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소식 2023년 4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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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1.
테슬라는 투자자들이 2023년 1분기 실적 발표에서 논의하고 싶은 질문을 제출하고 투표할 수 있도록 초대했습니다.
투표 결과에 따라 회사 경영진이 상위 질문에 답변할 예정입니다.
이미 3,600명 이상의 주주가 질문 및/또는 투표에 참여했습니다.
투표에 참여한 주식 수에 따라 상위 5개의 질문에는 테슬라 보험 가입률, 사이버트럭의 업데이트된 사양 및 가격, 테슬라 에너지의 성장 잠재력, 인플레이션 억제법 시행 계획, 비용 절감에 대한 문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테슬라는 2023년 4월 19일 장 마감 후 2023년 1분기 재무 실적을 발표하고, 라이브 웹캐스트를 통해 재무 및 사업 실적과 전망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Tesla (TSLA) Invites Investors to Ask & Upvote Questions for Q1 2023 Earnings Call
2.
2023년 3월, 테슬라(Tesla)의 모델Y는 독일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전기 자동차이자, 모든 파워트레인 유형 중 네 번째로 많이 팔린 차량이 되었습니다.
판매된 44,125대의 신규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 중 테슬라는 5,701대를 판매하여 거의 20%를 차지했습니다.
또한, 1분기에는 15,851대를 판매하여 가장 근접한 경쟁 모델을 합친 것보다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가장 많이 팔린 BEV가 되었습니다.
Tesla Model Y Was Germany’s #1 EV & #4 Best-Selling Car in March
3.
독일 브란덴부르크주의 경제부 장관인 요르그 슈타인바흐는 테슬라의 기가 베를린이 브란덴부르크주 경제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인정했습니다.
브란덴부르크주는 지난해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측면에서 강력한 연방 주를 추월하는 등 브란덴부르크주에서의 테슬라 생산이 경제 성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제조업, 특히 자동차 부문이 이러한 성장의 원동력이었으며, 테슬라가 그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습니다.
기가 베를린은 배터리 셀과 함께 연간 100만 대의 전기 자동차를 생산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 지역에서 가장 큰 민간 고용주가 될 것입니다.
테슬라의 사업 확장은 주 경제를 더욱 발전시켜 독일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주 중 하나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Tesla Giga Berlin Shapes Brandenburg Success Story, Says Minister
4.
올해 1분기 테슬라 등록에 대한 새로운 데이터는 분석가들 사이에서 혼란을 야기했습니다.
테슬라는 여전히 모든 경쟁업체를 합친 것보다 더 많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지만, 전년 대비 성장률이 40% 이상 줄어든 35%를 기록하면서 테슬라 차량에 대한 수요 약화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분석가들은 또한 공격적인 가격 인하에도 불구하고, 테슬라의 시장 점유율이 58%로 급격히 떨어졌다는 점에 주목합니다.
이로 인해 분석가들 사이에서 테슬라의 가격 인하가 필요한지 여부와 테슬라가 1분기 실적에 대해 우려할 필요가 있는지 여부라는 두 가지 주요 논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고급 전기차 세그먼트 내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테슬라의 시장 성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테슬라 차량에 대한 관심은 전체 판매량과 함께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성공 여부는 새로운 모델과 업그레이드를 도입할 예정인 향후 분기에나 분명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Tesla U.S. sales trajectory confuses analysts
https://www.teslarati.com/tesla-sales-trajectory-2023/
5.
테슬라의 가격 전략은 기존 딜러 네트워크가 없는 소비자 직접 판매 모델 덕분에 최대 13,000달러까지 더 큰 폭의 가격 인하를 적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경쟁사들과 차별화됩니다.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일반적으로 1,000달러 내외의 소규모 할인만 제공합니다.
테슬라의 가격 인하는 투자자들에게 눈에 띄는 반면, 딜러 관련 할인은 투자자 수준의 뉴스에 거의 오르지 않습니다.
소비자 직접 판매 모델은 딜러에서 스트레스가 많고 불확실한 가격 협상 과정을 피할 수 있는 테슬라 고객에게 뚜렷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테슬라의 대규모 가격 인하는 시장 점유율 회복이나 수요 약화 대응 등 다양한 요인에 기인할 수 있지만, 고객 유지를 위한 홍보 캠페인 및 전략의 역할도 합니다.
가격 인하는 테슬라의 마진에 영향을 미치겠지만, 올해에도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의 판매량(내연기관 차량 포함)의 일부에 불과하기 때문에 고객 기반 유지와 판매량 증가가 더 중요합니다.
Tesla’s pricing strategy comes down to one key difference from its competitors
https://www.teslarati.com/tesla-pricing-strategy-key-difference-competitors/
6.
인기 있는 에너지 저장 솔루션인 테슬라의 메가팩이 사용 편의성과 반응 속도를 개선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매력적인 제품으로 거듭났습니다.
이 업데이트에는 수요 요구 사항에 더 빠르게 반응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화석 연료 "피커 플랜트"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메가팩의 전반적인 "제어 플랫폼"은 더욱 사용하기 쉬워지고, 각기 다른 시장에 맞게 더 잘 설계되었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절실히 필요로 하는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전력 수요를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므로 테슬라의 상업용 및 소비자 에너지 비즈니스에 중요한 발전입니다.
Tesla Megapack receives huge software update, may save operators millions
https://www.teslarati.com/tesla-megapack-software-update-2023/
7.
일론 머스크가 최근 트위터에서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를 팔로우하면서 테슬라가 인도에 생산 시설을 건설할 가능성이 있다는 소문이 다시 불붙었습니다.
테슬라와 인도의 파트너십 가능성은 2015년에 처음 논의되었지만, 수입 관세와 테스트 수요에 대한 이견으로 인해 2020년과 2021년에 협상이 중단되었습니다.
머스크의 트위터 팔로우는 테슬라가 인도에 생산 시설을 설립하는 아이디어를 재검토하고 있으며, 이는 테슬라가 인도에서 입지를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테슬라가 인도와 합의에 도달할지는 아직 미지수이지만, 테슬라는 이미 인도에서 일부 차량에 대한 판매 승인을 받았습니다.
Elon Musk reignites Tesla Gigafactory India rumors with one simple move
https://www.teslarati.com/elon-musk-reignites-tesla-gigafactory-india-rumors/
8.
테슬라는 중국 국제 소비재 박람회에서 메가팩, 사이버볼트, 옵티머스(테슬라 봇) 등 출시 예정인 제품과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테슬라의 마스터 플랜 파트 3은 전력 수요 충족, 재생 가능한 전기 공급 구축, 소재 개발 및 제조에 대한 투자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 저장을 위해 중국에 메가팩 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며, 전기 자동차 가정용 충전 솔루션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가정용 전기차 충전기 더미인 사이버볼트(Cybervault)를 선보였습니다.
테슬라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를 위해 상당한 용량 증설이 필요한 몇 가지 재료를 확인했으며, 테슬라 봇에 대한 작업은 회사의 제조 목표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는 테슬라 봇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인간의 노동력을 대체하고, 향후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How the Tesla Cybervault, Optimus & the Megapack fit into Master Plan Part 3 [Photos]
https://www.teslarati.com/tesla-china-cybervault-tesla-bot-megapack/
9.
테슬라(Tesla)는 올해 두 번째로 호주에서 파워월(Powerwall)의 가격을 인하하여 소비자들에게 더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했습니다.
가정용 배터리 스토리지 옵션의 가격이 1,699달러 인하되어 총 비용이 12,900달러로 낮아졌습니다.
이 새로운 가격에는 상품 및 서비스세가 포함되어 있지만 설치 비용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가격 인하는 상품, 운임 및 물류 비용의 개선에 따른 결과입니다.
앞서 테슬라는 올해 2월에 파워월의 가격을 16,230달러에서 14,599달러로 인하한 바 있습니다.
파워월의 에너지 용량은 13.5kWh이며, 최대 7kW 피크 백업 전력과 5kW 연속 빠른 백업 전환 기능을 제공합니다.
Tesla Powerwall price drop rolls out in Australia again
https://www.teslarati.com/tesla-powerwall-price-drop-australia/
10.
펩시코는 새크라멘토 시설을 지원하고,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새크라멘토의 대기 질 지구의 보조금을 통해 테슬라 세미(Tesla Semi) 트럭을 출시했습니다.
펩시코는 2040년까지 전체 차량의 약 40%를 탈탄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테슬라 세미 차량은 긍정적인 농업, 긍정적인 가치 사슬, 긍정적인 선택에 중점을 둔 펩+ 지속가능성 계획에 연계되어 있습니다.
펩시코는 새크라멘토에 18대의 테슬라 세미를 배치하여 지속 가능한 클래스 8 트럭을 운행에 통합한 최초의 대도시 지역이 되었습니다.
또한 펩시코는 지속 가능한 차량을 지원하기 위해 2023년 2월에 테슬라 세미 메가차저 사이트를 확장했습니다.
Tesla Semi Pepsico fleet ready to take on the road
https://www.teslarati.com/tesla-semi-pepsico-fleet/
스페이스X
1.
스페이스X(SpaceX)는 규제 당국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스타십 우주선의 궤도 진입과 복귀를 위한 첫 발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주선은 텍사스에서 발사되어 부스터가 멕시코만에 착륙하는 동안 스타십은 궤도 속도에 도달하기 위한 여정을 계속할 것입니다.
우주선은 약 1시간 동안 지구를 가로질러 이동한 후 하와이 카우아이 북서쪽 해안에서 통제된 바다 착륙을 통해 지구 대기에 재진입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발사는 4월 셋째 주에 예정되어 있으며, 아직 날짜는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스페이스X의 설립자 일론 머스크는 이전에 발사체가 궤도에 도달할 확률이 50%라고 밝혔지만, 결과에 관계없이 회사는 향후 개발을 위한 귀중한 교훈을 얻을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스타십은 사상 최초로 완전히 재사용 가능한 로켓이자 궤도에 도달할 수 있는 가장 큰 로켓으로 설계되었으며, 새턴 V의 약 2.5배에 달하는 추력을 자랑합니다.
SpaceX is preparing Starship for the first launch to orbit & back –‘Success is measured by how much we can learn’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wenhop
2.
스페이스X(SpaceX)의 스타링크(Starlink)는 호주 시골 지역에서 인터넷 하드웨어를 78%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제안은 이메일을 통해 고객에게 발송되었으며, 스타링크 키트 가격은 924호주달러에서 199호주달러로 인하됩니다.
이 키트에는 위성 인터넷 네트워크에 접속하기 위한 위상 배열 안테나, 전원/장착 장비, 와이파이(Wi-Fi) 라우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번 조치는 스타링크 위성이 커버리지를 확장하는 외딴 지역에서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로 보입니다.
스페이스X는 저궤도에서 약 3,908개의 스타링크 위성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동 중인 차량을 포함하여 7개 대륙에 걸쳐 100만 명 이상의 사용자에게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paceX Starlink offers 78% discount on internet hardware for rural regions in Australia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au
트위터
1.
BBC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에서 혐오 콘텐츠가 더 잘 보이도록 허용했다는 기자의 주장에 이의를 제기했습니다.
머스크는 혐오 콘텐츠의 구체적인 예를 제시해 달라고 요청했지만 기자는 어떤 것도 제시하지 못했습니다.
신고자는 자신의 피드에 혐오 콘텐츠가 더 많이 표시된다고 주장했지만, 머스크가 'For You' 피드를 사용하지 않는데 어떻게 혐오 콘텐츠를 볼 수 있냐고 묻자 신고자는 대답하지 못했습니다.
머스크는 혐오 콘텐츠의 예를 제시하지 못하자 그 기자가 거짓말을 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Elon Musk slams reporter accusing increase of hateful content on Twitter: ‘You just lied!’
https://www.teslarati.com/elon-musk-reporter-bbc-hateful-content-video/
2.
일론 머스크는 최근 트위터 스페이스 인터뷰에서 트위터가 이미 손익분기점에 도달했으며, 광고주의 복귀 덕분에 향후 몇 개월 내에 현금 흐름이 흑자가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머스크는 트위터가 2023년 3분기 이전에 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트위터가 상장사 시절 단 두 번만 흑자를 냈고, 현재 약 1,500명의 직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는 머스크가 440억 달러에 인수하기 전 8,000명의 직원에서 80% 이상 감소한 수치라는 점을 고려하면 이 성과는 주목할 만합니다.
이러한 성공에도 불구하고 머스크는 트위터에서 수천 명의 직원을 해고하는 것은 고통스러운 경험이었다고 언급했습니다.
Elon Musk: Twitter now at “roughly breakeven” and on track to be cash flow positive
https://www.teslarati.com/elon-musk-twitter-breakeven-cash-flow-positive/
그 외 소식
1.
BMW의 2023년 1분기 판매 보고서에 따르면 전기 자동차(EV) 판매가 빠르게 증가하며 가솔린 자동차를 추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BMW는 BMW, MINI, 롤스로이스 브랜드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64,647대의 전기차를 판매했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12.3% 증가한 수치입니다.
BMW는 2024년까지 전기차 판매량 20%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목표 달성을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BMW의 최신 플래그십 프리미엄 전기차 제품인 i7은 브랜드 판매를 주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BMW i5는 올해 말 출시될 예정으로, 현재 모든 시장 세그먼트에 전기차 모델을 보유하려는 BMW의 목표를 완성할 것입니다.
BMW EV sales achieve new high, new model on the way
https://www.teslarati.com/bmw-ev-sales-achieve-new-high-new-model-on-the-way/
2.
미국 환경보호청(EPA)은 호흡기 및 심혈관 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이산화탄소 배출량과 미세 입자상 물질을 줄여 더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경형, 중형, 대형 차량에 대한 새로운 오염 기준을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기준은 2027년부터 2055년까지 73억 톤의 CO2 배출을 방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EPA는 2032년까지 신규 경상용차 판매의 67%와 중형차 판매의 46%가 전기차가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 제안은 바이든 대통령의 "미국에 대한 투자" 의제의 일부이며 대기 및 기후 오염을 줄이면서 상당한 경제적 이익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유럽 연합은 또한 환경의 질을 개선하고 도로에서 전기 자동차의 수를 늘리기 위해 유로 7 배기가스 배출 기준을 발표했습니다.
EPA launches new pollution standards that would kick EV sales into overdrive
https://www.teslarati.com/epa-new-pollution-standards-overdrive/
3.
메르세데스-벤츠는 1분기 판매 통계를 발표하며 전 세계 주요 시장에서 전기차 판매가 급증했다고 밝혔습니다.
벤츠츠는 전기차 시장의 볼륨 리더는 아니지만 점진적으로 제품 및 생산량을 확대하는 데 주력한 결과 미국에서 327%, 전 세계적으로 119%의 전기차 판매 증가를 기록했습니다.
메르세데스 전기차는 미국 내 전체 승용차 판매의 14%, 전 세계 승용차 판매의 10%를 차지했습니다.
메르세데스는 이제 모든 주목할 만한 세그먼트에 전기차를 보유하고 있으며, 산하 브랜드인 마이바흐와 AMG를 통해 초호화 및 고성능 전기차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또한 메르세데스는 테슬라의 수익률과 경쟁하기 위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Mercedes EV sales boom in strongest company performance yet
https://www.teslarati.com/mercedes-ev-sales-boom-q1-2023/
4.
샌프란시스코 발보아 테라스 지역의 주택가 한복판에서 5대의 웨이모(Waymo) 자율주행 차량이 멈춰서 운전자들이 주변을 우회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차량들은 첫 번째 차량이 다시 움직이기 전까지 최소 6분 동안 정지 상태를 유지했습니다.
웨이모는 나중에 해당 지역의 안개로 인해 차량이 일시적으로 정차했으며, 이러한 상황에서 차량의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계획되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Waymo fleet baffles San Francisco residents with traffic disruption during foggy morning
https://www.teslarati.com/waymo-fleet-sf-traffic-disruption-explained/
5.
폭스바겐은 ID.패밀리 전기자동차의 성능과 주행거리를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되는 새로운 210kW(286PS) MEB 파워트레인을 개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APP550 MEB 파워트레인은 210kW(286PS)의 출력과 550N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하며, 전기 구동식 오일 펌프 없이 작동하는 에너지 절약형 냉각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폭스바겐은 독일 카셀에 위치한 부품 공장에서 새로운 파워트레인을 생산하여 2023년 4분기까지 ID.패밀리 모델에 적용할 계획입니다.
폭스바겐의 파워트레인 및 에너지 시스템 개발 책임자인 카스텐 베네비츠는 새로운 드라이브는 동일한 제약 조건에도 불구하고 성능과 효율성이 크게 개선되었다고 설명합니다.
Volkswagen unveils new 210kW MEB powertrain for ID.Family
https://www.teslarati.com/volkswagen-app550-meb-powertr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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