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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테슬라 소식 2023년 6월 9일 오늘은 어떤 흥미로운 뉴스가?

by 지식 대장장이 2023. 6.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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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2023년 6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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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S, 3, X, Y 재고

테슬라 모델S 재고
테슬라 모델3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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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재무 / 분기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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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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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재무 / 연간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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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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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1.

모건 스탠리에 따르면 테슬라의 직접 판매 모델은 기존 자동차 대리점에 비해 경쟁 우위를 제공합니다.

최근 한 애널리스트는 가격 불일치 및 협상 장애물 등 기존 대리점 모델의 단점을 강조했습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테슬라의 판매 프로세스는 모든 지역에 걸쳐 일관된 가격을 제시하고 흥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러한 간소화된 접근 방식은 기존 자동차 구매 경험과 테슬라 경험 사이에 눈에 띄는 차이를 만들어 테슬라의 모델을 더욱 소비자 친화적이고, 유리한 모델로 포지셔닝합니다.

 

Tesla’s Vehicle Sales Process Is a Competitive Advantage, Says Morgan Stanley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cars-sales-process-is-a-competitive-advantage-says-morgan-stanl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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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테슬라는 멕시코에 공장을 건설할 계획으로 중국 공급업체들에게 멕시코에 공장을 설립하도록 독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중국 기업들이 기회에 대응하지 못할 경우 수십억 달러에 달하는 잠재적 손실을 피하기 위해 매우 중요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테슬라의 선례에 따라 일부 중국 공급업체는 이미 멕시코의 투자 기회에 이끌려 멕시코로 사업장을 이전하기 시작했습니다. 

멕시코는 미국-멕시코-캐나다 협정(USMCA)과 미국으로 차량 및 부품을 수출하는 데 유리한 조건을 제공하는 기타 정책으로 인해 유리한 입지로 간주됩니다. 

테슬라의 공급망에 속한 기업들은 멕시코의 해외 공급망에 제공되는 세금 감면 및 인재 개발 보조금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테슬라의 멕시코 투자액은 5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며, 향후 투자 규모는 더욱 확대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Tesla Is Reportedly Mobilizing Chinese Suppliers to Open Factories in Mexico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is-reportedly-mobilizing-chinese-suppliers-to-open-factories-in-mexico

 

3.

테슬라가 스페인 발렌시아 대도시 지역에 45억 유로(48억 달러) 규모의 새로운 기가팩토리를 건설하기 위해 협상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스페인 언론에 따르면 테슬라는 발렌시아 정부와 대화 중인 여러 다국적 기업 중 하나라고 합니다. 

투자 금액은 폭스바겐의 30억 유로 규모의 배터리 생산 기가팩토리보다 더 높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지역의 자동차 업계는 이번 투자를 지지하고 있으며, 거래가 성사될 경우 테슬라를 지원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여러 지역이 테슬라의 관심을 끌기 위해 경쟁하고 있으며, 발렌시아 관리들은 테슬라를 환영하는 태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Tesla reportedly ‘in very advanced’ negotiations for $4.8 billion Gigafactory in Spain

 

https://www.teslarati.com/tesla-advanced-negotiations-gigafactory-spain/

 

4.

테슬라는 기가 멕시코 시설 건설을 준비하면서 공급업체들에게 멕시코에 전용 시설을 설립할 것을 촉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테슬라는 기가팩토리 상하이의 성공을 멕시코에서도 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곧 출시될 차세대 차량 플랫폼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 CEO는 멕시코 몬테레이의 공장에서 약 2만 5천 달러의 가격이 책정될 것으로 예상되는 테슬라의 가장 저렴한 차량을 생산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중국 매체 36 크립톤은 테슬라가 중국 공급업체에 멕시코에 공장을 투자하고 건설해 달라고 요청했다고 밝혔습니다.

쉬셩 그룹과 같은 일부 공급 업체는 이미 그렇게 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테슬라는 기가 멕시코에서 기가팩토리 상하이의 생산량을 능가하는 연간 수백만 대의 전기 자동차를 생산할 계획입니다.

테슬라는 기가팩토리 상하이와 비슷한 기간 내에 기가 멕시코 건설을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Tesla urging suppliers to set up facilities in Mexico: report

 

https://www.teslarati.com/tesla-suppliers-mexico-facilities-next-gen-platform-report/

 

5.

테슬라 뉴질랜드의 매출은 2022년 4억 9,950만 달러로 두 배 증가했는데, 이는 뉴질랜드의 클린카 정책과 전기차 리베이트 도입에 기인합니다. 

이 정책으로 인해 2021년 이후 10만 건 이상의 리베이트가 지급되면서 전기차가 빠르게 보급되었습니다. 

뉴질랜드에서 테슬라의 매출은 2020년에 6,600만 달러, 2021년에 2억 3,070만 달러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클린 카 정책은 2022년에 상당한 매출 증가에 기여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소법(IRA)도 전기차 채택에 비슷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며, 테슬라는 IRA의 인센티브를 활용하여 경제성을 개선하고 국내 제조를 확대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Tesla revenue from NZ EV rebates hint at potential IRA benefits [Feature]

 

https://www.teslarati.com/tesla-ev-tax-credit-revenue/

 

6.

특히 모델3가 도요타 캠리와 가격 평준화를 달성한 이후 테슬라의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테슬라의 배터리 공급업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파나소닉과 LG 에너지 솔루션(LGES)의 주가가 크게 상승했습니다. 

그러나 CATL(Contemporary Amperex Technology Co.)의 주가가 하락하는 등 모든 배터리 공급업체가 급등세를 보인 것은 아닙니다. 

업계 전문가들은 인플레이션감축법(IRA)이 LG 에너지 솔루션과 파나소닉의 주가 급등에 기여한 것으로 보고 있으며, IRA에 따라 상당한 세액공제를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중국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비중국 기업이 IRA의 혜택을 더 많이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IRA는 전 세계 자동차 제조업체에 영향을 미쳐 국내 자동차 제조업체와 해외 배터리 공급업체 간의 국내 셀 제조를 위한 협력으로 이어졌습니다. 

테슬라도 IRA의 영향을 받고 있으며, 배터리 요구 사항은 특정 모델3 모델의 세금 인센티브 자격에 영향을 미칩니다. 

모델3가 화석 연료 차량과 가격 평준화를 달성하면서 최근 테슬라의 주가 급등에 기여하여 IRA의 잠재력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Tesla battery supplier see surge amidst IRA tax incentives

 

https://www.teslarati.com/tesla-battery-ira-tax-incentives/

 

7.

테슬라는 공급업체에 자사의 순수 전기 픽업트럭인 사이버트럭을 연간 375,000대 생산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2019년 공개 이후 지연에 직면한 사이버트럭은 약 150만 대의 선주문을 받았습니다. 

테슬라는 이 프로젝트를 "프로젝트 에베레스트"라고 부르기 시작했으며, 공급업체에 생산량 목표를 달성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테슬라는 엔지니어링 및 설계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8월까지 사이버트럭의 초기 출시 후보를 준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배송에 대한 구체적인 세부 사항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3분기 중 배송 이벤트에서 가격 및 기타 중요한 정보를 발표할 계획입니다.

사이버트럭의 최종 디자인이 완성되어 곧 생산이 시작될 수 있다고 테슬라 CEO 엘론 머스크와 수석 차량 디자이너 프란츠 폰 홀츠하우젠이 확인했습니다.

 

Tesla has reportedly told suppliers its Cybertruck production capacity plans

 

https://www.teslarati.com/tesla-cybertruck-suppliers-annual-production-rate-forecast/

 

8.

테슬라는 소유자를 위해 스마트폰 앱에 새로운 기능과 개선 사항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앱의 코딩에 따르면 붐박스 V2라는 새로운 버전의 붐박스를 통해 차량의 경적 및 주행 사운드를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셀프 주차 대기 모드'라는 또 다른 기능이 도입되어 스마트 호출, 후진 호출, 주차 찾기 기능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파크 시크는 차주가 자리를 비운 동안 차량이 스스로 주차 공간을 검색하고 주차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또한 "실내 과열 방지"라는 새로운 안전 기능도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러한 업데이트는 테슬라 소유자를 위해 스마트폰 앱의 기능과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테슬라의 지속적인 노력을 보여줍니다.

 

Tesla’s Smartphone App set to improve as new features are on the horizon

 

https://www.teslarati.com/tesla-smartphone-app-boomboxv2-park-seek-improvements/

 

9.

테슬라는 인플레이션 감소법(IRA)의 인센티브가 적용된 예상 비용을 강조하여 더 많은 고객에게 차량을 적극적으로 마케팅하고 있습니다.

이제 모델3 및 모델Y의 공식 웹 페이지에는 IRA의 7,500달러 세금 공제가 적용된 후의 차량 가격이 표시됩니다.

테슬라의 트위터 계정에서는 모델3가 32,450달러부터 시작하며 특정 주에서는 20,000달러까지 낮아질 수 있다며 연방 세금 공제 전액과 주 및 지역 인센티브를 통해 더 낮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많은 사람들에게 환영을 받았지만, 전기차 커뮤니티의 일부 회원들은 모든 자동차 구매자가 인센티브를 받을 자격이 있는 것은 아니므로 실제 차량 구매 가격도 홍보해야 한다고 테슬라에 촉구했습니다.

이 마케팅 전략은 테슬라가 부유층만을 위한 고가의 차라는 인식을 불식시키고, 다른 라인업의 다른 모델과 비교하여 모델 3와 모델Y의 경제성을 강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Tesla starts promoting Model 3 and Model Y’s IRA-adjusted prices

 

https://www.teslarati.com/tesla-starts-promoting-model-3-model-y-ira-prices/

 

10.

제너럴 모터스(GM)는 테슬라와 협력하여 2025년부터 테슬라의 북미 충전 표준(NACS) 커넥터를 GM의 전기 자동차(EV)에 통합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GM 전기차 운전자는 북미 전역의 12,000개 지점에 있는 테슬라 수퍼차저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는 올해 초 테슬라와 포드 간의 유사한 계약에 따른 것입니다.

이 협력은 GM 고객의 충전 접근성을 확대하고, 북미 단일 충전 표준으로 업계를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테슬라 슈퍼차저가 GM의 차량 및 모바일 앱에 통합되면 운전자가 더 쉽게 충전기를 찾고 충전을 시작할 수 있게 됩니다. GM은 처음에는 테슬라 수퍼차저에서 충전할 때 어댑터를 필요로 하지만, 향후 GM 전기차는 NACS 인렛을 통해 직접 충전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이미 얼티엄 차지(Ultium Charge) 360 이니셔티브를 통해 134,000개 이상의 충전기를 이용할 수 있는 GM의 전기차 충전 옵션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입니다.

 

General Motors joins Ford in adopting Tesla Supercharger Network and Connector

 

https://www.teslarati.com/general-motors-joins-ford-tesla-supercharger-network-connector/


스페이스X

1.

나사의 프시케 미션은 화성과 목성 사이의 소행성대에 있는 금속이 풍부한 소행성 '16-피시케'를 탐사하기 위해 스페이스X의 팰컨 헤비 로켓에 로봇 우주선을 실어 발사할 예정입니다.

원래 2022년으로 예정된 이 임무는 소프트웨어 문제로 인해 지연되었지만 현재는 해결되었습니다.

독립적인 검토 위원회는 임무의 준비 상태와 높은 성공 가능성을 확인했으며, 2023년 10월에 발사할 계획입니다.

우주선은 2026년 화성 중력 보조 장치를 활용하여 6년여 만에 소행성에 도달할 예정입니다.

16-피시케(Psyche) 소행성은 철과 니켈로 구성된 구성이 지구의 핵과 유사하여 초기 태양계와 행성 진화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기 때문에 과학자들에게 특별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NASA is back on track to launch Asteroid-mining Psyche Mission atop SpaceX Falcon Heavy rocket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psyche

 

2.

스페이스X가 20번째로 국제우주정거장(ISS)에 비행 성능이 입증된 드래곤 캡슐을 발사하여 중요한 이정표를 달성했습니다.

이번 CRS-28 임무의 성공적인 발사와 도킹을 통해 스페이스X는 미국 우주 비행 기록을 두 개나 경신했습니다.

CRS-28은 드래곤 우주선이 ISS를 38번째 방문한 것으로, 우주왕복선이 보유하고 있던 기록을 넘어섰습니다.

스페이스X는 현재 NASA를 위해 ISS에 정기적으로 재보급 및 승무원 임무를 수행하는 유일한 미국 기반 회사입니다.

또한 CRS-28 임무에 사용된 우주선 드래곤 2는 궤도에서 1,324일을 누적하여 총 우주 체류 시간에 대한 미국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이번 임무를 위한 드래곤 캡슐인 C208은 ISS로 향하는 4번째 비행 중입니다.

이 캡슐은 보급품, 실험 장비, 국제우주정거장 롤아웃 태양열 어레이(IROSA)를 운반하여 정거장의 전력 생산을 향상시켰습니다.

ISS에 대한 지속적인 임무를 통해 스페이스X는 NASA를 지원하고, 우주 탐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유지하면서 더 많은 우주 비행 기록을 경신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SpaceX Dragon capsule breaks U.S. spaceflight records

 

https://www.teslarati.com/spacex-dragon-capsule-breaks-u-s-spaceflight-records/


그 외 소식

1.

루시드 모터스는 고급 전기 자동차에 대한 높은 수요에 힘입어 사우디아라비아의 고객들에게 에어 세단을 인도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회사는 앞으로 몇 달 안에 수백 대의 에어 세단을 고객에게 인도할 계획이며, 애리조나에 있는 제조 시설에서 선적할 예정입니다. 

루시드의 사우디아라비아 공장은 2023년 후반에 가동을 시작하여 현지 수요는 물론 다른 걸프협력회의 국가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할 예정입니다. 

루시드 에어 세단의 가격은 44만 사우디아라비아 리얄에서 96만 사우디아라비아 리얄 사이이며, 안정성과 최소한의 유지보수 요건을 제공합니다. 

고급 전기차 부문에서 경쟁이 제한적인 상황에서 루시드 에어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Lucid Motors starts Air sedan deliveries in Saudi Arabia

 

https://www.teslarati.com/lucid-air-deliveries-start-saudi-arabia/

 

2.

포드는 고객 대기 시간을 줄이기 위해 F-150 라이트닝, 특히 수요가 많은 XLT 트림의 생산량을 늘릴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 회사는 현재 라리엇 및 플래티넘 모델에 대한 주문을 받고 있지만 XLT 트림에 대한 높은 수요를 충족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포드는 고객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공급업체와 협력하여 XLT 트림의 생산 지표를 개선했습니다. 

F-150 라이트닝 XLT 트림은 64,474달러부터 시작하며, 최대 320마일까지 주행거리를 늘릴 수 있는 장거리 배터리 옵션을 제공합니다. 

포드는 압도적인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연말까지 생산량을 세 배로 늘려 15만 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보급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포드는 향후 테슬라의 충전 커넥터를 채택할 계획을 발표했으며, 테슬라는 내년 봄부터 12,000개의 북미 슈퍼차저 지점을 포드에 개방할 예정입니다.

 

Ford F-150 Lightning wait times for XLT trim shrink, reservations no longer needed

 

https://www.teslarati.com/ford-f-150-lightning-wait-times-shrink/

 

3.

유나이티드 론치 얼라이언스(ULA)가 새로운 벌컨 로켓의 시험 발사에 성공하며 첫 발사를 향한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이번 시험에서는 블루 오리진에서 제작한 BE-4 로켓 엔진 두 개를 6초 동안 점화했으며, 이를 통해 ULA는 발사 계획 발표에 한 걸음 더 다가서게 되었습니다. 

ULA는 벌컨의 인증 프로그램이 98% 이상 진행되었으며, 발사 일정을 확정하기 전에 테스트 데이터를 검토하고 이상 징후를 해결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벌컨 센토르 로켓은 현재 조사 중인 센토르 V 상부단에서 이상이 발견되는 등 발사가 지연되고 있습니다. 

이 로켓은 여러 가지 구성으로 다양한 크기의 페이로드를 탑재할 수 있으며, 향후 스마트 시스템을 통해 재사용할 계획입니다. 

그러나 이 기능의 구현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United Launch Alliance successfully test fires new Vulcan rocket

 

https://www.teslarati.com/united-launch-alliance-successfully-test-fires-new-vulcan-rocket/

 

4.

포드가 주행거리 불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기차(EV)용 루프 장착형 백업 배터리 팩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습니다. 

이 특허는 케이스형 백업 배터리 어셈블리를 전기차 지붕에 탈착식으로 장착하고 충전 포트를 통해 차량의 메인 트랙션 배터리 팩을 충전할 수 있는 시스템에 대해 설명합니다. 

백업 배터리 어셈블리를 고정하는 루프 랙은 다양한 화물을 운반할 수 있는 기능을 유지합니다. 

특히 이 특허에는 최근 포드가 테슬라와 협력하여 슈퍼차저를 이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CCS 충전 세트의 사용에 대한 언급이 있습니다. 

특허 다이어그램에는 포드 브롱코가 등장하여 향후 포드의 전기차 라인업에 대한 잠재적인 계획을 암시합니다. 

포드는 백업 배터리 시스템이 충전 인프라가 제한된 지역, 특히 오프로드 차량에 유용할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Ford files roof-mounted backup battery patent for electric vehicles

 

https://www.teslarati.com/ford-electric-vehicle-roof-mounted-backup-battery/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1. 제조사 오토캐드(AutoCAD) : 오토데스크(AUTODESK / 미국) 지스타캐드(GstarCAD) : 지스타소프트(Gstarsoft / 중국) 2. 인터페이스 오토캐드(AutoC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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