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소식 2023년 6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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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1.
테슬라의 기가 텍사스 공장에 두 개의 새로운 생산 라인이 추가될 것으로 알려졌는데, 하나는 사이버트럭용이고, 다른 하나는 모델3용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공장은 현재 주당 5,000대의 모델Y 차량을 생산하고 있지만 확장 계획이 있습니다.
초기 가정은 기가 텍사스가 테슬라 세미를 생산할 것이라는 것이었지만, 최근 기가 네바다를 확장하여 세미를 생산하겠다는 발표는 그렇지 않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따라서 텍사스의 두 번째 생산 라인은 모델3를 위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이는 미국에서 모델3에 대한 수요 증가와 맞물려 있으며, 특히 IRA 세금 공제가 전액 적용되어 가격이 크게 인하되고, 테슬라 차량의 가격이 더 저렴해진 이후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테슬라는 모델3의 업데이트 버전을 출시할 계획이므로 미국에 추가 생산 라인을 구축하는 것이 전략적으로 합리적일 것입니다.
Tesla Giga Texas May Be Completing Construction of Additional Production Line, Possibly for Model 3
2.
테슬라는 이탈리아의 전기 자동차(EV) 충전 솔루션 제공업체인 ABB E-모빌리티와 제휴하여 ABB의 충전 제품에 북미 충전 표준(NACS) 커넥터를 옵션으로 제공합니다.
ABB E-모빌리티는 전기차 충전 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공급업체로, 전기차의 개방형 표준과 상호 운용성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번 협력은 지속 가능한 에너지로의 전환을 추진하려는 테슬라의 노력을 더욱 강화합니다.
또한 GM과 포드는 최근 NACS 커넥터를 채택한다고 발표했으며, GM은 2025년부터 새로운 커넥터가 장착된 전기차를 생산할 계획이고, 포드도 테슬라와 충전 액세스를 위한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이러한 파트너십은 테슬라의 충전 인프라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으며, 표준화된 커넥터를 향한 업계 전반의 움직임을 강조합니다.
Tesla's NACS Connector Added to ABB E-Mobility Charging Products
3.
테슬라는 캘리포니아 프리몬트 블러바드에 210,000평방피트 이상의 첨단 제조 시설을 임대하여 프리몬트에서 입지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기존 프리몬트 공장에서 불과 3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한 이 새로운 건물은 4680 셀 기술 생산을 지원하게 됩니다.
이전에는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가 사용하던 이 건물은 부동산 투자 신탁인 프롤로지스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프리몬트의 카토 로드 시설과 텍사스의 기가팩토리 텍사스에서 생산되는 모델Y 차량에 사용되는 4680 셀을 제조해 왔습니다.
4680 셀은 2020년 배터리의 날에 공개되었으며, 향후 출시될 사이버트럭을 포함하여 테슬라의 미래 차량 생산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테슬라는 올해 말부터 사이버트럭 생산을 시작하여 올해 3분기에 인도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Tesla looks to expand 4680 cell production with new Fremont facility
https://www.teslarati.com/tesla-expands-fremont-4680-battery-production-new-facility/
4.
테슬라가 최근 제너럴 모터스(GM)와 체결한 계약에 따라 GM 차량이 북미에 있는 12,000개의 수퍼차저를 이용할 수 있게 되고, 결국 북미 충전 표준(NACS) 커넥터를 채택하게 되면서 웨드부시 애널리스트들은 테슬라 주식에 대한 목표 주가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GM은 포드에 이어 테슬라와 계약을 체결한 두 번째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가 되어 처음에는 어댑터를 통해 수퍼차저에 대한 액세스를 확대하고 2025년까지 NACS 커넥터를 채택할 예정입니다.
이 계약은 모델3 세금 공제 자격 확대와 같은 최근의 다른 긍정적인 발전과 함께 테슬라의 주가를 5% 이상 상승시키는 데 기여했습니다.
웨드부시 애널리스트 댄 아이브스는 테슬라의 충전 네트워크가 회사에 상당한 이점을 제공하고 있으며, 경쟁사에게 슈퍼차저 네트워크를 개방하면 테슬라에게 큰 수익 창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아이브스는 테슬라가 올해 180만 대의 납품 목표를 달성할 것이라는 웨드부시의 믿음을 재차 강조합니다.
Tesla-GM Supercharger deal pushes Wedbush price target on $TSLA upward
5.
DC 고속 충전 시장의 선두주자인 ABB E-모빌리티는 Tesla의 북미 충전 표준(NACS)을 자사의 전기 자동차 충전기에 통합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테스트, 설계 및 검증 단계가 완료되면 ABB E-모빌리티는 자사 제품에 NACS 플러그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ABB 북미는 NACS가 옵션이 될 것이지만 CCS, MCS 및 CHAdeMO와 같은 다른 표준도 계속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e-모빌리티 산업에서 ABB의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개방형 표준 및 상호 운용성에 대한 노력을 강조합니다.
테슬라는 ABB E-모빌리티의 NACS 채택을 환영했으며, 전기차 애호가들은 더 많은 충전 공급업체가 이를 따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포드(Ford)와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도 미래 차량에 NACS를 채택할 의사를 밝혔으며, 테슬라는 NACS를 매우 효율적이고 강력한 충전 커넥터로 설명했습니다.
ABB E-mobility adds Tesla’s North American Charging Standard (NACS) for its chargers
https://www.teslarati.com/abb-e-mobility-adds-tesla-north-american-charging-standard-nacs/
6.
금요일, 제너럴 모터스가 포드의 뒤를 이어 테슬라의 북미 충전 표준(NACS)을 전기 자동차에 채택한다고 발표한 후 테슬라 주식(NASDAQ: TSLA)이 5% 이상 급등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슈퍼차저 네트워크의 품질을 검증하고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가 Tesla의 충전 시스템을 채택하도록 압력을 가하기 때문에 테슬라에게 상당한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개발과 관련된 긍정적인 분위기는 테슬라가 주식 시장에서 11일 연속 연승을 기록하는 데 기여했으며, 이는 약 2.5년 만에 최장 연승 기록입니다.
웨드부시 증권의 애널리스트 댄 아이브스는 GM의 NACS 도입이 테슬라에 상당한 이점이 될 것이며, 잠재적으로 수십억 달러의 추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테슬라, 포드, GM의 파트너십은 배터리 전기 자동차가 주류 교통 수단으로 수용되고 있는 업계의 추세를 반영합니다.
더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가 전기차로 전환함에 따라 테슬라의 충전 시스템이 북미에서 표준이 되어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습니다.
Tesla stock (TSLA) rises following GM NACS deal
https://www.teslarati.com/tesla-stock-tsla-rises-following-gm-nacs-deal/
7.
테슬라의 기가 베를린 공장은 이번 분기 말까지 최대한 많은 전기 자동차(EV)를 생산하기 위해 전속력으로 가동되고 있습니다.
이전 테슬라 공장과 마찬가지로 열성적인 팬들은 드론 비행을 통해 기가 베를린의 진행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열성 팬 중 한 명인 토비아스 린드는 최근 6월 7일 고공에서 촬영한 장면을 통해 분주한 공장 내부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직원 주차장은 꽉 찼고, 공장에 도착하는 공급 트럭이 끊임없이 이어졌습니다.
특히 딥 블루 메탈릭과 미드나잇 체리 레드 등 다양한 색상으로 도색된 모델Y 차량이 공장에서 출고되는 모습이 눈에 띄었습니다.
이 차량들은 카 캐리어 트럭에 실리고 있었는데, 특히 미드나잇 체리 레드 모델Y는 조명에 따라 미묘하게 변하는 독특한 색상으로 인해 더욱 눈에 띄었습니다.
테슬라가 시설을 계속 최적화하기 위해 기가팩토리 베를린의 여러 구역에서 건설 작업도 진행 중이었습니다.
이미 주당 5,000대의 모델Y 생산량을 달성한 테슬라는 동일한 물 사용량을 유지하면서 기가 베를린의 생산 능력을 두 배로 늘릴 계획입니다.
Tesla Giga Berlin is abuzz with activity as Q2’s final month begins
https://www.teslarati.com/tesla-giga-berlin-abuzz-with-activity-q2-2023-video/
8.
테슬라는 캘리포니아 프리몬트에서 4680 배터리 셀 생산량을 늘릴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4680 셀 생산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되는 21만 평방피트 규모의 새로운 제조 시설에 대한 임대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테슬라는 2022년 3분기에 전 분기 대비 4680 셀 생산량을 3배로 늘렸으며, 이번 분기에는 주당 자동차 셀 생산량을 1000개를 돌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4680 셀 생산이 기존 2170개의 셀 사용을 대체하지는 않을 것이며, 다양한 셀 크기와 화학 물질에 대한 실험을 계속할 계획임을 분명히 했습니다.
테슬라는 파나소닉, LG 에너지 솔루션, CATL 등 다른 배터리 공급업체와도 협력할 계획입니다.
장기적으로 4680 셀 생산 능력을 크게 늘리고, 외부 공급업체를 활용하면서 자체적으로 생산하는 셀의 양을 1000기가와트시 이상으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Tesla prepares to ramp 4680 battery cell production in California
https://www.teslarati.com/tesla-4680-battery-production-facility-fremont-california/
스페이스X
1.
6월 9일, 나사 우주비행사 스티브 보웬과 워렌 '우디' 호버그가 국제우주정거장(ISS)에서 크루 6 임무의 일환으로 우주유영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이번 우주 유영의 주요 목표는 최신 ISS 롤아웃 태양열 어레이(iROSA)를 정거장의 우측 트러스 구조물에 설치하는 것이었습니다.
우주 유영은 6시간 3분 동안 진행되었으며 지정된 모든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우주비행사들은 iROSA 설치 외에도 6월 15일에 있을 다음 우주유영을 준비하기 위해 추가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우주 유영은 보웬이 iROSA 장착 장소로 향하는 동안 호버그가 로봇 팔 캐담2(Canadarm2)에 발 받침대를 설치하는 것으로 시작되었습니다.
호버그는 우주정거장 내부에서 에미리트 우주비행사 술탄 알네야디의 도움을 받아 iROSA를 지정된 위치로 옮긴 후 보웬의 도움을 받아 장착 브래킷에 단단히 부착했습니다.
필요한 케이블은 태양열 어레이가 전기를 생산하지 않는 밤에 연결되었습니다.
우주비행사들은 ISS 퀘스트 에어록에 재진입하여 우주 유영을 마무리했습니다. 이번 우주유영은 호버그의 첫 번째 우주유영이자 보웬의 아홉 번째 우주유영이었으며, 보웬은 총 60시간 22분의 우주유영 시간을 기록했습니다.
NASA SpaceX Crew-6 Astronauts install solar array during a Spacewalk, Boosting power generation at the Space Station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june-9
2.
미국 우주군은 12개의 위성 탑재체를 궤도에 발사하기 위해 스페이스X와 유나이티드 런치 얼라이언스(United Launch Alliance)(ULA)와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계약은 국가 안보 우주 발사 프로그램을 위해 의회에서 10억 달러의 자금을 지원받아 2025년에 실행될 예정입니다.
ULA는 스페이스X보다 60% 더 많은 자금을 지원받았지만, 발사는 두 회사가 균등하게 분담합니다.
이 위성에는 국가 정찰국용 스파이 위성, 기밀 우주군 위성, 우주 개발국의 데이터 중계 네트워크 및 미사일 추적 위성 등이 포함됩니다.
스페이스X는 5개의 우주개발국 발사와 USSF-31 임무를 담당하고, ULA는 2개의 우주개발국 발사, 2개의 NRO 임무, GPS 3, USSF-114 임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ULA는 현재 벌컨 센토르 로켓을 개발 중이며 성공적인 비행 테스트를 거쳐야 자격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우주군은 발사 제공업체에 대한 신뢰를 표명하고 우주에서 강력한 존재감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U.S. Space Force awards SpaceX & United Launch Alliance contracts to launch a dozen National Security satellite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space-force-1
3.
워싱턴주의 한 외딴 지역에서 한 가족이 모임 도중 10살 딸이 실종되는 끔찍한 상황에 직면했습니다.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휴대전화 신호가 잡히지 않자 한 선한 사마리아인이 기내의 스페이스X 스타링크 위성 서비스를 이용해 당국에 연락하겠다고 제안했습니다.
스타링크 인터넷 네트워크를 통해 부모는 긴급한 전화를 걸어 도움을 요청할 수 있었습니다.
저궤도에 있는 수천 개의 위성으로 구성된 스타링크 위성 서비스는 접근이 불가능한 위치에서도 안정적인 연결을 제공했습니다.
키티타스 카운티 수색 구조 자원봉사자를 포함한 수색 구조팀은 실종된 소녀를 찾기 위해 대대적인 수색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24시간이 지난 후, 마지막으로 목격된 지점에서 약 1.5마일 떨어진 곳에서 소녀가 안전하게 발견되었습니다.
험난한 지형에도 불구하고 소녀는 시련을 겪는 동안 회복탄력성과 수완을 발휘했습니다.
보안관실은 성공적인 수색에 감사를 표하며 수색 및 구조 단체에 대한 지원과 자원봉사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Tech Lifeline: Good Samaritan's offer of SpaceX Starlink enables parents to call police for help in finding missing Child in the wildernes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star-4
그 외 소식
1.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인 로드스타운 모터스는 투자자인 폭스콘을 상대로 법적 조치를 취할 계획으로 새로운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번 소송은 폭스콘이 로드스타운의 잠재적 계약 위반을 주장한 데 따른 것입니다.
앞서 폭스콘은 로드스타운이 나스닥의 최저 입찰 가격 요건을 준수하지 않아 투자 계약을 위반했다고 주장한 바 있습니다.
로드스타운은 이러한 주장은 근거가 없으며 당시 투자 계약에 해지가 허용되지 않았다고 반박했습니다.
두 회사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논의 중이었지만 현재 로드스타운은 협상이 결렬되어 폭스콘을 상대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로드스타운은 폭스콘의 행동과 악의적인 패턴이 회사에 심각한 피해를 입혔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투자 계약 조건, 특히 로드스타운의 클래스 A 보통주 매입과 관련된 조건에 대해서도 이견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 로드스타운은 인듀어런스 픽업 생산을 위한 재정적, 전략적 파트너를 적극적으로 찾고 있으며, 가까운 시일 내에 인듀어런스 생산을 중단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Lordstown says it plans to move forward with litigation against Foxconn
https://www.teslarati.com/lordstown-plans-litigation-against-foxconn/
2.
제너럴 모터스(GM), 포드 등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테슬라의 북미 충전 표준(NACS)에 대한 지지를 늘리면서 전기차 충전 분야에서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에 도전이 되고 있습니다.
미국 3대 자동차 제조업체 중 2곳이 NACS를 채택하면서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의 입지가 불확실해지고 있습니다.
NACS는 더 작은 크기와 더 높은 전력 등 기존의 복합 충전 시스템(CCS)에 비해 이점을 제공합니다.
NACS를 활용하는 테슬라의 슈퍼차저 네트워크는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의 충전 인프라에 비해 훨씬 더 큰 규모를 자랑합니다.
또한 사용자 리뷰와 댓글에서는 잦은 고장 및 결제 실패와 같은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의 충전소 문제를 지적하며 사용자 경험에 대한 만족도가 낮다고 지적했습니다.
GM과 포드와 같은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의 NACS에 대한 지원은 북미에서 표준으로 자리 잡아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가 사용하는 CCS 커넥터와 충전 포트의 지배력에 도전하는 테슬라의 목표와도 일치합니다.
미국과 전 세계가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를 점점 더 많이 수용함에 따라 강력한 충전 인프라 구축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으며, 테슬라의 NACS는 북미의 충전 환경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GM’s Tesla NACS support spells trouble for Electrify America [Opinion]
https://www.teslarati.com/general-tesla-nacs-supercharger-vs-electrify-america/
3.
캘리포니아주 차량국(DMV)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자율주행 시스템인 '드라이브 파일럿'을 승인하여 이 독일 자동차 제조업체가 레벨 3 자율주행 기술이 탑재된 차량을 판매 및 임대할 수 있도록 허용했습니다.
이 승인은 테슬라의 완전 자율주행 시스템이 유사한 승인을 받기 전에 이루어졌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드라이브 파일럿 시스템은 차량이 도로 모니터링 및 주행 작업을 처리할 수 있도록 하며, 가끔 사람이 개입할 수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 차량국은 낮 시간 및 시속 40마일 미만의 속도 제한과 같은 사용 조건을 설정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드라이브 파일럿을 2024년 미국에서 출시되는 S-클래스 및 EQS 세단 모델에 탑재할 계획이며, 특정 지역의 고속도로에서 사용이 승인된 후 출시할 예정입니다.
Mercedez-Benz gets approval for autonomous driving tech beforeTesla FSD in CA
https://www.teslarati.com/mercedez-benz-vs-tesla-full-self-driving-approval-californ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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