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소식 2023년 3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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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1.
한국경제에 따르면 테슬라가 BYD와의 배터리 공급 계약이 만료되어 보급형 모델 생산에 배터리를 사용하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BYD가 테슬라에 배터리를 공급한다는 소문은 한동안 돌았지만, 이 소문의 진위 여부는 아직 불분명합니다.
2021년 3분기에 테슬라는 전 세계 표준 모델 3 및 모델 Y 모델에 인산철 기반 배터리를 사용할 것이라고 확인했습니다.
2021년 10월에 테슬라가 BYD에 10GWh의 LFP 배터리를 주문했다는 보도가 있었지만, 두 회사 간의 협력에 대한 추가 업데이트는 없었습니다.
Tesla Reportedly Won't Use BYD Batteries for Its Affordable Models
2.
호주 기업 제넥스 파워는 호주의 50MW/100MWh 에너지 저장 시스템을 위해 40개의 테슬라 메가팩 2.0 배터리를 공급받았습니다.
볼더컴 배터리 프로젝트(BBP)는 퀸즐랜드 최초의 대규모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 중 하나가 될 것이며,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오토비더 소프트웨어가 포함된 차익거래/FCAS 수익 모델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인접한 275/132kV 볼더컴 변전소에 연결될 예정이며, 2023년 말에 완전히 시운전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Tesla Megapack Is Already Being Installed to Form 50MW/100MWh Battery Project in Australia
3.
스위스에서 4명이 탑승한 테슬라 모델X가 우회전 중 운전자가 통제력을 잃고 33피트 경사면에서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탑승자 4명은 모두 스스로 차에서 내릴 수 있었으며 경미한 부상을 입었습니다.
차는 전복되어 크레인으로 숲에서 들어 올려야 했습니다.
이 사고는 구조와 파워트레인 설계로 인해 사고 안전성에서 가솔린 SUV를 능가하는 테슬라 차량의 뛰어난 안전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습니다.
Tesla Model X Protects Occupants' Lives After Falling Down 33-ft Slope
4.
모건 스탠리는 테슬라에 대한 낙관적인 전망을 유지하며 3월에 차량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최근의 가격 하락에도 불구하고 모건 스탠리는 테슬라에 대한 '비중 확대' 등급과 220달러의 목표 주가를 재확인했습니다.
그러나 테슬라의 가격 인하로 인해 전기차와 기존 차량 모두에 영향을 미칠 수있는 업계에서 더 광범위한 가격 전쟁이 시작되었다고 지적합니다.
이 회사는 더 많은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업체가 가격 인하로 보복하여 잠재적으로 판매 및 주문 접수에 타격을 입히면서 상황이 악화 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따라서 모건 스탠리는 주의를 촉구하고 있으며 목표 가격을 서두르지 않고 있습니다.
Morgan Stanley Remains Optimistic on Tesla (TSLA), Expects Demand to Pick Up in March
5.
메릴랜드주는 캘리포니아주의 차량 배기가스 배출 기준을 따르는 규정을 승인하여 2027년까지 메릴랜드주 내 신차 판매의 43%를 무공해 차량으로, 2035년까지 메릴랜드주에서 판매되는 모든 신규 승용차를 무공해 차량으로 의무화하도록 규정했습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은 요구 사항의 20%를 차지할 수 있도록 허용됩니다.
이 새로운 규칙으로 인해 2030년까지 383,000대의 가스 구동 차량이 새로 판매되고 2035년까지 168만 대가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규칙은 9월까지 확정될 예정이며 입법 위원회의 자문 검토를 거칠 예정입니다.
Maryland commits to ban on gas vehicle sales
https://www.teslarati.com/maryland-gas-car-sales-ban-2035/
6.
테슬라는 모델S 도어 핸들이 파손되어 긴급 상황에서 안전 위험이 발생했다고 주장한 소유자와 집단 소송을 진행 중입니다.
그러나 테슬라는 원고가 소송을 제기할 자격이 없으며, 한 주에 거주하는 사람이 전체 고객을 대표할 수 없다고 주장하며 소송을 기각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테슬라는 모델S 보증이 제조 결함에만 적용되며, 설계 결함에는 적용되지 않는다고 주장합니다.
테슬라는 소유자가 제기한 유일한 보증 청구는 도어 핸들 수리라고 말했습니다.
Tesla Model S door handle lawsuit takes new turn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s-door-handle-lawsuit-new-turn/
7.
테슬라의 2022년 4분기 차량 안전 보고서에 따르면 테슬라의 오토파일럿 시스템은 전 분기에 비해 사고 발생 사이의 주행 거리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분기에 테슬라는 오토파일럿을 사용하여 주행한 485만 마일당 1건의 사고를 기록한 반면, 3분기에는 주행한 626만 마일당 1건의 사고를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감소에도 불구하고 미국에서 652,000마일을 주행할 때마다 1건의 사고가 발생하여 테슬라 오토파일럿은 여전히 전국 평균보다 우수한 성능을 보였습니다.
테슬라는 여전히 자율 주행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일론 머스크는 차기 차량은 자율 주행 모드에서 대부분의 운행을 처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Tesla Autopilot traveled fewer miles per accident in Q4, vehicle safety report shows
https://www.teslarati.com/tesla-autopilot-q4-2022-vehicle-safety-report/
8.
테슬라의 프리몬트 공장은 전기 자동차의 원활한 생산을 위해 업그레이드 및 개선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자동차 제조업체는 새로운 모델3 디자인, 모델Y의 잠재적 리프레시, 사이버트럭 배터리 생산을 위한 변경 및 준비를 해왔습니다.
테슬라는 빌드 품질과 공장의 전반적인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도구 업데이트 및 설치를 포함하여 생산 라인을 개선했습니다.
새로운 장비와 자동화된 품질 관리 장비의 설치는 테슬라 자동차의 표준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잠재적인 모델Y 개편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된 업그레이드는 없지만, 테슬라는 2021년 모델S 및 모델X에서와 마찬가지로 품질과 차량의 DNA를 향상시키기 위해 더 많은 개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Tesla Fremont Factory continues to receive refinements and upgrades
https://www.teslarati.com/tesla-fremont-factory-refinements-upgrades-highland-juniper/
9.
테슬라의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키트를 장착한 테슬라 모델S 플레이드가 프랑스의 서킷 드 브레세 레이스 트랙에서 비반슬릭 타이어를 장착한 도로 주행 차량의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키트는 2021년 말에 처음 발표되었으며 이달 초에 주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작고 민첩한 차량에 가장 적합한 트랙임에도 불구하고, 업그레이드된 브레이크를 장착한 모델S 플레이드는 인상적인 성능을 발휘하며 아마추어 레이서가 운전하는 포르쉐 카이맨 718 GTS MR을 제치고 1:33.610의 랩타임을 기록했습니다.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키트는 2023년 초에 장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Tesla Model S Plaid with factory Carbon Ceramin Brakes Set is an absolute monster in track test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s-plaid-carbon-ceramic-brakes-set-track-test-video/
10.
울프 리서치는 전기차 제조업체가 직면할 수 있는 거시적 역풍에 대한 우려로 테슬라의 주가를 '시장수익률 초과 달성'에서 '시장수익률 미달'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들은 테슬라의 장기적인 기회와 인상적인 비용 궤적에 대해 여전히 낙관적이지만, 최근 실리콘밸리 은행의 붕괴와 잠재적인 기술 산업 침체와 같은 거시적 문제가 테슬라와 같은 미국 전기차 제조업체에 불균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울프 리서치는 또한 다른 회사의 전기차 수요 약세와 테슬라의 주가가 목표 주당 185달러에서 약 6% 할인된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는 사실도 언급했습니다.
Tesla (TSLA) downgraded to "Peer Perform" by Wolfe Research over macro concerns
https://www.teslarati.com/tesla-tsla-downgraded-wolfe-research-macro-concerns/
11.
테슬라 직원이 이벤트에서 공유한 정보에 따르면 테슬라 사이버트럭의 생산 버전은 5인승으로만 구성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는 6인승이었던 초기 프로토타입에서 변경된 사항입니다.
일부 테슬라 애호가와 사이버트럭 예약자들은 여섯 번째 좌석이 제거된 것에 대해 실망감을 표시했으며, 다른 사람들은 안전 문제 때문일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하지만 앞쪽 중앙 좌석을 제거하면 생산 비용도 절감할 수 있어서, 5인승 구성은 소비자와 테슬라 모두에게 윈윈이 될 수 있습니다.
Tesla cybertruck "missing" 6th seat may be partly driven by safety
https://www.teslarati.com/tesla-cybertruck-missing-6th-seat-safety-concerns/
스페이스X
1.
스페이스X는 전 세계에서 필요에 따라 초고속, 저지연 인터넷을 제공하는 'Starlink for RV' 서비스를 'Roam'으로 리브랜딩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휴대용 하드웨어의 경우 599달러, 이동 중 하드웨어의 경우 2,500달러이며, 지역 및 글로벌 옵션은 각각 월 150달러와 200달러입니다.
고객은 서비스를 일시 중지하거나 일시 중지 해제할 수 있으며, 스타링크 플랫 고성능 안테나는 더 많은 위성에 연결할 수 있어 이동 중에도 일관된 연결이 가능합니다.
'Roam' 서비스는 일부 시장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연결이 불안정하거나 사용할 수 없는 지역을 여행하는 고객에게 이상적입니다.
SpaceX 'Starlink for RV' service is now called 'Roam' for use while on-the-go in vehicles globally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roam
더 보링 컴퍼니
1.
네바다 고등교육 시스템 이사회는 라스베이거스 네바다 대학교(UNLV)에 1.3에이커 규모의 부지를 일론 머스크의 더 보링 컴퍼니(TBC)에 매각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했습니다.
이 토지는 UNLV와 여러 목적지를 연결하는 라스베이거스 루프 역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UNLV는 학생, 교수진 및 교직원을 위한 요금 인하를 협상하는 한편, 주차 공간과 수익에 대한 보상을 더 보링 컴퍼니에 요구하고 있습니다.
매입 가격은 공식적으로 발표되지 않았으며 공인 부동산 감정사가 결정할 예정입니다.
더 보링 컴퍼니는 매입이 순조롭게 진행되면 2023년 말까지는 UNLV 스테이션을 완공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The Boring Company's UNLV purchase gets approval from NSHE Board of Regents
https://www.teslarati.com/the-boring-company-unlv-purchase-approval/
그 외 소식
1.
전기 자동차(EV) 스타트업인 앱테는 캘리포니아 에너지 위원회로부터 캘리포니아 시설의 생산 준비를 위해 2,100만 달러의 보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이 지원금을 통해 전력망에 의존하지 않는 탄소 중립적인 태양광 모빌리티를 생산하고 캘리포니아 주민을 위한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또한 앱테라는 향후 더 많은 부품 생산을 캘리포니아로 이전할 계획입니다.
이 보조금 외에도 공공 투자를 장려하기 위해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시작했으며, 엔지니어들은 차량 아키텍처, 섀시, 서스펜션에 대한 연구를 진행 중입니다.
자본 확보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앱테라는 생산에 진전을 보이고 있습니다.
Aptera receives new $21 million grant as it nears production readiness
https://www.teslarati.com/aptera-21-million-grant-ev-production-2023/
2.
포르쉐는 2022년에 기록적인 실적을 발표하고 카이엔 EV와 카이엔 위에 위치할 두 가지 새로운 EV 모델, 즉 카이엔 EV와 이름 미상의 럭셔리 EV SUV를 공개했습니다.
차량에 대한 세부 정보는 제한되어 있지만 100kWh 이상의 배터리와 듀얼 모터 드라이브 트레인이 장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카이엔 EV는 2025년 이후에 출시될 예정이지만 럭셔리 SUV의 출시일은 명시되지 않았습니다.
포르쉐는 2030년까지 전기차 판매 비중 80%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주당 1유로 또는 우선주당 1.01유로의 배당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Porsche confirms Cayenne EV and second, larger all-electric SUV
https://www.teslarati.com/porsche-cayenne-ev-announcement-2023/
3.
포드는 지난 2월 배터리 화재로 인해 생산과 출하를 중단했던 F-150 라이트닝 전기 픽업트럭의 생산을 재개했습니다.
포드는 화재의 근본 원인을 파악하고 공급업체 SK On과 협력하여 배터리 셀을 변경했습니다.
이미 대리점에 입고된 F-150 라이트닝은 영향을 받지 않았으며, 2022년 말 4주 동안 발생한 배터리 셀 제조 결함으로 인해 지난주 18대를 리콜했습니다.
부상이나 사고는 발생하지 않았으며, 포드는 생산 재개를 위한 배터리 팩 재고가 충분하다고 확인했습니다.
Ford confirms F-150 Lightning production resumes following battery fire
https://www.teslarati.com/ford-f-150-lightning-production-resumes-battery-fire/
4.
BMW와 폭스바겐은 이미 가격을 인하한 테슬라 및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와 경쟁하기 위해 중국에서 대폭적인 가격 인하를 발표했습니다.
BMW의 i3 모델 가격 인하는 시장에서 가장 큰 폭의 가격 인하이며, 폭스바겐은 ID.4, ID.6, ID.3 모델의 가격을 인하했습니다.
포드, 닛산, 도요타, Xpeng, BYD와 같은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들도 일부 모델의 가격을 인하했습니다.
미국과 유럽에서는 가격 인하 폭이 크지 않았습니다.
테슬라의 인기 제품들은 다양한 가격대에서 구매자를 끌어모으고 있으며, 경쟁업체의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BMW and VW join five automakers in price war against Tesla
https://www.teslarati.com/bmw-vw-tesla-price-cut-china/
5.
폭스바겐 그룹과 배터리 회사인 파워코는 북미 최초의 전기차(EV) 배터리 셀 제조 공장으로 캐나다 온타리오주 세인트 토마스를 선정했습니다.
이 공장은 지속 가능한 통합 셀을 생산할 예정이며, 2027년부터 생산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유럽 외 지역으로 확장하기로 한 이번 결정은 셀 생산을 늘리고, 북미에서 폭스바겐의 전기차 네트워크 성장을 지원하려는 폭스바겐의 계획을 더욱 공고히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2030년까지 25종 이상의 새로운 BEV를 출시할 예정인 북미 시장을 위한 전체 전기차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입니다.
Volkswagen Group chooses Canada for EV battery cell manufacturing
https://www.teslarati.com/volkswagen-group-powerco-canada-ev-battery-cell-manufacturing/
6.
렉서스는 도요타 e-TNGA 플랫폼을 기반으로 308마력을 내는 듀얼 모터 드라이브 트레인을 제공하는 최초의 완전 전기 차량인 RZ 450e를 출시했습니다.
이 전기 SUV의 가격은 5만 9,560달러이며, 교통 체증 어시스트,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충돌 전 감지, 차선 추적 어시스트 등 다양한 자율 주행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능 중 상당수는 구독 플랜이 필요합니다.
RZ 450e의 주행 가능 거리는 표준 휠로 220마일, 더 큰 휠 옵션으로 196마일이며, 30분 안에 최대 80%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차량 가격은 경쟁력 있는 수준이지만, 테슬라 모델Y, 포스 머스탱 Mach-E, 메르세데스 벤츠 EQB와 같은 경쟁 모델보다는 비쌉니다.
Lexus launches RZ 450e, its first step towards an electric future
https://www.teslarati.com/lexus-rz-450e-launch-first-ev/
7.
리비안은 아마존과의 전기 밴 공급 계약에서 독점 조항을 삭제하는 것을 협상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계약에 따르면 리비안은 모든 밴을 아마존에 판매해야 하지만, 아마존은 올해 이 전기차 스타트업으로부터 구매하는 밴의 수를 줄이려고 하기 때문에 계약에서 독점 조항을 삭제할 예정입니다.
그러나 아마존은 여전히 2030년까지 10만 대의 밴 구매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리비안의 최대 주주로 남을 것입니다.
아마존과의 독점 계약에 얽매이지 않게 됨으로써 리비안은 상용 밴 시장에서 포드 및 메르세데스와 더욱 본격적으로 경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리비안의 주가는 아마존이 이 자동차 제조업체로부터 구매할 밴의 수를 줄일 것이라는 소식에 따라 오늘 아침 거래에서 거의 5% 하락했습니다.
Rivian explores altering Amazon delivery van deal, stock drops
https://www.teslarati.com/rivian-rivn-delivery-van-amazon-deal/
8.
리비안은 이번 달에 신규 고객이 R1T를 주문하고, 더 빠른 배송을 받을 수 있는 R1 Shop을 오픈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리비안에 따르면 R1 Shop에서는 고객이 구매 가능한 R1T를 확인할 수 있으며, 2주 이내에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리비안은 주문과 R1 샵을 설정하여 생산량을 늘리고 배송 시간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다고 밝혔습니다.
리비안은 R1T 및 R1S 차량에 세 가지 배터리 팩 옵션과 두 가지 드라이브 시스템 옵션을 제공하며, 가격은 옵션 전 R1T 어드벤처 패키지가 73,000달러, R1S 어드벤처 패키지가 78,000달러부터 시작됩니다.
쿼드 모터 AWD 드라이브 시스템은 8,000달러가 추가되며, 대형 배터리 팩은 R1T 쿼드 모터 AWD 및 R1S 쿼드 모터 AWD에 6,000달러를 추가하면 선택할 수 있습니다.
Rivian R1 Shop is the place to be to get an R1T within a couple of weeks
https://www.teslarati.com/rivian-r1t-delivery-estimate-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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