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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테슬라 소식 2023년 5월 25일 오늘은 어떤 흥미로운 뉴스가?

by 지식 대장장이 2023. 5.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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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2023년 5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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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테슬라 종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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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1분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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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일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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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주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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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월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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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재고

테슬라 모델S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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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3 재고
테슬라 모델3 재고
테슬라 모델X 재고
테슬라 모델X 재고
테슬라 모델Y 재고
테슬라 모델Y 재고


테슬라 재무 / 분기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재무 / 연간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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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1.

일론 머스크는 월스트리트 저널과의 인터뷰에서 필요한 경우 테슬라를 위한 승계 계획이 마련되어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예기치 않은 상황이 발생할 경우 CEO를 맡기에 적합한 후보라고 생각되는 "특정 개인"을 회사 이사회에 추천했다고 말했습니다.

머스크는 이사회가 자신의 추천을 알고 있으며 궁극적으로 결정은 이사회에 달려 있다고 확신했습니다.

현재 테슬라는 머스크뿐만 아니라 회사의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해온 다른 핵심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력한 리더십 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임원들은 수년 동안 테슬라에서 근무하며 회사의 성장과 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기 때문에 잠재적인 CEO 후보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Elon Musk Has a Tesla Succession Plan if Ever Needed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elon-musk-has-a-tesla-succession-plan-that-can-be-applied-if-need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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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독일 브란덴부르크에 위치한 테슬라 기가 베를린은 이 지역에서 가장 큰 교육 회사입니다. 

현재 약 120명의 견습생과 학생을 고용하고 있으며 9월에 180명을 추가로 채용하여 그 수를 두 배로 늘릴 계획입니다. 

테슬라는 젊은이들을 위한 채용 설명회를 개최했으며, 많은 젊은이들이 회사에서 일하는 데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지원자들은 테슬라의 지속 가능한 생산 방식에 매력을 느꼈고, 많은 지원자가 이미 자동화 엔지니어와 컴퓨터 과학자 등의 직책에 지원했습니다.

대부분의 견습생 자리가 채워졌지만 테슬라는 남은 공석에 대해 뛰어난 후보자를 고려할 수 있으므로 계속 지원할 것을 권장합니다.

특히 베를린의 도시 및 이주민 환경에서 테슬라는 고용주이자 브랜드로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에 수습생과 학생을 찾는 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Tesla Giga Berlin, Largest Training Company in Region, Is Doubling Trainee Count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giga-berlin-the-largest-training-company-in-the-region-doubles-the-number-of-trainees

 

3.

아이씨카(iSeeCars)의 조사에 따르면, 테슬라 소유자는 시중의 다른 전기차(EV) 소유자보다 더 많이 차량을 운행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테슬라의 장거리 주행 능력과 광범위한 수퍼차저 네트워크 덕분입니다.

조사에 따르면 테슬라 모델X 소유자는 연간 평균 10,378마일을 주행하는 것으로 나타나 가장 자주 사용하는 전기차로 나타났습니다.

테슬라 모델Y가 연간 10,199마일로 그 뒤를 바짝 뒤쫓고 있으며, 테슬라 모델3와 모델S가 각각 3위와 4위를 차지했습니다.

반면, 포르쉐 타이칸은 연간 주행거리가 4,846마일로 조사 대상 전기차 중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이씨카의 수석 분석가인 칼 브라우어는 테슬라 운전자는 기존 자동차 소유자와 유사한 운전 행동을 보이며, 테슬라가 없었다면 전기차 운전자의 연간 평균 주행거리는 훨씬 더 낮았을 것이라고 지적합니다.

 

Tesla Vehicles Drive More than Any other EV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vehicles-drive-more-than-any-other-evs

 

4.

테슬라의 CEO 엘론 머스크는 2023년 말까지 차기 전기 자동차 공장 부지를 선정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멕시코의 한 부지가 이미 선정되었지만, 올해 말에 다른 부지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잠재적 제조 부지로 인도에 관심이 있느냐는 질문에 머스크는 "물론입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최근 소문에 따르면 테슬라는 인도의 주요 자동차 시장으로서의 위상과 비용 효율적인 노동력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인도를 진지하게 고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테슬라는 미국, 중국, 유럽에 전기차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멕시코에 공장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북미에 3개의 공장이 있는 테슬라는 북미 시장과 그 너머의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다른 지역, 잠재적으로는 아시아로 공장을 확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Tesla May Choose New Factory Location by End of Year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may-announce-a-new-factory-by-the-end-of-the-year

 

5.

테슬라의 자동차 부문 수석부사장인 톰 주(Tom Zhu)가 추가로 339,060주의 테슬라 주식을 취득했다고 SEC에 제출한 서류에서 밝혔습니다.

이 주식은 인센티브 및 비적격 스톡옵션을 통해 취득했습니다.

테슬라의 주가는 주당 185.77달러로, 이 주식의 가치는 약 6,298만 달러에 달합니다.

서류에 따르면 해당 주식은 인수의 일환으로 주에게 부여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부여 일정에 따르면 모든 주식은 2027년 4월까지 완전히 부여될 예정입니다.

톰 주 부사장은 테슬라 내에서 특히 테슬라 중국 지사의 실적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며 눈에 띄게 성장해 왔습니다.

그는 현재 테슬라의 자동차 사업 부문 수석 부사장으로 주요 직책을 맡고 있습니다.

 

Tesla SVP Automotive Tom Zhu adds 339k TSLA shares

 

https://www.teslarati.com/tesla-tom-zhu-adds-339k-tsla-shares/

 

6.

전기 자동차 소유자들은 테슬라의 슈퍼차저 네트워크의 경쟁 충전 네트워크인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가 급속 충전소의 인클로저 안에 테슬라 파워팩 배터리를 보관하는 것에 대해 장난스럽게 조롱하고 있습니다.

인클로저의 정확한 이유는 설명되지 않았지만, 일부에서는 기물 파손을 방지하거나 테슬라 브랜드와의 연관성을 피하기 위해 인클로저를 설치한 것일 수 있다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는 성장에도 불구하고 충전 속도가 느리고 차량이 손상될 가능성이 있다는 보고를 비롯해 일관성 없는 성능으로 인해 비판을 받아왔습니다.

그러나 이전 벤치마크 평가에서는 전용 스마트폰 앱과 웹사이트 통합 등의 기능으로 인해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가 테슬라의 슈퍼차저 네트워크를 제치고 미국 최고의 전기차 급속 충전 시스템으로 선정되었습니다.

 

EV owners poke fun at Electrify America’s “secret” Tesla batteries

 

https://www.teslarati.com/tesla-batteries-electrify-america-secret-video/

 

7.

2023년 액시오스 해리스 폴(Axios Harris Poll) 100 평판 순위에서 테슬라는 100개 기업 중 62위로 50계단 하락하며 큰 폭의 하락을 경험했습니다.

이는 설문조사의 점수 가이드에 따라 "양호" 범주에 속합니다.

테슬라는 궤적, 비전, 제품 및 서비스 등의 부문에서 '우수' 점수를 받았지만 인성, 신뢰, 시민 의식 부문에서는 '보통' 점수를 받았습니다.

포드, 혼다, 도요타 등 자동차 부문의 경쟁업체들이 테슬라를 제치고 순위에 올랐습니다.

16,310명의 개인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한 이 설문조사는 최고 평판과 최악의 평판 후보를 바탕으로 기업의 평판을 결정합니다.

테슬라 CEO 엘론 머스크의 또 다른 회사인 트위터도 순위에서 언급되었지만, '좋지 않음' 부문에서 97위로 전년도 98위보다 순위가 하락했습니다.

 

Tesla sees notable dip in Axios Harris Poll 100 reputation rankings

 

https://www.teslarati.com/tesla-drops-axios-harris-poll-100-reputation-rankings/

 

8.

테슬라는 남호주에서 가상 발전소(VPP) 프로젝트의 네 번째 단계를 시작하여 추가로 3,000개의 저소득층 주택을 포함하도록 네트워크를 확장했습니다.

VPP 프로젝트는 태양 에너지와 배터리 저장 용량을 제공하기 위해 태양광 패널과 파워월 배터리가 장착된 주택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최신 단계에는 파워월 배터리만 장착된 주택도 포함되어 더 많은 가정이 이니셔티브에 참여하여 정전 방지 및 전기 요금 절감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한 참가자가 한 달에 20달러의 전기 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고 언급했듯이, VPP는 남는 태양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주택 소유주에게 재정적 부담을 덜어줍니다.

남호주 VPP 프로젝트는 2018년 발표 이후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으며 호주의 다른 지역으로도 확대되었습니다.

 

Tesla launches phase four of South Australia Virtual Power Plant

 

https://www.teslarati.com/tesla-phase-four-south-australia-virtual-power-plant/

 

9.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는 곧 출시될 순수 전기 픽업트럭인 사이버트럭을 개발하는 동안 회사가 직면한 설계 및 제작 과제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이 차량의 초기 생산은 코로나19 팬데믹과 같은 요인으로 인해 지연되었습니다.

테슬라는 2023년 여름을 기가팩토리 텍사스의 생산 개시 목표로 설정했습니다.

머스크는 편광 디자인과 냉간 압연 스테인리스 스틸로 만든 외골격이 특징인 독특한 사이버트럭을 설계하고 제작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고 인정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머스크는 이 차량의 성공과 미국 픽업 시장의 판도를 뒤흔들 잠재력에 대해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Tesla Cybertruck design and build challenges will yield ‘great’ pickup, Musk says

 

https://www.teslarati.com/tesla-cybertruck-design-build-challenges-yield-great-pickup-elon-musk/

 

10.

에버코어(Evercore) ISI의 애널리스트 크리스 맥널리(Chris McNally)는 테슬라의 공격적인 가격 전략이 전기 자동차 수요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맥널리는 자동차는 탄력적인 상품으로 간주되며, 인센티브를 100달러만 낮춰도 미국 내 연간 자동차 판매량에 약 10만 대의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탄력성이 어느 정도일지는 아직 미지수이며, 특히 테슬라는 모델3와 모델Y라는 단 두 가지 차량 모델에 크게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1차 가격 인하는 글로벌 수요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지만, 2차 가격 인하와 명확한 상관관계를 관찰하는 것은 더 어렵습니다.

맥널리는 월스트리트가 거래량과 가격 가정을 조정함에 따라 올해 테슬라 주가가 마이너스 조정 사이클에 직면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테슬라의 차세대 차량의 영향은 2025년 하반기에나 분명해질 것으로 예상되므로 향후 18개월 동안 가격 대 물량 논쟁이 주요 초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Tesla (TSLA) analyst looks into price cuts and effects on EV demand

 

https://www.teslarati.com/tesla-tsla-analyst-price-cuts-ev-demand-effects-analysis/

 

11.

테슬라, 트위터, 스페이스X 등 수십억 달러 규모의 여러 회사의 CEO인 일론 머스크는 최근 인터뷰에서 자신의 시간 관리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머스크의 전략은 각 비즈니스의 필요에 따라 특정 요일을 지정하여 각 비즈니스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월요일은 테슬라에 전념하고 화요일은 트위터에 집중하는 식입니다.

하지만 여러 기업을 동시에 관리해야 하는 날도 있습니다.

머스크는 시간 관리가 매우 어렵다는 것을 인정하며, 다른 사람들이 각 비즈니스의 우선순위를 완전히 이해하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스케줄링에 필요한 사항을 직접 처리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파트타임 비서가 있지만, 타임박스를 포함한 그의 시간 관리 전략은 생산성을 유지하는 데 효과적이었습니다.

이러한 까다로운 업무량을 처리하는 머스크의 능력은 독보적인 것으로 여겨지며 많은 기업가들로부터 존경을 받고 있습니다.

 

Elon Musk details his time management strategy: ‘It’s extremely difficult’

 

https://www.teslarati.com/elon-musk-time-management-strategy/

 

 

12.

유니버섬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테슬라와 스페이스X는 공학 졸업생과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회사로 나타났습니다. 

테슬라의 베를린 기가팩토리는 경영학, 자동화 기술, 컴퓨터 과학 등의 분야에서 180명의 수습생을 추가로 채용하는 것을 목표로 수습생 수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테슬라는 적합한 지원자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지속 가능한 생산을 위한 노력과 매력적인 혜택으로 인해 여전히 학생들이 선호하는 기업입니다. 

메카트로닉스 엔지니어, IT 전문가, 산업 사무원의 자리는 이미 채워졌지만, 테슬라는 특히 생산 기반 역할을 수행할 공구 및 파운드리 기계공학에 관심이 있는 인재를 찾고 있습니다.

 

Tesla looks to expand apprentices at Giga Berlin significantly

 

https://www.teslarati.com/tesla-expand-apprentices-giga-berlin-significantly/

 

13.

테슬라의 CEO 엘론 머스크는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를 위한 승계 계획이 마련되어 있다고 밝혔습니다. 

테슬라에서 머스크의 미래에 대한 소문이 있었지만, 그는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고 확신했습니다. 

머스크는 자신에게 무슨 일이 생기면 그 자리를 물려받아야 할 특정 인물을 이사회에 추천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잠재적 후보 중 한 명은 테슬라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갖춘 자동차 부문 수석 부사장 톰 주(Tom Zhu)입니다.

이사회는 머스크의 추천을 알고 있으며, 머스크가 부재할 경우 이를 고려할 것입니다.

 

Elon Musk details Tesla succession plan, and talks about his recommendation

 

https://www.teslarati.com/elon-musk-details-tesla-succession-plan/

 

14.

아이씨카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연간 가장 많이 주행한 전기 자동차(EV) 목록에서 테슬라 모델이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습니다. 

모델X가 연간 평균 10,378마일로 1위를 차지했으며, 모델Y(10,199마일), 모델3(9,960마일), 모델S(9,340마일)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이 데이터는 전기차 운전자들이 장거리 주행에 더 큰 차량을 선호한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주행 거리에 대한 불안감과 인프라도 운전 행동에 영향을 미칩니다.

분석가들은 전기차가 가솔린 자동차의 연평균 주행 거리에 맞추려면 추가로 161마일의 주행 거리가 필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미국 내 충전기의 99% 이상이 테슬라 운전자 전용인 테슬라의 강력한 충전 인프라는 이점을 제공하며 사용량 증가에 기여합니다.

테슬라는 기존 자동차 소유자의 운전 습관에 가장 근접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모델S의 직접적인 경쟁 모델인 포르쉐 타이칸은 이번 조사에서 가장 주행 거리가 짧은 전기차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Tesla dominates top four spots in most-driven EVs survey

 

https://www.teslarati.com/tesla-dominates-top-four-spots-most-driven-ev-survey/

 

15.

테슬라의 완전 자율 주행(FSD) 베타가 유럽과 호주에서 제한된 수의 테스터에게 공개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0 하드웨어가 장착된 벨기에의 모델S P 100D와 독일의 모델S 플레드 등 유럽에 있는 두 대의 테슬라 차량이 FSD 베타 업데이트를 받았습니다.

또한 호주의 모델3 스탠다드 레인지도 FSD 베타 업데이트를 받았습니다.

차량 대수는 제한되어 있지만, 북미 이외의 지역으로의 확장은 긍정적인 발전으로 간주됩니다.

일론 머스크는 이전에 2022년 여름까지 유럽의 왼손잡이 드라이브 시장에서 FSD 베타를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지만, 일정이 지켜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올해 초 테슬라는 유럽에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개발에 더 집중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구인 공고를 게시했습니다.

머스크는 테슬라가 곧 완전 자율주행을 달성할 것이라는 믿음을 되풀이하며, 2023년 말에는 FSD 베타가 그 수준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테슬라는 최근 새로운 테스터들에게 FSD 베타를 배포했으며, 머스크는 곧 출시될 11.4.2 버전에서 좁은 도로 및 교통 체증 시 차선 변경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할 예정이라고 암시했습니다.

 

Tesla FSD Beta released in Europe and Australia

 

https://www.teslarati.com/tesla-fsd-beta-europe-australia/

 

16.

새로 공개된 테슬라 사이버트럭의 실내 사진에는 기존의 원형 스티어링 휠과 비슷하게 상단과 하단 끝이 닫혀 있는 개선된 요크 스티어링 휠을 비롯한 몇 가지 업데이트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모델X 및 모델S의 원래 요크 디자인에 대한 엇갈린 리뷰와 이후 해당 차량에 대한 원형 스티어링 휠 옵션의 출시에 따른 것입니다.

테슬라는 차량의 외관 마감과 일치하는 시트 컨트롤과 뒤쪽의 토노 커버와 유사한 슬라이딩 커버를 갖춘 센터 콘솔 등 사이버트럭의 인테리어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인 것으로 보입니다.

포럼에서 마니아들 사이에선 실내가 좁다는 느낌과 전통적인 계기판이 없다는 점 등을 주제로 토론이 이루어졌습니다.

사이버트럭의 독특한 디자인 요소는 차량 디자인에 대한 기존의 관념에 도전하며, 자동차 제조에 대한 테슬라의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반영합니다.

 

Tesla Cybertruck interior photo shows improved yoke steering, baby center console tonneau

 

https://www.teslarati.com/tesla-cybertruck-interior-yoke-steering/


스페이스X

1.

스페이스X는 미국 연방항공청(FAA)에 남부 텍사스의 여러 환경 단체가 제기한 소송의 공동 피고로 참여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이 소송은 FAA가 스페이스X의 스타십 로켓이 처음 발사될 때 발생할 수 있는 환경 피해를 제대로 평가하지 않았다고 주장합니다.

환경 단체들은 파편과 로켓 발사가 주변 서식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우려를 표명하고 있습니다.

스페이스X의 설립자 일론 머스크는 파편이 본질적으로 모래와 바위로 이루어져 있으며 환경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하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발사 과정에서 기술적 문제가 발생하여 의도적인 공중 폭발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FAA는 환경 평가를 실시하고 완화 조치를 취했지만 소송은 보다 포괄적인 검토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스페이스X는 이로 인해 상당한 지연이 발생할 수 있다고 주장하며, 아르테미스 프로그램 및 스타링크 위성 인터넷 구성과 같은 다양한 프로젝트에 대한 중요성을 언급하며 발사 허가를 방어하려고 합니다.

이 회사는 우주선/수퍼 헤비 시스템으로 우주 여행의 혁신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보카치카 발사 시설에 상당한 자원을 투자했습니다.

 

SpaceX requests to join FAA as co-defendant to fight lawsuit by Texas environmental groups at Starbase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faa-lawsuit

 

2.

애리조나주 코코니노 카운티는 모든 학생들이 학습과 성공을 위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이 카운티는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의 도움으로 스쿨버스에 초고속 인터넷을 설치하여 학생들이 장거리 통학 중에도 연결 상태를 유지하고 숙제를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전통적인 지상파 인터넷 인프라를 구축하기 어려운 외딴 부족 공동체와 소외된 농촌 지역의 학생들을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코코니노 카운티와 스페이스X의 협력은 2019년에 시작되었으며, 스타링크를 활용하여 농촌 지역에 인터넷 액세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간 기부금을 확보했습니다.

카운티는 시범 운영을 거쳐 300개 이상의 지역에 스타링크를 설치하여 초중고 학생들에게 혜택을 주고 디지털 격차를 해소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이 지역의 교육을 변화시키기 위해 새로운 기술을 수용한 스페이스X, 카운티 관리, 학군 및 지역 사회 파트너를 비롯한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팀워크 덕분입니다.

 

Arizona's Coconino County equips School Buses with SpaceX Starlink Internet, enabling students to do homework en route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bus

 

3.

스페이스X는 오늘 밤 중동, 아프리카, 유럽에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아랍샛 BADR-8 위성을 발사할 예정입니다.

발사 시간은 127분이며, 날씨가 좋을 확률은 25%입니다.

필요한 경우 내일 또 다른 발사 기회가 있습니다.

14번째로 발사되는 팰컨 9 로켓은 발사 후 드론십에 착륙을 시도할 예정입니다.

이번 발사는 우주 발사 단지 40에서 가장 빠른 처리 시간을 기록하는 것으로, 스페이스X는 이번 달에도 바쁜 발사 일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자율 우주선 드론 함대는 이미 5개의 임무를 수행하면서 착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SpaceX to launch 33rd Falcon 9 launch of the year

 

https://www.teslarati.com/spacex-33rd-falcon-9-launch-2023/


트위터

1.

최근 보도에 따르면 론 드산티스 플로리다 주지사가 데이비드 색스의 사회로 진행되는 일론 머스크 CEO와의 트위터 스페이스 토론에서 2024년 대선 출마를 발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 파격적인 발표 방식은 트위터에서 이루어지는 첫 번째 대선 출마 선언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일부 트위터 사용자들은 조 바이든 미국 부통령을 비롯한 진보 성향의 후보자들과도 비슷한 세션을 개최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이에 머스크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바이든 전 부통령과 트위터 스페이스 인터뷰를 진행할 의향이 있음을 밝혔습니다.

이에 트위터 사용자들은 트위터를 중립적인 플랫폼으로 만들겠다는 머스크의 의지를 높이 평가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트위터의 평판은 2023년 액시오스 해리스 폴(Axios Harris Poll) 100 평판 순위에서 전년도에 비해 더 높은 순위를 기록하는 등 개선의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트위터의 평판 순위는 97위이지만, 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하고 린다 야카리노를 새 CEO로 임명하면서 재무 안정성과 잠재적 성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Elon Musk welcomes idea of live Twitter Spaces session with US President Biden

 

https://www.teslarati.com/elon-musk-welcomes-twitter-spaces-us-president-biden/


그 외 소식

1.

오픈AI의 리더들은 "초지능의 거버넌스"라는 제목의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고도의 인공지능(AI) 시스템에 대한 규제를 옹호하는 글을 발표했습니다.

이들은 AI 시스템을 검사하고, 감사를 수행하고, 안전 표준을 준수하는지 확인하고, 배포 및 보안에 제한을 가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국제원자력기구(IAEA)와 유사한 국제 규제 기관을 설립할 것을 제안합니다.

저자들은 초지능 AI 시스템이 향후 10년 내에 인간의 전문성을 능가할 수 있으며, 그 능력에는 상당한 이점과 위험이 모두 존재한다고 주장합니다.

이들은 사후 대응적인 접근 방식이 아닌 사전 예방적 위험 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오픈AI는 현재의 AI 시스템에는 기존의 접근 방식으로 관리할 수 있는 리스크가 있지만, 더 발전된 시스템에는 다른 수준의 규제가 필요하다고 제안합니다.

테슬라의 CEO이자 AI 안전을 옹호하는 엘론 머스크는 오픈AI 블로그 게시물에 대한 답변으로 통제 필요성에 동의를 표하며, 공유 안전 프로토콜을 개발하기 위해 GPT-4를 능가하는 AI 시스템 훈련을 중단할 것을 촉구하는 공동 저술한 이전 서한을 언급했습니다.

 

OpenAI calls for superintelligence governance

 

https://www.teslarati.com/openai-calls-for-superintelligence-governance/

 

2.

우버는 우버 그린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인도에서 25,000대의 전기차를 출시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우버는 현지 차량 운영업체와 협력하여 인도에 전기 전동차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버는 2024년까지 델리에 전기 이륜차 10,000대를 도입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2040년까지 탄소 중립을 달성하고 지속 가능성 목표에 기여하기 위한 우버의 노력의 일환입니다.

한편, 테슬라는 새로운 생산 시설의 잠재적 위치로 인도를 주목해 왔습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인도 정부 관계자들과 논의를 진행했지만, 강력한 수요에 대한 확신이 없는 상황에서 공장 건설을 약속하는 것을 주저해왔습니다.

그러나 최근 머스크는 인도가 유리한 입지라고 밝히며 테슬라가 인도에 생산 공장을 설립할 가능성이 있음을 암시했습니다.

 

Uber plans to launch EVs in a market that Tesla is eyeing for its next factory

 

https://www.teslarati.com/uber-launch-evs-india-tesla-next-factory/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1. 제조사 오토캐드(AutoCAD) : 오토데스크(AUTODESK / 미국) 지스타캐드(GstarCAD) : 지스타소프트(Gstarsoft / 중국) 2. 인터페이스 오토캐드(AutoC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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