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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테슬라 소식 2023년 5월 9일 오늘은 어떤 흥미로운 뉴스가?

by 지식 대장장이 2023. 5.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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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2023년 5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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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테슬라 종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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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1분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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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재고

테슬라 모델S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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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3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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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X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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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Y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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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재무 / 분기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재무 / 연간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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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1.

테슬라가 튀르키예에서 모델Y를 인도하기 시작하여 현재 튀르키예에서 판매 중인 유일한 테슬라 모델이 되었습니다.

테슬라는 모든 색상의 모델Y를 제공하고 있으며, 4개의 수퍼차저 사이트를 개설하여 충전 인프라 구축에도 착수했습니다.

이로써 튀르키예와 다른 유럽 국가를 연결하는 통로가 만들어져 튀르키예의 테슬라 오너와 튀르키예를 방문하는 유럽인들이 쉽게 여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Tesla Starts First Model Y Deliveries in Türkiye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started-the-first-model-y-deliveries-in-turkiy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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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테슬라는 차량의 안전성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텍사스 주 오스틴에 새로운 충돌 테스트 연구소를 건설하고 있으며, 현재 연구소를 지원할 엔지니어링 기술자 팀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안전 기능으로 유명하며 전 세계 주요 자동차 안전 연구소에서 가장 높은 안전 등급을 받았습니다.

새로운 연구소는 주로 차량 개발, 규제 인증 및 소비자 보호 충돌 테스트에 중점을 두고 필요한 프로그램 일정 내에 충돌 및 슬레드 테스트를 실행, 분석 및 보고하는 업무를 담당하게 될 것입니다.

이 팀은 차량 및 기계, 계측 및 ATD, 이미징을 전문으로 하는 테스트 엔지니어와 엔지니어링 기술자로 구성됩니다.

 

Tesla Is Building a Crash Test Lab in Austin, Texa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is-building-a-crash-test-lab-in-austin-texas

 

3.

테슬라가 회사 직원들에게 완전 자율 주행(FSD) 베타 버전 11.4를 배포하기 시작했다고 CEO 일론 머스크가 밝혔습니다.

새 버전은 시스템에 대한 신뢰가 높아짐에 따라 고객에게 제공될 예정입니다. 머스크는 오스틴에서 직접 테스트해 본 결과 "안전에 치명적인 개입이 전혀 없었다"며 이번 업데이트를 칭찬했습니다.

그는 보행자 인식 및 행동 개선, 차선 안내 강화, 속도 제어 개선 등 업데이트에서 "주요 개선 사항"이 있었다고 덧붙였습니다.

머스크는 이 업데이트를 V12.0이라고 부를 수 있다고 제안했지만, 이 숫자는 FSD가 엔드투엔드 AI가 될 때를 위해 예약되어 있습니다.

 

FSD Beta V11.4 Rolls Out to Tesla Employee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fsd-beta-v11-4-rolls-out-to-employees

 

4.

테슬라가 코퍼스 크리스티 인근에서 배터리용 리튬을 생산하고, 150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3억 7,500만 달러 규모의 새로운 리튬 정제소 기공식을 개최합니다. 

트위터를 통해 생중계되는 이 행사에는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와 텍사스 주지사 그렉 애보트(Greg Abbott)가 연설할 예정입니다.

이 시설은 북미에서 최초로 건설되는 시설로, 이번 투자가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애보트 주지사는 이 프로젝트가 텍사스의 자립도를 높이고, 중국산 리튬 생산에 대한 의존도를 낮출 것이라고 칭찬했습니다.

 

Tesla Announces Groundbreaking Ceremony of its Gulf Coast Lithium Refinery Near Corpus Christi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announces-groundbreaking-ceremony-of-its-gulf-coast-lithium-refinery-near-corpus-christi

 

5.

버크셔 해서웨이의 리더인 워런 버핏과 찰리 멍거는 연례 주주총회에서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를 칭찬했습니다. 

이는 머스크와 테슬라에 대한 이전의 비판에서 크게 벗어난 것입니다. 

머스크는 두 사람에게 감사를 표하며 칭찬에 화답했습니다. 

버크셔 해서웨이는 현재 수년간 가장 성공적인 투자 중 하나였던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 BYD의 주요 투자자로, 버크셔 해서웨이가 BYD 지분에서 철수하는 것은 성공하지 못해서가 아닙니다. 

버크셔 해서웨이가 테슬라에 대한 입장을 바꿀지 여부는 아직 불분명하지만, 테슬라의 주가 변동성으로 인해 전통적으로 보수적인 투자 그룹인 버크셔 해서웨이가 당분간 테슬라를 멀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Berkshire Hathaway execs praise Elon Musk, ‘taking on the impossible job’

 

https://www.teslarati.com/berkshire-hathaway-praise-elon-musk/

 

6.

테슬라는 자동차 산업에서 배터리용 리튬의 공급 병목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텍사스 남부에 리튬 정제소를 건설하고 있습니다. 

드론 사진에 따르면 이미 건설이 시작되었으며, 오늘 중으로 일론 머스크와 그렉 애보트 텍사스 주지사가 참석하는 기공식이 열릴 예정입니다.

이 시설의 생산 능력은 50GWh이며, 가격은 3억 7,500만 달러입니다.

그러나 생산 시작일, 직원 수, 리튬 원재료 공급처 등 구체적인 내용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First look at Tesla’s lithium refinery in Texas

 

https://www.teslarati.com/tesla-lithium-refinery-first-look/

 

7.

테슬라는 패시브 차량 안전성을 개선하기 위해 텍사스주 오스틴에 새로운 충돌 테스트 연구소를 건설하고 있습니다.

이 새로운 시설은 캘리포니아 프리몬트에 있는 테슬라의 현재 분석 시설을 대체하기 위한 것입니다.

테슬라 채용 담당자가 엔지니어링 기술자 직책을 포함한 새 연구소의 채용 공고를 게시했습니다.

테슬라는 안전한 차량을 만드는 것으로 명성이 높으며, 여러 대의 IIHS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 차량을 라인업에 보유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시설은 테슬라가 안전 기준을 더욱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Tesla aims to improve vehicle safety with new facility in Texas

 

https://www.teslarati.com/tesla-crash-test-lab-new-texas/

 

8.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테슬라 수퍼차저 지점을 방문하여 시승을 제공하고, 테슬라 소유자에게 경쟁 전기자동차로 전환하도록 설득하고 있습니다.

최근 캘리포니아의 한 수퍼차저에서 루시드 모터스 관계자가 목격된 데 이어, 중국에서도 캐딜락 관계자가 신형 캐딜락 리릭 시승을 제공하는 비슷한 일이 발생했습니다.

이 전략은 점점 인기를 얻고 있지만, 테슬라 소유자들은 충전 중인 차량을 시승해 달라고 접근하는 것에 대해 불쾌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테슬라와 일론 머스크는 이러한 고객 밀렵 전략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지만, 향후 경쟁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이러한 영업 전략을 영업 지역으로 제한할지는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Tesla Supercharger ‘test drive poaching’ is growing in popularity

 

https://www.teslarati.com/tesla-supercharger-test-drive-poaching/

 

9.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는 완전 자율 주행(FSD) 제품군이 엔드투엔드 AI 전략을 사용하는 v12 빌드를 출시할 때 현재 버전과 크게 달라질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은 카메라를 사용하여 차량 환경을 3차원으로 표현한 다음 조향 및 제동과 같은 출력을 위해 기존의 경로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현재의 FSD 시스템에서 크게 벗어난 것입니다. 

반면, 엔드투엔드 모델은 신경망 입력에 카메라만 사용하며 전체 FSD 제품군이 단일 신경망으로 코딩됩니다. 

이 접근 방식은 구성 요소 기반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작업이 적어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고 최적화할 수 있지만 예측 가능성이 부족하고 문제 진단이 더 어렵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한편, 머스크에 따르면 곧 출시될 v11.4 버전에는 기본 기동을 포함하여 "매우 많은 주요 개선 사항"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Tesla Full Self-Driving to feature ‘end-to-end AI’ with groundbreaking v12 release

 

https://www.teslarati.com/tesla-full-self-driving-end-to-end-ai-v12/

 

10.

테슬라가 튀르키예에서 네 가지 자동차 모델을 모두 출시하기로 계획한 지 1년여 만에 터키에서 모델 Y 전기 자동차를 인도하기 시작했다고 확인했습니다.

테슬라는 2022년에 튀르키예에서 모델 S, 모델 X, 모델 3, 모델 Y를 출시할 예정이었지만 공식적으로 출시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테슬라는 튀르키예에서 사업을 계속 발전시켜 왔으며, 지난 3월에는 튀르키예에서 슈퍼차저 네트워크를 운영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획득했습니다.

테슬라는 4월 초에 튀르키예에 디자인 스튜디오를 공식적으로 런칭하여 잠재 구매자가 현재 제공하는 4가지 차량 중 하나를 주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현재 다양한 가격으로 모델Y를 구매할 수 있으며 첫 인도가 시작되었습니다.

 

Tesla delivers first Model Y vehicles in Turkey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y-turkey-first-deliveries/

 

11.

테슬라의 가격 인하에 이어 중국 전기차(EV) 제조업체들이 전기 SUV 가격을 인하하면서 중국 내 전기차와 내연기관 차량 간의 가격 격차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전기 SUV의 인기는 2년 전 테슬라가 중국에서 생산한 모델 Y를 공급하기 시작한 이후 급증하여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세그먼트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폭스바겐, BMW, 도요타 같은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들도 중국 내 판매를 늘리기 위해 새로운 전기 SUV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X펑(Xpeng), 리프모터(Leapmotor), BYD와 같은 경쟁업체는 자체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리(Geely)의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Zeekr는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새로운 소형 크로스오버의 가격을 27,500달러부터 책정했습니다. 

업계 전문가들에 따르면 중국 SUV 세그먼트의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많은 중국 수출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Tesla Model Y: China’s electric SUV market is getting more competitive, both locally and in exports

 

https://www.teslarati.com/tesla-china-model-y-thriving-increasingly-competitive-market/

 

12.

최근 트위터의 테슬라 공식 계정에서는 사용자들에게 개선점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22,000개 이상의 댓글을 받았습니다. 

많은 의견은 테슬라의 약점이었던 고객 서비스를 개선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다른 사용자들은 테슬라가 장기 소유자를 위해 완전 자율주행(FSD) 서비스를 제공하고, 오토파일럿 성능, 빌드 품질, 미국 및 캐나다 이외의 국가와의 커뮤니케이션을 개선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일부 사용자는 영어 이외의 언어(예: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로 테슬라 소셜 미디어 계정을 만들 것을 요구하기도 했습니다.

 

Tesla asked social media about its points for improvement — the EV community delivered

 

https://www.teslarati.com/tesla-points-for-improvement-top-requests/

 

13.

테슬라의 기가팩토리 텍사스에 설치될 배터리는 각각 약 2MW, 총 용량 262.1MWh의 메가팩 배터리 유닛 68개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이 배터리 설치의 최대 실제 전력 정격은 131.05 MW이며, 기가 텍사스의 배터리 저장 시스템에 2시간 지속되는 배터리 설정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이 설치는 한때 세계에서 가장 큰 배터리 설치로 꼽혔던 혼스데일 파워 리저브보다 더 큰 규모이며, 100MW의 전력과 129MWh의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세부 사항은 콜로라도강 하류 관리청의 서류 접수에서 공개되었습니다.

 

More details of Tesla Giga Texas’ Megapack installation teased

 

https://www.teslarati.com/tesla-giga-texas-megapack-installation-details/

 

14.

테슬라가 텍사스주 코퍼스 크리스티 외곽에서 곧 착공할 리튬 정제소 기공식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 시설은 배터리용 리튬을 생산하며, 연간 50GWh의 생산 능력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이 공장의 운영은 롭스타운 독립 교육구에 세수를 창출할 것입니다.

이 행사에는 중국과의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리튬의 필요성을 언급하며, 이 시설을 지지해 온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와 텍사스 주지사 그렉 애보트(Greg Abbott)가 참석할 예정입니다.

코퍼스 크리스티 리튬 정제소는 2023년 말에 가동을 시작하여 미국 최초의 리튬 정제소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Tesla to break ground on $375M Texas lithium refinery on Monday: report

 

https://www.teslarati.com/tesla-break-ground-texas-lithium-refinery-date/


스페이스X

1.

스페이스X 스타십의 랩터 엔진은 극저온 액체 메탄과 액체 산소를 연료로 사용하는데, 화성에서 생성할 수 있고 기존 로켓 연료보다 더 깨끗하게 연소할 수 있습니다.

이 엔진은 혹독한 환경에서 신뢰성과 효율성을 보장하기 위해 광범위한 테스트와 개선 작업을 거치고 있습니다.

스페이스X는 이 엔진의 톤당 추력 비용을 1,000달러 미만으로 낮춰 비용 효율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랩터 엔진은 우주 여행을 혁신하고, 우주 여행 문명을 창조하며, 인류가 화성에 최초의 식민지를 건설할 수 있도록 지원하려는 스페이스X의 계획에 있어 핵심적인 요소입니다.

 

SpaceX Designed Starship's Raptor Engine With Mars In Mind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mars-raptor


그 외 소식

1.

전기 자동차(EV) 스타트업인 루시드는 2023년 1분기 실적을 발표하면서 매출 1억 4,940만 달러 대비 7억 7,950만 달러의 순손실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2억 2,9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대했던 투자자들의 예상치를 하회하는 수치입니다.

또한 수익 보고서에 따르면 루시드는 해당 분기에 1,406대의 차량을 판매하고 2,314대를 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루시드의 CFO는 회사의 현금 보유액이 34억 달러로 2024년 상반기까지 충분히 버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루시드의 투자자들은 회사의 재무 건전성과 수요 문제가 개선되기를 바라고 있으며, 루시드는 기대가 높은 루시드 그래비티 SUV의 출시로 이 문제를 해결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Lucid announces major earnings miss, stock crumbles

 

https://www.teslarati.com/lucid-lcid-q1-2023-earnings-miss/

 

2.

포드 CEO 짐 팔리는 자체 솔루션으로 전환하지 않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통합 기능을 차량에 계속 탑재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차량에 자체 인포테인먼트 소프트웨어를 탑재해야 한다고 주장해 온 테슬라와 리비안과는 대조적입니다.

최근 제너럴 모터스는 고객들로부터 극과 극의 반응을 얻으며 카플레이를 버리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팔리는 특히 미국 내 포드 고객의 70%가 애플 고객이기 때문에 애플 카플레이와 같은 시스템을 포기하는 것은 말이 되지 않는다고 지적했습니다.

최근 애플이 자동차의 기본 기능과 완전히 통합되고, 자동차 제조업체가 차량에 배치하는 모든 디스플레이를 활용하는 차세대 카플레이 소프트웨어를 발표함에 따라 애플 카플레이에 대한 이러한 노력은 포드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Ford CEO Jim Farley pledges to keep Apple CarPlay and Android Auto

 

https://www.teslarati.com/ford-ceo-jim-farley-pledges-apple-carplay-android-auto-integration/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1. 제조사 오토캐드(AutoCAD) : 오토데스크(AUTODESK / 미국) 지스타캐드(GstarCAD) : 지스타소프트(Gstarsoft / 중국) 2. 인터페이스 오토캐드(AutoC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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