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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테슬라 소식 2023년 5월 20일 오늘은 어떤 흥미로운 뉴스가?

by 지식 대장장이 2023. 5.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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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2023년 5월 20일


S&P500 MA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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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테슬라 종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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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1분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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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일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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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주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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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월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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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재고

테슬라 모델S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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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3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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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X 재고
테슬라 모델X 재고
테슬라 모델Y 재고
테슬라 모델Y 재고


테슬라 재무 / 분기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재무 / 연간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1.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는 최근 연례 주주총회에서 두 대의 새로운 전기차를 개발 중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머스크는 이 차량이 현재 모델과는 다르며 첨단 설계 및 제조 기술을 자랑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차량 중 하나는 기가 멕시코에서 제조될 가능성이 있는 더 작고 저렴한 소형 전기차로 보입니다.

다른 차량은 밴과 비슷하며 잠재적으로 더 많은 승객을 수용하고, 가치를 높이는 로보택시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될 수 있습니다.

머스크는 테슬라가 이 두 모델을 합쳐 연간 500만 대 이상을 생산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자세한 정보와 신차 공개는 추후 이벤트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Tesla Teases Two New Models: Compact and Van?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has-announced-two-new-models-compact-and-v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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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테슬라의 연례 주주총회에서 배터리 재료, 특히 코발트를 공급하는 광산에서 아동 노동과 강제 노동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었습니다.

주주들은 테슬라의 공급업체에 대한 제3자 감사 제안을 거부했지만, 일론 머스크는 이 문제를 직접 해결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머스크는 테슬라가 제3자 감사를 실시할 것이라고 발표했으며, 노동 기준을 준수하기 위해 광산에 웹캠을 설치하는 방안까지 제안했습니다.

그는 인권 침해 문제 해결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테슬라의 고객과 주주들에게 테슬라의 자동차가 인권을 침해하는 노동력을 사용하지 않고 만들어지고 있음을 보장하기 위해 직접 감사를 검토하겠다고 트위터에 올렸습니다.

테슬라는 배터리에 코발트 사용을 없애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주로 철과 니켈 기반 배터리를 사용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머스크는 소량의 코발트가 여전히 니켈 배터리의 바인더로 사용되고 있지만, 공급망에서 아동 노동이 착취되지 않도록 할 것이라고 인정했습니다.

 

Elon Musk Will Personally Review the Audit of Tesla's Battery Material Supplier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elon-musk-will-personally-audit-teslas-battery-material-suppliers

 

3.

도이치뱅크는 테슬라 기가 텍사스 공장을 둘러본 후 효율적인 설계와 특히 사이버트럭의 생산량 증가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그 결과, 이 은행은 목표주가 200달러와 함께 테슬라 주식에 대한 '매수' 추천을 다시 한 번 반복했습니다.

테슬라의 새로운 디자인은 다양한 전략을 통해 비용을 절감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회사는 앞으로의 잠재적 인 도전을 인정하지만 긍정적 인 잉여 현금 흐름이 생성되는 한 물량을 늘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도이치뱅크는 비용과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는 테슬라의 능력에 대해 낙관적이지만 가격 인하 가능성과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또한 차세대 플랫폼에서 두 가지 새로운 모델을 개발하는 데 집중하고 있는 테슬라에 주목하며, 이 모델들이 제시하는 기회에 대해 낙관적인 전망을 유지했습니다.

 

Tesla Giga Texas Tour 'encouraged' Deutsche Bank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giga-texas-tour-encouraged-deutsche-bank

 

4.

이 논의에 정통한 정부 관계자에 따르면 테슬라는 인도 시장 진출을 진지하게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테슬라는 인도에서의 활동을 위한 다양한 옵션을 모색하기 위해 인도 관리들과 회담을 진행했습니다. 

인도 정부는 테슬라의 인도에서의 야망과 투자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테슬라와 협력하겠다는 의지와 지지를 표명했습니다. 

이번 회담에서는 에너지, 제조 기술 등 자동차 제조를 넘어선 다양한 주제가 논의되었습니다. 

그러나 테슬라의 인도 내 계획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Tesla ‘Serious’ about Plans to Enter Indian Market, Says Official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is-seriously-planning-to-enter-the-indian-market-the-minister-said

 

5.

테슬라가 '사이버쿼드 ATV'라는 이름의 새로운 상표를 출원했는데, 이는 사이버트럭에서 영감을 받은 순수 전기 ATV의 개발을 고려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사이버쿼드는 오프로드용으로 사이버트럭을 보완하도록 설계될 것이며, 사이버트럭과 함께 판매될 것입니다. 

테슬라는 ATV의 진행 상황에 대해 입을 굳게 다물고 있지만, 상표 출원을 보면 이 프로젝트가 아직 진행 중임을 알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엘론 머스크가 과거 사고로 인해 모터사이클을 만드는 것을 싫어하지만 사이버쿼드는 예외인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는 이전에 라디오 플라이어와 협력하여 어린이 친화적인 버전의 ATV를 출시했지만, ATV 실행 계획이 없다는 이유로 리콜되었습니다. 

사이버트럭은 올해 말 생산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되어 사이버쿼드의 출시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Tesla keeps Cyberquad ATV dreams alive

 

https://www.teslarati.com/tesla-keeps-cyberquad-atv-dreams-alive/

 

6.

도이치뱅크의 애널리스트들은 테슬라의 기가 텍사스 제조 시설을 둘러보며 효율적인 레이아웃과 견고한 기능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이 자동차 제조업체는 사이버트럭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차량용 툴링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또한 기가 텍사스의 생산 능력을 확장하고 있으며, 이는 물량 증가와 장기적인 비용 절감에 기여할 것입니다. 

그러나 시장 약세로 인해 추가적인 가격 인하를 시행해야 할 수도 있어 단기 전망에 대한 우려가 있으며, 이는 잠재적으로 수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테슬라는 차세대 플랫폼에서 두 가지 새로운 모델을 개발하여 총 판매량 500만 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기가 텍사스는 향후 기가 상하이를 제치고 테슬라의 최대 생산 공헌자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Tesla Giga Texas wins over analysts with manufacturing prowess, but there’s a catch

 

https://www.teslarati.com/tesla-tsla-giga-texas-wins-over-analysts-tour-theres-a-catch/

 

7.

인도 기술 개발 및 기업가정신부 장관 라지브 찬드라세카르에 따르면 테슬라는 인도에 새로운 공장을 설립하는 것에 대해 "진지하게"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테슬라와 인도 정부 간의 투자 조건에 관한 구체적인 변경 사항은 아직 명확하지 않습니다. 

이전에 테슬라는 인도 시장의 수요를 테스트하기 위해 낮은 관세율로 차량을 수입하려고 했으나 합의에 이르지 못했습니다. 

국내 제조업에 집중하는 인도 정부는 차량 수입을 허용하는 데 주저했습니다. 

테슬라는 공장에 투자하기 전에 시장 수요를 평가하기를 원했지만 인도는 현지 제조를 장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현재 테슬라와 인도 정부 간의 협상 진행 상황은 아직 불확실합니다.

 

Tesla ‘serious’ about India factory, but what has changed remains unclear

 

https://www.teslarati.com/tesla-serious-india-factory-what-changed/

 

8.

한 운전자가 의도하지 않은 가속으로 인해 충돌 사고가 발생했다고 주장하며 테슬라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운전자는 브레이크를 밟고 있는데도 테슬라가 갑자기 가속했고, 차량을 '주차'에 두는 등 차량 제어를 되찾으려는 시도가 실패했다고 주장합니다.

운전자는 차를 멈추기 위해 의도적으로 충돌해야 했습니다.

원고를 대리하는 변호사는 운전자가 심각한 부상을 입지 않았으며 불특정 손해배상을 요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이전에 테슬라의 의도하지 않은 가속에 대해 사용자 실수 때문이라고 주장한 바 있습니다.

테슬라는 자사 차량에서는 의도하지 않은 가속이 발생하지 않으며 이러한 사고를 철저히 조사하고 있다고 주장해 왔습니다.

 

Revel driver claims Tesla “unintended acceleration” in lawsuit: report

 

https://www.teslarati.com/revel-driver-tesla-unintended-acceleration-lawsuit/

 

9.

일론 머스크는 2023년 연례 주주총회에서 완전자율주행(FSD)을 통해 완전 자율성을 달성한 후 테슬라의 잠재적 최고 마진을 추정했습니다.

그는 FSD로 자동차의 사용성이 향상되어 사용량이 5배 증가하면 자동차 사업은 잠재적으로 80%의 마진에 도달하고 에너지 사업은 최대 30%의 마진에 도달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머스크는 자동차 부문에서 높은 마진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FSD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테슬라는 그 어느 때보다 로봇택시 차량 개발에 근접해 있으며, 소유주들은 FSD 지원 차량을 추가하여 추가 수입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베타 테스터들은 최소한의 개입으로 FSD가 크게 개선되었다고 보고했으며, 테슬라는 완전한 AI 기반 FSD 버전 12를 향한 업데이트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Elon Musk provides Tesla’s peak margin estimates after reaching full autonomy

 

https://www.teslarati.com/elon-musk-tesla-peak-profit-margin-fsd/


스페이스X

1.

나사는 아르테미스 프로그램을 위한 달 착륙선 개발 경쟁에서 제프 베조스가 설립한 블루 오리진과 엘론 머스크의 스페이스X 간의 경쟁을 촉발시켰습니다.

스페이스X는 2021년 우주선 HLS를 개발하기 위해 29억 달러의 계약을 체결한 바 있지만, 블루 오리진은 2029년 아르테미스 V 임무를 위한 '블루 문' 착륙선을 개발하기 위해 34억 달러의 계약을 체결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회사가 참여하기로 한 이 결정은 혁신을 촉진하고 비용을 낮추며 달 경제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스페이스X는 2025년까지 나사 우주비행사를 달로 귀환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블루 오리진은 착륙선을 개발하는 데 몇 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Reigniting Space Race: NASA selects Blue Origin to develop an Artemis Astronaut Lunar Lander to compete with SpaceX’s Starship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blue-origin-lander

 

2.

스페이스X가 스타십 로켓의 궤도 발사대 아래 지반을 강화하기 위한 테스트를 시연하는 동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지난 4월 스타십 로켓의 시험 비행 중 발사대가 손상된 바 있습니다.

스페이스X의 설립자 일론 머스크는 로켓 엔진에서 발생하는 강력한 힘을 지탱하기 위해 수냉식 강판을 포함하는 솔루션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영상은 랩터 엔진이 점화되어 물줄기로 강판에 부딪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스페이스X는 다음 스타십 비행 전에 강판과 물 화염 전환 시스템을 설치할 계획입니다.

4월 시험 비행은 엔진 정지로 인한 자폭으로 조기에 종료되었습니다.

스페이스X는 발사 타워를 수리하고 미연방항공청으로부터 새로운 우주비행 면허를 취득한 후 향후 두 달 안에 있을 두 번째 궤도 발사 시도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SpaceX Tests Water-Cooled Steel Plate Designed to Fortify Starship Launch Pad [VIDEO]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raptor-steel-test

 

3.

스페이스X는 스타링크 위성 인터넷 네트워크의 2세대(Gen2) 시스템의 일부인 스타링크 V2 '미니' 위성의 세 번째 함대를 성공적으로 발사했습니다.

이 소형 위성은 첨단 기술을 통합하여 용량을 늘리고 안정성을 개선했습니다.

발사는 5월 19일에 케이프 커내버럴에서 재사용된 팰컨 9 로켓이 이륙하면서 이루어졌습니다.

이전에 여러 임무를 수행한 바 있는 이 부스터는 다섯 번째로 성공적으로 착륙했습니다.

22개의 위성이 궤도에 배치되어 고도 530킬로미터의 원형 궤도에서 운영될 예정입니다.

스페이스X는 현재 약 4,157개의 스타링크 위성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대 7,500개의 2세대 위성에 대한 FCC 승인을 받았습니다.

이 회사는 페이로드 용량이 더 큰 스타십 우주선을 사용하여 풀 사이즈 스타링크 2세대 위성을 발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SpaceX Falcon 9 launches third fleet of Starlink V2 'Mini' satellite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gen2-2

 

4.

날씨로 인한 몇 차례의 지연 끝에 팰컨 9 로켓은 동부 표준시 오전 2시 19분에 성공적으로 발사되어 2세대 스타링크 위성(스타링크 V2 미니 위성) 22기를 탑재했습니다. 

이 위성은 이전 세대보다 더 크고 성능이 향상되어 4배 더 많은 대역폭과 향상된 기동성을 제공합니다. 

팰컨 9 부스터 B1076이 다섯 번째 비행을 완료하고 드론선 "중력 부족"에 성공적으로 착륙했습니다. 

이 임무는 17.6톤으로 팰컨 9이 발사한 가장 무거운 페이로드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 부스터는 향후 발사를 위해 팰컨 헤비 사이드 부스터로 개조될 예정입니다.

스페이스X는 또한 반덴버그 우주군 기지에서 이리듐 원웹 라이드셰어 페이로드의 발사를 시도했다가 중단했으며, 다음 날 다시 시도할 수 있습니다.

 

SpaceX launches 22 V2 mini Starlink satellites

 

https://www.teslarati.com/spacex-launches-22-v2-mini-starlink-satellites/

 

5.

스페이스X는 몇 시간 내에 두 개의 팰컨 9 로켓을 발사할 계획입니다.

스타링크 6-3 그룹으로 명명된 첫 번째 발사는 지구 저궤도에 가장 많은 질량을 실어 보내는 기록을 세우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스타링크 V2 미니 위성 22개를 탑재할 예정입니다.

이 발사는 기상 조건이 불확실할 수 있지만 예비 발사 기회가 있습니다.

두 번째 발사는 이리듐과 원웹을 위한 라이드셰어 임무입니다.

예비 이리듐 위성 5기와 원웹 위성 16기, 그리고 '조이샛'이라는 2세대 프로토타입 위성을 발사할 예정입니다.

이 위성은 신속한 대응과 재난 복구를 위한 초고속 인터넷 기능을 테스트할 예정입니다.

1단계 부스터는 대서양에 주둔한 드론 선박에 착륙을 시도할 예정입니다.

지연이 발생할 경우 다음 날 백업 발사 기회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SpaceX plans to launch Falcon 9 from both the East and West coasts hours apart

 

https://www.teslarati.com/spacex-plans-launch-falcon-9-from-both-the-east-and-west-coasts-hours-apart/


트위터

1.

WPP가 소유한 선도적인 미디어 에이전시인 그룹M은 더 이상 트위터를 광고주에게 '고위험' 플랫폼으로 간주하지 않는다고 고객사에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 CEO직에서 물러나겠다고 발표하고 광고계 베테랑 린다 야카리노를 후임으로 임명한 직후에 이루어졌습니다.

이전에 그룹M은 트위터를 '고위험'으로 분류했지만, 분류가 변경됨에 따라 고객사가 플랫폼에 대한 광고 지출을 늘릴 수 있습니다.

그룹M은 트위터의 유해 콘텐츠에 대한 '정상화'를 기다려 왔으며, 야카리노의 임명이 유일한 요인은 아니지만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단계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S4 캐피탈의 마틴 소렐 경과 카이트 팩토리의 벤 포스터를 비롯한 다른 업계 전문가들도 야카리노의 선임과 일부 브랜드의 트위터에 대한 '강경한 접근 방식'의 완화가 광고주들의 긍정적인 변화와 고려도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고 전망합니다.

 

Twitter no longer “high risk” after Musk’s new CEO appointment: top media agency

 

https://www.teslarati.com/twitter-no-longer-high-risk-musk-new-ceo-appointment-groupm/

 

2.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전 직원 6명으로부터 소송을 당하고 있습니다. 

전직 트위터 직원인 원고들은 사기를 포함한 14가지 위반 혐의로 머스크와 X 홀딩스를 고발하고 있습니다. 

소송에는 머스크가 트위터 본사 사무실 근처에 화장실을 짓고 싶다는 일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원고 중 한 명은 건축법을 위반하도록 강요당해 생명을 위험에 빠뜨렸다고 주장합니다. 

원고 측은 트위터가 허가와 면허를 받은 기술자들을 무시하고 경영진이 단순히 공사를 원했다고 주장합니다.

 

Elon Musk faces lawsuit from former “Tweeps” with strange bathroom construction-related complaint

 

https://www.teslarati.com/elon-musk-faces-tweeps-bathroom-lawsuit/


그 외 소식

1.

나사는 블루 오리진에 34억 달러 규모의 인간 착륙 시스템(HLS)인 블루문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블루문은 뉴 글렌 로켓에 탑재되어 2029년 이전에 발사될 예정인 아르테미스 V의 착륙 기능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처음에 나사는 달 착륙을 위해 스페이스X의 스타십을 선정하고 28억 9,000만 달러를 지급했습니다.

그러나 블루 오리진의 불만과 소송에 직면한 나사는 두 번째 경쟁을 시작했습니다.

블루 오리진은 록히드 마틴, 보잉 등의 파트너와 함께 계약을 따냈습니다.

블루문 착륙선은 2028년에 무인 시범 착륙을 거친 후 승무원이 탑승하는 아르테미스 V 임무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블루 오리진은 달의 남극에 두 번의 패스파인더 착륙을 수행할 계획입니다.

착륙선은 게이트웨이 우주 정거장과 도킹하고 오리온 우주선을 이용해 우주비행사를 수송할 예정입니다.

향후 아르테미스 임무를 위한 HLS 착륙선은 현재 아르테미스 III 및 IV를 위한 스페이스X의 스타십과 아르테미스 V를 위한 블루 오리진의 착륙선이 있으며, 아르테미스 VI 이후에는 새로운 HLS 시스템이 도입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NASA selects Blue Origin to land Astronauts on the Moon

 

https://www.teslarati.com/nasa-selects-blue-origin-to-land-astronauts-on-the-moon/

 

2.

완전 전기 SUV인 렉서스 RZ 450e가 미국 출시에 이어 호주에도 출시되었습니다. 

이 차량은 2026년까지 전기 자동차(EV) 판매 목표를 달성하려는 도요타의 목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RZ 450e는 렉서스의 유명한 장인 정신과 품질을 바탕으로 타쿠미 수준의 전문 기술을 디자인과 성능에 적용했습니다. 

부드럽고 조용한 배터리 전기 파워트레인을 통해 고급스러운 주행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450e 럭셔리와 450e 스포츠 럭셔리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각각 1억 2,300만원과 1억 3,500만원부터 시작됩니다. 

두 모델 모두 71.4kWh 배터리 팩이 장착되어 있으며, 예상 주행 가능 거리는 470km입니다. 

RZ 450e는 2024년까지 20만 대의 BEV를 판매하겠다는 토요타의 광범위한 전략의 일환이며, 렉서스의 첫 번째 글로벌 배터리 전기차 시장 진출로, 진화하는 자동차 산업에서 토요타의 미래를 형성할 것입니다.

 

Lexus RZ BEV launches in Australia starting at $123K

 

https://www.teslarati.com/lexus-rz-bev-launch-australiia/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1. 제조사 오토캐드(AutoCAD) : 오토데스크(AUTODESK / 미국) 지스타캐드(GstarCAD) : 지스타소프트(Gstarsoft / 중국) 2. 인터페이스 오토캐드(AutoC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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