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소식 2023년 5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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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1.
로비 서류에 따르면 테슬라는 전기차 배터리 공급망에 대한 통제력을 강화하기 위해 온타리오에서 산업 시설 및 광물 채굴 기회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산업 시설, 광물 채굴 및 가공 프로젝트 허가 개혁에 대한 기회를 모색하는 동시에 온타리오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기 위한 인센티브를 파악하기 위해 정부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온타리오 경제개발부는 구체적인 경제 전망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정부는 일자리 성장을 촉진하고 온타리오의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테슬라는 2022년 8월부터 온타리오 주 정부에 첨단 제조 시설을 유치하기 위한 로비를 해왔으며, 2022년 9월에는 온타리오 주 정부의 전직 배터리 광물 고문을 새로운 중요 광물 및 공급망 정책 고문으로 고용했습니다.
Tesla Is Seeking ‘opportunities for industrial facility, mineral extraction’ in Ontario
2.
테슬라는 워싱턴주 메리즈빌에 245,000평방피트 규모의 새로운 시설을 추가했으며, 이 시설은 오스틴에 있는 공장의 부품 및 조립 공장으로 사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시설은 전기 자동차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미국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하려는 테슬라의 계획의 일환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이 시설의 정확한 용도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테슬라가 계속해서 사업을 확장하고 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Tesla Adds a 245K sq ft Facility Near Canadian Border
3.
테니스 선수 닉 키르기오스가 소유한 테슬라 모델X는 총을 겨누고 도난당했지만 테슬라 앱의 도움으로 경찰에 의해 신속하게 발견되었습니다.
키르기오스는 앱을 통해 차량의 속도를 시속 50마일로 제한하고 경찰에 실시간 위치 데이터를 제공했습니다.
테슬라 차량은 앱에 연결되어 있어 소유자가 위치를 포함한 차량 정보에 완전히 액세스할 수 있으므로 도난의 표적이 될 가능성이 적습니다.
테슬라 소유주들은 이 앱을 사용하여 도난당한 차량을 추적하고 범인을 체포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Stolen Tesla Model X Quickly Found Thanks to Tesla App, Criminal Arrested
4.
테슬라가 8개월 만에 미국 시장에 모델 3 롱 레인지 AWD 모델을 다시 출시했으며, 시작 가격은 이전 버전보다 1만 달러 낮은 4만 7,240달러입니다.
새 모델의 주행 가능 거리는 358마일에서 325마일 이상으로 늘어났으며, 북미에서 생산되지 않는 저렴한 리튬 인산철(LFP) 배터리를 사용했기 때문에 3,750달러의 세금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결론은 CATL에서 공급하는 LFP 배터리가 장착된 신형 모델3 LR과 모델3 RWD가 동일한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에 의해 더욱 확고해집니다.
주행 거리가 315마일인 모델3 퍼포먼스의 가격은 53,240달러부터 시작하지만, 7,500달러의 세금 공제를 받으면 롱레인지 버전보다 가격은 2,250달러 더 비싸지만 성능은 더 뛰어나고 주행 거리는 10마일에 불과합니다.
Tesla Model 3 Long Range Is Back in the US & $10K Less
5.
테슬라가 네바다주 스파크스에 '리튬 연구소'라는 별명을 가진 R&D 시설의 건축 허가를 신청했습니다.
이 시설의 목적은 아직 명확하지 않지만, 곧 설립될 텍사스 기반 리튬 정제소, 새로운 리튬 추출 방법, 처리 시스템 또는 배터리 개발을 위한 정제 기술에 초점을 맞출 것으로 보입니다.
이 시설이 테슬라의 기가 네바다 생산 시설과 가깝다는 점은 배터리 기술에 초점을 맞출 것임을 시사하며, 네바다는 북미에서 가장 큰 잠재적 리튬 공급원이라는 점은 연구소가 정제 또는 추출 기술을 연구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테슬라의 우선 순위는 "마스터 플랜 파트 3"에 명시된 대로 전기 경제를 만드는 것입니다.
Tesla building permits reveal unannounced ‘Lithium Lab’
https://www.teslarati.com/tesla-new-lithium-rd-facility/
6.
테슬라는 지난 8월 이후 라인업에서 사라졌던 모델 3 롱레인지 사륜구동을 다시 선보였으며, 모델Y 사륜구동도 출시했습니다.
두 가지 새로운 차량 트림은 2023년 최소 180만 대의 차량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올해 내부 생산 잠재력인 200만 대를 달성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분석가이자 테슬라 퍼머불인 게리 블랙은 새로운 트림이 특히 파워트레인과 가격 때문에 "대량 생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델 3 롱 레인지 사륜구동은 테슬라의 전기 세단 중 가장 많이 팔리는 구성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Tesla’s newest lineup trims ‘highly volume additive’ on path to 2M annual build rate
https://www.teslarati.com/tesla-new-model-3-model-y-highly-volume-additive-2-million-vehicles-2023/
7.
테슬라는 기가 네바다에서 메가팩 생산을 중단하여 배터리 셀과 세미 생산에 집중할 수 있는 인력과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메가팩 생산이 중단됨에 따라 캘리포니아주 래스롭에 있는 테슬라의 새로운 시설에 집중하는 한편, 상하이에 두 번째 메가팩 생산 시설을 설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가 네바다의 주요 목표는 4680 배터리 셀 생산량 100GWh를 달성하고 세미 생산량을 늘리는 것입니다.
모델3, 모델Y, 테슬라 세미, 사이버트럭 모두 상당한 양의 배터리 생산이 필요하기 때문에 테슬라의 배터리 셀 수요는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네바다에 위치한 이 시설은 테슬라의 에너지 부문의 핵심 생산 거점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CEO 일론 머스크는 이 부문의 매출 규모가 결국 자동차 제조업체의 차량 제품군을 능가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Tesla opens new possibilities for Giga Nevada, halts Megapack production
https://www.teslarati.com/tesla-giga-nevada-halts-megapack-production/
8.
테슬라가 사용하는 기가 프레스를 공급하는 IDRA가 전기 모터 로터를 생산하기 위해 개발 중인 새로운 기계의 부품 사진을 링크드인에 게시했습니다.
이 부품은 테슬라에 납품된 것과 유사한 색상으로 도색되어 있어 테슬라가 곧 출시할 소형 전기 자동차에 이 기계를 사용할 것이라는 추측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이 차량은 멕시코 기가팩토리에서 생산될 예정이며, 모델 3와 모델 Y보다 생산 효율이 훨씬 더 높도록 설계된 테슬라의 차세대 플랫폼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테슬라의 CFO인 재커리 커크혼은 차세대 플랫폼을 통해 비용을 50% 절감할 수 있어 차세대 자동차의 총 소유 비용이 현재 차량보다 낮아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Tesla Giga Press supplier shows dedicated machine for electric motor rotor production — in apparent Tesla colors
https://www.teslarati.com/tesla-idra-shows-off-electric-motor-giga-press-photos/
9.
2023년 4월 호주의 전기차(EV) 판매량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배터리 전기차가 신차 판매량의 8%를 차지했습니다.
테슬라 모델Y는 3,676대가 판매되어 SUV 부문에서 2위를 차지하며 호주에서 가장 많이 팔린 SUV 중 하나로 떠올랐습니다.
한편, 도요타 RAV4는 모델 Y보다 더 많이 판매된 유일한 SUV였습니다.
한편, 토니 웨버 FCAI 사장은 업계가 글로벌 공급 문제에 직면하지 않았다면 판매량이 더 높을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도요타 오스트레일리아의 영업 임원인 숀 핸리(Sean Hanley)는 현재 호주에는 업무용으로 자동차를 사용하거나 카라반을 견인하거나 육지나 광산에서 자동차가 필요한 호주인들에게 필요한 2.5톤을 600km 견인할 수 있는 전기차가 없기 때문에 전기자동차에만 의존하는 것은 "단순하다"고 주장했습니다.
Tesla Model Y is closing in as Australia’s best-selling SUV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y-closing-in-australia-best-selling-suv/
10.
테슬라가 47,420달러에 모델3 롱 레인지 사륜구동 모델을 웹 사이트에 다시 소개했습니다.
긴 대기자 명단으로 인해 작년에 웹사이트에서 삭제되었던 이 구성은 이제 2023년 6월에 인도될 예정이며, 325마일 이상의 주행 거리, 145마일의 최고 속도, 4.2초의 0-60마일 가속 속도를 제공합니다.
테슬라는 이 차량이 3,750달러의 전기차 세금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모델3 롱 레인지 사륜구동은 캘리포니아 북부의 프리몬트 공장에서 생산되며, 수년 동안 공간 제약으로 어려움을 겪어 왔지만 여전히 Tesla의 배송 수치에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Tesla re-launches Model 3 that was way too popular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3-long-range-all-wheel-drive-relaunch/
스페이스X
1.
스페이스X의 사장 겸 COO인 그윈 샷웰은 20년 이상 스페이스X에서 일상적인 관리 업무를 담당하며 회사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그녀는 스페이스X의 모든 시설에서 약 13,000명의 직원을 이끌고 있습니다.
2022년 포브스는 샷웰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31위로 선정했으며, 2020년에는 타임지가 선정한 지구상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명단에 포함되었습니다.
최근에는 로타리 국가우주공로상(RNASA) 재단으로부터 2023년 국가우주공로상 트로피를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이 상은 매년 미국의 우주 탐사 프로그램에 큰 공헌을 한 미국인에게 수여되는 상입니다.
RNASA 재단은 휴스턴 하얏트 리젠시에서 쇼트웰과 다른 우주 산업 리더들을 기리는 공식 연회를 열었습니다.
숏웰은 델룬 스페이스의 설립자이자 CEO인 롭 마이어슨(Rob Meyerson)의 추천으로 수상 후보에 올랐으며, 그는 이 행사에서 트로피를 수여했습니다.
SpaceX President Gwynne Shotwell earns 2023 Rotary National Award for Space Achievement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rnasa
2.
스페이스X는 캐나다의 시골 지역 사회를 위해 스타링크 하드웨어를 대폭 할인하고 있습니다.
위상 배열 안테나와 와이파이 라우터가 포함된 스타링크 키트를 한시적으로 기존 가격인 759캐나다달러에서 73% 할인된 199캐나다달러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위성 인터넷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캐나다인은 스페이스X의 공식 스타링크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자신의 주소를 입력하면 해당 지역에서 할인이 가능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는 이미 인터넷이 제공되지 않던 외딴 지역을 포함하여 캐나다 전역에서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더욱 확장하기 위해 7,000개 이상의 위성을 추가로 발사할 계획입니다.
할인이 발표되기 전에 키트를 구매한 기존 스타링크 고객은 고객 지원팀에 크레딧을 요청하여 월 인터넷 구독료에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SpaceX is offering a 73% discount on Starlink hardware for rural Canada customer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cad
3.
일론 머스크의 위성 인터넷 서비스인 스타링크는 공정 사용 정책을 업데이트하여 이전에 1TB로 제한되었던 '스탠다드' 요금제 고객에게 무제한 데이터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회사 웹사이트와 고객들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통해 발표되었습니다. 우선순위, 모바일, 모바일 우선순위 등 다른 세 가지 요금제에는 여전히 다양한 양의 우선순위 데이터가 제공되므로 사용자는 우선순위가 떨어지기 전에 더 빠른 속도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스타링크 사용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으며, 스타링크가 더 많은 위성을 출시하고 서비스 최적화를 구현한 후에 이루어졌습니다.
SpaceX removes 1 TB fair use system for Starlink “Standard” service plan
https://www.teslarati.com/spacex-removes-1tb-fair-use-starlink-standard-plan/
그 외 소식
1.
백악관 관계자는 도요타의 새로운 전기차 전략에 대한 지지를 표명했는데, 이는 도요타의 새로운 CEO인 사토 코지 덕분입니다.
이 관계자에 따르면 도요타는 현재 전기화에 "전적으로 전념"하고 있으며 2026년까지 전 세계에 10대의 전기차를 도입하여 연간 150만 대의 전기차를 생산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이미 도요타 고객들이 전기차로 전환하고 있으며, 이는 브랜드 수익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150만 대의 전기차 생산량을 달성하려면 3년 이내에 60배의 성장이 필요합니다.
White House comes to the defense of Toyota EV strategy
https://www.teslarati.com/white-house-defends-toyota-ev-strategy/
2.
포드는 가능한 한 빨리 전기차 수익성을 달성하기 위해 15~20억 달러 규모의 구조조정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여기에는 수익성이 낮은 지점을 철수하고, 인력을 감축하고, 엔지니어링 인력을 미국으로 이전하고, 대리점 네트워크를 개편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 자동차 제조업체는 이미 2023년 1분기에 415억 달러의 매출, 34억 달러의 수익, 0.63달러의 주당 순이익을 기록하며 투자자의 기대치를 초과 달성했습니다.
이러한 과감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포드는 전기차 분야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전기차로의 전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른 자동차 제조사들에게 성공 사례가 될 수 있습니다.
Ford announces major restructuring with EV profitability on the line
https://www.teslarati.com/ford-restructuring-for-ev-profitability/
3.
리비안 R1S는 충돌 테스트 성능에 대한 최고 영예인 IIHS의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 상을 수상했습니다.
리비안은 주간 차량 대 보행자 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야간 테스트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한 전방 충돌 시스템을 기본으로 장착하여 2023년 1월 이후 R1S 차량을 업데이트하여 수상 기준을 충족했습니다.
모든 트림에 '양호' 등급을 받은 LED 프로젝터 헤드라이트가 장착되었습니다.
이전 모델에서는 운전석 쪽 플로어 팬의 좌굴로 인해 '양호' 등급만 받았지만, 1월 이후 생산된 R1S는 운전자와 승객을 보호하고 실내를 온전하게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Rivian R1S lands Top Safety Pick+ award from IIHS
https://www.teslarati.com/rivian-r1s-lands-top-safety-pick-award-from-iihs/
4.
포르쉐는 매출과 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5% 증가한 성공적인 1분기 재무 보고서에 이어 차량 개발에 대한 투입 비용과 투자로 인해 인기 모델에 대한 새로운 가격 인상을 발표했습니다.
포르쉐 타이칸의 판매량은 올해 1분기에 소폭 감소했지만, 포르쉐 경영진은 공급망의 문제로 인해 전기차 생산량이 계속 제한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독일 퍼포먼스 브랜드는 전기 마칸과 두 대의 다른 전기 SUV를 개발 중이며, 전기차 제품군을 크게 늘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Porsche announces price increases after crushing earnings estimates
https://www.teslarati.com/porsche-increases-pricing-q1-earnings/
5.
매사추세츠주 상원의원 에드 마키(Ed Markey)는 테슬라, 포드 등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AM 라디오 기능을 단계적으로 폐지하고 있는 가운데, 자동차에 AM 라디오 기능을 유지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마키 상원의원은 AM 라디오가 비상시에는 여전히 중요한 역할을 하며, 기업들이 기본적인 기능을 제공하지 않음으로써 소비자를 착취하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테슬라는 전기 구동계가 AM 라디오 전송을 방해하는 전자파를 발생시킨다는 내용의 서한을 마키 의원에게 보냈지만, 마키 의원은 기술적으로 간섭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며 이 해명을 거부했습니다.
포드는 차량에서 AM 라디오를 단계적으로 폐지하는 한편,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AM 라디오 콘텐츠를 들을 수 있는 대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US Senator Ed Markey takes fight to Tesla, Ford in battle to keep in-car AM radio
https://www.teslarati.com/us-senator-ed-markey-fights-tesla-ford-am-rad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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