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소식 2023년 3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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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1.
2023년 2월 테슬라는 독일 전기 자동차 시장에서 등록 차량 4대 중 1대가 테슬라일 정도로 강력한 실적을 이어갔습니다.
작년 같은 기간보다 30% 증가한 7,700대 이상의 차량을 판매했습니다.
이는 기가 베를린에서의 생산으로 현지 고객이 차량을 더 빨리 받을 수 있게 된 덕분에 가능했습니다.
2023년 1월에는 전년 대비 912% 더 많은 차량을 판매했으며, 2월의 성장세는 그다지 인상적이지는 않았지만 여전히 작년에 비해 큰 폭의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독일 전기차 시장의 긍정적인 추세는 2월의 전체 전기차 등록 대수에서도 뚜렷하게 나타났는데, 이는 2022년 같은 기간보다 14.7% 증가한 수치입니다.
Every 4th EV Registered in Germany in February Was a Tesla
2.
샤르자 도로교통청(SRTA)은 친환경 리플릿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에미레이트 항공의 택시 차량에 테슬라 모델3 전기 자동차 10대를 추가했습니다.
테슬라 전기차 도입은 환경 친화적인 모빌리티 솔루션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한 녹색 경제 이니셔티브의 일환입니다.
전기 자동차의 사용은 탄소 배출, 연료 소비, 소음, 유지보수 비용 및 기계적 고장을 줄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샤르자 도로교통청(SRTA)은 최고 수준의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고,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해 배기가스 배출 없이 운행되는 친환경 차량의 수를 점진적으로 늘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택시 차량에 테슬라 차량을 사용하는 것은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입니다.
Tesla Model 3s Join Taxi Fleet in Sharjah, UAE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model-3s-joined-the-taxi-fleet-in-sharjah-uae
3.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뒷좌석 및 안전벨트 문제로 인해 테슬라 모델Y에 대해 리콜을 실시하였습니다.
리콜 대상 차량은 2022년과 2023년 모델에 해당하는 3,470대로, 볼트가 느슨해져 충돌 시 잠재적으로 위험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해당 차량 소유자는 4월 25일까지 서신을 받게 되며, 가까운 테슬라 서비스 스테이션에서 무상으로 차량을 수리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가 "리콜"이라는 용어와 문제 해결을 위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사용을 둘러싼 비판과 논란에 직면한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번의 경우 안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물리적 리콜이 필요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Tesla Model Y recalled over rear seatbelt issue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y-recalled-rear-seatbelt-issue/
4.
테슬라는 차량의 충돌 안전 시스템을 테스트하는 독특한 접근 방식을 보여주는 동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도로에서 테슬라의 차량은 자체 충돌 테스트 차량으로 운영되며, 각 사고는 실제 상황에서 테슬라 차량의 안전성을 개선하는 데 귀중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테슬라는 실제 차량과의 충돌을 시뮬레이션하고 결과를 더 자세히 분석할 수 있는 테스트 시설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의 도움으로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는 밝히지 않았지만 풍부한 데이터 세트를 통해 개선의 기회가 크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테슬라의 안전에 대한 노력은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에서도 인정받았으며, 모델Y는 최고 안전 등급을, 모델3는 두 번째로 높은 등급을 받았습니다.
Tesla shows off ‘world’s first’ real world crash test system
https://www.teslarati.com/tesla-worlds-first-real-world-crash-test-system/
5.
테슬라는 유럽 내 재고 차량의 가격을 1.5%에서 7%까지 다양한 금액으로 인하했습니다.
가격 인하는 주행거리가 50km 미만인 신형 모델3 및 모델Y 차량에만 적용되며 테슬라의 중고 차량 재고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모델X와 모델S는 정가로 유지됩니다.
미국 내 차량에는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테슬라는 전기차 시장이 미국보다 경쟁이 치열한 유럽에서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가격 인하를 도입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조치는 유럽에서 전기 자동차에 대한 수요를 늘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Tesla discounts new inventory vehicles in Europe by up to 7%
https://www.teslarati.com/tesla-discount-inventory-vehicles-europe/
6.
테슬라 투자자의 날 행사에서 두 차량이 드래그 레이싱을 벌이는 장면이 담긴 동영상을 통해 두 차량의 놀라운 가속 성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세미의 0에서 100km/h 도달 시간은 20초로 느리게 보이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대부분의 상용 트럭보다 빠릅니다.
한편, 사이버트럭의 0에서 60km/h 도달 시간은 3초 미만으로 가장 빠르게 가속하는 양산 트럭의 기록을 경신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드래그 레이스 영상에서는 두 차량이 빠른 속도로 출발하는 모습을 볼 수 있지만, 어느 차량이 우위를 차지했는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세미와 사이버트럭의 이 재미있는 결투는 라이다 장비 추가를 포함한 테슬라 세미의 잠재적 업그레이드 소식 이후에 나온 것입니다.
테슬라는 이미 세미의 생산량을 늘리는 데 상당한 진전을 보이고 있으며, 최근 테슬라 세미가 생산되는 네바다 시설 외부에 많은 수의 차량이 줄지어 있는 모습을 담은 동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또한 세미를 위한 충전 인프라는 계속해서 빠르게 확장되고 있으며, 가까운 시일 내에 동부 해안에 더 많은 충전소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Tesla Semi takes on Cybertruck in viral drag race
https://www.teslarati.com/tesla-semi-cybertruck-drag-race/
스페이스X
1.
3월 3일 스페이스X는 이전에 발사한 팰컨 9 로켓을 성공적으로 발사 및 착륙시켰으며, 이는 이 특정 부스터의 12번째 발사 및 착륙을 기록했습니다.
이 로켓은 51개의 스타링크 위성을 저궤도에 배치하여 2019년 이후 스페이스X가 발사한 스타링크 위성의 총 개수를 4,053개로 늘렸습니다.
스페이스X는 올해 2022년에 발사한 것보다 두 배 많은 100개의 팰컨 9 발사 임무를 수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재사용성을 통해 우주 비행 속도를 크게 높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타링크 위성은 궤도 파라미터가 다른 궤도 쉘에 배치되며, 이번 배치의 위성은 고도 570km의 쉘 2에서 작동하는 1세대 위성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스페이스X는 위성이 더 이상 작동하지 않을 경우 지구 대기권에서 소각하여 우주 쓰레기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하고 새로운 위성 배치를 통해 광대역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SpaceX reuses Falcon 9 rocket a 12th time to launch Starlink satellite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starlinkmission
그 외 소식
1.
메르세데스 벤츠는 독일 쿠펜하임에 리튬, 코발트, 니켈, 흑연 회수율 96% 달성을 목표로 하는 첫 번째 배터리 재활용 시설을 착공했습니다.
이 새로운 시설은 연간 2,500톤의 재활용 용량을 갖추고 있으며, 태양광 에너지와 전력망에서 구매한 친환경 에너지를 사용하여 100% 탄소 중립을 실현할 예정입니다.
배터리 재활용을 향한 독일 자동차 제조업체의 움직임은 더 많은 재료를 더 지속 가능하고 저렴하게 조달하는 동시에 희토류 수입 의존도를 제한하려는 독일의 노력에도 기여할 것입니다.
테슬라, 제너럴 모터스와 같은 다른 제조업체들도 전 세계적으로 배터리 재활용 역량을 구축했으며, 각국 정부는 폐기물을 줄이기 위해 이러한 프로젝트에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Mercedes breaks ground on new battery recycling facility in Germany
https://www.teslarati.com/mercedes-new-battery-recycling-facility-germany/
2.
포드는 전기 자동차(EV) 모델의 생산량을 대폭 늘린다고 발표했습니다.
머스탱 마하-E, F-150 라이트닝, E-트랜짓이 생산량을 늘릴 예정이며, 그 중 머스탱 마하-E의 생산량이 가장 크게 증가합니다.
포드는 연말까지 머스탱 마하-E의 시간당 생산량을 두 배로, F-150 라이트닝의 연간 생산량을 세 배로 늘려 각각 21만 대와 15만 대를 생산한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E-트랜짓은 보다 보수적인 생산량 증가를 통해 연간 38,000대의 생산량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포드 매버릭과 포드 브롱코 스포츠를 포함한 다른 인기 모델도 생산량을 늘릴 예정입니다.
이는 2026년까지 연간 생산량 200만 대를 달성하려는 Ford의 대규모 계획의 일환입니다.
전통적인 라이벌에 비해 전기차 생산 및 판매량에서 월등히 앞서고 있는 포드는 전기차 생산량이 제너럴 모터스를 추월하여 미국에서 두 번째로 인기 있는 전기차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제너럴 모터스는 2022년과 2023년에 북미에서 40만 대의 전기차를 생산할 계획이지만, 모델별 생산량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램, 닷지, 지프 등 스텔란티스 브랜드는 전기차 생산량 면에서 훨씬 뒤처져 있습니다.
Ford leverages EV production head start against rivals in latest ramp
https://www.teslarati.com/ford-ev-production-ramp-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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