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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테슬라 소식 2023년 4월 12일 오늘은 어떤 흥미로운 뉴스가?

by 지식 대장장이 2023. 4.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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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2023년 4월 1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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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테슬라 종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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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1분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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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일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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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주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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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월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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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재고

테슬라 모델S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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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3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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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X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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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Y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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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재무 / 분기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재무 / 연간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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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1.

금융 서비스 회사인 베어드는 테슬라(Tesla)의 비중확대 등급과 목표주가 252.00달러를 재확인하며, 테슬라가 미국 내 차량 가격 인하와 중국 메가팩 공장 건설을 발표한 이후에도 여전히 '베스트 픽'이라고 밝혔습니다. 

거시 경제의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업계 최고의 영업 마진을 유지할 수 있는 테슬라의 능력에 대한 일부 분석가들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베어드는 이 회사가 경제적 장애물을 견디고, 친환경 차량 세금 공제 및 더욱 엄격한 차량 배출 규정을 활용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베어드는 또한 고정식 저장장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테슬라의 에너지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Tesla (TSLA) Remains Baird's 'best pick' Following Price Cuts & Megafactory Announcement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remains-bairds-best-pi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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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모건 스탠리는 테슬라의 생산 능력 확대로 인해 테슬라에 대해 낙관적인 전망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애널리스트 아담 조나스는 테슬라가 멕시코에 대한 최근 투자를 통해 공급망을 다각화하고, 국내 시장과의 근접성을 활용하며 저렴한 노동력과 공급업체 네트워크에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멕시코의 인적 자본의 질은 인상적이며 인건비는 미국이나 중국에 비해 현저히 낮습니다. 

또한 조나스는 테슬라가 중국에 계획 중인 40GWh 규모의 메가팩 공장이 배터리 셀 공급 과잉의 신호탄이 될 수 있으며, 잠재적으로 두 지역에 완전히 독립적인 배터리 '산업 단지'를 건설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모건 스탠리는 테슬라의 목표 주가를 220달러로 재확인했습니다.

 

Morgan Stanley Remains Bullish on Tesla (TSLA)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morgan-stanley-remains-bullish-on-tesla

 

3.

테슬라(Tesla)는 올해 미국에서 전기 자동차 가격을 다섯 차례나 인하했으며, 이에 대해 분석가들은 이것이 시장 점유율을 회복하기 위한 방법인지 아니면 수요 둔화의 신호인지에 대해 논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구겐하임 증권의 애널리스트 로널드 유시코우는 최근 수요 추세가 3월까지 수요 둔화를 가리키고 있으며, 이번 가격 인하가 테슬라의 마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전망하며 이번 가격 인하를 부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웨드부시(Wedbush)의 댄 아이브스(Dan Ives)와 같은 다른 낙관적인 분석가들은 경쟁사 대비 독보적인 전기차 확장성을 활용하여 장기적인 이득을 위한 단기적인 고통으로 보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1분기 기록적인 인도 대수는 건전한 수요를 나타내지만, 마진이 크게 영향을 받을 경우 주가가 타격을 입을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Tesla price cuts have analysts split

 

https://www.teslarati.com/tesla-tsla-price-cuts-analysts-split/

 

4.

테슬라(Tesla)의 사이버트럭은 역대 가장 기대되는 제품 중 하나로, 2019년 11월에 공개된 오리지널 생산 빌드가 현재 로스엔젤레스의 피터슨 자동차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사이버트럭은 원래 2021년 말에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공급망이 파괴 직전까지 몰리면서 자동차 산업 전반의 많은 프로젝트가 지연되었습니다.

하지만 테슬라는 올 여름에 사이버트럭을 제작하기 시작할 예정이며, 대량 생산은 2024년에나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차량은 100만 대 이상 선주문이 들어왔으며 일부 고객은 순수 전기 픽업트럭을 3년 이상 기다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Tesla Cybertruck’s original build flexed by Petersen Auto Museum in new promo video

 

https://www.teslarati.com/tesla-cybertruck-petersen-auto-museum-promo-video/

 

5.

테슬라(Tesla)가 중국에 메가팩 공장을 건설하겠다고 발표하자 미국 공화당 소속 마이크 갤러거 중국 공산당 하원의원 선정위원회 위원장이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그는 테슬라가 세금 감면을 통해 연방 정부의 막대한 지원과 중국 시장에 대한 접근에 의존하는 것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테슬라의 성장에 대한 낙관적인 신호이지만, 미국 정치인들은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중국과의 우호적인 관계에 대해 우려를 표명하고 있습니다.

마크 워너 민주당 상원의원은 일론 머스크보다 중국 공산당에 더 의존하는 미국인은 없다고 생각한다며 테슬라가 중국이 침해하는 인권 문제를 소홀히 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Tesla Megapack factory in Shanghai raises concerns from U.S. politician

 

https://www.teslarati.com/tesla-megapack-factory-shanghai-china-concern-u-s/

 

6.

테슬라(Tesla)의 이사회 멤버인 히로미치 미즈노가 다가오는 주주총회에서 이사직에서 물러난다고 발표했습니다.

미즈노는 2020년 4월 테슬라에 합류하여 3년 동안 이사회에서 활동해 왔습니다.

테슬라에 재직하기 전에는 약 1조 5,000억 달러의 자산을 운용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일본 정부 연금투자기금의 전무이사 겸 최고투자책임자를 역임했습니다.

이사회에 이상적인 선택이었지만, 이제 그는 다음 직책에서 지속 가능성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입니다.

 

Tesla board member to step down at Annual Shareholders Meeting

 

https://www.teslarati.com/tesla-board-member-hiromichi-mizuno-stepping-down-shareholder-meeting/

 

7.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Tesla) 사이버트럭이 올 여름에 생산을 시작할 수 있다고 발표했으며, 이에 따라 테슬라는 완전 전기 픽업트럭의 시장 출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최근 프리몬트에서 차량 섀시 및 부품을 평가하고 발전시키는 데 사용되는 정밀 측정 장비인 휠 포스 트랜스듀서가 장착된 사이버트럭 프로토타입이 목격되었습니다.

이 사이버트럭은 후륜 스티어링과 오토파일럿 및 FSD와 같은 시스템과 함께 사용하기 위해 보정 작업이 필요한 기타 기능을 갖출 것으로 예상됩니다.

휠 포스 트랜스듀서가 장착된 사이버트럭 프로토타입이 발견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며, 테슬라가 한동안 이 차량을 테스트해 왔음을 시사합니다.

 

Tesla Cybertruck with apparent wheel precision measuring equipment sighted in Fremont

 

https://www.teslarati.com/tesla-cybertruck-wheel-precision-measuring-equipment-photos/

 

8.

아메리칸 트럭(American Trucks)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테슬라(Tesla)의 "T" 로고는 도요타, 메르세데스-벤츠, 렉서스 등 경험이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의 로고보다 더 기억에 남는다고 합니다.

테슬라의 로고는 아우디와 BMW에 이어 세 번째로 좋은 자동차 로고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이 연구에 따르면 테슬라의 로고는 미니멀한 디자인에 테슬라의 'T'와 전기 자동차에 사용되는 전기 모터의 단면을 형상화한 모양으로 인식하기 쉽고 기억에 남는다고 합니다.

테슬라의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 때문에 사이버트럭에 로고를 부착하지 않은 것일 수도 있습니다.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시대정신에 부응하기 위해 수십억 달러를 지출하는 경향이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전반적으로 테슬라의 브랜드 인지도는 테슬라에게 좋은 징조입니다.

 

Tesla logo already more memorable than Toyota, Mercedes-Benz, and Lexus: study

 

https://www.teslarati.com/tesla-logo-more-memorable-toyota-mercedes-benz-lexus-study/

 

9.

2023년 3월 테슬라의 모델Y는 2022년 3월에 비해 38% 증가한 54,937대를 판매하여 중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SUV가 되었습니다.

1분기에 모델Y는 모든 파워트레인을 통틀어 중국에서 두 번째로 많이 팔린 차량이었으며, 전기차 중에서는 유일하게 높은 판매량을 달성했습니다.

1분기 초 테슬라의 가격 인하로 고객층이 확대되어 판매량 증가로 이어졌습니다.

이러한 성공에도 불구하고, 1분기 중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SUV는 141,415대가 판매된 BYD의 송(Song)이었으며, 모델Y는 94,647대가 판매되어 2위를 차지했습니다.

 

Tesla Model Y Was China’s Top-Selling SUV in March & Took 2nd in Q1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model-y-was-the-top-suv-in-china-in-march-the-2nd-best-selling-in-q1-2023

 

10.

테슬라(Tesla)는 기가와트 규모의 배터리 및 하이브리드 재생 가능 발전소의 배포 속도를 높이고 위험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차세대 메가팩 제어 플랫폼인 CHIL을 출시했습니다.

이 플랫폼은 CHIL의 테스트와 승인을 거친 지역별 제어 템플릿을 사용하여 전기 토폴로지, 상호 연결 유형 및 규정에 따른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턴키 제어 솔루션을 EPC에 제공합니다.

테스트되지 않은 실시간 자동화 컨트롤러 제어를 사용하는 테슬라의 경쟁업체와 달리 CHIL은 수백만 달러의 손실과 3~4개월의 프로젝트 지연을 방지합니다.

 

Tesla Launches Megapack Controls Platform CHIL, Crushing Competitor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launches-megapack-controls-platform-chil-crushing-its-competitors


스페이스X

1.

일론 머스크의 위성 인터넷 서비스인 스타링크는 호주와 뉴질랜드의 일부 시골 지역을 대상으로 한시적인 할인 행사를 시작했으며, 고객들은 스타링크 하드웨어를 호주/뉴질랜드 달러 199달러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는 호주에서 924호주달러, 뉴질랜드에서 1,040뉴질랜드달러였던 기존 가격에서 크게 할인된 가격입니다.

월 사용료는 호주에서 월 139호주달러, 뉴질랜드에서 월 159뉴질랜드달러로 합리적입니다.

스타링크는 약 342마일 궤도를 도는 수천 개의 위성을 활용하여 기존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지역에서도 고속 인터넷 액세스를 제공하며, 게임 및 스트리밍과 같은 데이터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에 낮은 지연 시간을 제공합니다.

이번 프로모션은 일부 지역 도시에도 적용되며, 호주와 뉴질랜드의 비도시 고객은 각각 599호주달러와 729뉴질랜드달러에 스타링크 하드웨어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Elon Musk’s Starlink rolls out AU/NZ$199 limited time offer for AU, NZ rural areas

 

https://www.teslarati.com/elon-musk-starlink-199-hardware-limited-offer-au-nz/

 

2.

중국은 대만을 분리 독립된 성으로 주장하고, 대만은 스스로를 독립된 민주 국가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최근 중국이 대만을 침공할지도 모른다는 우려와 함께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마이클 맥콜 하원의원을 비롯한 미국 하원의원 대표단은 최근 대만을 방문하여 대만의 감시 능력을 개선하기 위해 스페이스X(SpaceX)의 스타링크 위성 시스템을 사용할 가능성을 포함하여 국가 안보에 대해 논의하고 지지를 표명했습니다.

의원들은 스타링크가 현재 대만의 해저 광섬유 인터넷 케이블보다 중국에 대한 억지력을 높이고 더 신뢰할 수 있는 통신 시스템이 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대만이 스타링크 시스템을 받아들일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U.S. Congressmen advise Taiwan President to consider using Starlink for national security amid conflict with China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aiwan


그 외 소식

1.

기아는 2025년 가동을 목표로 연간 15만 대 생산 능력을 갖춘 새로운 상용 전기차 공장을 한국에 설립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공장에는 1조 원(7억 5,800만 달러)이 투자되며, 2030년까지 글로벌 3대 자동차 제조업체로 도약하려는 현대 그룹의 계획의 일환입니다.

기아의 목적 기반 차량(PBV)은 새로운 전기 스케이트보드 플랫폼인 'eS'에서 생산되며 2025년에 본격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 차량은 물류, 신선식품 배송, 다인승 셔틀, 모바일 오피스 등 다양한 상업적 활용 사례에 사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Kia jumps into electric van segment, announces new vehicle and factory

 

https://www.teslarati.com/kia-electric-van-segment-announcement/

 

2.

현대차는 전기차에 181억 달러를 투자하여 2030년까지 글로벌 3대 자동차 제조업체가 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현대차는 3개 브랜드의 31개 모델을 통해 전 세계에서 연간 전기차 생산량을 364만 대까지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새로운 전기차 플랫폼, 차량, 부품, 첨단 기술, 연구 시설,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을 연구하고 개발할 계획입니다.

또한 공급업체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전체 공급망을 현대화하기 위해 교육 및 저금리 대출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현대차차는 전기차 전환의 폭풍우를 극복하고 10년 말까지 중요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Hyundai announces new Hail Mary EV production goal

 

https://www.teslarati.com/hyundai-new-goal-global-ev-dominance/

 

3.

포드(Ford)는 차세대 전기차를 생산하기 위해 온타리오주 오크빌 공장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13억 달러를 투자한다고 발표했지만, 어떤 차량이 생산될지는 아직 불분명합니다. 

이 자동차 제조업체는 올해 연간 60만 대의 전기차를 생산하고 2026년까지 200만 대를 생산한다는 야심 찬 생산 목표를 세웠습니다. 

오크빌 공장은 현재 전기 자동차는 아니지만 포드 엣지와 링컨 노틸러스를 생산하고 있으며, 북미에서 전기차 공급을 늘리려는 포드의 노력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오크빌에 대한 투자는 테네시에 위치한 포드의 주력 생산지, 켄터키와 미시간에 위치한 배터리 생산 공장, 멕시코, 독일, 터키의 시설 업그레이드를 포함하는 대규모 글로벌 업그레이드의 일환입니다. 

포는 이러한 투자를 통해 예상되는 전기차 수요의 물결을 활용하고 전기차로 전환하는 경쟁업체의 모범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Ford EV production push receives another shove

 

https://www.teslarati.com/fords-ev-production-canada-announcement/

 

4.

제너럴 모터스(GM)는 과거에는 간과되었던 염수 자원에서 배터리 등급의 리튬을 생산할 수 있는 '직접 리튬 추출'(DLE) 기술을 전문으로 하는 푸에르토리코 소재 스타트업인 에너지X(EnergyX)에 투자했습니다.

GM의 에너지X 투자는 5천만 달러 규모의 투자 라운드의 일부이며, 이를 통해 GM은 지구상에서 가장 저렴한 리튬을 생산하는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엑스는 놀라운 물질적 투자수익률을 달성하며, 리튬 회수율을 현재 업계 표준인 30~40%에 비해 90% 이상으로 높여주는 LiTAS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GM은 또한 미주 전역의 전통적인 리튬 프로젝트에 투자해 왔으며 현재 리튬 아메리카(Lithium Americas) 법인의 최대 주주입니다.

에너지X는 2024년 말에 기업 공개를 계획하고 있으며, 이미 많은 투자 회사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GM leaps ahead in lithium mining race, secures next-gen extraction deal

 

https://www.teslarati.com/gm-lithium-mining-energyx-investment/

 

5.

스타(Polestar)는 4월 18일 상하이 오토쇼에서 데뷔할 여섯 번째 모델인 폴스타 4를 발표했습니다. 

이 스웨덴 자동차 제조업체는 폴스타 4를 "SUV 쿠페"라고 설명했으며, 이 모델은 폴스타의 첫 번째 중형 SUV가 될 것입니다. 

폴스타는 이 차가 지금까지 폴스타에서 가장 빠른 생산 차량이 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그러나 차량의 사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폴스타는 최근 폴스타 3 풀사이즈 SUV를 출시했으며, 풀사이즈 세단과 최초의 전기 로드스터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Polestar teases sleek SUV offering following record Q1 sales

 

https://www.teslarati.com/polestar-4-teaser-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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