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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테슬라 소식 2023년 9월 1일 오늘은 어떤 흥미로운 뉴스가? / 차지 포인트, 피스커, 파이어플라이, 보링, X(트위터), 폴란드 스타링크, 카메라, 일론 모드, 네덜란드 하이랜드

by 지식 대장장이 2023. 9.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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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2023년 9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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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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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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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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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재무 / 연간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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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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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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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1.

테슬라는 북미에서 재고 차량 구매 시 모델3에 대해 최대 $5,500의 할인을 적용하여 소비자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전기차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할인은 지난 6월에 최대 3,040달러까지 가격을 인하한 데 이은 것입니다.

이번 가격 인하는 코드명 프로젝트 하이랜드라는 새로운 모델 3의 출시에 앞서 기존 재고를 소진하기 위한 전략으로 보입니다.

미국, 중국, 스페인, 독일, 프랑스 등 전 세계 도로에서 시험 주행이 목격되었다는 소문이 돌면서 9월부터 개선된 모델 3의 인도가 시작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새로워진 모델3는 현재 버전에 비해 업데이트 및 개선 사항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Tesla Model 3 in North America Gets Up to $5,500 Off from Inventory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model-3-in-north-america-gets-5-500-off-if-purchase-from-sto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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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일론 머스크는 최근 테슬라의 완전 자율 주행(FSD) 소프트웨어의 초기 가동 시간과 성능은 낮을 수 있지만 테슬라와 엔비디아의 광범위한 노력으로 점차 개선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2023년 2분기 실적 발표에서 머스크는 테슬라가 확장 중인 차량의 데이터를 처리하고 FSD 소프트웨어를 훈련하기 위해 엔비디아와 자체 도조 트레이닝 컴퓨터를 활용할 것이라고 확인했습니다.

도조 트레이닝 컴퓨터는 특히 FSD에 중요한 비디오 트레이닝을 위한 신경망 트레이닝 비용을 줄이기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머스크는 테슬라가 내년 말까지 100 엑사플롭의 사내 신경망 훈련 능력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테슬라는 FSD 베타 버전을 사용하여 3억 마일 이상을 주행했으며, 이 수치는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여 FSD가 사람이 운전하는 것보다 훨씬 더 안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방대한 트레이닝 리소스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테슬라의 FSD 목표 달성을 위한 엔비디아와 도조의 역할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Elon Musk Says Now Training Compute Will Not Be a Limiting Factor for Tesla's FSD Improvement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elon-musk-claims-now-training-compute-will-not-be-a-limiting-factor-for-teslas-fsd-improvements

 

3.

바이든 대통령 행정부의 미국 정부는 전기 자동차(EV) 생산을 위해 기존 생산 시설을 개조하는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업체(OEM)를 지원하기 위해 120억 달러의 보조금과 대출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총액 중 100억 달러는 에너지 부의 대출 프로그램 사무소에서 할당되며, 추가로 20억 달러는 전기차로의 전환을 가속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인플레이션 감소법에서 지원될 예정입니다. 

이 이니셔티브에는 국내 배터리 제조업체를 위한 35억 달러의 자금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전기차 산업을 강화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며, 내연기관 자동차에서 벗어나면서 영향을 받는 지역사회를 지원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번 발표는 미국의 민간 부문 제조, 청정 에너지 투자, 일자리 창출을 촉진하는 데 중점을 둔 바이든 행정부의 광범위한 '미국에 투자하기' 의제에 따른 것입니다. 

이 투자는 전기차 시장의 성장을 지원하면서 경제 및 환경 문제를 모두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U.S. offers the big bucks to encourage OEMs to retool factories for EVs

 

https://www.teslarati.com/u-s-offers-big-bucks-ev-retooling-oem-s/

 

4.

네덜란드에서 테슬라 모델 3 "하이랜드"가 목격되어 새로운 대중 시장 세단의 출시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모델 3 하이랜드는 1년 넘게 개발 중이며 미국 외 지역의 도로에서 자주 목격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테슬라의 프리몬트 공장에서 생산될 것으로 여겨졌지만, 최근 보도에 따르면 중국에서 출시되어 상하이 기가팩토리에서 아시아와 유럽의 고객에게 배송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독일, 프랑스, 네덜란드의 고속도로와 슈퍼차저에서 모델3 하이랜드가 목격되었습니다. 

이 차량은 새롭게 디자인된 전면 및 후면 범퍼 커버가 특징이며, 더욱 간결하고 스포티한 외관을 보여줍니다. 

초기 출시 지역은 중국이 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테슬라는 미국 출시 일정은 밝히지 않았습니다.

 

Tesla Model 3 Highland lands in Netherlands, fueling rumors of imminent launch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3-highland-netherlands-images-launch/

 

5.

곧 출시될 테슬라 모델3 "프로젝트 하이랜드" 업데이트의 프로토타입이 목격되고 구성품으로 추정되는 사진이 온라인에 유포되면서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모델3를 예약한 고객에게는 현재 세대를 사용하거나 프로젝트 하이랜드를 기다릴 수 있는 선택권이 주어집니다.

Hixiu의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에서 9월에 출시될 가능성이 있으며, 직원들이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모델 3는 2016년 이후 거의 변경되지 않았지만, 프로젝트 하이랜드 업데이트를 통해 내부 및 외부에 상당한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개선된 전면 및 후면 디자인, 생산 효율성 향상 등을 특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외관은 변함없지만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모델3의 경쟁력은 유지되고 있습니다.

임박한 프로젝트 하이랜드 업데이트는 차량의 매력과 시장 모멘텀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Tesla Model 3 Project Highland release imminent: report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3-project-highland-release-imminent-report/

 

6.

테슬라는 운전자에게 일반적인 경고 없이 시스템이 작동할 수 있도록 하는 오토파일럿 구성과 관련하여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의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일론 모드"로 알려진 이 구성은 시스템의 일반적인 안내 메시지 없이 핸즈프리 주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은 최근 테슬라 해커에 의해 공개된 이 기능이 운전자의 부주의와 오토파일럿 감독 실패로 이어질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론 모드"는 일반인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아니며 테슬라에서 공식적으로 출시하지 않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이 모드는 일반 운전자를 위한 것이 아니라 내부 테스트를 위한 것이었기 때문에 NHTSA의 우려는 오해에 근거한 것일 수 있습니다.

일부 테슬라 소유자는 오토파일럿의 경고를 우회하는 방법을 사용하지만, 이러한 조치는 '엘론 모드' 설정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일론 모드'를 발견한 테슬라 해커 @greentheonly는 테슬라 시스템 내에 내부 설정이 한동안 존재해 왔기 때문에 언론의 보도에 놀라움을 표했습니다.

 

NHTSA’s Tesla Autopilot “Elon Mode” concerns seem rooted in a misunderstanding (Opinion)

 

https://www.teslarati.com/nhtsas-tesla-hands-free-autopilot-probe-misunderstanding/

 

7.

테슬라는 카메라 자체를 업그레이드하지 않고도 차량의 전면 쿼터 패널에 위치한 사이드 리피터 카메라의 이미지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 카메라는 테슬라의 신경망 데이터 수집에 기여하며 오토파일럿 및 완전 자율 주행 기능의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개선 사항은 최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후 테슬라의 FSD 베타 테스트 그룹 멤버들이 발견했습니다. 

향상된 카메라 화질은 특히 저녁 시간대에 눈에 띄며, 색상과 전반적인 화질이 개선되었습니다. 

현재 테슬라의 하드웨어 3 카메라는 하드웨어 4 장착 차량의 5메가픽셀 카메라와 달리 1.2메가픽셀에 불과하기 때문에 이번 업그레이드가 주목할 만합니다. 

카메라 하드웨어의 차이에도 불구하고 테슬라의 이미지 품질 개선 능력은 완전 자율 주행 기능에 대한 유망한 발전을 시사합니다.

 

Tesla improves camera quality in quest to solve Full Self-Driving

 

https://www.teslarati.com/tesla-improves-camera-quality-in-quest-to-solve-full-self-driving/

 

8.

안전에 대한 테슬라의 접근 방식, 첨단 운전자 보조 기능의 신중한 배치, 독특한 스타일 감각은 부인할 수 없는 회사의 특징입니다.

최근 목격된 사이버트럭 테스트 유닛은 다양한 랩핑을 선보였는데, 일부는 도요타 툰드라와 같은 경쟁 차량을 모방한 반면 다른 랩핑은 위장 패턴을 사용했습니다.

특히 한 대의 사이버트럭은 프론트 엔드와 도어에 'RC' 데칼이 눈에 띄었는데, 이는 '출시 후보'임을 암시하며 생산 버전의 미리 보기를 제공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패널이 잘못 정렬되었다는 일부 조롱에도 불구하고 사이버트럭의 미래지향적인 외관과 독특한 디자인으로 인해 의견이 분분하지만 상당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눈에 띄는 차량입니다.

다가오는 분기에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사이버트럭의 첫 인도 행사를 준비하면서 혁신과 디자인에 대한 테슬라의 접근 방식은 계속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Tesla Cybertruck proudly displays its release candidate status in new sighting

 

https://www.teslarati.com/tesla-cybertruck-release-candidate-decals-video/

 

9.

테슬라는 2023년 9월 1일 노르웨이에서 유럽 내 수퍼차저 네트워크 1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합니다. 

수퍼차저 네트워크는 10년 전 노르웨이에 6개 스테이션을 개장하면서 이 지역에 처음 소개되었습니다. 

릴레스트룀의 노바 스페크트룸에서 열리는 기념 파티에는 테슬라의 역사 여행, 자동차 전시, 아케이드 게임, 어린이 활동, 음식 서비스, DJ와 같은 활동이 포함됩니다.

이 행사는 테슬라의 지속적인 슈퍼차징 네트워크 확장을 반영하는 것으로, 이제 테슬라 전기차가 아닌 차량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파티 참석은 제한되어 있으며 관심 있는 참가자는 제공된 링크를 통해 등록해야 합니다.

 

Tesla to hold 10-year anniversary party in Europe this Friday

 

https://www.teslarati.com/tesla-europe-anniversary-party/


스페이스X

1.

스페이스X는 스타링크 인터넷 서비스의 업그레이드된 커버리지 맵을 도입하여 사용자에게 다양한 위치에서 예상되는 인터넷 속도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이제 사용자는 이 지도를 통해 해당 지역에서 스타링크를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예상 다운로드, 업로드 및 지연 속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속도는 30Mbps에서 220Mbps 이상까지 다양하며, 업로드 속도는 평균 8Mbps에서 18Mbps 사이입니다.

이러한 투명성과 정보 개선을 통해 잠재 고객은 스타링크의 위성 기반 인터넷 서비스에서 기대할 수 있는 서비스 품질을 보다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게 되었으며, 스타링크는 전 세계로 서비스 범위를 계속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SpaceX’s Starlink Coverage Map Now Details How Fast the Internet Is in Your Region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speed

 

2.

폴란드 사이버우주방위군(DKWOC)은 폴란드 군대와의 잠재적 통합을 모색하기 위해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 위성 사용자 단말기에 대한 보안 및 성능 테스트를 시작했습니다.

이 테스트의 목표는 연결성 향상을 위해 저궤도(LEO) 위성을 활용하는 통신 시스템에 대한 광범위한 시험의 일환으로 군대 내에서 스타링크 시스템 사용의 타당성을 평가하는 것입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당시 우크라이나 등 분쟁 지역에서 필수적인 연결성을 제공한 스타링크의 성공은 폴란드의 군사 작전에 첨단 위성 통신 기술을 도입하여 국방 전략을 강화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강조합니다.

 

Polish Army Conducts Tests of SpaceX's Starlink Satellite Terminals for Military Use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polish

 

3.

스페이스X는 스타링크 그룹 6-13 임무로 이달 9일 발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팰컨 9 로켓은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 기지의 우주 발사 단지 40에서 V2 미니 스타링크 위성 22개를 지구 저궤도로 운반할 예정입니다.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날씨 전망은 불확실하며, 발사 기간 초반에는 80%의 기상 조건 위반 가능성이 있으며 마지막에는 60%까지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발사 기회는 8월 31일과 9월 2일 사이에 분산되어 있으며, 여러 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임무를 위해 부스터 1077로 지정된 팰컨 9 부스터는 7번째 비행을 할 예정으로, 스페이스X의 신속한 재사용 노력에 힘을 보탤 것입니다.

이 회사는 엔진 문제로 인해 캘리포니아에서 출발하는 트랜치 0, 2번 항공편의 발사를 연기해야 했습니다.

 

SpaceX set for 9th launch of the month

 

https://www.teslarati.com/spacex-9th-launch-august-2023/

 

4.

스페이스X는 8월 31일 캘리포니아 반덴버그 우주군 기지에서 우주개발국(SDA)을 위한 두 번째 트랜치 0 임무를 발사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 임무는 소형 위성군의 일부로 13개의 페이로드를 극궤도에 배치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미군 작전을 위한 우주 기반 통신에 초점을 맞춘 트랜치 0 임무에는 총 28개의 위성이 탑재됩니다.

스페이스X는 이전에 미사일 발사 추적용 위성 4기를 제작하는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 위성은 스타링크 위성 버스를 기반으로 합니다.

발사에는 팰컨 9 로켓이 사용되며, 부스터는 발사 지점에 다시 착륙을 시도합니다.

발사를 위한 웹캐스트는 발사 15분 전에 시작됩니다.

 

SpaceX to launch military communications satellites

 

https://www.teslarati.com/spacex-launch-military-communications-satellites/


X(트위터)

1.

일론 머스크의 리더십 아래 소셜 미디어 플랫폼 X(구 트위터)는 빠르게 기능을 추가하며 "모든 것을 아우르는 앱"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곧 출시될 주요 기능은 전화번호 없이도 여러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음성 및 영상 통화 기능으로, X 연락처를 주소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왓츠앱(WhatsApp)이나 바이버(Viber)와 같은 서비스에 도전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X의 광범위한 전략에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광고 수익 공유와 멀티미디어 콘텐츠 진출이 포함됩니다.

이 플랫폼의 지속적인 확장과 혁신은 소셜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재편할 수 있습니다.

 

Elon Musk posts key advantages of X’s upcoming audio and video calling service

 

https://www.teslarati.com/elon-musk-x-audio-and-video-calling-features/#google_vignette

 


더 보링 컴퍼니

1.

더 보링 컴퍼니(TBC)는 라스베이거스 루프 지하 네트워크 건설에 진전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온라인에 공유된 이미지에는 라스베가스대로의 앙코르가 보이는 곳에 위치한 리비에라 피트에서 작업 중인 TBC의 작업자들이 보입니다. TBC의 터널 굴착 장비 중 하나인 프루프록-2가 앙코르에 도착했고, 프루프록-1은 웨스트게이트에 도착했습니다. 이 두 장비의 도착은 TBC의 라스베이거스 루프 개발에서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습니다. 웨스트게이트와 앙코르 역은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를 비롯한 여러 역을 연결하는 프로젝트의 후속 단계에 속합니다. TBC는 2024년 초까지 앙코르 역의 운영을 시작하여 승객들이 컨벤션 센터에 빠르게 도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The Boring Company Vegas Loop construction making progress

 

https://www.teslarati.com/the-boring-company-vegas-loop-riviera/


그 외 소식

1.

파이어플라이 에어로스페이스와 밀레니엄 스페이스 시스템은 캘리포니아 반덴버그 우주군 기지에서 발사될 예정인 빅투스 녹스 임무를 위해 6개월간의 '핫 스탠바이' 단계에 돌입했습니다. 

이 단계에서 두 회사는 미국 우주군의 통지를 받기 위해 대기하면서 알파 발사체 발사를 위한 일련의 작업을 시작합니다. 

밀레니엄은 60시간 내에 페이로드를 발사 지점으로 운반하고, 페이로드 어댑터에 통합하고, 연료를 주입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파이어플라이(FireFly)는 궤도 요구 사항을 수신하고 24시간 내에 페이로드를 페어링에 넣고 로켓에 부착한 후 발사대로 이동합니다. 

이 임무는 우주 시스템 사령부의 전술적 대응 우주 프로그램의 일부입니다. 

알파 로켓의 과거 비행에는 엔진 정지로 인한 실패와 계획보다 낮은 궤도 배치로 인한 부분적인 성공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Firefly Aerospace announces they are ready for the Victus Nox mission

 

https://www.teslarati.com/firefly-aerospace-victus-nox-mission/

 

2.

피스커는 9월 말까지 피스커 오션 원 순수 전기 SUV의 인도를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캐나다 시장에 대한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피스커 오션 원(Fisker Ocean One)은 이 회사의 전기 SUV 라인업 중 프리미엄 버전으로, 듀얼 모터 AWD 구성과 360마일의 EPA 예상 주행거리를 자랑합니다.

캐나다에서 피스커 오션에 대한 예약과 주문이 쇄도하고 있으며, 특히 밴쿠버와 토론토 지역에서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피스커는 이 지역에 소매 및 서비스 센터, 공인 충돌 수리 센터, 피스커의 교육을 받은 기술자가 배치된 모바일 서비스를 구축할 계획입니다.

피스커는 오션 익스트림, 울트라, 스포츠 등 각기 다른 기능과 가격을 갖춘 다양한 오션 변형을 제공합니다.

피스커 오션은 테슬라 모델Y와 경쟁하지만, 충전 인프라에 테슬라의 북미 충전 표준을 채택할 예정입니다.

 

Fisker Ocean deliveries to Canada to be completed by September

 

https://www.teslarati.com/fisker-ocean-canada-deliveries/

 

3.

미국의 두 주요 전기차 충전 네트워크 회사인 차지포인트(ChargePoint)와 블링크 차징(Blink Charging)은 자금 조달과 고객 만족도 측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최근 분기별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두 회사 모두 1년치 현금이 채 남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차지포인트는 운영 활동에 사용한 순 현금이 증가하여 약 9개월의 현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블링크 차징도 비슷한 상황으로 약 7개월의 현금이 남아 있습니다.

두 회사는 운영 손실과 오래된 충전기 교체와 관련된 비용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테슬라의 북미 충전 표준(NACS)을 채택한 것도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도전은 충전 네트워크 부문에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고객 만족도가 낮아지는 가운데 발생합니다.

 

ChargePoint and Blink Charging have less than a year of cash left

 

https://www.teslarati.com/chargepoint-blink-charging-cash-crunch/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1. 제조사 오토캐드(AutoCAD) : 오토데스크(AUTODESK / 미국) 지스타캐드(GstarCAD) : 지스타소프트(Gstarsoft / 중국) 2. 인터페이스 오토캐드(AutoC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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