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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테슬라 소식 2023년 8월 31일 오늘은 어떤 흥미로운 뉴스가? / GM 크루즈, 포드 프로, 르노, 리비안 R1T, 스타링크, 호주 수퍼차저, FSD V12, 사이버트럭, 모델3 하이랜드

by 지식 대장장이 2023. 8.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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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2023년 8월 3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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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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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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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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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재무 / 연간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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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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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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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1.

가트너가 개발한 2023 디지털 자동차 제조업체 지수는 문화, 인재, 기술, 온라인 역량 등 8가지 소프트웨어 중심 부문에서 20개 자동차 제조업체를 평가했습니다. 

테슬라가 80.1%라는 높은 점수로 1위를 차지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습니다. 

그 뒤를 이어 니오와 Xpeng이 각각 69.7%와 58.2%의 점수를 받아 상위 5위권에서 미국과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의 강세를 반영했습니다.

현대, 혼다, 도요타, SAIC 자동차, 마쓰다, JLR이 최하위를 기록하는 등 기존 자동차 업체들이 고전했습니다.

특히, 기존 브랜드는 기술 중심 기업으로 전환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반면, 강력한 디지털 리더십을 보유한 브랜드는 더 나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테슬라와 니오는 숙련된 디지털 리더십을 바탕으로 문화와 리더십 부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기술 중심 기업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Tesla Leads the 2023 Digital Automaker Index While Big Names Flounder at Bottom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leads-the-2023-digital-automaker-index-while-big-names-flounder-at-the-bott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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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리커런트에서 실시한 연구에서 고속 충전으로 인한 테슬라 배터리 손상에 대한 우려를 반박했습니다.

이 연구는 미국에서 12,500대 이상의 테슬라 모델3 및 모델Y 차량을 분석한 결과, 고속 충전기를 자주 사용해도 배터리 성능이 크게 저하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 연구에서는 90% 이상 고속 충전한 차량과 10% 미만으로 충전한 차량을 비교했습니다.

그 결과 두 그룹 간의 배터리 주행 거리 저하에는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데이터는 정교한 배터리 관리 시스템이 장착된 테슬라 배터리가 잦은 고속 충전에도 큰 문제 없이 처리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이번 연구 결과는 강력한 배터리 관리 시스템을 갖춘 다른 테슬라 모델과 전기 자동차에도 적용될 수 있지만, 브랜드마다 소프트웨어와 메커니즘이 다를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온도, 전압 및 배터리 관리 시스템을 우선시하는 기업이라면 비슷한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Tesla Batteries Don't Damage Due to Fast Charging, Study Show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batteries-dont-damage-due-to-fast-charging-study-shows

 

3.

테슬라는 배터리 연구원 제프 댄(Jeff Dahn)과 협력하여 100만 마일을 지속할 수 있는 배터리 셀을 개발했습니다.

달하우지 대학교의 댄 연구팀은 테슬라와 긴밀히 협력하여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기 위한 혁신적인 설계와 전략을 개발했습니다.

그 결과 니켈 망간 코발트(NMC) 배터리가 최대 19,500회(약 370만 마일에 해당)까지 견딜 수 있게 되는 등 괄목할 만한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이러한 발전에도 불구하고 소비자 차량에 이러한 배터리가 널리 사용되려면 아직 몇 년이 더 남았습니다.

NMC 배터리에는 코발트가 포함되어 있으며, 일부 자동차 제조업체는 특정 용도에 따라 대체 리튬 인산철(LFP) 셀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Tesla and Jeff Dahn’s million-mile battery needs a name upgrade

 

https://www.teslarati.com/tesla-jeff-dahn-s-million-mile-battery-four-million-miles/

 

4.

테슬라의 새로운 모델 3 변형 모델인 '하이랜드'가 유럽에서 목격되어 상하이 공장에서의 생산이 진전되고 있음을 알렸습니다. 

이 공장은 유럽에 모델3를 공급해 왔으며, 최근 독일과 프랑스에서 하이랜드 모델이 목격된 것은 출시를 위한 테스트 및 준비 작업을 시사합니다.

이 차량에는 디자인 업데이트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변경 사항이 포함될 것으로 추측됩니다.

전기 자동차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테슬라는 모델3의 매력을 유지하기 위해 경제성과 산뜻한 외관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원래 디자인은 수년 동안 거의 변경되지 않았으며, 테슬라의 업데이트는 전기차가 비싸다는 생각에 반박하면서 이 문제를 해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Tesla’s new Model 3 is on a European tour

 

https://www.teslarati.com/tesla-s-new-model-3-spreading-to-europe/

 

5.

사이버 보안 분야의 선두주자인 트렌드마이크로는 테슬라가 처음으로 개최되는 Pwn2Own 오토모티브 이벤트의 주요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해킹 대회는 자동차 보안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참가자에게는 총 100만 달러의 상금과 테슬라 차량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2024년 1월 24일부터 26일까지 예정된 이 이벤트는 테슬라의 전기 자동차 해킹,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탐색, 전기차 충전기 면밀한 조사, 차량 운영 체제 표적 공격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초점을 맞출 예정입니다.

테슬라의 참여는 차량이 기술적으로 더욱 발전하고, 상호 연결됨에 따라 사이버 보안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Tesla to be key sponsor in first-ever Pwn2Own Automotive event

 

https://www.teslarati.com/tesla-sponsor-pwn2own-automotive-details/

 

6.

테슬라 사이버트럭의 오픈형 트렁크 이미지가 유출되면서 차량의 짧은 노즈 디자인으로 인해 트렁크 크기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소셜 미디어에 올라온 이미지에 따르면 트렁크 앞에 서 있는 사람과 비교했을 때 예상보다 더 넓어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이미지는 또한 이전에 목격된 사이버트럭의 인상적인 높이와 함께 사이버트럭의 상당한 크기를 강조합니다. 

사이버트럭은 공개 이후 크기가 약간 줄었지만 여전히 도로 위에서 인상적인 존재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사이버트럭의 미래형 보행자 소음기를 소개하는 동영상도 온라인에서 공유되어 차량의 독특한 디자인과 잘 어울립니다.

 

Tesla Cybertruck frunk looks very spacious in recent sighting

 

https://www.teslarati.com/tesla-production-cybertruck-frunk-photos/

 

7.

테슬라는 호주 내 수퍼차저 스테이션의 약 절반을 테슬라 전기 자동차(EV) 소유자가 아닌 사람들에게도 개방하여 다양한 지역의 63개 스테이션 중 30개 스테이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번 조치는 전기차 보급을 촉진하고 충전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테슬라의 개방형 수퍼차저 프로그램의 일환입니다.

테슬라 소유자 클럽 웨스턴 오스트레일리아는 관련 요금을 공개했는데, 슈퍼차저 멤버십 소지자는 월 9.99달러의 요금을 지불하고 테슬라가 아닌 전기차의 슈퍼차저 충전소를 이용할 수 있으며, 비회원은 유휴 요금과 함께 kWh당 0.78달러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이번 확장은 전 세계 충전 인프라 성장과 광범위한 전기차 커뮤니티 지원에 대한 테슬라의 노력을 반영합니다.

 

Tesla Supercharger stations in Australia open to non-Tesla EVs

 

https://www.teslarati.com/tesla-supercharger-non-tesla-electric-vehicles/

 

8.

최근 호주로 향하는 10척의 테슬라 선박이 도착하여 이 지역의 판매 호조를 암시하는 등 이번 분기에도 호주에서의 테슬라 배송이 계속해서 호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서호주로 향하는 운송선인 크리스탈 에이스(Crystal Ace)는 700대 이상의 테슬라 차량을 운송했으며, 이는 해당 지역의 고객 기반이 증가하고 있음을 반영합니다.

2023년 2분기 기가 상하이에서 촬영한 영상에는 우측 구동 장치를 포함한 테슬라 차량이 여러 국가로 배송하기 위해 국제 선박에 실려 있는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2023년 호주에서 테슬라의 판매량은 7월까지 3만 대에 가까운 판매량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특히 테슬라 모델3와 모델Y는 호주 시장에서 높은 판매 순위를 기록했으며, 모델Y는 2023년 7월에 두 번째로 많이 팔린 차량이 되었습니다.

 

Tesla deliveries keep rolling into Australia, hinting at another stellar quarter

 

https://www.teslarati.com/tesla-sales-australia-august-2023/

 

9.

일론 머스크가 테슬라의 완전자율주행(FSD) 버전 12를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시연하자 비판자들은 머스크가 운전 중 운전석에서 휴대전화를 사용한 것에 대해 우려를 제기하며 캘리포니아 법에 따라 불법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나 팔로알토 경찰서는 머스크가 FSD V12를 사용하는 동안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것을 목격한 경찰관이 없었기 때문에 이 행동에 대해 벌금을 부과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경찰서는 경찰관이 직접 관찰한 내용에 대해 법정에서 증언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경찰관의 개인적인 관찰 없이 티켓을 발부하는 것은 비현실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러한 비판에도 불구하고 머스크의 FSD V12 시연은 주행 중 단 한 번의 개입으로 시스템의 인상적인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Elon Musk won’t be issued a ticket over Tesla FSD V12 livestream: Palo Alto PD

 

https://www.teslarati.com/elon-musk-no-ticket-tesla-fsd-v12-livestream/

 

10.

유튜브 채널 부스티드보이즈(BoostedBoiz)가 개조된 테슬라 모델S 플레이드로 1/4마일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이전 기록은 8.73초였으나, 부스티드보이즈 플레이드는 시속 158마일로 8.714초의 1/4마일 달리기를 달성하여 이전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이 기록에 사용된 모델S 플레이드는 인테리어를 제거하고, 차체 패널을 벗겨내어 공기역학을 개선했습니다.

휠과 타이어를 교체하고 드라이버를 경량화하는 등 여러 번의 시도와 수정 끝에 신기록 달성에 성공했습니다.

또한 프로젝트 기간 동안 0-60피트 도달 시간은 1.49초에서 1.37초로 개선되었습니다.

 

Tesla Model S Plaid edges previous world record to set new best 1/4-mile time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s-plaid-new-quarter-mile-best-time-boostedboiz/


스페이스X

1.

일본 통신사 KDDI와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스페이스X가 제휴를 맺고,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 위성과 KDDI의 무선 스펙트럼을 사용하여 일본에서 위성 대 셀룰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우선 SMS 문자 서비스를 제공하며 추후 음성 및 데이터 서비스를 추가할 계획입니다.

이 솔루션은 기존 셀룰러 네트워크가 제공되지 않는 일본의 외딴 지역에 있는 사람들을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KDDI는 현재 일본에서 거의 완벽한 인구 커버리지를 제공하고 있지만, 일본의 까다로운 지리적 특성으로 인해 해안에서 해안까지의 커버리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스타링크의 위성 네트워크는 이러한 커버리지 문제를 해결하며, 음성 및 데이터 서비스를 추가하면 하늘이 보이는 일본의 모든 지역에 완전한 연결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KDDI와 스페이스X는 다른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들도 이 위성 지원 연결 생태계에 참여하도록 초대했습니다.

 

Starlink and KDDI to provide satellite-to-cellular service in Japan

 

https://www.teslarati.com/starlink-kddi-satellite-to-cellular-service-japan/


그 외 소식

1.

포드는 전기차(EV) 추진을 위한 리소스를 할당하기 위해 이스케이프, 엣지, 트랜짓 커넥트 등 세 가지 오랜 가스 차량 모델을 단종합니다. 

이 모델들의 역사적 성공에도 불구하고 포드를 전기차 리더로 자리매김하려는 CEO 짐 팔리의 전략에 따라 이러한 결정이 내려졌습니다. 

2023년 예상보다 높은 손실에 직면한 포드는 2024년까지 연간 40만 대의 전기차 생산 목표를 달성하려는 계획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테네시 주에 전기차 및 배터리 전용 공장을 설립하는 등 전기차 생산에 진전을 보이고 있습니다.

포드가 전기차에 집중하는 모델에는 F-150 라이트닝과 머스탱 Mach-E와 같은 인기 모델이 있으며, 차세대 픽업트럭도 출시할 계획입니다.

엣지와 트랜짓 커넥트는 단계적으로 단종될 예정이지만, 이스케이프의 단종 시기는 불확실하며 현재로서는 전기 버전에 대한 계획이 없습니다.

 

Ford will ax three popular gas vehicles to make way for EVs

 

https://www.teslarati.com/ford-escape-edge-transit-connect-ax-make-way-evs/

 

2.

리비안의 R1T 전기 트럭은 맥스 팩 옵션과 21인치 휠을 장착하여 1회 충전 시 최대 410마일의 인상적인 주행 거리를 달성했습니다. 

라지 팩 배터리 버전은 여전히 352마일의 상당한 주행 거리를 제공합니다. 

타이어 크기는 주행거리에 영향을 미치며, 타이어가 클수록 주행거리가 약간 감소합니다. 

R1T 맥스 팩은 특정 옵션에 따라 8만 9,000달러부터 시작하며, 라지 팩 버전은 7만 9,000달러부터 시작합니다. 

리비안의 R1S SUV는 라지 팩 옵션이 84,000달러부터 시작하여 비슷한 주행 거리를 제공하며, 맥스 팩 배터리 옵션은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Rivian rolls out R1T Max Pack option with 410 miles of range

 

https://www.teslarati.com/rivian-r1t-max-pack-410-mile-range/

 

3.

르노의 CEO 루카 드 메오는 2024년 봄 기업공개(IPO)를 목표로 2023년 11월 1일에 회사의 전기차 사업부인 암페어(Ampere)가 나머지 사업부와 분리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암페어는 별도의 법인이 되지만, 르노가 100% 소유하게 됩니다. 

회사는 IPO를 통해 시장에 진입하기 위한 적절한 조건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IPO를 위한 투자자는 이미 확정되었으며, 르노의 제휴 파트너인 닛산은 암페어에 6억 유로를 투자하여 이사회 의석과 10% 미만의 지분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드 메오가 CEO로 이끄는 암페어는 전기 구동,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에 집중하고 2025년까지 수익성을 확보하고, 10년 말까지 두 자릿수 마진을 목표로 하여 르노의 전기차 분야 진출에 기여할 것입니다.

 

Renault targets spring 2024 IPO for electric vehicle unit Ampere

 

https://www.teslarati.com/renault-targets-spring-2024-ipo-ev-unit-ampere/

 

4.

포드의 상용 사업부인 포드 프로는 상용 전기 자동차(EV) 차량에 맞춘 새로운 충전 솔루션을 출시했습니다. 

여기에는 포드 및 타사 EV 모두에 적합한 포드 프로의 충전 관리 소프트웨어와 호환되는 시리즈 2 AC 충전소 80암페어와 확장된 DC 고속 충전기가 포함됩니다. 

시리즈 2 AC 충전기는 RFID 액세스, 분리형 케이블 및 커넥터, 향상된 연결 옵션, 무선 업데이트를 위한 미래 지향적 설계로 보안이 강화되었습니다. 

또한 온도 센서, 확장된 작동 온도 범위, 3년 보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포드 프로는 180kW 및 240kW DC 고속 충전기 옵션을 제공하며, 고객은 BEV Fit 팀에 문의하여 전기차 차량 전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Ford Pro unveils new charging solutions tailored for commercial customers

 

https://www.teslarati.com/ford-pro-commercial-charging-solutions/

 

5.

GM의 자율주행차 자회사인 크루즈는 워싱턴주 시애틀에 자율주행차를 배치할 계획입니다. 

초기 배치에는 안전 운전자가 탑승한 차량이 포함되며, 시애틀 시내와 여러 지역을 대상으로 운행할 예정입니다. 

크루즈는 언덕이 많고 기상 조건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시애틀에서 귀중한 실제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시애틀은 샌프란시스코, 샬럿, 애틀랜타, 마이애미, 내슈빌, 오스틴, 피닉스 등 크루즈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다른 도시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테스트 중 직면한 도전과 사고에도 불구하고 크루즈는 안전 기록과 자율 주행 기술 개선에 대한 노력을 강조합니다.

 

GM’s Cruise to deploy self-driving robotaxi fleet in Seattle

 

https://www.teslarati.com/gm-cruise-robotaxi-washington-rollout/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1. 제조사 오토캐드(AutoCAD) : 오토데스크(AUTODESK / 미국) 지스타캐드(GstarCAD) : 지스타소프트(Gstarsoft / 중국) 2. 인터페이스 오토캐드(AutoC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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