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소식 2023년 5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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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1.
북미 최대 규모의 전기차(EV) 축제인 일렉트리파이 엑스포에 모델3, 모델Y, 모델S, 모델X를 비롯한 테슬라 차량이 전시됩니다.
이번 주말 캘리포니아 롱비치를 시작으로 2023년 11월 중순까지 미국 7개 도시에서 엑스포가 열립니다.
이 축제에는 150개 이상의 자동차 브랜드가 참가하며, 테슬라는 전체 라인업을 전시합니다.
이 행사는 소비자에게 전기차를 재미있게 소개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방문객들은 자동차, 트럭, 전기 자전거, 전기 오토바이, 전기 스쿠터, 전기 자동차 등 다양한 전기차를 관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승도 할 수 있습니다.
일렉트리파이 엑스포는 데모 코스, 키즈 존, 라이브 음악, 다양한 음식 옵션과 같은 매력적인 볼거리를 제공할 것입니다.
투어는 롱비치, 샌프란시스코, 워싱턴 DC, 뉴욕, 시애틀, 마이애미, 오스틴에 정차할 예정입니다.
Tesla Vehicles to Exhibit at the Electrify Expo in U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vehicles-to-exhibit-at-the-electrify-expo
2.
2023년 1분기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차량은 테슬라 모델Y로, 모든 경쟁 모델을 큰 차이로 제치고 1위를 차지했습니다.
테슬라 모델 3가 2위를 차지했으며, 도요타가 전체 베스트셀링 브랜드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캘리포니아의 신차 등록 대수는 증가 추세에 있으며, 올해 180만 대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어 2022년 대비 6.9%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는 2023년 1분기 판매량의 19.5%를 차지할 정도로 캘리포니아 주민들 사이에서 상당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반면,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11%의 꾸준한 시장 점유율을 유지했습니다. 31,940대의 인상적인 판매량을 기록한 테슬라 모델Y는 2023년에도 시장을 지배할 것으로 보입니다.
단 4개의 차종으로 11.8%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한 테슬라는 캘리포니아에서 15.2%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한 도요타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팔리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Tesla Model Y & 3 Were California’s Top-Selling Cars in Q1
3.
중국 내 제조 시설인 테슬라 기가 상하이의 생산 능력을 연간 175만 대까지 확장할 계획입니다.
이 회사는 공고를 통해 이 확장을 위해 규제 당국에 승인을 신청했습니다.
현재 이 공장은 연간 약 125만 대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테슬라는 파우치형 배터리의 시험 생산 시설에 대한 승인을 요청하고 있지만, 테슬라 차량에 구체적으로 어떤 용도로 사용될지는 아직 불분명합니다.
파우치형 배터리의 초기 시험 생산 라인은 20,000암페어아워의 셀 용량을 갖출 것으로 예상됩니다.
테슬라는 주로 자동차에 원통형 배터리를 사용하는 반면 파우치형 배터리는 가전제품에 더 일반적으로 사용된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테슬라는 중국에서 4680 원통형 배터리 셀 생산량을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비용 절감을 위해 새로운 공급업체를 영입했습니다.
Tesla Giga Shanghai Plans Expansion, Including Production of New Battery Type
4.
테슬라 경영진이 이번 주 인도를 방문해 정부 관계자들과 회의를 가질 예정이며, 이는 테슬라와 인도와의 관계에 잠재적인 변화가 있을 수 있음을 예고합니다.
논의의 주요 초점은 테슬라의 차량 부품을 위한 현지 공급망 구축에 맞춰질 것입니다.
이번 방문은 인도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테슬라의 새로운 노력의 일환입니다.
이전 시장 진출 시도는 인도 정부가 세금 감면 혜택을 꺼리고 중국산 자동차 판매에 제한을 두는 바람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테슬라 경영진은 이번 회의에서 수입세 인하를 요청하고,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잠재적인 해결책을 제안할 것으로 보입니다.
Tesla Executives to Visit India to Meet with Government Officials
5.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와 다른 최고 경영진은 공급 관련 문제와 기회를 논의하기 위해 인도를 방문할 예정입니다.
인도는 인구가 많고 빠르게 발전하는 국가로서 상당한 시장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높은 세금과 복잡한 법률 구조로 인해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가 인도 시장 진출을 주저하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이번 방문은 부품의 현지 조달 가능성을 모색하고 우려 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것입니다.
테슬라가 인도에 공장을 설립할 계획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중국을 떠나야 한다는 정치적 압력이 높아지면서 테슬라와 같은 기업들이 인도로 향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작년에 테슬라는 인도 자동차 시장 진출을 시도했지만 높은 수입 관세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인도 정부가 높은 세금을 통해 현지 제조업을 장려하는 데 주력하면서 포드를 비롯한 여러 자동차 브랜드가 인도에서의 사업 확장을 포기했습니다.
Tesla ‘Giga India’ potential reignited with reports of planned visit
https://www.teslarati.com/tesla-elon-musk-visit-india/
6.
독일 차량 분석 회사 ADAC가 최근 실시한 신뢰성 조사에 따르면 테슬라 모델3가 내연기관(ICE) 차량보다 신뢰성 측면에서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연구는 고장에 중점을 두고 독일 시장에서 판매되는 4종의 테슬라 모델 3, BMW i3, 폭스바겐 ID.3, 르노 조에 전기차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테슬라 모델3는 2020년 모델 연도에 차량 1,000대당 고장 건수가 1.1건에 불과하여 전년 대비 소폭 증가하여 가장 높은 신뢰성을 보였습니다.
이에 비해 가스 구동 차량은 1,000대당 평균 6.9건의 고장이 발생했으며, 기타 전기차는 평균 4.9건의 고장이 발생했습니다.
BMW i3와 폭스바겐 ID.3 역시 1,000대당 고장 건수가 0.2건에 불과해 높은 신뢰성을 보여주었습니다.
흥미롭게도 가솔린 차량과 전기차 모두 가장 흔한 고장 원인으로 배터리 방전을 꼽았지만, 이것이 내연기관 차량의 시동 배터리를 의미하는 것인지 아니면 전기차의 더 큰 배터리를 의미하는 것인지는 불분명했습니다.
Tesla Model 3 crushes gas vehicle competition in reliability study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3-crushes-reliability-study/
7.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가 회사의 새로운 채용 정책을 설명하는 메모를 발표했습니다.
머스크는 직원과 계약자를 포함한 모든 채용 결정을 직접 승인할 예정이며, 이는 보다 실무적인 접근 방식을 나타냅니다.
이 정책의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적으로 알려지지 않았지만 고용 동결이라고 할 수 없을 정도로 채용 절차가 늦춰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정책의 기간과 머스크가 채용 과정에 어느 정도 관여할지는 아직 불분명합니다.
이번 조치는 머스크의 경영 스타일과 향후 경기 둔화 가능성에 대한 우려를 반영한 것으로 보입니다.
머스크와 그의 경영진은 성장기에 비용을 통제하기 위해 2019년에 모든 회사 지출에 대한 확인을 요구한 적이 있었기 때문에 테슬라에서 고도로 관여적인 접근 방식을 시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Elon Musk’s return to Tesla comes with massive hiring policy change
https://www.teslarati.com/tesla-elon-musk-hiring-memo/
8.
테슬라 사이버트럭이 주주총회를 앞두고 깜짝 등장했습니다.
기가 텍사스 시설 내부를 주행하고, 디스플레이 플랫폼으로 들어 올려지는 사이버트럭의 영상은 추측과 기대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 사이버트럭이 테슬라의 사전 생산 라인에서 나온 첫 번째 모델일 수 있다는 소문이 있지만 현재로서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주주들은 이번 주총에서 사이버트럭에 대한 주요 발표를 기대할 수는 없지만, 올해 3분기 출시 계획이 확정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Tesla Cybertruck makes surprise appearance ahead of shareholder meeting
https://www.teslarati.com/tesla-cybertruck-surprise-appearance/
9.
미국령 버진 아일랜드는 이 지역과 JP모건 체이스가 관련된 소송의 일환으로 일론 머스크를 소환했습니다.
이 소송은 은행이 제프리 엡스타인과 거래하면서 성매매법을 위반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미국령 버진 아일랜드는 머스크를 포함한 여러 개인에게 소환장을 발부하여 머스크, JP모건, 엡스타인 간의 의사소통과 관련된 문서와 엡스타인이 인신매매에 관여한 것과 관련된 모든 문서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엡스타인이 머스크를 JP모건의 고객으로 소개했을 가능성이 있지만, 은행에 대한 더 광범위한 소송과의 연관성은 불분명합니다.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에서 소환장을 비판했습니다. 머스크 외에도 구글 공동 창업자, 전 디즈니 임원 및 기타 저명한 인사들도 소환장을 받았습니다.
JP모건의 CEO 제이미 다이먼은 이달 말 법정에서 증언할 예정인데, 은행은 엡스타인과의 과거 관계에도 불구하고 엡스타인과의 거래에서 어떠한 잘못도 부인하고 있습니다.
Elon Musk rails against Epstein related court subpoena
https://www.teslarati.com/elon-musk-protests-epstein-court-subpoena/
10.
테슬라는 경쟁이 치열한 중국 전기차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을 강화하기 위해 중국에서 업데이트된 모델3 세단의 시험 생산 단계에 접어들었습니다.
올해 초 테슬라는 차량 업데이트를 위해 상하이 기가팩토리에서 모델3 생산을 중단했습니다.
테슬라 차이나는 상하이 시설에서 "프로젝트 하이랜드" 모델 3를 생산한다는 소문을 부인했지만, 내부자들은 이 세단의 업데이트 버전이 실제로 생산될 것이라고 시사했습니다.
수정된 모델 3는 약간 더 길고 스포티하며 더 세련된 실내 디자인이 특징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생산 직원들은 휴대전화를 사물함에 보관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테슬라는 이 문제에 대해 공식적으로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모델3는 모델Y 이전에 테슬라의 베스트셀러 차량이었으며, 회사의 제조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Tesla China nearing trial production of updated Model 3: report
https://www.teslarati.com/tesla-china-nearing-trial-production-of-updated-model-3-report/
11.
테슬라는 모델 3의 업데이트 버전인 하이랜드 모델 3의 대량 생산을 위해 프리몬트 공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전기 세단이 생산되는 제너럴 어셈블리 4의 제조 라인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거의 1년 동안 새로운 모델 3 버전을 개발해 왔으며, 유출된 이미지에는 세련된 프런트 엔드 디자인과 기타 변경 사항이 담겨 있습니다.
이 회사는 프리몬트 공장에서 한 라인을 시연하고 같은 지역에 새로운 라인을 건설할 계획이며, 이는 차량에 대한 중요한 업데이트를 나타냅니다.
테슬라는 이 프로젝트를 공식적으로 확인하지는 않았지만 주주총회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테슬라의 모델3 재고는 2023년에 최고 수준에 도달했으며, 이는 새로운 모델에 대한 준비를 시사합니다.
유출된 이미지는 모델 3 디자인 작업에 상당한 변화가 있음을 암시합니다.
Tesla prepares Fremont ‘tent’ for Highland Model 3 mass production
https://www.teslarati.com/tesla-prepares-fremont-highland-model-3-mass-production/
12.
테슬라 차이나가 기가 상하이 공장을 확장하기 위해 규제 당국의 승인을 구하고 있다고 공고를 통해 발표했습니다.
이 확장을 통해 공장의 파워트레인 유닛 생산 능력이 현재 연간 125만 대에서 175만 대로 늘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공지에 따르면 테슬라는 상하이 공장에서 파우치형 배터리 셀을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초기 생산 능력은 연간 2만 암페어시입니다.
이는 원통형 배터리를 주로 사용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난 것입니다.
또한 테슬라는 폐수 처리에 사용되는 화학 물질을 재활용할 수 있는 시설을 구축하여 환경 지속 가능성에 대한 노력을 강조할 계획입니다.
테슬라 상하이 공장은 2022년에 72만 6,000대 이상의 모델3 및 모델Y 차량을 생산하여 회사 글로벌 판매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중국 내 메가팩 배터리 공장의 확장과 잠재적 증설은 중국 시장에서 테슬라의 입지가 커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Tesla to expand Giga Shanghai, add pouch cell production: report
https://www.teslarati.com/tesla-giga-shanghai-expansion-pouch-cell-production-report/
13.
2023년 연례 주주총회에서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는 사이버트럭이 타사 액세서리를 지원하도록 설계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테슬라는 현재 RV를 제작할 계획이 없지만, 머스크는 타사 액세서리를 추가할 수 있는 부착 지점이 있기 때문에 사이버트럭을 개조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는 스타트업과 다른 회사들이 사이버트럭을 캠핑카로 개조할 수 있는 액세서리를 개발하는 것에 대한 열의를 표명했습니다.
이를 통해 유틸리티 중심의 침대 선반이나 레크리에이션용 캠핑카 등 사이버트럭을 다양하게 개조하고 창의적으로 추가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리게 됩니다.
최근 테슬라의 사우스 텍사스 리튬 정제소 기공식에서는 사이버 테마 삽을 실을 수 있는 맞춤형 침대 랙이 장착된 사이버트럭 프로토타입이 전시되어 사이버트럭을 위한 액세서리 개발을 강조했습니다.
Tesla Cybertruck attachment points provide opportunities to other companies
https://www.teslarati.com/tesla-cybertruck-attachment-points-opportunities-third-party-accessories/
14.
테슬라 세미와 함께 처음 발표된 테슬라 로드스터의 공식 출시일은 베일에 싸여 있습니다.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는 차세대 로드스터의 엔지니어링과 디자인이 올해 완료될 예정이며, 내년부터 생산이 시작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머스크는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로드스터가 테슬라의 주요 초점이 아니며 수익성에는 미미한 기여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테슬라는 선도적인 전기차 제조업체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왔으며, 모델3 및 모델Y와 같은 모델의 성공은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전기자동차로 전환하는 데 영향을 미쳤습니다.
테슬라는 코로나19 팬데믹과 생산량 확대와 같은 어려움에 직면했지만 차세대 로드스터 개발을 포기하지 않고 있으며, 사이버트럭 생산, 세미 트럭, 옵티머스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과 같은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Elon Musk sets expectations for next-gen Tesla Roadster production
https://www.teslarati.com/elon-musk-tesla-roadster-production/
15.
최근 열린 연례 주주총회에서 일론 머스크는 독특한 외골격 디자인을 강조하고 새로운 기능을 암시하며 테슬라 사이버트럭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머스크는 사이버트럭이 모든 사람에게 어필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점을 인정하면서도 이 차량 개발에 대한 테슬라의 의지를 표명했습니다.
테슬라는 특히 스테인리스 스틸 외골격과 관련하여 생산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었지만, 이러한 장애물을 극복하겠다는 의지를 잃지 않았습니다.
머스크는 기존의 제조 방식이 사이버트럭의 급진적인 디자인에 적합하지 않아 새로운 제조 기술을 발명하게 되었다고 언급했습니다.
테슬라는 올해 말 첫 번째 사이버트럭을 인도할 예정이며, 아직 공개되지 않은 기능 및 부착 지점이 차량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Elon Musk confirms Cybertruck will still be an exoskeleton-based vehicle
https://www.teslarati.com/tesla-cybertruck-still-exoskeleton-elon-musk/
스페이스X
1.
나사의 인간 탐사 및 운영 임무국의 전 부행정관이었던 캐서린 루더스가 31년간의 나사 근무를 마치고 은퇴했습니다.
루더스는 나사에서 인간 우주 비행 작전을 이끈 최초의 여성으로, 미국이 미국 땅에서 우주 비행사를 발사할 수 있는 능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한 상업 승무원 프로그램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최근 루더스는 텍사스에 있는 스타베이스 시설에서 우주비행 운영을 관리하기 위해 스페이스X에 고용되었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이 시설은 스타십 발사체 개발에 관여하고 있으며, 인간을 달로 귀환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나사의 아르테미스 프로그램과 관련된 임무를 포함하여 미래의 승무원 임무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스페이스X는 현재 스타십의 여러 프로토타입을 개발 중이며, 2025년까지 우주 비행사를 달에 착륙시키는 것을 목표로 가까운 시일 내에 궤도 비행을 시도할 계획입니다.
SpaceX hires former NASA Associate Administrator of Human Spaceflight Kathy Lueders to work at Starbase in Texa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kathy
2.
텍사스 휴스턴에 본사를 둔 엑시엄 스페이스는 개인 고객을 위한 국제우주정거장(ISS) 임무를 관리합니다.
나사아르테미스 우주비행사를 위한 첨단 달 걷기 우주복을 개발하고 있으며, 저지구 궤도에 자체 우주 정거장을 건설할 계획도 가지고 있습니다.
엑시엄은 스페이스X와 다중 발사 계약을 체결하고, 최근 첫 번째 완전 민간 임무(Ax-1)를 ISS로 발사했습니다.
이제 두 번째 민간 임무(Ax-2)를 준비 중이며, 전 나사 우주비행사 페기 휘슨(Peggy Whitson)을 사령관으로, 사우디 여성 최초의 우주 비행사가 될 알리 알카르니와 레이야나 바르나위를 포함한 4명의 승무원으로 구성되었습니다.
Ax-2 임무는 당초 5월 8일로 예정되었으나 연기되어 현재 5월 21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승무원들은 8일간 ISS에서 지내게 됩니다. 발사 및 임무 이벤트는 스페이스X와 나사에서 생중계할 예정입니다.
SpaceX sets new date for second-ever Axiom crew mission to the Space Station –Watch It Live!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axiom-4
트위터
1.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가 회사를 인수한 이후 첫 번째 인수를 단행했습니다.
트위터는 수천만 달러에 달하는 금액으로 일자리 매칭 스타트업인 레스키를 인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 인수는 트위터를 다양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슈퍼 앱'으로 탈바꿈시키려는 머스크의 노력을 보여줍니다.
2021년에 설립된 레스키는 기술 인재를 고용하고, 구직 경험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 샌프란시스코 기반의 스타트업입니다.
흥미로운 점은 인수 소식이 보도된 후 레스키의 웹사이트가 다운되었다는 점입니다.
이번 인수에는 현금 및 주식 지급이 포함되지만 정확한 금액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트위터가 레스키의 기술을 어떻게 통합할지는 불확실하지만, 플랫폼에서 통합된 구직 서비스를 제공할 가능성은 흥미롭습니다.
이번 인수는 트위터를 사용자에게 더욱 포괄적이고 가치 있는 플랫폼으로 만들려는 머스크의 목표를 반영합니다.
Elon Musk’s Twitter acquires job-matching startup Laskie: report
https://www.teslarati.com/elon-musk-twitter-acquires-job-matching-startup-laski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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