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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테슬라 소식 2023년 3월 1일 오늘은 어떤 흥미로운 뉴스가?

by 지식 대장장이 2023. 3.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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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2023년 3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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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테슬라 주가-일봉
일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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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봉


테슬라 재고

모델S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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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3 재고
모델3 재고
모델X 재고
모델X 재고
모델Y 재고
모델Y 재고


테슬라

1.

테슬라가 멕시코 누에보레온주 몬테레이에 새로운 공장을 건설할 예정이라고 멕시코 대통령이 밝혔습니다. 

테슬라는 이 지역의 물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동차 도장을 포함한 자동차 제조 공정 전반에 걸쳐 재활용된 물을 사용하기로 약속했습니다.

오브라도르 대통령은 화상 통화를 통해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와 이야기를 나눴으며, 우려 사항과 제안에 대한 머스크의 반응에 만족감을 표시했습니다.

새로운 공장은 수천 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멕시코에 상당한 투자를 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멕시코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공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투자자의 날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Tesla will build a new factory in Monterrey, Nuevo León, Mexico, the country's president said. The company is committed to solving the problem of water scarcity by using recycled water at the plant throughout the entire vehicle production process.

Tesla will build a new factory in Monterrey, Nuevo León, Mexico, President Andres Manuel López Obrador, or AMLO as he is known, said at a news conference on Tuesday.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will-build-a-new-plant-in-nuevo-leon-said-the-president-of-mexi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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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테슬라는 모델S 및 X 차량용 CCS 개조 장치를 출시하여 소유자가 타사 DC 고속 충전기에서 충전 옵션을 확장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개조 가격은 450달러이며, 필요한 경우 서비스 센터에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모델3 및 Y 소유자는 개조 가능 여부를 확인하려면 2023년 중반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CCS 콤보 1 어댑터는 여행 시 필수품으로, 소유자에게 더 많은 충전 옵션과 여정 선택권을 제공합니다.

 

Tesla has launched the CCS retrofit for Model S and X, which is priced at $450. The company has announced that a retrofit for Model 3 and Y will be available later this year.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launches-ccs-retrofit-for-model-s-and-x-for-model-3-and-y-it-will-be-available-later-this-year

 

3.

테슬라는 기가 네바다 확장을 위해 최대 3억 6,000만 달러의 세금 감면 혜택을 받을 예정입니다.

어제 공개된 문서에 따르면 10년간 급여세와 재산세를 면제받고, 20년간 판매세도 감면받게 됩니다.

또한 향후 20년간 8,140만 달러의 세금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세금 감면 계획은 테슬라가 이 지역에 계속 머물고 3,000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것이지만, 아직 주 위원회에서 투표를 거쳐야 합니다.

일부에서는 세금 감면 패키지의 세부 사항을 비공개로 유지하기 위해 비밀유지계약(NDA)을 사용하는 것을 비판하고 있으며, 다른 사람들은 투표와 세금 감면 세부 사항 공개 사이의 짧은 기간에 대해 우려를 표명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2014년에 첫 번째 기가팩토리로 약 13억 달러의 인센티브를 받았으며, 이는 이 지역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합니다.

 

Tesla is set to receive massive tax breaks of up to $360 million for its expansion of Giga Nevada, which it announced last month.

Documents released yesterday show Tesla would be exempt from paying payroll and property taxes for the next ten years and would also pay reduced sales taxes for the next twenty years.

 

https://www.teslarati.com/tesla-giga-nevada-expansion-tax-abatement-amount/

 

4.

테슬라 주주인 토마스 라몬타뉴가 이끄는 주주들은 테슬라의 오토파일럿 및 완전 자율 주행 기술의 안전성에 대해 허위 및 오해의 소지가 있는 진술이 이루어졌다고 주장하며, 회사와 CEO 일론 머스크를 상대로 집단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이 소송은 2019년 2월 19일부터 2023년 2월 17일 사이에 주식을 보유한 주주들을 대상으로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소송입니다.

피고에는 머스크, 재커리 커크혼 최고재무책임자, 전임자 디팍 아후자 등이 포함됩니다.

이 소송은 오토파일럿 및 FSD와 관련된 테슬라의 안전 주장에 대한 조사가 강화되는 가운데 제기되었습니다.

 

Tesla shareholders have filed a lawsuit against Tesla Inc. and its CEO, Elon Musk over claims shared about Autopilot and Full Self-Driving’s (FSD) safety. Autopilot and FSD are among the most advanced features currently available on Tesla’s electric vehicles today. 

 

https://www.teslarati.com/tesla-elon-musk-lawsuit-autopilot-fsd-safety-claims/

 

5.

테슬라 차이나의 2월 20~26일 주에 차량 보험 등록이 크게 회복되었습니다.

중국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2월 26일로 끝나는 주에 총 10,705건의 보험 등록을 기록했으며, 이 중 모델Y는 7,946건, 모델3는 2,759건이 등록되었습니다. 

그 전 주에는 5,913건이 등록되었습니다. 

모델Y의 경우 전주 대비 83.34%, 모델3의 경우 전주 대비 74.73% 증가한 수치입니다.

이러한 수치는 지난 주에 비해 개선된 수치이지만, 테슬라 중국의 국내 수치는 여전히 일부 예상치보다 낮기 때문에 일부에서는 잠재적인 수요 문제에 대해 추측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가 상하이의 모델3 라인은 현재 이달 말까지 업그레이드가 진행 중이므로 이러한 결론을 내리기에는 아직 이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Tesla China saw a significant recovery in vehicle insurance registrations in the week of February 20-26. As per industry watchers in China, Tesla saw a total of 10,705 insurance registrations for the week ending February 26. In the previous week, Tesla China saw 5,913 registrations. 

 

https://www.teslarati.com/tesla-china-sees-10k-insurance-registrations-february-4th-week/


스페이스X

1.

스페이스X는 나사의 아르테미스 프로그램을 위해 달에 최적화된 스타십 인간 착륙 시스템을 개발하는 계약을 체결한 플로리다의 나사 케네디 우주 센터에 두 번째 스타십 발사 타워를 건설하고 있습니다.
머스크가 '메카질라'라는 별명을 붙인 플로리다 스타십 발사 타워에는 발사 및 하강 시 로켓과 우주선을 들어올려 잡을 수 있도록 설계된 로봇 팔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머스크는 2025년 나사가 아르테미스 우주인을 달로 발사하기 전에 유리벽과 거대한 우주선 조립 건물이 있는 미래형 우주선 공장과 발사장을 케네디 우주 센터에 건설할 계획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스페이스X 엔지니어들은 미국 연방 항공국의 승인을 기다리며 3월에 사상 최초의 궤도 우주선 비행 테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SpaceX founder Elon Musk envisions a future where humanity is a multiplanetary species, capable of frequent space flights between Earth and Mars. This grand ambition will require a fully-reusable Starship launch system. SpaceX engineers are working around-the-clock to develop Starship at the Starbase facility located in Boca Chica Beach, Texa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starship-florida-tower


그 외 소식

1.

도요타는 최근 경쟁력 있는 자체 전기차를 만드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 테슬라 모델Y를 해체했습니다.

도요타의 리더 중 한 명은 겉으로 보기에 모델Y는 진정한 예술 작품이라고 평가했고, 이러한 평가 사실은 테슬라의 설계 및 제조 품질이 뛰어나다는 걸 의미합니다.

수백 개의 부품을 없애고 무게를 줄이면서 배터리 주행 거리를 늘리고 제조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거대한 주조 공법을 사용한 테슬라의 노력이 특히 인상적입니다.
토요타가 '빈 시트 전기차' 플랫폼 개발에 집중하는 것은 빠르게 진화하는 전기차 시장에서 혁신과 경쟁력 유지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다는 것을 분명하게 보여줍니다. 

테슬라가 향후 1~2년 내에 도요타를 제치고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브랜드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도요타와 같은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가 향후 몇 년 동안 관련성을 유지하려면 게임을 향상시켜야 한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Toyota recently tore down the Tesla Model Y to learn how to build its own electric car that would be competitive. One of the leaders of the company said that under the skin, Model Y is a real work of art.
Toyota is seriously looking into Tesla as it plans to push the next-generation EV platform.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model-y-under-the-skin-is-a-true-work-of-art-says-toyota

        

2.

리비안의 4분기 매출은 6억 6,300만 달러로 월스트리트에서 예상한 7억 4,240만 달러에 비해 하회했지만, 주당 순이익은 1.73 달러로 월스트리트에서 예상한 1.94달러에 비해 개선되었습니다.

전년 대비 개선된 17억 2천만 달러의 손실을 기록했는데, 이는 2021년 4분기의 25억 달러 손실에 비해 상당히 큰 폭으로 개선된 수치입니다.

리비안은 2023년에 R1 차량 50,000대를 생산하고, 2024년까지 흑자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Rivian (NASDAQ: RIVN) reported total revenues of $663 million vs. the $742.4 million estimated by Wall Street. However, the automaker did improve its earnings per share, $1.73 per share vs. $1.94 predicted by wall street.

 

https://www.teslarati.com/rivian-rivn-q4-earnings-2022/

 

3.

혼다와 LG에너지솔루션은 오하이오주에 44억 달러 규모의 배터리 생산 시설을 착공했으며, 이는 혼다의 북미 첫 배터리 공장이 될 것입니다. 

이 공장은 연간 40GWh의 생산 능력을 갖추게 되며, 생산 준비가 완료되면  2,200명을 고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2025년 혼다의 첫 번째 전기차인 혼다 프롤로그 출시와 함께 대량 생산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혼다는 향후 출시될 차량에 사용할 배터리 셀 유형을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지만, LG와 함께 생산한 GM의 NMC 파우치 디자인과 유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혼다는는 2040년까지 100% 전기차와 연료전지 차량을 생산할 계획이며, 첫 번째 전기차를 생산 라인에서 출고할 준비를 하면서 오하이오에 있는 공장을 개조하는 데 7억 달러를 투자할 예정입니다.

 

Honda and its partner LG Energy Solutions have broken ground on their first joint venture battery production location in the United States.

Honda is far from a leader in the electric vehicles market, but with a series of investments, they hope to change that over the next decade. 

 

https://www.teslarati.com/honda-lg-first-battery-production-facility-us/

 

4.

아우디의 유럽 최고 책임자는 테슬라의 전기차 가격 인하에 따르지 않고, 독자적인 가격 정책을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일부에서는 이러한 접근 방식이 아우디의 시장 경쟁력에 해가 될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으며, 특히 아우디의 완전 전기 모델의 기본 가격이 테슬라의 모델 3 및 모델 Y보다 높아 가격, 주행 거리 및 성능 측면에서 아우디의 Q4 제품을 크게 약화시키고 있습니다.
그 결과 테슬라 모델 Y와 모델 3가 독일에서 인기 차량으로 자리 잡으면서 테슬라를 비롯한 전통적인 아우디 경쟁사들인 벤츠와 BMW는 판매량 면에서 아우디와 격차를 벌리기 시작했습니다.

한편, 아우디의 Q4 e-트론은 아직 이와 같은 판매 성공을 거두지 못했습니다.
가격 정책을 유지하기로 한 아우디의 결정이 아우디의 판매량 증가로 이어질지는 아직 불투명합니다.

 

The Audi Chief of Europe has stated the brand will not follow Tesla in introducing a price cut on its electric vehicles.

Audi, much like many other premium German brands, has faced dramatically increased competition following the entrance of Tesla into its luxury-high-performance market. 

 

https://www.teslarati.com/audi-ev-market-price-cut/

 

5.

일론 머스크가 오픈AI(OpenAI)의 챗GPT(ChatGPT)에 대항할 수 있는 AI 연구자를 찾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더 인포메이션(The Information)의 유출된 보고서에 따르면, 머스크는 AI 연구원을 채용하기 위해 전 구글 AI 프로젝트 리더였던 이고르 부부슈킨에게 접근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머스크가 잠재적인 AI 프로젝트를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는 아직 명확하지 않지만, 머스크는 이전에 테슬라나 트위터와 같은 다른 회사에서 AI를 구현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AI 업계에 채용 열풍이 불고 있고 다른 경쟁사들도 우수한 인재를 영입하고 있기 때문에 머스크가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기회가 빠르게 닫히고 있을 수 있습니다.

한편, 오픈AI의 CEO인 샘 알트먼은 머스크의 잠재적 프로젝트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Elon Musk is in the process of searching for AI researchers to join a team to create a ChatGPT competitor.

If OpenAI has proven anything over the past 2-3 months, it is that AI can be profitable and doesn’t have to be an unending research project without market implementation.

 

https://www.teslarati.com/elon-musk-challenge-openai-chatgpt/

 

6.

리비안(Rivian) R1T와 미니(MINI) 쿠퍼 일렉트릭은 J.D. 파워의 전기차 소유 만족도 조사에서 테슬라, 포드, 현대/기아 등을 제치고 선두를 차지했습니다.

올해 1위는 차지하지 못했지만 프리미엄 세그먼트에서 테슬라 모델3가 여전히 높은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합니다.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설문조사는 명시된 배터리 주행거리의 정확성, 공공 충전 가능 여부, 소유 비용, 운전의 즐거움 등 10가지 요소에 중점을 두어 전기차 소유자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귀중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인포테인먼트와 제작 품질, '삐걱거리는 소리'와 같은 대중 시장과 프리미엄 세그먼트 소유자 간의 다양한 우려는 서로 다른 고객 니즈를 충족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응답자의 84%가 전기차를 처음 소유한 사람인 것을 보면 일반 대중 사이에서 전기차가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The Rivian R1T and the MINI Cooper Electric lead in J.D. Power’s EV ownership satisfaction survey, beating out Tesla, Ford, Hyundai/Kia, and more.

While specifications and professional reviews often play a significant role when a car buyer is looking to buy their next vehicle, the thoughts and experiences of other recent customers can also be a considerable help when picking from an increasingly crowded field of EVs. 

 

https://www.teslarati.com/rivian-mini-top-ev-survey-jd-power-2023/

 

7.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인 피스커(Fisker)는 올해 생산량 전망을 유지했습니다.

피스커는 제조 파트너인 마그나 슈타이어와 함께 2023년 생산 목표인 42,400대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CEO 헨릭 피스커는 마그나가 2023년 2분기에 강력한 상승세를 보이며 매일 20대의 자동차를 생산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일부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들은 피스커의 입장에 회의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CFRA 리서치 애널리스트 가렛 넬슨은 이 목표에 대해 "터무니없는 소리"라고 표현했습니다.

피스커 오션은 2023년 2월 24일 기준으로 예약이 65,000건 이상으로 증가했습니다.

오션의 가격은 3만 7,499달러부터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테슬라 모델Y보다 낮은 가격입니다.

 

Electric vehicle maker Fisker opted to maintain its production forecast for the year. The update was received warmly by investors, as evidenced by Fisker stock rising 30.28% to $7.40 per share on Monday. However, some Wall Street analysts received Fisker’s forecast with skepticism, with CFRA Research analyst Garrett Nelson dubbing it “borderline ludicrous.” 

 

https://www.teslarati.com/fisker-optimistic-2023-forecast-borderline-ludicrous-cfra-analy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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