 효율적인 자동차를 강조했습니다.
Tesla Model Y leaves its rivals in the dust in China’s premium EV segment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y-leaves-rivals-in-the-dust-china-may/
9.
금융 데이터 회사 S3 파트너스에 따르면 최근 테슬라의 연승 행진으로 인해 공매도자들은 시가 기준으로 총 60억 8천만 달러에 달하는 상당한 손실을 입었다고 합니다.
테슬라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많이 공매도된 주식으로, 공매도자들은 224억 3천만 달러 상당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손실이 커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매도자들은 테슬라에 대한 베팅을 계속 늘리고 있습니다.
2023년에만 추가로 1,530만 주, 36억 달러 상당의 테슬라 주식이 공매도되었습니다.
테슬라의 주가가 39% 상승하는 동안에도 공매도 베팅은 약 1.4% 증가했습니다.
테슬라의 최근 랠리는 포드와 제너럴 모터스가 채택한 북미 충전 표준(NACS)을 둘러싼 모멘텀과 모델 3의 프로젝트 하이랜드 업데이트에 대한 기대감에 힘입은 바가 큽니다.
Tesla shorts feel a lot hurt as they lose $6.08 billion amid 11-day TSLA rally
https://www.teslarati.com/tesla-shorts-hurt-6-08-billion-loss-tsla-ral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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