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소식 2023년 4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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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1.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테슬라는 차세대 전기차를 연간 400만 대 생산할 계획이며, 북미에서 200만 대, 유럽에서 100만 대, 중국에서 100만 대를 생산할 예정입니다.
새로운 플랫폼의 주요 생산 센터는 멕시코의 기가 몬테레이가 될 것이며, 연간 200만 대의 자동차 생산 능력을 갖출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가 텍사스의 생산 계획은 언급되지 않았으며, 기가 베를린은 현재 50만 대에서 연간 100만 대로 생산 능력을 늘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델 Y와 유사한 새로운 저가형 모델은 기가 멕시코 기공식에서 공개될 것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2020년 배터리의 날 행사에서 새로운 저가형 자동차 개발을 처음 언급했으며, 이미 프로토타입과 생산 방식이 개발된 것으로 보입니다.
Tesla Reportedly Plans to Produce 4M Cars on New-Gen Platform per Year
2.
중국 승용차 협회(CPCA)는 Tesla China가 2023년 3월에 88,869대를 판매하여 전년 동기 대비 35.03%, 전월 대비 19.44% 증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2022년 11월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높은 중국산 차량 판매량입니다. 2023년 1분기 Tesla의 중국산 차량 판매량은 229,322대로 전년 동기 대비 25.88% 증가했습니다. CPCA 데이터에는 중국 내수 판매와 수출이 포함됩니다. Tesla China의 3월 판매량에 대한 자세한 분석은 며칠 내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1월부터 3월까지 테슬라의 글로벌 분기별 차량 인도량은 422,875대를 기록하여 애널리스트의 예상치를 소폭 상회하며 분기별 인도량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Tesla China wholesale figures reach 88,869 vehicles in March 2023
https://www.teslarati.com/tesla-china-wholesale-results-march-2023/
3.
테슬라가 마침내 모델Y 주문 구성기를 출시하며 터키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현재 모델Y만 주문할 수 있으며, 가격은 878,190 터키 리라부터 시작됩니다.
모델Y 출시와 함께 테슬라는 터키에 4개의 수퍼차저를 공식적으로 오픈하여 터키를 다른 유럽 국가와 연결했습니다.
이를 통해 터키의 테슬라 소유자는 유럽을 쉽게 오갈 수 있으며, 그 반대의 경우에도 유럽 테슬라 소유자는 터키에서 유럽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는 한동안 터키 시장 진출을 준비해 왔으며, 테슬라 모터스 터키의 새로운 책임자를 임명하고 터키 내 자본을 늘리는 등 터키 시장 진출을 위한 준비를 해왔습니다.
터키에서 테슬라의 공식적인 사업 시작은 2023년 4월에 이루어졌습니다.
전반적으로 이 소식은 터키와 유럽의 테슬라 애호가 모두에게 환영받는 소식으로, 이 지역의 테슬라 소유자에게 더 많은 접근성과 편리함을 제공할 것입니다.
Tesla Officially Enters the Turkish Market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officially-enters-the-turkish-market-1
4.
테슬라의 법률 고문 겸 기업 비서인 브랜든 어하트의 링크드인 게시물에 따르면, 테슬라 법무팀은 사내에서 모든 소송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내부 소송 및 재판 팀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테스라는 전 세계의 지속 가능한 에너지로의 전환을 가속화한다는 사명을 가지고 분쟁 없이 정교한 법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세계적 수준의 팀'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엘론 머스크는 테슬라가 법적 문제에 대해 외부 변호사를 계속 고용할 것이지만, 회사의 사명에 위협이 되는 공매도, 특정 로펌, 부패한 규제 당국에 맞서기 위해서는 회사 내에 강력한 소송 팀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테슬라의 내부 소송팀 확대는 회사의 이익을 보호하고, 법적 문제에서 정의를 추구하기 위한 적극적인 접근 방식을 반영합니다.
전반적으로 이러한 움직임은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승리보다는 정의를 추구하는 데 초점을 맞춘 '하드코어 소송 부서'를 만들겠다는 머스크의 이전 발표와 일치합니다.
Tesla Legal Expands Its Full-Scale Internal Litigation & Trial Team
5.
테슬라 모델Y가 3월 네덜란드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가 되어 8.4%의 시장 점유율로 네덜란드에서 가장 많이 팔린 브랜드 타이틀을 확보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네덜란드의 자동차 판매는 칩 부족 사태 이후 생산이 재개되면서 딜러들이 몇 달 전에 주문한 차량을 인도한 덕분에 크게 증가했습니다.
테슬라는 4개 모델 총 3,160대를 판매하여 네덜란드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 브랜드가 되었으며, 폭스바겐과 기아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모델 Y만 2,362대가 판매되었으며, 기가 베를린의 생산량 증가로 유럽 국가로의 빠른 배송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 외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 모델로는 볼보 XC40, 푸조 208, 링크앤코 01, 오펠 Corsa 등이 있습니다.
Tesla Model Y Became the Netherlands’ Best-Selling Car in March
6.
뉴스위크는 매년 자동차 업계를 대상으로 '세계 최고의 파괴적 혁신가' 목록을 발표하지만, 테슬라와 일론 머스크는 제외했습니다.
이 목록에는 올해의 비전가, 올해의 경영자, 올해의 디자이너 등의 카테고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테슬라는 탄소 배출량과 희토류 재료 사용을 줄이고, 최고 안전 점수를 달성하고, 전기 자동차를 더 저렴하게 만드는 등 지속 가능성, 안전 및 접근성을 위한 노력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수상 경력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전기 자동차의 보급을 촉진하고, 지속가능성을 증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온 테슬라가 자동차 산업과 전 세계에 미치는 영향은 분명합니다.
그러나 기존 어워드에서 제외된 것은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테슬라의 행동의 효과는 전 세계적으로 느껴지고 있습니다.
Tesla and Elon Musk passed up on 2023 ‘World’s Greatest Disruptors’ list
https://www.teslarati.com/tesla-elon-musk-worlds-greatest-disruptors-2023/
7.
테슬라는 논란이 되고 있는 요크 스티어링 휠을 기존의 원형 스티어링 휠로 교체할 수 있는 모델 S 및 모델 X 차량용 리트로핏 키트를 출시했습니다.
서비스 테크니션의 설치를 포함하여 700달러에 판매되는 이 개조 키트는 쉽고 스트레스 없이 장착할 수 있으며, 테슬라의 모바일 서비스 부서에서 집에서도 편리하게 설치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개조된 휠은 스티어링 휠의 버튼을 통해 모든 컨트롤에 액세스할 수 있는 스토크리스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요크에 익숙해진 운전자가 기존의 원형 휠로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개조 키트는 요크보다 기존 스티어링 휠 디자인을 선호하는 테슬 운전자에게 옵션을 제공합니다.
Tesla Steering Wheel Retrofits have started, and it’s easy to get rid of your yoke
https://www.teslarati.com/tesla-yoke-retrofits-process-easy-video/
8.
테슬라는 유럽에서 V4 수퍼차저를 출시하기 시작했으며, 미국에도 설치할 계획입니다.
V4 수퍼차저는 테슬라가 아닌 차량도 사용할 수 있도록 충전 케이블 길이를 늘리고, 충전 속도를 높여 충전 시간을 단축한 것이 특징입니다.
테슬라는 또한 V4 수퍼차저의 프레임에 CCS 어댑터를 내장하여 테슬라가 아닌 전기차도 어댑터 없이 충전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충전 속도는 1년 이내에 최대 350kW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현재 V3 수퍼차저의 최대 속도인 250kW보다 크게 증가한 것입니다.
또한, 새로운 1,000볼트 아키텍처를 갖춘 테슬라의 곧 출시될 사이버트럭은 더욱 빠른 충전 속도를 구현하여 테슬라 차량의 충전 시간을 단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Tesla V4 Supercharger details continue to spill: built-in CCS, fastest charging speeds yet
https://www.teslarati.com/tesla-v4-supercharger-details-spill-ccs-350kw-charging/
9.
독일 연방소비자협회(VZBV)가 감시 모드 기능을 올바르게 광고하지 않았다고 주장한 소송에 따라 테슬라는 독일에서 감시 모드 기능에 대한 광고 방식을 변경하고 있습니다.
VZBV는 감시 모드의 사용이 사용자 모르게 이벤트를 기록하기 때문에 데이터 보호법을 위반했다고 주장했습니다.
테슬라는 해당 기능의 사용 중단을 선언하고 소비자들에게 감시 모드 사용이 데이터 보호법을 위반할 수 있음을 경고할 예정입니다.
CO2 절감에 대한 테슬라의 주장과 관련된 소송의 또 다른 부분은 테슬라에 유리한 판결이 내려졌지만, VZBV는 이 판결에 항소할 계획입니다.
전반적으로 테슬는 VZBV의 소송으로 인해 독일에서 센트리 모드에 대한 광고 방식을 변경해야 했습니다.
Tesla will change up Sentry Mode advertising in Germany following lawsuit
https://www.teslarati.com/tesla-sentry-mode-advertising-germany-lawsuit/
10.
전기차 리서치 회사인 EVAdoption에 따르면 테슬라는 2021년 1분기에 가장 가까운 경쟁사보다 5배 이상 많은 수의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했습니다.
테슬라는 뉴욕 버팔로에 위치한 시설에서 생산량을 늘린 덕분에 경쟁업체들이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금을 받을 자격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이 기간 동안 미국에 1,292개의 충전 포트를 설치했습니다.
테슬라는 또한 매직 독과 슈퍼차저 V4를 비롯한 새로운 충전 기술을 도입하여 충전 속도와 운전자의 편의성을 개선했습니다.
그러나 전기차 충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유럽에서는 사업 확장이 더디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Tesla Supercharger dominance continues after Q1 growth
https://www.teslarati.com/tesla-supercharger-dominance-q1-growth/
11.
샌프란시스코의 연방 배심원단은 테슬라를 상대로 인종 괴롭힘 소송에서 승소한 전 직원 오웬 디아즈에게 320만 달러를 지급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이 금액은 작년에 배심원단이 새로운 재판을 위해 기각한 1,500만 달러보다 훨씬 낮은 금액입니다.
디아즈는 프리몬트 공장에서 근무하는 동안 인종 차별적 비방, 만자, 인종 차별적 캐리커처에 대한 자신의 거듭된 불만에 대해 테슬라가 응답하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작년에 다른 배심원단은 디아즈에게 1억 3,700만 달러의 배상금을 지급했지만, 미국 지방법원 판사 윌리엄 오릭이 이를 1,500만 달러로 줄였습니다.
디아즈는 이 배상금을 거부하고 대신 재심을 신청했습니다.
디아즈의 변호사는 배심원단에게 거의 1억 6천만 달러의 손해배상금을 지급해 달라고 요청했고, 테슬라의 변호사는 원고의 요구가 지나치다고 비판했습니다.
배심원단은 결국 디아즈에게 정신적 고통에 대한 보상으로 17만 5,000달러와 징벌적 손해배상으로 300만 달러를 배상하라고 판결했습니다.
테슬라는 근로자의 불만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직장 내 차별을 용납하지 않는다고 주장합니다.
Ex-Tesla employee awarded $137M in 2021 offered $3.2M after rejecting judge’s $15M suggestion
https://www.teslarati.com/ex-tesla-employee-137m-gets-3m-after-rejecting-judge-15m-offer/
12.
테슬라는 호주에서 모델Y 롱레인지를 출시한 후 모델Y와 모델3의 가격을 인하했습니다.
모델3 RWD와 롱레인지 AWD의 가격은 3,400달러 인하되었고, 퍼포먼스 AWD는 4,420달러 인하되었습니다.
모델Y RWD와 모델Y 퍼포먼스 AWD는 모델3에 비해 소폭의 가격 인하가 있었습니다.
기본 모델 Y의 가격은 400달러 인하되었고, 퍼포먼스 AWD의 가격은 520달러 인하되었습니다.
분석가들은 테슬라가 미국과 중국을 포함하여 가까운 미래에 가격을 계속 인하할 것으로 예측합니다.
Tesla cuts Model Y & Model 3 prices in Australia
https://www.teslarati.com/tesla-price-cut-australia-model-y-model-3/
13.
웨드부시의 테슬라 애널리스트 댄 아이브스는 테슬라가 더 많은 가격 인하 여지가 있으며 올해 언젠가 미국과 중국에서 다시 가격을 인하할 수 있다고 예측합니다.
댄 아이브스는 테슬라가 혁신을 향한 지속적인 노력 덕분에 전기차 시장에서 유리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테슬라는 2023년에 180만 대의 차량 인도 가이던스를 설정했으며, 일부 투자자와 분석가들은 테슬라가 인도량을 따라잡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테슬라 강세론자들은 테슬라가 2023년 가이던스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Tesla (TSLA) analyst predicts more price cuts to come
https://www.teslarati.com/tesla-price-cut-tsla-analyst/
14.
테슬라는 이제 일본에서 모델Y 롱레인지를 구매할 수 있으며, 5월과 6월 사이에 첫 인도가 이루어질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모델Y 및 모델3의 첫 구매자는 개인 용도로 차량을 구매할 경우 일본의 청정 에너지 차량 도입 촉진 보조금(CEV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보조금은 2050년까지 탄소 중립을 달성하고, 배터리 전기 자동차로의 전환을 지원하려는 일본 정부의 목표의 일환입니다.
기본 모델 Y RWD는 옵션 전 5,834,600엔(43,985.01달러)부터 시작하며, 모델 Y 듀얼 모터 AWD 롱 레인지의 시작 가격은 6,760,600엔(50,965.80달러), 퍼포먼스 트림은 옵션 전 7,544,600엔(56,876.10달러)부터 시작됩니다.
Tesla Model Y Long Range now available in Japan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y-long-range/
스페이스X
1.
스페이스X는 2025년까지 나사 아르테미스 우주비행사를 달에 착륙시키고 곧이어 최초의 인간을 화성에 보내기 위해 설계된 스타십 우주선의 대망의 첫 궤도 비행 테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험 비행은 텍사스에서 하와이로 출발해 멕시코만에 착륙한 로켓과 플로리다 해협 상공을 비행한 후 태평양에 추진력 있는 연착륙을 하는 일정으로 진행됩니다.
이 비행은 약 1시간 30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며, 스페이스X 엔지니어들이 로켓 우주선 개발 속도를 높이는 데 중요한 데이터를 제공할 것입니다.
발사 예정일은 4월 10일이며, 4월 11일과 12일에 백업 기회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스페이스X는 아직 미국 연방항공청의 공식 우주 비행 면허를 기다리고 있으며, 조만간 면허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SpaceX plans to fly Starship from Texas to Hawaii during debut orbital flight test that could take place as soon as next week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wenorbit
그 외 소식
1.
스텔란티스와 BMW는 테슬라의 배터리 공급업체인 파나소닉과 북미 지역 전기차 배터리 공장에 대한 잠재적 협력에 대해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파나소닉은 테슬라의 모델 S, 모델 X, 모델 3, 모델 Y에 사용되는 원통형 배터리 셀 분야의 선두주자이며, 스텔란티스는 이미 LG 에너지 솔루션 및 삼성SDI와 각각 캐나다와 인디애나에 배터리 공장을 설립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맺은 바 있습니다.
반면, BMW는 유럽, 중국, 북미에 6개의 새로운 전기차 배터리 공장을 건설할 계획을 발표했으며, 미국 내 중국 배터리 제조업체와의 협력에 대한 우려로 파나소닉을 포함한 잠재적 공급업체와 논의 중입니다.
그러나 스텔란티스와 BMW 모두 파나소닉과의 논의는 아직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습니다.
Tesla battery supplier Panasonic attracts Stellantis & BMW
https://www.teslarati.com/tesla-battery-panasonic-stellantis-bmw/
2.
포드의 올해 1분기 판매 보고서에 따르면 전체 판매량은 10.7% 증가했으며, 전기차 판매량은 41% 성장했습니다.
머스탱 마하-E가 포드 전기차 중 가장 많이 팔렸고, F-150 라이트닝과 E-트랜짓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전기차 판매량에서는 제너럴 모터스에 뒤처졌지만, 포드는 생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순조롭게 진행 중이며 전기 익스플로러와 북미용 풀사이즈 트럭 모델 등 새로운 전기차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포드는 고객 수요와 향후 제품 출시에 따른 판매 모멘텀과 투자에 대해 낙관적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포드는 전통적인 라이벌을 앞지르고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에 잠재적으로 도전할 수 있는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Ford EV sales boost led by Mustang Mach-E, loses #2 sales spot to GM
https://www.teslarati.com/ford-q1-ev-sales/
3.
배터리 소재 회사인 실라는 곧 출시될 메르세데스 EQG 전기 자동차에 사용될 새로운 배터리 음극인 '타이탄 실리콘'의 사양을 공개했습니다.
실라는 타이탄 실리콘을 배터리에 사용하면 주행 거리가 20% 증가하고, 충전 시간이 60% 단축되며, 필요한 공간이 20% 줄어들고, 탄소 배출량이 50~75% 감소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또한 타이탄 실리콘을 사용하면 미국에서 생산되기 때문에 메르세데스 벤츠는 IRA 세금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실라는 2024년에 타이탄 실리콘의 대량 생산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메르세데스는 2025년 EQG 출시 이후 다른 모델에도 이 소재를 도입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반적으로 실라의 타이탄 실리콘 배터리 음극은 전기 자동차의 성능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
Mercedes takes out all the stops with new EQG battery material
https://www.teslarati.com/mercedes-eqg-battery-material/
4.
제네시스가 독특한 디자인 언어와 고성능 잠재력을 보여주는 전기 SUV 콘셉트카 GV80를 공개했습니다.
외관 디자인은 BMW X6와 메르세데스 GLC 쿠페에서 영감을 받았지만 제네시스만의 개성을 더했습니다.
실내는 버킷 시트와 통합형 롤 케이지 등 퍼포먼스 지향적인 요소를 적용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을 유지합니다.
제네시스는 성장하는 럭셔리 전기차 시장에서 BMW와 메르세데스와 같은 최고급 자동차 브랜드와 경쟁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Genesis unveils next step in performance EVs
https://www.teslarati.com/genesis-unveils-next-performance-e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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