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소식 2023년 5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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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1.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의 연례 주주총회에서 자신이 테슬라의 CEO 자리를 떠날 것이라는 소문을 확실하게 부인했습니다.
머스크는 투자자들이 제기한 우려에 대해 언급하면서 이러한 추측을 일축하고 테슬라에 대한 그의 헌신을 확인했습니다.
그는 인공 지능(AI)과 인공 일반 지능(AGI)에서 테슬라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자신이 이 분야를 감독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회의가 끝난 후 머스크는 테슬라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특히 AI와 제품 개발에 집중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Elon Musk Ends Speculation about Leaving Post of Tesla CEO
2.
테슬라가 인도에 전기 자동차(EV) 공장을 설립하기 위한 협상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논의는 차세대 플랫폼과 두 가지 신차 모델에 대한 계획을 발표한 후 이루어졌습니다.
과거에 테슬라와 인도의 관계는 시장 진입에 대한 의견 차이로 인해 장애물에 직면했습니다.
인도는 테슬라의 자동차 수입에 대한 세금 감면 요청을 거부했고, 테슬라는 현지 생산을 추진했습니다.
하지만 테슬라는 처음에는 수입을 통해 시장을 테스트하기를 원했습니다.
테슬라의 경영진을 포함한 테슬라의 고위 경영진이 인도를 방문해 정부 관계자들을 만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테슬라는 수입세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하지 않은 채 새로운 공장 건설을 제안했습니다.
테슬라는 보다 저렴한 모델을 개발하면서 인도에 공장을 설립하면 현지 수요를 충족하고, 저렴한 테슬라 자동차를 다른 국가로 수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Tesla Starts Talks to Build a Factory in India: Report
3.
연례 주주총회에서 엘론 머스크는 주주들의 요청에 따라 테슬라가 광고를 시도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머스크는 테슬라 자동차에는 널리 알려지지 않은 뛰어난 기능이 많으며, 광고를 통해 이러한 기능을 소비자에게 알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인정했습니다.
테슬라는 이전에는 광고에 반대해 왔지만, 머스크는 이 제안의 장점을 인정하고 이를 검토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있는 기존 테슬라 팔로워들은 이미 테슬라를 신뢰하고 있기 때문에 광고를 통해 더 많은 잠재고객에게 다가가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머스크는 이제 광고주에게 의존하는 트위터를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광고에 대한 그의 관점도 진화했습니다.
테슬라는 소셜 미디어에서 회사 소개 동영상을 공유해 왔지만 TV, 출판물 또는 광고 플랫폼에서 전통적인 광고 방식을 추구하지 않았습니다.
Tesla Will 'Try a Little Advertising,' Says Elon Musk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will-try-a-little-advertising-says-elon-musk
4.
테슬라는 연례 주주총회에서 휴머노이드 로봇인 옵티머스 개발의 상당한 진전을 선보였습니다.
테슬라는 초기 아이디어에서 2년도 채 되지 않아 실제 작동하는 프로토타입을 완성했습니다.
이 프로토타입은 묶이지 않고 걸을 수 있었으며 이전 버전에 비해 향상된 이동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로봇은 보행, 물체 감지, 조작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이 로봇은 사람의 시범을 통해 학습한 AI를 사용하여 훈련되었습니다.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는 옵티머스가 테슬라의 전기차와 동일한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를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머스크는 또한 로봇의 잠재력에 대한 자신감을 표명하며, 로봇의 수요가 100억~200억 대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테슬라의 미래 비즈니스의 주요 부분이 될 수 있으며, 이는 테슬라의 글로벌 차량 보유 대수보다 더 많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Tesla Shows Significant Improvement in Optimus Robot Functionality
5.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 CEO는 주주총회에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사이버트럭의 예상 생산 능력이 연간 25만 대에서 50만 대에 달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이 생산량을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일정은 제시되지 않았습니다.
사이버트럭의 실제 생산량은 트럭이 주를 이루는 미국 시장에서 상당한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수요에 따라 달라질 것입니다.
잠재적으로 높은 생산 능력에도 불구하고 예약자가 많기 때문에 예약 고객은 차량을 받기까지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테슬라의 생산량 증가 경험과 사이버트럭의 '엑소 스켈레톤'의 혁신적인 디자인 덕분에 이전 모델에 비해 더 빠르게 생산량을 늘릴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Tesla Cybertruck production estimates revealed by Elon Musk
https://www.teslarati.com/tesla-cybertruck-production-estimates-revealed/
6.
번스타인 웰스 매니지먼트의 애널리스트이자 오랜 테슬라 비관론자인 토니 사코나기는 보고서에서 테슬라 주식의 미래에 대해 지속적인 회의론을 표명하고 있습니다.
사코나기는 생산 비용 상승과 수요 감소로 이어지는 거시 경제 문제, 경쟁력에 영향을 미치는 제한된 모델 라인업, 전기차에 대한 잠재적 구매자의 회의론 등 회사가 직면할 수 있는 몇 가지 문제를 지적합니다.
그는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사이버트럭과 옵티머스 같은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테슬라의 목표가 비현실적이며 제때 달성하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그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테슬라의 주가는 최근 주주총회 이후 7포인트 이상 상승했습니다.
Tesla skeptic lambasts company goals, forecasts severe stock contraction
https://www.teslarati.com/tesla-skeptic-forecasts-stock-contraction/
7.
테슬라는 2030년까지 연간 2,000만 대의 전기차를 생산 및 판매하겠다는 야심찬 계획의 일환으로 차기 기가팩토리 건설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최근 테슬라는 멕시코에 새로운 생산 시설을 발표하는 한편, 인도에 잠재적인 시설을 건설하기 위해 인도 주 정부 관계자들에게 제안했습니다.
이 시설은 국내 및 해외 시장에 모두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잠재적으로 기가 상하이의 생산량에 필적할 수 있습니다.
인도 당국의 반응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인도 총리가 전 세계로 제조업을 확장하려는 목표에 부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외국 자동차 제조업체는 인도에서 가파른 무역 관세에 직면해 있어 현지 생산 시설을 설립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테슬라도 이전에 인도 시장 진출을 고려했지만 높은 무역 관세로 인해 계획을 포기해야 했습니다.
일론 머스크 CEO는 이러한 세금이 시장 성장에 큰 장애물이라고 강조했습니다.
Tesla proposes next Gigafactory location to local officials
https://www.teslarati.com/tesla-proposes-next-gigafactory-location/
8.
테슬라의 주가는 일론 머스크 CEO의 자신감 넘치는 주주 프레젠테이션 이후 장 초반에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주가는 연초부터 회복세를 보이고 있지만, 이러한 움직임이 장기적으로 상당한 가치로 이어질지는 아직 불확실합니다.
개장 후 30분 만에 3% 상승하며 S&P500지수와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와 비슷한 상승 추세를 보였습니다.
이러한 주가 상승의 주요 요인으로는 머스크의 광고 결정과 곧 출시될 두 가지 모델 발표가 있습니다.
이 랠리는 리비안(Rivian), 루시드 모터스(Lucid Motors)와 같은 다른 전기차(EV) 주식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Tesla shareholder meeting fuels stock movement in early trading
https://www.teslarati.com/tesla-tsla-shareholder-meeting-stock-movement/
9.
테슬라는 2022년 AI의 날 행사에서 테슬라 옵티머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두 개의 휴머노이드 로봇 프로토타입을 공개했습니다.
프로토타입 중 하나는 독립적으로 걷고 움직일 수 있었지만, 다른 하나는 여전히 사람의 도움이 필요했습니다.
최근에는 맞춤형 로봇 프로토타입이 자율 이동을 포함한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는 모습을 담은 옵티머스 프로그램의 진행 상황을 보여주는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특히 로봇의 손 움직임은 향상된 정확도와 제어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프레젠테이션에서 옵티머스 팀이 이룬 괄목할 만한 발전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휴머노이드 로봇의 잠재력에 대한 믿음을 표명하며, 전기 자동차를 넘어선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옵티머스의 잠재적 수요가 100억 대에서 200억 대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머스크는 테슬라의 장기적인 가치는 옵티머스 프로그램의 성공 여부에 크게 좌우될 것이라고 결론지었습니다.
Tesla shares new video of Optimus in action, shows improvements since AI Day 2022
https://www.teslarati.com/tesla-optimus-in-action-video-vs-ai-day-2022-demo/
10.
일론 머스크는 최근 CNBC와의 인터뷰에서 테슬라 차량이 너무 비싸다는 비판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그는 모델3와 모델Y의 시작 가격이 현재 미국의 평균 자동차 구매 가격보다 낮다는 점을 강조하며 테슬라에 경제성 문제가 있다는 주장에 반박했습니다.
또한 머스크는 엔트리급 모델 3가 비슷한 가격대의 도요타 캠리보다 소유 비용이 저렴하다는 점도 강조했습니다.
그는 테슬라가 일반적인 오해와 소비자의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해 차량 광고를 시작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최근 가격 인하와 저가형 '모델 2'가 개발 중이라는 소문에서 알 수 있듯이 테슬라는 차량을 더 저렴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주주총회에서 머스크는 광고 시작 결정과 자동차 산업에 대한 경제 전망 등 투자자들이 제기한 다른 우려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Elon Musk rebukes Tesla affordability problem
https://www.teslarati.com/elon-musk-rebukes-tesla-affordability-problem/
11.
2023년 사이버 라운드업에서 한 주주가 코발트 공급업체에 대한 제3자 감사를 실시할 것을 제안했지만 테슬라는 이에 반대했습니다.
사회정의를 위한 투자자 옹호 단체(IASJ)는 이 제안을 지지하며 테슬라가 콩고의 아동 노동과 중국 위구르족 강제 노동 등 공급망에서 발생하는 인권 침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IASJ는 테슬라에 이러한 문제를 근절하기 위한 노력을 요약한 보고서를 발표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이 제안은 테슬라 주주들에 의해 거부되었지만, 일론 머스크 CEO는 제3자 감사를 실시하고 광산에 웹캠을 설치하여 아동 노동이 없는지 확인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머스크는 테슬라가 코발트 사용을 줄이고, 대신 철 기반 배터리와 니켈 기반 배터리를 주로 사용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코발트 공급에 대한 우려는 기기에 코발트를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휴대폰 제조업체에도 적용되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머스크는 테슬라가 올바른 일을 하고 공급망에서 윤리적 관행을 보장하겠다는 약속을 확인했습니다.
Tesla to implement third-party audits on cobalt suppliers to ensure no child, forced labor
https://www.teslarati.com/tesla-third-party-audits-cobalt-suppliers-elon-musk/
12.
수년간 전통적인 광고에 저항해 온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가 자사 제품에 대한 광고를 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테슬라는 기존 광고 대신 입소문과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 의존해 왔지만, 특히 전기차 업계의 환경 변화와 테슬라의 잦은 가격 인하로 인해 광고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습니다.
머스크의 결정에 행사 참석자들은 박수를 보냈고 온라인 테슬라 주주들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후속 인터뷰에서 머스크는 광고가 유익하고, 미학적으로 즐겁고, 아름다울 것이라고 언급했지만, 아직 완전히 형성된 전략이 없다고 인정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테슬라에 대한 잘못된 정보에 대응하고 더 많은 대중에게 제품과 장점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발전으로 간주됩니다.
Elon Musk finally commits to Tesla trying “a little advertising”
https://www.teslarati.com/elon-musk-finally-commits-tesla-advertisements/
13.
2023년 사이버 라운드업에서 CEO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가 현재 제품보다 더 큰 규모로 생산할 두 가지 새로운 차량을 개발 중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차량 중 하나는 소형차처럼 보이고 다른 하나는 밴과 비슷합니다.
머스크는 이들 차량에 첨단 제조 기술이 적용될 것이며 연간 총 생산량이 500만 대 이상에 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소형차는 모델Y의 소형 버전이라는 이전 보도와 일치하며, 밴은 모델X보다 더 큰 구성 가능한 "로보 밴"에 대한 테슬라의 계획을 암시합니다.
전반적으로 이러한 새로운 차량 세그먼트로의 테슬라의 확장은 혁신과 대량 생산에 대한 그들의 노력을 보여줍니다.
Tesla next-gen car: Elon Musk confirms two new EVs that can hit 5M per year
https://www.teslarati.com/tesla-next-gen-car-teaser-elon-musk-confirms-two-models/
14.
몇 년 전 테슬라 세미와 함께 처음 공개되었던 테슬라 로드스터는 여전히 공식 출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차세대 로드스터에 대한 업데이트에 대한 질문에 올해 엔지니어링과 디자인을 완료하고 내년부터 생산을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머스크는 로드스터가 회사의 최우선 순위는 아니지만, 로드스터가 기대되는 차량이며 수익성에도 적지 않은 기여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테슬라는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로서 성장하는 데 주력해 왔으며, 모델3 및 모델Y와 같은 모델의 성공 덕분에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가 전기 자동차로 전환하는 데 영향을 미쳤습니다.
사이버트럭 생산 및 휴머노이드 로봇 옵티머스 개발과 같은 다양한 도전과 다른 프로젝트에도 불구하고 차세대 로드스터는 여전히 개발 중이며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Elon Musk sets expectations for next-gen Tesla Roadster production
https://www.teslarati.com/elon-musk-tesla-roadster-production/
스페이스X
1.
스페이스X는 영국 시골 지역 고객을 위해 스타링크 하드웨어를 70% 할인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다른 지역에서도 비슷한 혜택을 제공한 바 있는 이 할인은 영국 내 이해 관계자들에게 이메일을 통해 전달되었으며 트위터에서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할인이 적용되면 엔트리급 스타링크 수신기의 가격은 99파운드(123.62달러)로 미국의 599달러에 비해 저렴해집니다.
하드웨어 판매보다 가입자 확보에 우선순위를 둠으로써 스타링크는 장기적인 수익을 확보하고 아마존과 같은 경쟁업체와의 경쟁 우위를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경쟁사와 광케이블 인터넷의 잠재적인 도전에도 불구하고 스타링크는 해양 부문을 포함하여 상당한 가입자 이정표를 달성했습니다.
다양한 시장으로 확장하면 우려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향후 기업 공개(IPO)에 대한 소문도 잠재적으로 지원할 수 있습니다.
Starlink introduces yet another massive hardware discount
https://www.teslarati.com/starlink-spacex-discount-uk/
2.
스페이스X의 위성 인터넷 제공업체인 스타링크가 해양 산업에 진출하면서 150척 이상의 크루즈선을 지원하여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이 성과는 씨본 크루즈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가능했습니다.
셀룰러 또는 광섬유 기반 서비스처럼 전통적인 경쟁자가 없는 분야로 확장하는 것이 스타링크에게 유리하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육지와 달리 해상에서는 경쟁이 거의 없기 때문에 해상 고객에게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이번 성과는 앞서 스타링크가 달성한 글로벌 고객 150만 명 돌파에 이은 것입니다.
또한 스타링크는 아프리카, 중남미, 오세아니아를 포함한 전 세계 인터넷 소외 지역에 인터넷 액세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Starlink reaches critical subscriber milestone in new segment
https://www.teslarati.com/starlink-reaches-subscriber-milestone-new-seg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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