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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테슬라 소식 2023년 4월 7일 오늘은 어떤 흥미로운 뉴스가?

by 지식 대장장이 2023. 4.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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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2023년 4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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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테슬라 종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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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1분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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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일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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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주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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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월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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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재고

테슬라 모델S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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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3 재고
테슬라 모델3 재고
테슬라 모델X 재고
테슬라 모델X 재고
테슬라 모델Y 재고
테슬라 모델Y 재고


테슬라 재무 / 분기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재무 / 연간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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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1.

테슬라는 창고 및 물류 구역과 화물 기지를 위한 110헥타르의 추가 부지를 포함하여 기가 베를린 부지 확장을 위한 개발 계획의 예비 초안을 발표했습니다. 

이 계획은 현재 공개 토론을 위해 공개되어 있으며, 전문가들은 빠르면 내년 초에 승인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계획에는 해당 지역의 동식물에 대한 두 가지 보고서가 포함되어 있으며, 콘크리트 구조물 사용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환경 단체와 시민들은 한 달 동안 이 계획을 검토하고 의견을 제시할 수 있으며, 이후 추가 검토 및 수정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Tesla Giga Berlin Presents a Preliminary Draft Development Plan for New Site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giga-berlin-presented-a-preliminary-draft-development-plan-for-400-ha-si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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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테슬라는 프리몬트 공장에서 불과 16마일 떨어진 북부 캘리포니아 헤이워드의 22290 해더웨이 애비뉴(Hathaway Ave)에 약 15만 평방피트의 산업 공간을 임대했습니다.

이 공간을 어떻게 사용할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예비 부품을 보관하는 창고 및 유통 센터로 일상적인 운영의 일부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테슬라는 최근 몇 달 동안 미국 전역에 여러 대형 보관 시설을 임대하여 확장하는 운영을 지원했으며, 기가 멕시코 출시와 신차 모델 생산으로 북미 지역에 창고와 예비 부품 유통 센터를 계속 확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Tesla Leases ~150K SF of Industrial Space 16 Miles from Fremont Factory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leased-150-000-square-feet-of-industrial-space-16-miles-from-the-fremont-factory

 

3.

곧 출시될 테슬라의 전기 픽업트럭인 사이버트럭이 2023년 중반 생산 시작을 앞두고 프리몬트 공장에서 서스펜션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드론 영상은 울퉁불퉁한 테스트 스트립 위를 주행하는 사이버트럭의 모습을 보여주며, 바퀴가 흔들리지만 차량은 안정적으로 유지되어 탑승객에게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생산은 소수의 차량으로 시작하여 새로운 기술이 개발됨에 따라 생산량을 천천히 늘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론 머스크는 최근 기가 텍사스의 사이버트럭 생산라인을 방문해 사이버트럭의 발전에 대한 열정을 표명했습니다.

 

Tesla Cybertruck Spotted Suspension Testing on Bumpy Road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cybertruck-spotted-during-testing-on-a-bumpy-road

 

4.

테슬라 이사회 이사이자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의 동생인 킴벌 머스크는 스톡옵션을 행사하여 주당 24.73달러의 행사 가격으로 10만 주를 취득한 후 주당 192.78달러에서 202.64달러 사이에 매각하여 1,70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얻었습니다.

킴벌은 여전히 160만 주 이상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의 움직임은 테슬라와의 계약이 끝났다는 의미라기보다는 개인적인 재정적 결정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는 내부자 거래 혐의를 피하기 위해 대주주가 미리 정해진 시간에 미리 정해진 수의 주식을 매도할 수 있는 10b5-1 계획을 사용했습니다.

테슬라의 주가는 반등하여 현재 주당 약 180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Tesla board member Kimbal Musk cashes out $17M of stock

 

https://www.teslarati.com/tesla-tsla-kimbal-musk-cashes-17-million-stock/

 

5.

로이터 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전직 테슬라 직원 9명이 촬영한 차량의 민감한 이미지가 사내 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회사 전체에 공유되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이미지들은 PG가 아닌 것으로 알려졌으며, 충돌 사고와 도로 위 분노 사건의 동영상과 사진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일부 이미지는 사람들의 차고와 사유지 내부에서 촬영된 것으로 보이며, 일부 직원은 소지품의 특징에 따라 사람을 식별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테슬라의 웹사이트에는 고객 개인정보 보호가 중요하다고 명시되어 있으며, 최근 독일에서는 개인정보 보호법 위반으로 인해 센트리 모드의 광고 방식을 변경해야 했습니다.

 

Ex-Tesla employees claim sensitive images captured by vehicles were shared throughout company

 

https://www.teslarati.com/ex-tesla-employees-claim-sensitive-images-captured-vehicles-shared-throughout-company/

 

6.

캘리포니아주 할리우드에 영화관 2개, 수퍼차저 32기, 레스토랑을 갖춘 테슬라의 드라이브인 영화관 식당 계획이 2023년 1분기에 여러 가지 인허가 업데이트를 받아 프로젝트가 착공에 가까워졌습니다. 

여기에는 레스토랑 디자인, 쓰레기 인클로저 및 배관 시스템에 대한 수정 사항과 수퍼차저 캐비닛 및 기둥, 유틸리티 변압기, 배전반 2개에 대한 허가가 포함됩니다. 

식당의 최종 디자인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작년 초에 유출된 계획과 테슬라 팬들이 만든 다양한 렌더링을 통해 어떤 모습일지 짐작할 수 있습니다.

허가 절차가 순조롭게 진행되면 올해 공사가 시작될 수 있지만 아직 자세한 일정은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Tesla Diner and Drive-in closes in on construction, receives wave of permit updates

 

https://www.teslarati.com/tesla-hollywood-diner-drive-in-movies-permits-update/

 

7.

테슬라는 이사회에 이사를 추천하는 방법에 대한 새로운 규칙을 도입하여 최소 3년 동안 테슬라 발행 주식의 3% 이상을 소유한 주주 또는 그룹이 누군가를 이사회에 추천할 수 있도록 허용했습니다.

후보자는 주주들의 투표를 거쳐 이사회에 진출하게 되며, 후보자가 차지할 수 있는 이사회 의석 수는 2석/20% 규칙에 따라 제한됩니다.

이러한 변화는 이사회에 대한 압력이 증가하고 정치적, 공공적으로 불안정한 시기에 이루어집니다.

 

Tesla files Board of Directors rule change with the SEC

 

https://www.teslarati.com/tesla-board-of-directors-rule-change/

 

8.

테슬라의 마스터 플랜 파트 3에서는 소형 모델, 사이버트럭 및 기타 상용차의 대량 생산에 중점을 두고 지속 가능성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장악하겠다는 회사의 계획이 설명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계획에는 코로나19 팬데믹과 같은 테슬라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으로 인해 여러 차례 출시가 연기된 기대작인 로드스터에 대한 언급은 없었습니다.

수석 디자이너 프란츠 폰 홀츠하우젠은 로드스터가 개발 중이라고 확인했지만, 현재 테슬라의 대량 전기화 계획에는 로드스터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올해 생산에 들어갈 가능성은 낮으며, 이 차량을 기다리던 팬들은 몇 년을 더 기다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Tesla Master Plan Part 3 is void of Roadster, but there might be a reason why

 

https://www.teslarati.com/tesla-master-plan-part-3-roadster-plans-update/

 

9.

테슬라의 마스터 플랜 파트 3은 기업이 지속 가능성을 받아들일 것을 촉구하며 테슬라의 차량 라인업에 대한 야심찬 목표를 담고 있습니다.

특히 이 계획에는 기가 멕시코에서 생산될 예정인 소형차가 장기적으로 4,200만 대의 판매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일부 비평가들은 이 목표에 의문을 제기했지만, 도요타와 같은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들도 비슷한 판매량을 달성한 바 있기 때문에 실현 가능한 목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곧 출시될 테슬라의 소형차는 시중의 다른 저렴한 전기차에 비해 주행 거리, 성능 및 가치가 뛰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4,200만 대 판매라는 목표가 허황된 꿈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모델3와 모델Y의 성공을 고려하면 비현실적이지 않습니다.

 

Tesla’s 42 million compact EV sales target is not as insane as it looks

 

https://www.teslarati.com/tesla-42-million-compact-ev-sales-target-explained/

 

10.

테슬라의 마스터 플랜 파트 3 백서에는 기존 및 향후 차량 모델에 대한 예상 목표 판매량과 예상 배터리 팩 크기를 제공하는 계획된 차량군을 요약한 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사이버트럭의 배터리 팩 크기가 100kWh로 표시되어 있는데, 이는 테슬라의 플래그십 모델인 모델S 세단 및 모델X SUV와 동일한 크기입니다.

이는 더 크고 무거울 가능성이 있는 사이버트럭에 비해 보수적인 크기처럼 보이지만, 1회 충전 시 약 300마일을 주행할 수 있다는 소문이 있는데, 이는 100kWh 배터리 팩으로서는 인상적인 성과입니다.

이렇게 되면 이 순수 전기 픽업트럭은 동급 세그먼트에서 가장 효율적인 차량 중 하나가 될 것이며, 주행거리를 차량 구매의 핵심 요소로 중요시하는 픽업트럭 구매자에게 더 큰 매력을 줄 수 있습니다.

 

Tesla Master Plan Part 3 lists 100 kWh estimate for Cybertruck battery size

 

https://www.teslarati.com/tesla-master-plan-part-3-reveals-cybertruck-battery-size/

 

11.

테슬라는 최근 차세대 플랫폼에 초점을 맞춘 마스터 플랜 파트 3을 공개하고 소형차, 상용/승용 밴, 버스 등 세 가지 신차를 티저했습니다. 

모델 2라고 불리는 소형차는 테슬라 기가 멕시코에서 생산될 예정이며 53kWh 배터리 팩이 탑재될 것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테슬라(Tesla)의 상용 및 승용 밴은 100kWh 배터리 팩을 사용할 예정이며, 전기 버스는 300kWh 배터리 팩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테슬라는 1,000만 대의 상용 및 승용 밴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모델 2는 모델 3와 모델 Y를 합친 것보다 더 많이 판매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형차 시장은 경쟁이 거의 없지만 폭스바겐은 이미 소형차 ID.2를 발표했습니다.

 

Tesla teases 3 next-gen vehicles in Master Plan Part 3, all in different segments

 

https://www.teslarati.com/tesla-master-plan-part-3-next-bus-commercial-van/

 

12.

테슬라가 곧 출시될 소형차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는데, 2만5,000달러의 모델 2로 예상되는 이 소형차는 53kWh 배터리 팩에 리튬 인산철 전지를 사용할 예정입니다. 

테슬라는 향후 4,200만 대의 테슬라 소형차를 판매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에 운행 중인 소형 내연기관 자동차를 대체하기 위해서는 36TWh의 배터리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023년 주주총회에서 일론 머스크는 배터리의 에너지 밀도가 향상되면 로켓을 제외한 거의 모든 형태의 운송 수단이 전기로 완전히 작동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테슬라는 전 세계 승용차가 배터리 셀로 작동하려면 112TWh의 배터리가 필요하다고 계산했습니다.

 

Tesla shares battery info on upcoming affordable compact vehicle

 

https://www.teslarati.com/tesla-compact-electric-vehicle-53-kwh-battery-pack/

 

13.

테슬라는 북미 최초의 신규 스포두멘 생산지인 퀘벡의 피에몬테 리튬(Piedmont Lithium)과 다년간의 리튬 공급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테슬라와 LG화학은 피에몬테로부터 스포듀멘 농축액을 공급받게 될 전기차 제조업체 중 하나로, 인플레이션 감소법의 전기차 세액 공제용 배터리 요건을 충족하는 데 한발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IRA는 전기차 배터리에 사용되는 광물의 40% 이상을 미국 또는 자유무역 파트너에서 생산해야 하며, 여기에는 전기차 배터리의 핵심 성분인 리튬이 포함됩니다.

 

Tesla lithium supply to come from Quebec, meeting IRA requirements for EV tax credits [Opinion]

 

https://www.teslarati.com/tesla-lithium-secured-quebec-ira-requirements-completed/


그 외 소식

1.

월마트는 이미 운영 중인 1,300곳에 더해 2030년까지 미국 전역의 월마트와 샘스클럽 지점에 수천 개의 전기차 급속 충전소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월마트는 미국인의 90% 이상이 월마트에서 10마일 이내에 거주하고 있어 미국의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확장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월마트는 이 프로젝트의 충전기 수나 충전 파트너를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서브웨이(Subway), 스타벅스(Starbucks), 세븐일레븐(7-Eleven)을 비롯한 다른 미국 기업들도 자사 시설에 전기차 충전소를 설치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Walmart announces EV charging blitz

 

https://www.teslarati.com/walmart-ev-charging-expansion/

 

2.

포드는 2024년에 생산에 들어가 유럽에서 판매될 전기 밴, E-트랜짓 쿠리어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밴은 작고 비용 효율적인 차량을 필요로 하는 소기업 소유주, 차량 운영자 및 상업 운영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포드는 이 밴이 내부 화물 적재 용량을 25% 향상시키고, 최고 속도 100kW에서 35분 이내에 10~80% 충전하며, 100kW/134마력 모터와 함께 제공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밴의 최대 적재량은 700kg/~1,500파운드입니다. 이 밴이 미주 지역에 출시될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Ford doubles down on electric van domination

 

https://www.teslarati.com/ford-new-electric-van-courier/

 

3.

보도에 따르면 도요타가 테슬라 모델 Y를 분해한 후 새로운 전기차(EV) 전용 플랫폼을 개발하기 위해 공장 개편을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도요타는 수익성이 높은 전기차 사업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테슬라의 설계 및 제조 혁신과 일치해야 한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현재 도요타의 생산 구조는 동일한 조립 라인에서 가솔린 자동차 및 하이브리드와 함께 전기차를 생산하기 때문에 테슬라가 제조 혁신을 통해 달성한 비용 절감 효과가 부족합니다. 

2023년 1분기 미국 판매량이 9% 가까이 감소한 반면, 제너럴 모터스는 전기차 수요 증가로 인해 18% 증가한 데서 알 수 있듯이 도요타의 전기차 부족은 판매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한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도요타가 사토 코지 CEO의 지휘 아래 전기차에 더 집중하지 않는다면, 절충주의 차량이 더욱 각광받게 되면서 도요타는 "테이블 위에 돈을 남겨둘"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Tesla’s production innovations are influencing Toyota’s EV strategy: report

 

https://www.teslarati.com/tesla-innovations-influence-toyota-ev-strategy-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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