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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테슬라 소식 2023년 4월 4일 오늘은 어떤 흥미로운 뉴스가?

by 지식 대장장이 2023. 4.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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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2023년 4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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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테슬라 종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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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1분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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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일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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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월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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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재고

테슬라 모델S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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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3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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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X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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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Y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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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재무 / 분기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재무 / 연간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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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1.

2023년 2월 테슬라 모델 Y는 18,446대가 판매되어 유럽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가 되었습니다.

모델Y는 파워트레인 유형에 관계없이 경쟁 차량을 능가했으며, 이러한 추세가 지속된다면 연말까지 유럽 베스트셀링카 순위 10위 안에 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유럽 내 25개 시장에서 전기차 시장 점유율이 증가했으며, 2월에 가장 인기 있는 전기차로 모델Y가 선정되었다고 언급했습니다.

 

Tesla Model Y Was Europe’s Best-Selling Car in February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model-y-is-the-best-selling-car-in-europe-in-febru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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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테슬라의 독일 기가 베를린 공장은 4교대 근무조를 추가하여 보다 집중적인 생산량 증가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 공장은 3교대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미 10,000명의 직원으로 구성된 메인 팀을 구성했습니다.

세 번째 근무조의 모든 일자리가 꽉 찼다는 것은 다음 단계의 확장을 위한 준비를 시작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테슬라는 첫 번째 확장 단계에서 연간 50만 대의 자동차를 생산하고 궁극적으로 연간 100만 대 생산으로 확장할 계획입니다.

3월에 브란덴부르크 연방 환경청에 첫 번째 확장 부분 승인 신청서를 제출했습니다.

 

Tesla Giga Berlin to Soon Prepare for Addition of Fourth Work Shift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giga-berlin-is-preparing-to-add-a-fourth-work-shift

 

3.

2023년 3월 덴마크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는 3,203대가 판매된 테슬라 모델Y로, 테슬라는 1분기 내내 경쟁사들을 훨씬 앞서며 덴마크에서 가장 많이 팔린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이는 덴마크 자동차 시장에서 꾸준히 높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모델Y의 성공 덕분입니다.

또한 차량 가격을 대폭 인하하고, 기가 베를린 공장의 생산 능력을 늘린 것도 테슬라의 1분기 실적 호조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Tesla Model Y in March Became Denmark’s Best-Selling Car of Any Month Ever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model-y-became-the-best-selling-car-in-denmark-in-q1-2023

 

4.

2023년 1분기 테슬라의 모델S 및 모델X 차량의 생산 및 배송 수치는 19,437대가 생산되었지만 고객에게 인도된 차량은 10,695대에 불과하여 상당한 차이를 보였습니다.

이는 생산량과 인도량이 비교적 균등했던 지난 분기에 비해 큰 편차였습니다.

이러한 차이가 발생한 이유는 분기 말부터 중국에서 차량 인도가 시작되었고, 일부 차량이 1분기 후반에 미국에서 유럽으로 배송되었기 때문입니다.

이 차이는 분기 말 이전에 고객에게 배송되지 않은 배송으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What’s with Tesla’s weird Model S and X production and delivery figures?

 

https://www.teslarati.com/tesla-weird-model-s-model-x-production-delivery-figures-q1-2023/

 

5.

테슬라 차이나는 사이버트럭에서 영감을 받은 가정용 충전 시스템인 사이버볼트를 출시했습니다.

사이버볼트는 사이버트럭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먼지와 물에 강하고 망치나 강철 공의 타격에도 견딜 수 있는 내구성과 안전성을 갖춘 충전 파일입니다.

사이버볼트는 모든 테슬라 모델과 호환되며 플러그 앤 플레이 충전, 예약 충전, 정시 출발을 지원하며 가격은 5,500위안(800달러)입니다.

이번 제품 출시는 2019년 사이버트럭 공개 행사에서 실패한 아머 글래스 시연을 참고한 것입니다.

이 제품은 현재 중국에서만 판매되고 있으며 북미 지역 출시 소식은 아직 없습니다.

 

Tesla subtly pokes fun at Cybertruck’s failed glass demo in “Cybervault” video

 

https://www.teslarati.com/tesla-pokes-fun-cybertruck-armor-glass-demo-cybervault-video/

 

6.

테슬라는 2023년 1분기에 422,875대의 차량을 인도하여 전 분기의 405,278대를 넘어서는 기록을 세웠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언론 보도에서는 테슬라가 애널리스트의 기대치를 초과했는지 또는 미달했는지에 대한 해석이 다양했습니다.

다양한 언론 보도에서 인용된 애널리스트의 컨센서스 추정치가 다양해 혼란이 발생했습니다.

월스트리트 저널, CNBC, 로이터 통신은 테슬라가 1분기에 약 43만 2,000대의 차량을 인도할 것으로 예상한 팩트셋의 설문조사에 참여한 애널리스트들의 추정치를 인용하여 테슬라의 1분기 실적이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고 해석했습니다.

한편 블룸버그는 설문 조사에 참여한 분석가들의 추정치 중앙값이 421,164대라는 점을 지적하면서 테슬라의 1분기 실적이 예상을 뛰어넘는 것으로 해석했습니다.

테슬라가 자체적으로 집계한 컨센서스에는 2023년 1분기에 대한 각자의 추정치를 제공한 회사들이 나열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여러 회사의 24명의 애널리스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테슬라의 투자자 관계 책임자인 마틴 비에차는 추정치 수가 적으면 컨센서스가 부정확해질 수 있다고 경고하며, 20~30개의 추정치가 있는 한 블룸버그나 팩트셋 컨센서스를 사용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A closer look at Tesla’s (TSLA) confusing Q1 2023 analyst consensus

 

https://www.teslarati.com/tesla-tsla-confusing-q1-2023-analyst-consensus-explained/


그 외 소식

1.

제너럴 모터스(GM)가 미국 내 전기차 공급을 늘리기 위해 전기차(EV) 판매 대수를 포함한 1분기 판매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GM은 캐딜락 리릭, 허머 전기차, 브라이트드롭 전기 밴을 포함하여 20,670대의 전기차를 인도했습니다. 

올봄에는 첫 번째 전기 트럭인 실버라도 EV를 출시할 예정이며, 이어서 GMC 시에라 EV 변형과 쉐보레 이쿼녹스 EV SUV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그러나 GM은 포드 및 테슬라와의 경쟁에 직면해 있으며, 포드는 3년 안에 연간 200만 대의 전기차를 생산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올해 GM의 전기차 생산량을 앞지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GM reports ‘Breakout Year for EVs’

 

https://www.teslarati.com/gm-reports-breakout-year-evs/

 

2.

폭스바겐은 새로운 가스 구동 골프 해치백을 개발하지 않기로 결정했으며, 현재 버전은 10년 말까지 단종할 예정입니다.

또한 전기화에 초점을 맞추고 새로운 가스 구동 차량 개발을 줄이고 있습니다.

내연기관 차량을 단종하기 전에 골프 해치백의 최종 페이스리프트를 선보일 계획이며, 그 이후 차량 명판이 어떻게 될지는 아직 불분명합니다.

폭스바겐은 이전에 골프라는 이름이 ID.3을 대체하지 않을 것이며, 병행하여 존재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지만, 전기 골프가 회사 라인업에서 어디에 위치할지는 아직 불확실합니다.

 

VW to ‘de-ICE’ its most popular model

 

https://www.teslarati.com/vw-kills-ice-golf/

 

3.

제너럴 모터스(GM)가 캐나다 온타리오에 위치한 완전히 새로운 생산 시설에서 브라이트드롭 전기 밴의 첫 번째 양산 차량 500대를 인도하기 시작했습니다. 

GM은 2025년까지 연간 5만 대를 생산할 계획이며, 이미 페덱스(FedEx), 월마트(Walmart), 허츠(Hertz), 디에이치엘 익스프레스(DHL Express) 등과 파트너십을 확보했습니다.

2023년형 모델은 이미 매진되었지만, 2024년형 모델에 대한 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GM seizes on lull in electric van market with BrightDrop announcement

 

https://www.teslarati.com/gm-brightdrop-electric-van-deliveries/

 

4.

전기차 배터리용 니켈 확보에 대한 자동차 제조업체와 원자재 채굴 업체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구상에서 가장 많은 니켈 매장량을 보유한 인도네시아로 몰려들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에 본사를 둔 글로벌 배터리 소재 공급업체인 Merdeka Battery는 연간 총 생산량 24만 톤 규모의 니켈 가공 시설 2개를 건설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중국 철강 대기업인 칭산 홀딩 그룹과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또한 메르데카는 건설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기업 공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니켈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기 때문에 전 세계 주요 전기차 제조업체에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Indonesia attracts investment as EV battery materials race heats up

 

https://www.teslarati.com/indonesia-investment-ev-raw-materials/

 

5.

포드(Ford)는 2023년과 2026년에 전기차(EV) 생산 목표를 달성하고, 10년 말까지 전체 판매량의 절반을 전기차로 채우겠다는 목표를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2022년부터 2026년까지 500억 달러 이상의 글로벌 투자를 통해 올해 60만 대, 2026년에는 200만 대의 전기차를 생산할 계획입니다. 

또한 늦어도 2050년까지 차량, 운영 및 공급망 전반에 걸쳐 탄소 중립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머스탱 마하-E와 F-150 라이트닝은 포드가 전기차 부문에 집중하는 데 기여하고 있으며, 포드는 순수 전기 픽업트럭의 생산량을 연간 15만 대까지 끌어올릴 계획입니다.

 

Ford poised to meet lofty electric vehicle production goals in ’23 and ’26

 

https://www.teslarati.com/ford-poised-lofty-electric-vehicle-production-goals/

 

6.

리비안은 2023년 1분기 생산 및 인도 실적을 발표했으며, 4분기 대비 소폭 하락했지만 올해 1분기 동안 7,946대의 차량을 인도하고 9,395대를 생산하여 투자자의 기대치를 상회했습니다. 

이러한 수치는 회사의 기대치에 부합하는 것으로, 리비안이 연간 생산 가이던스인 5만 대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리비안의 주가는 처음에는 거의 8% 포인트 상승했지만 이후 5% 가까이 하락하며 투자자들의 불안감을 드러냈습니다. 

생산 및 인도 대수가 소폭 감소한 것은 다양한 차종 도입과 경제 상황 악화 등의 요인 때문일 수 있습니다.

 

Rivian reports delivery beat in Q1, stock responds

 

https://www.teslarati.com/rivian-rivn-q1-2023-deliveries/

 

7.

BYD는 2023년 1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92.81% 증가했지만 2022년 4분기에 비해서는 19.22% 감소한 552,076대의 NEV를 판매했습니다.

반면, 테슬라는 같은 분기에 42만 2,000대의 차량을 판매하여 중국 NEV 시장의 약 8%를 점유했습니다.

BYD는 배터리 전기차 시장에서만 약 28%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중국 NEV 시장에서 상당한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테슬라가 중국에서 배터리 전기차만 생산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상적인 판매량을 기록한 것은 부분적으로 1월에 단행한 가격 인하에 기인합니다.

 

Tesla China competitor BYD sells 552,076 NEVs in Q1 2023

 

https://www.teslarati.com/tesla-china-vs-byd-q1-2023/

 

8.

스텔란티스는 포르투갈 망구알데 생산 센터에서 전기 상용 밴을 생산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 공장에서는 시트로엥 베를링고, 푸조 e-파트너, 오펠 콤보-e, 피아트 e-도블로 모델을 경상용차 및 승용차 버전으로 생산할 예정입니다.

스텔란티스와 37개 파트너사가 생산 시설에 투자한 금액은 1억 1,900만 유로(1억 2,800만 달러)이며, 생산은 2025년 초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이번 투자는 경상용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10년 말까지 무공해 차량 비율 40%를 달성하기 위한 스텔란티스의 노력의 일환입니다.

 

Stellantis to produce electric commercial van in Portugal

 

https://www.teslarati.com/stellantis-electric-commercial-van-portgu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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