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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테슬라 소식 2023년 4월 11일 오늘은 어떤 흥미로운 뉴스가?

by 지식 대장장이 2023. 4.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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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2023년 4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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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테슬라 종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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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1분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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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일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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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월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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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재고

테슬라 모델S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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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3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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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X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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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Y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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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재무 / 분기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재무 / 연간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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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1.

테슬라(Tesla)는 인터페이스 개선 및 버그 수정이 포함된 새로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2023.12)를 출시했지만 현재는 직원에게만 제공됩니다.

개선된 기능에는 텍스트 크기 조정, 검색 컨트롤, 관심 지점, 전화 통화 컨트롤, 스크롤 휠 사용자 지정, 기어 차임벨, 동승석 컨트롤, 음성 인식 언어 등이 포함됩니다.

이 업데이트에는 일부 차량이 공장 기본 설정으로 재부팅되는 '공장 초기화' 버그에 대한 수정 사항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Tesla's New Software Update to Bring Many Interface-Oriented Improvements & More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s-new-software-update-will-bring-many-interface-oriented-improve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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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테슬라는 3월에 중국 내 고객에게 76,663대를 인도하고 12,206대를 수출하는 등 기가 상하이에서 생산된 차량을 중국에 사상 최대 대수로 인도했습니다. 

테슬라의 중국 신에너지 자동차 시장 점유율은 3월 14.12%로 2월의 7.73%보다 증가했으며, 배터리 전기차 시장 점유율은 2월의 11.5%에서 20.02%로 증가했습니다. 

3월 중국 신에너지 자동차의 총 소매 판매량은 54만 3,000대로 전년 동월 대비 21.9%, 전월 대비 23.6% 증가했습니다.

 

Tesla Delivered 76,663 Cars to China in March, Capturing 20%+ of BEV Market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delivered-76-663-vehicles-to-china-in-march-capturing-over-20-of-the-bev-market

 

3.

테슬라가 한국에 새로운 모델 S와 모델 X를 출시했으며, 현재 전국 5개 전시장 중 4개 전시장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는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차량이 공개된 이후 이루어진 것입니다. 

이미 차량을 주문한 고객들은 아직 차량을 인도받지 못했지만, 컨피규레이터가 출시되어 3월 말부터 중국을 시작으로 아시아 지역으로의 배송이 시작되었습니다. 

또한, 테슬라는 추첨을 통해 전시회 방문객 중 2명을 선정해 모델 S 또는 모델 X 시승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Tesla Model S & X Now Available for In-Person Viewing at its Stores in South Korea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model-s-x-are-available-for-in-person-viewing-at-the-companys-stores-in-south-korean

 

4.

캘리포니아는 주거용 태양광 시스템 소유자에 대한 인센티브를 삭감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테슬라 솔라(Tesla Solar) 제품에 대한 수요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요금 구조는 주거용 태양광 시스템 소유자에게 다른 에너지원에서 재생 에너지를 얻기 위해 유틸리티가 지불하는 것과 동일한 금액을 보상합니다.

그러나 캘리포니아는 테슬라 파워월(Tesla Powerwall)과 같은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에 대한 인센티브를 늘리고 있어 이러한 변화가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인센티브 변경은 이미 기록적인 금리와 지속적인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주거용 및 상업용 소비자 모두의 수요가 급격히 감소한 태양광 설치 사업자에게는 부적절한 시기에 이루어졌습니다.

 

Tesla Solar receives blow from revised incentives in California

 

https://www.teslarati.com/tesla-solar-revised-incentives-california/

 

5.

테슬라는 기가 텍사스에서 열리는 2023년 연례 주주총회에서 투표할 5가지 주주 제안 목록을 발표했습니다.

이 제안에는 JB 스트라우벨을 이사회에 지명하는 안건, 이사회가 임원 보상에 관한 '구속력 없는 자문 투표'를 얼마나 자주 실시할 것인지에 대한 투표, 주요 인물과 승계 계획을 조사하고 보고하는 '주요 인물 위험 보고서'에 대한 논란의 여지가 있는 제안, CEO 일론 머스크를 포함한 경영진의 보상 계획에 대한 투표, 테슬라의 연간 재무 감사 서비스로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 회계법인을 지정하는 안건 등이 있습니다.

 

Tesla releases list of shareholder proposals ahead of annual meeting

 

https://www.teslarati.com/tesla-shareholder-proposal-list-2023/

6.

미국 대통령 후보인 비벡 라마스와미는 테슬라의 새로운 중국 메가팩토리가 중국에 부당한 이득을 줄 것이라며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또한 라마스와미는 전기 자동차 보조금에 대해서도 비판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가 미국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경쟁업체가 보조금을 받는다면 테슬라도 보조금을 받아야 한다고 언급하며 라마스와미의 의견에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머스크는 전기차 부문은 보조금이 전혀 없는 것이 더 낫다는 기존 입장을 되풀이했습니다.

 

Elon Musk corrects presidential candidate who misunderstood Tesla’s Master Plan Part 3

 

https://www.teslarati.com/elon-musk-clapback-presidential-candidate-bashed-tesla-master-plan-part-3/

 

7.

테슬라의 기가 텍사스 공장에서는 드론 작업자가 시간당 50대의 순수 전기 크로스오버를 세는 등 그 어느 때보다 많은 모델Y를 출하하고 있는 것으로 관찰되었습니다.

테슬라는 기가 베를린이 3월 말에 달성한 이정표인 주당 5,000대의 모델Y를 생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기가 텍사스와 기가 베를린은 차량 배송을 시작한 이래로 엎치락뒤치락했지만, 기가 베를린이 2월에 주당 4,000대의 모델Y 생산량을 달성하면서 선두를 차지했습니다.

이달 초 테슬라는 기가 텍사스가 1주일 만에 4,000대의 모델Y를 생산했다고 발표하면서 이 시설의 생산 속도가 빨라지고 있으며 곧 주당 5,000대 생산이라는 이정표를 발표할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Tesla Model Y output being ramped in Giga Texas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y-output-giga-texas-q2-ramp/

 

8.

인도네시아는 자국 내 전기 자동차 배터리 공급망에 관련된 기업들에게 혜택을 주고 인플레이션 감소법에 따른 미국 세금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제한적 자유무역협정(FTA)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이 FTA 제안은 미국이 일본과 체결한 거래와 유사하게 미국으로 운송되는 특정 배터리 관련 광물에 초점을 맞출 것으로 보입니다. 

세계 최대의 니켈 매장량을 보유한 인도네시아는 테슬라를 비롯한 전기차 분야의 거대 기업들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Indonesia seeks limited free trade agreement with US for battery-related minerals: report

 

https://www.teslarati.com/indonesia-limited-free-trade-agreement-usa-battery-minerals-proposal/


스페이스X

1.

미국 텍사스에 본사를 둔 우주 기업 엑시옴 스페이스(Axiom Space)는 2023년 5월 8일에 국제우주정거장(ISS)으로 두 번째 승무원 임무(Ax-2)를 발사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4명으로 구성된 Ax-2 승무원에는 페기 휘트슨, 존 쇼프너, 사우디아라비아 우주비행사 알리 알카르니와 레이야나 바르나위가 포함됩니다.

바르나위는 사우디아라비아 최초의 여성 우주 비행사로서 사우디아라비아의 여성 인권 신장을 위한 길을 열게 될 것입니다.

임무 기간 동안 승무원들은 지구와 우주에서 인간의 생리를 이해하는 데 영향을 미칠 20가지 이상의 과학 실험을 포함한 과학 연구를 수행하게 됩니다.

 

SpaceX's next Axiom mission will launch the first Saudi Arabian woman to space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axiom-1

 

2.

일론 머스크의 회사인 스페이스X(SpaceX)는 화성에 우주선을 보내 화성에 자급자족할 수 있는 정착지를 건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화성은 지구와 비교적 가깝고 이산화탄소가 풍부한 대기를 압축하여 식물을 재배할 수 있는 등 여러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스페이스X는 최근 화성 탐사에서 스타십 발사 시스템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보여주는 비디오 애니메이션을 공개했는데, 여기에는 저지구 궤도에서 추진제를 운반하는 탱크 역할을 하는 다른 스타십과 함께 연료를 보급하는 방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화성으로의 여행은 약 6~8개월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타십은 최소 150톤의 화물 또는 100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강력한 로켓이 될 예정입니다.

스페이스X는 이달 말 스타십의 사상 첫 무인 궤도 비행 테스트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SpaceX shares an Inspiring ‘Starship Mission to Mars’ video animation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starship-to-mars


트위터

1.

4월 4일, 일론 머스크의 X Corp가 트위터를 완전히 흡수했다는 사실이 법원에 제출된 서류에서 발표되었으며, 이는 사실상 트위터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이 서류에는 X Corp가 비상장 기업이며 상장 기업이 10% 이상의 주식을 소유하고 있지 않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트위터와 X Corp의 합병은 2023년 3월 15일에 네바다 주에 제출되었으며, 공개 문서에 따르면 트위터는 이제 네바다에 본사를 둔 회사라고 합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중국의 위챗과 유사한 일론 머스크의 '모든 앱'을 향한 한 걸음으로 보이며, 트위터는 이를 위한 중요한 움직임이었습니다.

 

Elon Musk’s Twitter absorbed by his X Corp—Let the Games Begin

 

https://www.teslarati.com/elon-musk-twitter-x-corp-holdings/


그 외 소식

1.

미국 의회에서 전기 자전거(ebike) 구매를 장려하기 위한 새로운 법안인 '전기 자전거 법안'이 다시 발의되었습니다. 

이 법안은 미국인들에게 최대 8,000달러까지 전기화물 자전거와 에트리크 등 원하는 전기자전거 구매 가격의 최대 1,500달러 또는 30%를 지원합니다. 

단, 전기 자전거는 주로 배터리 시스템을 대상으로 하는 철저한 안전 인증을 통과한 경우에만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법안은 2년 전에 부결된 이전 법안을 다시 발의한 것으로, 현재 두 배 이상의 의원이 이 법안을 지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법안이 표결에 부쳐지기까지는 상당한 수정이 필요할 수 있으며, 분열된 의회에서 여전히 표결에 부쳐지기 위해 싸워야 할 것입니다.

 

eBike incentives are back on the table in the U.S.

 

https://www.teslarati.com/ebike-incentives-us-2023/

 

2.

리비안의 CFO인 클레어 라우 맥도너는 최근 뱅크 오브 아메리카 증권 서밋에서 R1 트럭 생산, R2 트럭 업데이트, 전기 배달 밴(EDV)의 생산 램프 등 여러 가지 발표를 했습니다. 

리비안은 2024년 하반기까지 수익성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26년까지 연간 85,000대의 R1 차량을 생산할 계획입니다. 

또한 2026년에는 20만 대의 R2 트럭을 생산하여, 테슬라 모델Y와 같은 고급 대량 판매 차량과 경쟁할 계획입니다.

EDV는 R1 차량보다 우선순위에 있으며 새로운 모터와 배터리 팩을 통합하는 업그레이드를 거쳤습니다.

또한 리비안은 연방 충전 기금에 가입하여 어드벤처 네트워크 충전 인프라를 확장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충전 네트워크를 다른 전기차에 개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Rivian CFO makes avalanche of announcements, woos investors

 

https://www.teslarati.com/rivian-rivn-announcements-ev-production/

 

3.

중국 최고의 자동차 제조업체인 BYD가 지능형 차량 제어 시스템인 '디서스(DiSus)'를 출시했으며, 디서스-C, 디서스-A, 디서스-P, 디서스-X의 4가지 차량 제어 시스템으로 구성됩니다. 

이 시스템은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가 자체 개발한 최초의 지능형 차량 제어 시스템으로, 일상적인 주행 시나리오에 적응하여 차량 안전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이 자동차 제조업체의 고급 오프로드 SUV인 양왕 U8에 탑재될 예정이며, BYD는 한, 탕, 덴자 모델에도 이 시스템을 탑재할 계획입니다.

 

BYD launches smart body control system tailor fit for NEVs

 

https://www.teslarati.com/byd-smart-body-control-system-new-energy-veh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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