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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테슬라 소식 2023년 5월 19일 오늘은 어떤 흥미로운 뉴스가?

by 지식 대장장이 2023. 5.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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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2023년 5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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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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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S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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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3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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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X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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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Y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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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재무 / 분기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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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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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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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재무 / 연간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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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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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1.

테슬라는 사이버트럭을 시작으로 차량의 12V에서 48V 저전압 시스템으로 전환할 계획입니다.

연례 주주총회에서 일론 머스크 CEO가 발표한 이 변화는 테슬라 차량에 사용되는 구리의 양을 크게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48V 아키텍처를 채택함으로써 테스라는 무게를 줄이고 재료를 절약하여 구리의 필요성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머스크는 현재 사용량의 4분의 1만 필요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연간 2,000만 대의 자동차 생산을 목표로 하는 테슬라가 연간 130만 톤 이상의 구리를 절약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현재 가격으로 100억 달러 이상에 해당합니다.

 

Tesla Will Switch to 48V Low-Voltage System in Cars to Significantly Reduce Use of Copper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will-switch-to-48v-batteries-in-cars-to-achieve-significantly-reduce-the-amount-of-copper-in-th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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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시티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테슬라의 브랜드 충성도는 약 67%로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입니다.

이 충성도는 럭셔리 브랜드의 평균 충성도인 약 46%를 뛰어넘는 수치입니다.

분석가들은 테슬라의 브랜드 충성도가 최근 몇 년 동안 강력하게 유지되고 심지어 증가했으며, 2021년에는 공급 제약으로 인해 약간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연구는 또한 테슬라의 자동차 라인업 중 모델 3의 충성도가 가장 높은 반면 모델 S의 충성도가 가장 낮다는 사실을 밝혀냈습니다.

분석가들은 테슬라의 브랜드 충성도의 탄력성에 감탄을 표하며 새로운 전기 자동차가 시장에 출시될 때 브랜드 충성도가 어떻게 진화할지에 대해 호기심을 표했습니다.

 

Tesla Has Highest Brand Loyalty in Industry, Says Citi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has-the-highest-level-of-loyalty-in-the-industry-says-citi

 

3.

2023년 1분기에 가장 많이 판매된 전기차는 279,700대가 판매된 테슬라 모델Y였습니다.
테슬라 모델 3는 132,470대가 판매되어 3위를 차지했습니다.
테슬라는 2023년 1분기에 422,873대를 판매하여 두 번째로 많이 팔린 전기 자동차 브랜드였습니다.
2023년 1분기에 가장 많이 판매된 전기 자동차 브랜드는 523,987대를 판매한 BYD였습니다.
BMW는 98,131대를 판매하며 3위를 차지했습니다.
테슬라 모델Y는 긴 주행거리, 넓은 실내 공간, 첨단 기술로 인해 전기차 구매자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모델3도 인기가 많으며 모델 Y보다 약간 저렴합니다.

테슬라는 전기 자동차의 선도적인 제조업체로 향후 몇 년 동안 계속해서 인기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Tesla Model Y Was World's Best-Selling EV in Q1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model-y-was-the-worlds-best-selling-ev-in-q1-2023

 

4.

테슬라가 인도 시장 진출을 검토하면서 인도에 배터리 공장을 설립할 가능성을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테슬라는 전기차 공장 설립뿐만 아니라 전기차용 배터리 제조에도 관심을 표명하며 인도 당국자들과 논의를 진행 중입니다. 

테슬라는 현재 인도 시장 진출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현지 정책과 금융 환경을 평가하고 있습니다. 

수입차에 대한 인도의 세금과 전기차 판매 및 생산을 촉진하기 위해 고안된 정부 프로그램의 활용 가능성과 같은 문제에 대해 논의가 집중되고 있습니다. 

테슬라가 이러한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다면 인도와의 관계를 크게 개선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전문가들은 현지 공장을 설립하면 테슬라가 유리한 조건을 협상할 수 있으며, 이번에는 인도 시장에 더 적극적으로 접근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합니다.

 

Tesla Ponders Battery Factory in India: Report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ponders-battery-factory-in-india-report

 

5.

테슬라는 2023.12.9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출시하여 기존 기업으로서 지속적인 혁신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 업데이트에는 자동 긴급 제동(AEB) 시스템이 크게 개선되어 수직 움직임을 더 잘 감지하고 교차로에서의 안전성을 강화합니다.

이제 AEB는 최대 시속 90마일에서 최대 시속 124마일까지 작동합니다.

테슬라의 오토파일럿 시스템도 주목할 만한 업데이트를 통해 교통 인식 크루즈 컨트롤, 오토스티어(베타) 및 오토파일럿 내비게이션(베타)을 도입하여 특히 해외 사용자에게 유용합니다.

또한 테슬라는 운전자 제어 기능을 개선하여 운전자가 익명 데이터 수집을 비활성화하여 개인 정보 보호를 개선하고 모델S 및 모델X에 에어 서스펜션 토글을 추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또한 테슬라 모델S 플레드에 "트랙 패키지" 옵션을 추가하여 최고 속도 200mph에 도달하는 기능을 포함하여 트랙에서의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전반적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테슬라는 업계 최고의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강화하고 최고의 전기차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Tesla’s newest software update shows it’s not resting on its laurels

 

https://www.teslarati.com/tesla-software-update-2023-12-9/

 

6.

테슬라의 브랜드 충성도는 약 67%로, 업계 평균인 46%보다 20% 포인트 이상 높습니다.
테슬라의 모델 3의 브랜드 충성도가 가장 높은 반면, 테슬라 모델 S의 브랜드 충성도가 가장 낮습니다.
테슬라의 브랜드 충성도는 2021년에 잠시 감소했다가 다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북미, 유럽, 중국 등 테슬라의 주요 시장에 점점 더 많은 전기차 제품이 출시됨에 따라 경쟁사로부터 현재의 충성도를 유지하고 방어하는 것이 목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는 곧 출시될 새로운 모델 3 및 모델 Y 변형 모델과 북미 트럭 시장을 강타할 사이버트럭을 통해 지배력을 이어갈 수 있는 유리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Tesla continues to dominate industry in brand loyalty

 

https://www.teslarati.com/tesla-dominates-industry-brand-loyalty/

 

7.

인도에 생산 시설을 설립하기 위한 테슬라의 인도 정부와의 협상이 심각한 장애물에 부딪혔습니다. 

논의는 인도의 제조업체와 소비자를 위한 인센티브에 관한 정부 정책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테슬라는 현지 정책을 평가하고 생산 시설을 통한 인도 시장 진출의 타당성을 파악하는 초기 단계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는 이전 차량 수입 계획과는 다른 것입니다. 

2019년 테슬라의 수입 계획은 수입 관세 인하 협상이 타결되지 않아 중단된 바 있습니다. 

현재 테슬라의 공급망 담당 임원인 칸 부디라즈와 인도 정부의 전자 및 정보기술부가 주로 기술 개발, 기업가 정신, 전자 및 정보기술부 차관인 라지브 찬드라세카르와 협상을 진행 중이며, 이 중 라지브 찬드라세카르 차관보의 발언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양측 모두 협상이나 잠재적 시설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 공개적으로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Tesla ‘Giga India’ talks hit crucial hurdles

 

https://www.teslarati.com/tesla-giga-india-talks-hit-hurdles/

 

8.

테슬라의 주요 배터리 셀 공급업체인 파나소닉은 증가하는 전기 자동차(EV)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북미에서 대규모 생산 확장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배터리 셀 생산은 전 세계 전기차 생산을 제한하는 요인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수요 증가로 인해 상당한 투자와 인센티브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일본 배터리 생산의 선두주자로 알려진 파나소닉은 북미에 최소 2개의 새로운 배터리 셀 생산 시설을 건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파나소닉은 2031년 3월까지 현재 생산 능력의 4배가 넘는 200GWh의 생산 능력 목표를 세웠습니다.

구체적인 위치와 투자 세부 사항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네바다주나 캔자스주 등이 후보지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파나소닉은 이번 확장 외에도 2025년까지 일본에 두 개의 신규 시설을 건설할 계획으로 상당한 R&D 투자를 통해 배터리 에너지 밀도를 개선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2030년까지 글로벌 전기차 생산량을 연간 2,000만 대로 늘리고, 안정적인 배터리 공급을 위해 파나소닉에 의존하고 있는 테슬라에게 이번 증설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습니다.

 

Panasonic announces battery production blitz to keep pace with Tesla

 

https://www.teslarati.com/panasonic-announces-4680-production-expansion/

 

9.

샤크 탱크에서 활약한 케빈 오리어리(Kevin O'Leary)는 파격적이고 '못생긴' 외모에도 불구하고 테슬라 사이버트럭이 전기 자동차(EV) 제조업체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믿습니다.

오리어리는 선주문과 이 차량에 기술을 제공하는 회사에 대한 투자에서 알 수 있듯이 사이버트럭에 대한 수요가 상당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테슬라가 생산을 최적화하면 사이버트럭이 높은 수익률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이 트럭의 성공에 회의적이지만, 언론의 추정에 따르면 예약 건수가 150만 건을 넘어섰으며, 올해 말 테슬라가 생산을 시작하면 이 수치는 계속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Tesla Cybertruck: “Shark Tank’s” Kevin O’Leary sees huge demand for “ugly” pickup

 

https://www.teslarati.com/tesla-cybertruck-shark-tank-kevin-oleary-huge-demand-ugly-pickup/

 

10.

순수 전기 하이퍼카인 리막 네베라는 최근 0-60마일 도달 시간 1.74초를 포함해 하루 만에 23개의 성능 기록을 세웠습니다. 

정지 상태에서 1/4 마일을 가속하는 데 걸린 시간은 8.26초로 테슬라 모델S 플레드보다 1초 이상 빨랐습니다.

네버라의 가격은 220만 달러로 모델 S 플레이드의 108,490달러보다 비싸지만, 네버라의 성능은 테슬라 양산차보다 뛰어납니다.

하지만 아직 개발 중인 차세대 테슬라 로드스터가 네베라의 성능에 도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는 로드스터의 엔지니어링 및 디자인 작업이 올해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년부터 생산이 시작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머스크는 이전에 0에서 100km/h까지 1.1초 만에 도달할 수 있는 냉가스 추진기가 장착된 '스페이스X 패키지'를 포함하여 로드스터의 성능을 예고한 바 있습니다.

테슬라가 이를 달성한다면 네바의 업적은 아이러니하지 않은 "웃음"을 보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Elon Musk posts cheeky response to Rimac Nevera’s 0-60 mph time of 1.74 seconds

 

https://www.teslarati.com/elon-musk-response-rimac-nevera-23-records-in-one-day/

 

11.

다르메쉬 파텔의 아내인 네하 파텔은 남편이 캘리포니아주 데블스 슬라이드의 250피트 절벽에서 테슬라 모델 Y를 고의로 운전해 떨어뜨렸다고 고발했습니다. 

방사선 전문의인 다르메쉬는 현재 세 건의 살인 미수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법원 기록에 따르면 네하는 다르메쉬가 우울증으로 인해 절벽 아래로 차를 몰고 가겠다는 의사를 표명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사건 발생 전 다르메시는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에 문제가 없다고 표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차량 타이어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여 주유소 3곳에 들렀습니다. 

다르메쉬의 변호사는 이 사건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으며 다르메쉬는 타이어 공기압 문제를 이유로 무죄를 주장했습니다. 

아론 사피엔 경관의 진술서에 따르면 다르메시는 자살 충동을 느꼈다는 사실을 부인했으며, 자신의 감정 상태를 세상 상황 탓으로 돌렸다고 합니다. 

수사관들은 사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테슬라에 클라우드 데이터를 요청했습니다.

다르메시는 6월 12일에 예비 심리를 받을 예정입니다.

 

Court records reveal new details on Tesla Model Y that plunged off 250-foot cliff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y-falls-off-cliff-accident-new-details/

 

12.

일론 머스크가 광고에 대한 입장을 바꾸면서 광고 업계의 베테랑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업계 전문가들은 테슬라가 전기 자동차(EV) 시장에서 지배적인 기업이 되면서 이 자동차 제조업체의 광고 전략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과거에 머스크는 제품 개선에 중점을 둔다는 이유로 광고에 반대해 왔지만, 이제 테슬라는 전기차의 이점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을 포함하여 더 넓은 고객층을 확보해야 합니다. 

전문가들은 테슬라가 회사의 브랜드와 기술 발전을 반영하는 유익하고 미적으로도 만족스러운 광고를 결합하여 독특하고 파괴적인 접근 방식을 채택할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하지만 테슬라가 애플처럼 정교한 브랜딩 캠페인에 막대한 투자를 할 가능성은 낮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머스크의 양극화된 페르소나가 광고 캠페인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며 브랜드의 장점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다른 접근 방식을 제안하기도 합니다.

포드, 도요타, 제너럴 모터스와 같은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업체에 비해 광고에 훨씬 적은 비용을 지출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테슬라의 새로운 방향성은 투자자와 전문가들 사이에서 낙관론을 불러일으키며, 회사를 친환경적이고 미래지향적으로 묘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Industry veterans weigh in on Tesla advertising strategies and their potential

 

https://www.teslarati.com/elon-musk-tesla-advertising-strategies-industry-reactions/

 

13.

일론 머스크는 2023년 연례 주주총회에서 테슬라 모델X 플레드에 트랙 모드가 적용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트랙 모드는 모델3 퍼포먼스에 처음 도입된 기능으로, 레이싱 서킷에서 집중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0에서 100km/h까지 2.5초로 테슬라에서 생산한 차량 중 두 번째로 빠른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모델X 플레드에는 이 기능이 없었습니다.

한 주주가 모델X 플레드에 트랙 모드를 추가할 것을 제안했고, 머스크는 문제없이 추가할 수 있다며 긍정적으로 답변했습니다.

그러나 머스크는 이전에 특정 차량을 위한 트랙 모드를 개발하는 것은 트랙 주행의 요구에 맞게 차량을 튜닝해야 하기 때문에 간단한 작업이 아니라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따라서 SUV의 크기와 무게로 인해 모델X 플레드에 트랙 모드가 출시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Tesla Model X Plaid to receive Track Mode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x-plaid-to-receive-track-mode/


스페이스X

1.

스페이스X는 새로운 우주선 프로토타입인 우주선 SN25를 텍사스 남부의 스타베이스 시설에 있는 발사대로 운반하여 곧 있을 테스트 캠페인에 투입했습니다.

이 프로토타입은 6개의 랩터 엔진에 대한 정적 화재 테스트를 거친 후 실증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는 최근 로켓이 엔진 문제를 일으켜 비행 도중에 중단해야 했던 스페이스X의 궤도 진입 시도가 실패한 이후 나온 것입니다.

이 회사는 향후 비행에서 더 빠른 대응을 위해 비행 종료 시스템(FTS)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엔지니어들은 또한 FTS를 테스트하기 위해 일부러 스테인리스 스틸 탱크의 폭발을 일으켰습니다.

테스트가 순조롭게 진행되면 약 두 달 안에 궤도 비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빌 넬슨 나사 행정관은 스페이스X의 하드웨어가 풍부한 접근 방식과 반복적인 발사 프로세스를 강조하면서 발사대를 수리하고 두 달 안에 다른 발사체를 발사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표명했습니다.

 

SpaceX transports new Starship prototype to launch pad to embark on a rigorous test campaign with orbit in sight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ship-25

 

2.

스페이스X의 빌 거스텐마이어 제작 및 신뢰성 담당 부사장은 팰컨 9 로켓이 기록적인 20회 재사용을 인증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스페이스X는 이미 230회의 발사를 수행했으며, 로켓을 191회 회수하고 회수한 부스터를 165회 재사용했습니다.
스페이스X는 2023년에 2022년에 비해 거의 두 배에 달하는 최대 100개의 임무를 발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엑시엄 Ax-2 임무에는 새로운 팰컨 9 로켓이 사용되며, 발사대 근처에 다시 착륙하여 회수할 예정입니다.
이는 스페이스X와 우주 비행의 미래를 위한 흥미로운 발전입니다.

재사용 가능한 로켓은 우주 비행 비용을 크게 절감하여 모든 사람이 우주 비행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SpaceX is in the process of certifying Falcon 9 rockets for a record-breaking 20 reflights, shares official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20-1

 

3.

시프트4 페이먼츠의 창립자인 제러드 아이작맨은 스페이스X의 우주 비행 기술 발전을 돕기 위해 폴라리스 프로그램에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폴라리스 프로그램은 필리핀, 브라질, 칠레, 페루, 모잠비크 5개국의 세인트 주드 아동 연구 병원에 위성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스페이스X 스타링크 키트를 기부했습니다.
또한 폴라리스 프로그램은 브라질과 칠레의 100개 이상의 학교에 스타링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미화 50만 달러를 기부했습니다.
약 4,127개의 위성으로 구성된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 위성군은 전 세계 150만 명 이상의 가입자에게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폴라리스 프로그램은 개인이 자신의 부와 자원을 사용하여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는 좋은 예입니다.

폴라리스 프로그램은 브라질과 칠레의 세인트 주드 아동 연구 병원과 학교에 스타링크 키트를 기부함으로써 소외된 지역사회의 의료 및 교육 접근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는 우주 비행 기술을 활용한 진정으로 고무적인 활동이며,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제러드 아이작맨과 폴라리스 프로그램에 감사를 표합니다.

 

Polaris Program Crew donates SpaceX Starlink Internet to St. Jude Children's Research Hospital locations in five countrie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polaris-2

 

4.

스페이스X는 플로리다와 캘리포니아에서 두 차례의 팰컨 9 로켓 발사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발사인 스타링크 6-3 그룹은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 기지에서 지구 저궤도로 22개의 스타링크 V2 미니 위성을 운반할 예정입니다. 

이번 발사는 팰컨 9 로켓으로 지구 저궤도에 가장 많은 질량을 실어 보내는 기록을 세우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반덴버그 우주군 기지에서 발사되는 두 번째 발사에는 이리듐 위성 5개와 원웹 위성 16개가 탑재될 예정입니다. 

이리듐 위성은 궤도상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백업 위성이며, 원웹 위성에는 초고속 인터넷 및 재해 복구 기능을 테스트하기 위한 프로토타입이 탑재될 예정입니다. 

발사는 부스터 1076과 1063을 사용하여 진행되며, 드론십 "중력 부족"과 "Of Course I Still Love You."에 대한 복구 시도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기상 조건이 발사 기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여러 기회가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5월 20일로 예비 발사 날짜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SpaceX plans to launch Falcon 9 from both the East and West coasts hours apart

 

https://www.teslarati.com/spacex-plans-launch-falcon-9-from-both-the-east-and-west-coasts-hours-apart/

 


그 외 소식

1.

2025년까지 연간 100만 대의 전기차를 생산하겠다는 제너럴 모터스(GM)의 목표가 지나치게 낙관적일 수 있다는 새로운 분석이 나왔습니다. 

오토포캐스트 솔루션(AFS)이 수행한 이 분석에 따르면 GM은 배터리 생산 능력 부족으로 인해 목표에 약 40% 미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GM은 2025년 말까지 GMC 허머 EV와 캐딜락 리릭을 포함한 7개의 순수 전기차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지만, AFS의 분석은 생산 목표 달성에 의구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하지만 메리 바라 GM CEO는 2024년 상반기까지 40만 대의 전기차를 생산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표명했습니다. 

GM은 미시간, 테네시, 오하이오에 세 개의 배터리 셀 생산 시설을 건설할 계획이며, 이 시설의 총 생산량은 연간 135GWh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웨드부시 증권의 댄 아이브스(Dan Ives)와 같은 일부 애널리스트는 GM의 목표 달성이 가능하다고 보고 있지만, AFS는 2025년 생산 목표 달성에 대한 우려를 제기하고 있습니다.

 

GM EV production targets deemed unlikely thanks to supply chain woes

 

https://www.teslarati.com/gm-ev-production-goals-unlikely/

 

2.

도요타는 전기 자동차(EV)에 대한 느리고 보수적인 접근 방식에 대해 비판을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이제 도요타는 하이브리드 차량에 지속적으로 집중하는 것이 회사와 환경 모두에 더 좋다는 전략을 옹호하는 메모를 발표했습니다. 

이 메모는 전기차 도입의 세 가지 주요 장애물, 즉 주요 광물 및 가공품의 제한된 가용성, 불충분한 공공 충전 인프라, 높은 소비자 비용에 대해 강조합니다. 

도요타는 이러한 문제가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며 하이브리드 차량에 우선순위를 두면 같은 양의 희소한 자원으로 더 많은 자동차를 생산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들은 전기차 한 대를 생산할 때마다 하이브리드 차량 90대를 생산할 수 있어 전체적인 배기가스 배출량을 더 많이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도요타에는 하이브리드 기술을 믿는 지지자들이 있지만, 전 세계적으로 가스 동력 차량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면 결국 하이브리드 중심의 접근 방식을 재평가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Toyota releases new defense of lagging EV strategy

 

https://www.teslarati.com/toyota-defends-ev-strategy/

 

3.

도요타는 일본 자동차 제조업체인 스즈키 및 다이하츠와 제휴하여 전기 자동차(EV) 개발에 대한 의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3사는 포드 E-트랜짓, GM 브라이트드롭, 폭스바겐 ID.버즈, 그리고 곧 출시될 테슬라의 상용/승용 밴과 같은 차량과 경쟁할 수 있는 배터리 전기 미니 상용 밴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일본에서 열리는 전시회에서 스즈키와 다이하츠의 소형차 디자인 전문성과 도요타의 전기화 기술을 결합한 EV 밴 프로토타입을 공개할 계획입니다. 

각 회사는 자체 버전의 전기 밴을 출시할 예정이지만, 생산은 다이하츠가 담당할 예정입니다. 

또한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가 개발 중인 두 가지 차세대 차량 중 하나로 첨단 디자인과 제조 기술을 갖춘 상용/승용 밴을 개발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Japanese automakers develop electric van to compete in EV market

 

https://www.teslarati.com/tesla-toyota-electric-van/

 

4.

미국 의원들은 자동차 제조업체가 신차에서 AM 라디오를 제거하는 것을 막기 위해 초당파적인 법안인 '모든 차량용 AM 법안'을 하원에 발의했습니다. 

이 법안의 주요 목표는 자동차 제조업체가 추가 비용 없이 차량에 AM 라디오를 유지하도록 요구하고, 차량에서 AM 라디오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소비자에게 알리고, 긴급 경보를 위한 대체 통신 시스템을 연구하는 것입니다. 

의원들은 AM 라디오가 비상시 공공 경보를 발령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고 주장합니다. 

이들은 일론 머스크의 테슬라 같은 자동차 제조업체가 공공의 안전보다 이윤을 우선시한다고 비판합니다. 

테슬라, 폭스바겐, 리비안, 포드, 폴스타, BMW, 마쓰다, 볼보 등 여러 자동차 제조업체가 신차에서 무료 AM 라디오를 제공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으며, 포드는 모든 차량에서 이를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US lawmakers strike back at automakers eliminating AM Radio

 

https://www.teslarati.com/am-radio-act-vs-automakers-tesla-ford-volkswag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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