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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테슬라 소식 2023년 5월 11일 오늘은 어떤 흥미로운 뉴스가?

by 지식 대장장이 2023. 5.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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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2023년 5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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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테슬라 종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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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1분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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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일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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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주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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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월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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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재고

테슬라 모델S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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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3 재고
테슬라 모델3 재고
테슬라 모델X 재고
테슬라 모델X 재고
테슬라 모델Y 재고
테슬라 모델Y 재고


테슬라 재무 / 분기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재무 / 연간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1.

테슬라는 유럽에서 슈퍼차저 가격을 최대 25%까지 인하하여 충전 서비스 제공업체 중 가장 경쟁력 있는 가격을 책정했습니다.

가격 인하는 네덜란드, 독일, 이탈리아, 덴마크, 영국, 헝가리, 이스라엘 등 다양한 지역에서 적용되었습니다.

테슬라는 전기 요금에 따라 가격을 조정하고 지역에 따라 맞춤형으로 가격을 책정하고 있습니다.

독일에서는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 사이에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출퇴근 시간대에는 0.44유로입니다.

슈퍼차저 가격은 월 구독 시 0.49유로, 구독하지 않을 경우 0.61유로를 청구하는 EnBW와 같은 다른 공급업체보다 저렴합니다.

테슬라 고객은 월 구독료가 12.99유로인 경우에도 동일한 충전 비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Tesla Lowers Charging Prices on Superchargers in Europe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lowers-charging-prices-on-supercharger-in-euro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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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모건 스탠리의 애널리스트 아담 조나스에 따르면, 테슬라는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보다 인플레이션 감소법(IRA) 세금 공제 혜택을 더 많이 받을 수 있어 고객에게 혜택을 전가하고,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테슬라는 파나소닉과의 배터리 합작 투자 및 자체 4680셀 생산으로 네바다에서 생산량을 100기가와트시까지 늘릴 수 있기 때문에 배터리 생산에서 경쟁사보다 상당한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나스는 테슬라가 배터리 생산에 대한 세금 공제의 약 75%를 받게 될 것이며, 배터리 제조업체와 계약을 맺은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는 파트너와 크레딧을 공유할 가능성이 높다고 제안합니다.

애널리스트는 테슬라 주식을 매수할 것을 조언하며, 긍정적인 밸류에이션으로 인해 목표 주가를 200달러로 다시 제시했습니다.

 

Tesla TSLA Will Benefit the Most from IRA, Believes Morgan Stanley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will-benefit-the-most-from-the-ira-believes-morgan-stanley

 

3.

테슬라가 미국 텍사스주 코퍼스 크리스티 인근에서 새로운 리튬 정제소 기공식을 개최했습니다.

이 회사는 배터리 생산에 필수적인 수산화 리튬 공급을 늘리고 북미 지역에서 리튬을 조달하여 해외 공급업체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3억 7,500만 달러가 투입되는 이 시설은 텍사스 남서부에 10억 달러를 투자하여 건설 중 수천 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가동 후에는 250개의 정규직 일자리를 창출할 것입니다.

테슬라의 새로운 리튬 추출 방식은 환경을 오염시키는 유해 시약을 사용하지 않고, 건축 자재 생산에 유용한 모래와 석회석 부산물을 생산합니다.

향후 이 시설은 재활용 배터리와 제조 스크랩을 포함한 다른 중간 리튬 공급원료도 처리할 예정입니다.

 

Tesla Lithium Creates about 1K Jobs in Construction & 250 in Operation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lithium-creates-about-1k-jobs-in-construction-250-jobs-in-operations

 

4.

테슬라의 기가 텍사스는 주당 4,000대 생산에 도달한 지 한 달 만에 주당 5,000대의 모델Y 생산 능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대량 생산에 돌입하는 것은 제조업체에게 가장 어려운 단계이기 때문에 이는 회사에게 중요한 이정표입니다.

기가 텍사스는 공식 출범한 지 1년이 조금 넘었으며, 새로운 공장에서 새로운 제조 공정을 적용하고, 새로운 생산 장비를 사용하고, 이를 운영할 팀을 교육하고, 새로운 4680 배터리 셀의 생산량에 따라 달라지는 등의 과제를 극복해야 했습니다.

현재 이 공장의 주당 5,000대 생산 능력은 연간 25만 대 이상의 차량에 해당하며, 기가 베를린과 합치면 연간 50만 대 이상의 모델Y를 생산할 수 있는 테슬라의 전체 생산 능력에 기여하게 됩니다.

 

Tesla Giga Texas Reaches Production Capacity of 5K Model Ys per Week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giga-texas-reaches-production-capacity-of-5k-model-ys-per-week

 

5.

테슬라는 자동차 제조업체의 엔지니어링 역량을 강조하는 극한 기후 테스트를 보여주는 새로운 비디오를 공개했습니다.

이 동영상은 아랍에미리트의 한 테슬라 엔지니어링 팀이 화씨 120도가 넘는 고온, 고속 및 오르막길 주행, 최악의 시나리오를 보장하기 위한 실내 기능 활용에 차량을 노출시키는 데 중점을 둡니다.

테슬라의 극한 온도 테스트 팀은 겨울 동안 노르웨이의 북극권에서도 운영됩니다.

이 테스트는 배터리 화학적 안정성과 에너지 효율을 유지하고 향후 획기적으로 개선된 제품을 개발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Tesla shows off grueling ‘extreme heat testing’ regimen

 

https://www.teslarati.com/tesla-extreme-heat-testing-video/

 

6.

파나소닉은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성능 개선이 필요하다는 이유로 4680 배터리 셀의 상업 생산을 2024년 4월에서 9월로 연기했습니다. 

테슬라는 이미 4680 셀을 생산하고 있으며, 이는 보다 저렴한 전기 자동차에 사용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생산량을 늘리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도 자체적으로 4680 셀을 개발 중이며, 파나소닉보다 먼저 양산에 성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는 10년 말까지 연간 2천만 대의 전기차를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Tesla battery supplier Panasonic to delay commercial 4680 cell production

 

https://www.teslarati.com/tesla-supplier-panasonic-delays-commercial-4680-battery-cell-production/

 

7.

테슬라 정유소 사건 이후 개조된 테슬라 사이버트럭이 진흙탕에 갇혀 있는 것이 목격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사건은 고속도로 근처에서 트럭이 땅에 가라앉은 것을 목격한 트위터 사용자가 발견했습니다. 

일론 머스크나 테슬라 모두 이 사건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사고에도 불구하고, 사이버트럭은 올해 3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며, 현재 사전 생산이 진행 중이며 곧 대량 생산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Tesla Cybertruck’s mud-filled misadventure becomes viral meme

 

https://www.teslarati.com/tesla-cybertruck-misadventure-viral-meme/

 

8.

최근 서류에 따르면 테슬라는 4680 배터리 셀 및 기타 프로젝트의 연구 개발이 이루어지는 재료 연구소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4680 셀은 배터리 수명, 전력 및 차량 주행 거리를 늘리기 위해 개발되고 있으며, 텍사스 기가팩토리에서 생산된 모델Y를 비롯한 차량에 사용하기 위해 생산량을 늘리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4680 팩의 주행 가능 거리에 대한 비판에 직면했으며, 이에 대해 모델Y AWD에 더 낮은 에너지의 배터리 팩을 장착하여 주행 가능 거리, 가속도 및 가격대를 낮추기로 결정했다고 답변했습니다.

테슬라는 올해 180만 대의 자동차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4680 셀 프로젝트의 성장을 수용하기 위해 프리몬트 공장을 확장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Tesla moves forward with Kato Road expansion where 4680 cell develops

 

https://www.teslarati.com/tesla-kato-road-expansion-4680-cell-development/

 

9.

이카이 글로벌에 따르면 테슬라 차이나의 모델 3 하이랜드 프로젝트가 상하이 생산 시설에서 시험 운행될 것이라는 소문이 돌았지만, 테슬라는 공식적으로 이 소문을 부인했습니다.

하이랜드 프로젝트는 지난 11개월 동안 개발되어 왔으며, 새로운 디자인에 대한 보도가 나왔지만 실제 확인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최근 사진에 따르면 업데이트 된 디자인이 작업 중임을 시사하지만 테슬라는 이를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테슬라는 나중에 사실로 밝혀진 보도를 부인한 전례가 있으므로 하이랜드 모델 3 프로젝트가 곧 시험 생산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Tesla China shrugs off rumors of Model 3 Highland trial production in Shanghai

 

https://www.teslarati.com/tesla-china-shrugs-rumors-model-3-highland-trial-production-giga-shanghai/

 

10.

테슬라는 독일과 네덜란드를 포함한 여러 유럽 국가에서 수퍼차저 서비스 가격을 10% 이상 인하했습니다.

테슬라 수퍼차저 요금은 시간대에 따라 달라지며, 피크 시간대가 아닌 시간대에는 충전을 장려하기 위해 시간당 요금이 조정됩니다.

가격 인하로 인해 수퍼차저를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네덜란드는 더 많은 전력과 더 긴 충전 케이블을 갖춘 테슬라의 새로운 V4 수퍼차저를 설치한 첫 번째 국가로, 테슬라 전기차가 아닌 차량도 쉽게 충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테슬라는 지난달 전 세계에 45,000번째 수퍼차저 충전소를 오픈했으며, 충전소 확대는 광범위한 전기차 보급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테슬라는 또한 중국, 미국, 오스트리아, 스페인, 독일을 포함한 여러 국가에서 수퍼차저 네트워크를 빠르게 확장하고 있습니다.

 

Tesla slashes Supercharger pricing in Europe

 

https://www.teslarati.com/tesla-slashes-supercharger-pricing-europe/

 

11.

노르웨이는 신차 판매의 80% 이상이 전기차로, 전기차(EV) 도입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노르웨이 전기차 시장의 선두 브랜드로, 2023년 5월 기준 35%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반면, 폭스바겐은 12.9%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노르웨이의 성공적인 전기차 도입은 정부가 내연기관 차량에서 벗어나 전기화를 촉진하는 데 명시적으로 초점을 맞춘 덕분입니다. 

노르웨이의 전기차 도입 성공은 지속 가능한 파워트레인으로의 전환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지만, 노르웨이의 독특한 조건과 상황으로 인해 전환이 더 쉬워졌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Tesla dominates in EV-heavy Norway where gas cars are nearly defunct

 

https://www.teslarati.com/tesla-dominates-norway-gas-cars-nearly-defunct/

 

12.

테슬라 프리몬트 공장의 전 인사 관리자였던 카렌 드레이퍼는 백인 관리자의 표적이 된 라틴계 직원의 불법 해고를 거부했다는 이유로 해고당했다고 주장하며 회사를 상대로 인종 기반 차별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드레이퍼는 테슬라가 생산 관리자를 불법적으로 해고하는 것을 막으려는 자신의 노력이 결국 관리자와 직접적으로 충돌하게 되었다고 주장했습니다. 

해고를 추진한 관리자와 관련된 생산 감독자 모두 프리몬트 공장의 모델Y 라인에서 근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소송은 보복, 인종 차별, 부당 해고에 대한 테슬라의 책임을 묻고 불특정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소송입니다.

 

Tesla accused of race-based discrimination, retaliation by former HR manager

 

https://www.teslarati.com/tesla-race-based-discrimination-lawsuit-fremont-factory-employee/

 

13.

모건 스탠리 애널리스트들은 인플레이션 감소법(IRA)이 수직적으로 통합된 비즈니스 모델, 기술 혁신, 제조 전문성으로 인해 전기 자동차 산업, 특히 테슬라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분석가들에 따르면 테슬라는 절대적, 상대적 측면에서 IRA의 최대 수혜자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들은 테슬라가 첨단 제조 생산 세액 공제의 75%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하며, 기가 네바다에서 배터리 생산량을 100GWh까지 늘릴 것으로 예상합니다. 

모건 스탠리는 테슬라에 대해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하고, 목표 주가는 200달러를 제시했습니다.

 

Tesla (TSLA) can “harvest” far more IRA benefits than peers: Morgan Stanley

 

https://www.teslarati.com/tesla-tsla-ira-benefits-vs-competitors-morgan-stanley/

 

14.

테슬라의 완전 자율 주행(FSD) 베타 V.11.4.1의 릴리스 노트에 따르면 회전 시 더 나은 제어, 전반적으로 더 부드러운 주행, 보행자 및 차량 감지 개선 등 몇 가지 중요한 개선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테슬라는 차선을 부분적으로 침범하는 물체에 대한 리콜을 개선하고, 고속도로에서 잘못된 감속을 줄였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이번 릴리스에 상당한 아키텍처 개선 사항이 포함되어 있으며, FSD 베타 V.12는 비디오 입력에서 제어 출력에 이르기까지 FSD가 완전히 AI화된 경우에만 출시될 예정이라고 암시한 바 있습니다.

 

Tesla FSD Beta V11.4.1 has ‘major architectural improvements’: Elon Musk

 

https://www.teslarati.com/tesla-fsd-beta-v-11-4-1-release-notes/


스페이스X

1.

인공 중력 우주 정거장 개발을 목표로 하는 배스트는 스페이스X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2025년 8월에 세계 최초의 상업용 우주 정거장 헤이븐-1을 발사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또한 배스트는 스페이스X와 계약을 체결하여 크루 드래곤 우주선에 탑승한 첫 번째 승무원 임무인 배스트-1을 발사하여 저지구 궤도에서 인공 중력 기술을 테스트할 예정입니다.

헤이븐-1 모듈은 현재 개발 중인 더 큰 바스트 우주 정거장에 도킹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장기적인 목표는 스페이스X의 스타십 운송 시스템으로 발사되는 100미터 길이의 다중 모듈 회전 인공 중력 우주 정거장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이 회사는 크루 드래곤 바스트-1 임무에 탑승할 수 있는 4석의 좌석을 판매하고 있으며, 가격은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World's first commercial space station & crewed mission to test artificial gravity in orbit to be launched by SpaceX for Vast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station

 

2.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 인터넷 서비스가 첫 100만 고객을 달성한 지 5개월 만에 전 세계 가입자 150만 명이라는 새로운 이정표를 달성했습니다.

스타링크는 지구상에서 가장 외딴 지역까지 도달할 수 있는 우주 기반 위성 네트워크로, 농촌 지역과 긴급 대응 팀에 이상적입니다.

이 회사는 더 많은 위성을 지속적으로 발사하여 궁극적으로 최대 12,000개의 위성을 보유할 수 있는 위성군을 완성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가 공유한 동영상에는 남극을 포함한 다양한 오지의 스타링크 사용자가 서비스를 사용하는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이 영상에서는 접시 안테나의 '눈 녹이기 모드'가 안테나를 따뜻하게 유지하고 고양이가 안테나에 앉도록 유인하는 방법도 보여줍니다.

스타링크는 전쟁으로 폐허가 된 우크라이나 지역에서 1년 넘게 유용하게 사용되어 군인과 긴급 대응팀이 민간인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안정적인 통신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SpaceX's Starlink Internet Service Reaches New Milestone with 1.5 Million Subscribers Worldwide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starlink-1-5

 

3.

스페이스X는 스타링크 위성을 51개 추가 발사하여 총 4,391개를 발사했습니다.

이번 발사는 반덴버그 우주군 기지에서 팰컨 9을 사용하여 이루어졌으며, 12일이라는 비교적 빠른 시간 내에 임무를 완수했습니다.

이번 발사에 사용된 로켓은 세 번째 비행 중이었으며 페어링은 비행 검증이 완료된 상태였습니다.

로켓의 2단은 발사 후 2분 30초 만에 분리된 후 6분 동안 연소를 계속한 후 위성을 전개했습니다.

스페이스X는 앞으로 다른 발사대에서 더 많은 스타링크 위성을 발사할 계획입니다.

 

SpaceX successfully launches 51 Starlink satellites

 

https://www.teslarati.com/spacex-starlink-successfully-launches-51-satellites/

 

4.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 프로그램에서 가장 빠르고 안정적인 인터넷이 필요한 고객을 위해 설계된 새로운 "우선순위" 인터넷 요금제를 발표했습니다.

월 250달러부터 시작하는 이 요금제는 더 빠른 다운로드 및 업로드 속도와 한 번에 여러 사용자를 처리할 수 있는 용량으로 1TB의 우선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고객은 월 500달러(2TB)부터 월 1,500달러(6TB)까지 다양한 요금제를 통해 추가 우선순위 데이터에 대해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수도 있습니다.

이동이 잦은 분들을 위한 '모바일 우선순위' 요금제도 월 250달러부터 50GB의 우선순위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모든 요금제에는 무제한 표준 속도 데이터와 우선 순위 지원이 제공되며, 상업용 고객은 공용 IP 주소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스페이스X는 속도를 개선하고 지연 시간을 줄이며 더 다양한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도록 2,500달러의 고성능 인터넷 리시버를 구매할 것을 권장합니다.

 

Starlink unveils suite of top of the line internet plans

 

https://www.teslarati.com/starlink-unveils-new-internet-plans/


그 외 소식

1.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 BYD는 중국에서 큰 판매 성공을 거둔 테슬라의 모델3와 경쟁하기 위해 전기 세단 씰의 가격을 10% 인하했습니다.

RWD 모델 3와 경쟁하는 씰 챔피언 에디션은 이제 27,459달러부터 시작하여 모델 3보다 18% 저렴합니다.

테슬라의 가격 인하로 인해 BYD가 중국에서 전기차 시장을 완전히 장악하지는 못했지만, 이 자동차 제조업체는 1분기 호실적을 발표하며 폭스바겐으로부터 고객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2023년 1분기에 BYD는 19,572대의 씰 EV를 판매한 반면, 테슬라는 42,782대의 모델3를 판매했습니다.

BYD는 2분기에 전체 자동차 시장이 둔화될 가능성에 대비하여 많은 생산 시설에서 교대 근무를 줄였습니다.

 

BYD issues substantial EV price cut, hoping to erode Tesla sales success

 

https://www.teslarati.com/byd-ev-price-cut/

 

2.

제너럴 모터스의 자율주행 사업부인 크루즈는 현재 샌프란시스코, 오스틴, 피닉스의 서비스 지역에 더해 몇 주 안에 텍사스의 휴스턴과 댈러스까지 로봇택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로봇택시 서비스는 처음에는 규제 문제로 인해 사람이 직접 운전을 감독해야 합니다. 

크루즈는 사업 확장을 통해 수익성을 확보하고, 테스트 환경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자율 주행 기술을 더욱 획기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크루즈는 안전 문제에 직면해 있으며 샌프란시스코의 지역 사회와 정부 지도자들로부터 승인을 받지 못했습니다.

 

GM robotaxi unit announces major expansion in Texas

 

https://www.teslarati.com/gm-robotaxi-expansion-texas/

 

3.

최근 독일에서 열린 폭스바겐의 투자자 회의에서 활동가들과 투자자들은 중국 신장에 있는 폭스바겐 생산 시설의 강제 노동 의혹, 중국 내 폭스바겐의 시장 지위, 폭스바겐의 전동화 전략 등 여러 가지 문제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기관 투자자들은 이 시설에 대한 독립적인 검토를 요구했고, 시위대는 회의장을 습격하여 폭스바겐 경영진에게 케이크를 던졌습니다. 

올리버 블루메 폭스바겐 CEO는 폭스바겐이 중국에서 시장 지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중국인의 입맛에 맞추고 현지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판매를 늘리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밝히며 회사의 입장을 옹호했습니다.

그러나 투자자들은 전기차 제품에 대한 집중도가 높아지면 중국과 미국에서 폭스바겐의 시장 입지가 좁아질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폭스바겐의 주가는 회의 이후에도 하락세를 이어갔습니다.

 

VW investor meeting erupts into chaos over EV woes

 

https://www.teslarati.com/vw-investor-meeting-chaos/

 

4.

포드가 주행거리 연장 배터리를 장착한 순수 전기 픽업트럭인 F-150 라이트닝 XLT의 가격을 2,100달러 인하하여 고객들이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번 가격 인하로 XLT 모델의 권장소비자가격이 8만 달러 미만으로 떨어짐에 따라 인플레이션 감소법(IRA)에 따라 7,500달러의 세금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라이트닝 XLT는 360도 카메라, 시그니처 전면 조명, 실내 작업 공간과 같은 기능을 갖추고 있어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F-150 라이트닝은 공급 문제에 직면해 있지만, 테슬라의 CEO 엘론 머스크도 극찬하는 등 여전히 수요가 많습니다.

 

Ford F-150 Lightning XLT gets price cut with $7,500 tax credit

 

https://www.teslarati.com/ford-f-150-xlt-price-cut-tax-credit/

 

5.

제너럴 모터스는 전기 자동차(EV) 소프트웨어 리더가 되겠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전 애플 임원인 마이크 애보트를 소프트웨어 부문 수석 부사장으로 영입했습니다. 

애보트는 이전에 애플의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부서를 이끌며 아이클라우드, 아이메세지, 개인 릴레이, 메일, 계정 보안은 물론 스토리지, 네트워킹, 컴퓨팅을 총괄했습니다.

GM에서 애보트는 차량 및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기술 및 솔루션 개발에 중점을 두고 각기 다른 소프트웨어 기능에 초점을 맞춘 3개 부서로 나뉜 새로운 통합 엔드투엔드 소프트웨어 조직을 이끌게 됩니다.

이 자동차 제조업체는 2028년까지 전기차 라인업을 20개로 확대하고 전기차 시장의 선두주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General Motors hires former Apple Executive for software division

 

https://www.teslarati.com/general-motors-apple-software/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1. 제조사 오토캐드(AutoCAD) : 오토데스크(AUTODESK / 미국) 지스타캐드(GstarCAD) : 지스타소프트(Gstarsoft / 중국) 2. 인터페이스 오토캐드(AutoC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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