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소식 2023년 3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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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1.
캘리포니아에서 폭풍이 몰아치는 가운데 거대한 나무가 차량 위로 쓰러졌을 때 테슬라 모델3의 유리 루프와 앞유리가 두 명의 승객의 생명을 구했습니다.
내구성이 뛰어난 이중 강화 유리 지붕을 포함한 차량 전체의 견고한 프레임 구조가 승객을 보호하고, 나무가 차량 내부로 들어오는 것을 막았습니다.
테슬라 차량의 지붕은 유리로 만들어졌음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금속 지붕보다 훨씬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이 사건은 안전에 대한 테슬라의 노력과 차량에서 최고 안전 등급을 달성하는 능력을 보여줍니다.
A Tesla Model 3's Windshield & Roof Saved Its Occupants’ Lives After Being Hit by Huge Tree
2.
테슬라는 새로운 색상 옵션을 포함하여 모델S에 몇 가지 업데이트를 적용했으며, 더 낮은 가격에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모델S는 89,900달러부터 시작하며, 가시성이 높은 글래스 루프, 고성능 브레이크, 원형 스티어링 휠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울트라 레드 페인트 옵션은 다층 도장 공정을 통해 차량에 매우 생생한 마감을 선사합니다.
가시성이 높은 글래스 루프는 동일한 수준의 열 및 자외선 차단 기능을 유지하면서 더 많은 빛을 투과시킵니다.
고성능 브레이크는 더 높은 열 성능을 가진 새로운 패드와 함께 제공되며, 레드 캘리퍼는 더욱 날카로운 외관을 더합니다.
마지막으로, 원형 스티어링 휠은 요크와 동일한 스토크리스 주행 경험을 제공하지만 운전자가 선호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직 일정이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신형 모델S와 모델X에는 오토파일럿을 위한 새로운 하드웨어가 장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Tesla Starts Selling the Updated Model S, with New Interesting Additions
3.
터키 에너지 시장 규제 당국(EMRA)의 발표에 따르면 테슬라는 터키에서 수퍼차저 네트워크를 운영할 수 있는 허가를 받았습니다.
이에 따라 테슬라는 충전소를 설치하고 운영할 수 있게 되었으며, 터키의 테슬라 차량 소유자는 터키 내 수퍼차저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EMRA는 또한 현재 터키에는 3,728개의 상업용 충전소가 있으며, 2022년 12월에 14,896대의 전기 자동차가 새로 등록되었다고 밝혔습니다.
테슬라는 2022년 초부터 터키에서 테슬라 모터스 터키 대표로 케말 게세르를 임명하고, 터키 내 자본을 늘리는 등 터키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스탄불에서 서비스 및 판매 부문 직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베식타스 지역에 매장 및 서비스 센터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Tesla Receives Permission to Launch Supercharger Network in Turkey
4.
소문에 따르면 테슬라는 4680 배터리 셀을 개선하고 생산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중국 및 한국의 소재 공급업체와 협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테슬라는 재료비 절감을 위해 중국의 닝보 론베이 뉴 에너지와 쑤저우 동산 정밀 제조를 도입을 했지만, 이러한 계약의 세부 사항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테슬라는 2030년까지 연간 2천만 대의 자동차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더 좋고 저렴한 배터리가 핵심이 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또한 테슬라는 LG 에너지 솔루션과 파나소닉의 배터리 셀 4680을 추가하여 자체 생산량을 늘릴 계획입니다.
사이버트럭 출시가 다시 지연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테슬라는 2170 배터리 셀, 4680 배터리 셀, 리튬 인산철 셀 등 세 가지 배터리 옵션을 고려했으며, 배터리 셀 4680의 부품이 준비될 때까지 기다리기로 결정했습니다.
Tesla Attracts Partners to Accelerate 4680 Battery Production: Rumor
5.
테슬라는 고객이 전체 태양광 어레이를 주문하지 않고도 테슬라의 가정용 배터리 저장 시스템인 파워월을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프로그램인 파워월 다이렉트를 출시했습니다.
이는 2021년 4월 CEO 일론 머스크가 파워월을 테슬라의 태양광 패널 또는 태양광 지붕과 통합된 제품으로만 판매할 것이라고 발표한 이후 나온 조치입니다.
그러나 2022년 9월, 머스크는 파워월이 연말까지 독립형 제품으로 출시될 수 있음을 암시했습니다.
테슬라는 이제 웹사이트를 업데이트하여 고객이 파워월을 단독으로 구매하고 집으로 직접 배송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파워월의 가격은 세금 및 인센티브 전 기준으로 1대 9,200달러, 2대 17,200달러, 3대 25,200달러부터 시작합니다.
Tesla launches Powerwall Direct: order a Powerwall without a solar array
https://www.teslarati.com/tesla-powerwall-direct/
6.
테슬라가 현재까지 가장 새롭고 잠재적으로 가장 큰 전기 자동차 공장인 기가 멕시코의 건설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는 선임 관리자, 시설 및 건설 안전 관리자를 포함하여 건설과 관련된 구인 목록을 게시했습니다.
테슬라의 중화권 사장 겸 글로벌 부사장 톰 주는 9개월 만에 완공된 기가 상하이를 건설할 때 세운 건설 기록을 경신하는 것이 목표라고 언급했습니다.
테슬라가 성공한다면 기가 멕시코는 올해 말이나 내년 초에 운영 준비가 완료될 수 있습니다.
테슬라의 2023년 투자자의 날 발표에 따르면, 이 시설에서는 프리미엄 세그먼트에서 경쟁하고 있는 모델3 세단 및 모델Y 크로스오버보다 훨씬 낮은 가격으로 책정될 것으로 예상되는 테슬라의 차세대 차량을 생산할 예정입니다.
전반적으로 기가 멕시코는 테슬라의 가장 흥미로운 프로젝트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회사는 구축 과정에서 속도와 안전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Tesla is setting the stage for the upcoming Giga Mexico buildout
https://www.teslarati.com/tesla-sets-stage-giga-mexico-buildout/
스페이스X
1.
스페이스X는 2023년 3월 14일에 국제우주정거장(ISS)으로 27번째 나사 상업 재보급 서비스(CRS-27) 임무를 발사할 예정입니다.
승무원이 탑승하지 않은 드래곤 우주선은 ISS에서 필요한 보급품과 궤도 실험실에서 실험을 수행하기 위한 수십 가지 과학 조사 등 수천 파운드의 화물을 실어 나를 예정이며, 여기에는 세 번째 스페이스오믹스 말레스 프로그램 과학 연구 프로젝트(말레스-III)가 포함됩니다.
말레스-III는 당뇨병 환자를 위한 잠재적 치료법을 개발하기 위해 미세 중력이 인간 마이크로바이옴에 미치는 영향과 가혹한 환경에 대한 적응을 탐구하기 위해 미세 중력에서 당뇨병성 족부 궤양의 마이크로바이옴을 조사할 예정입니다.
말레스-III는 2021년에 시작된 일련의 임무 중 하나로, 우주 기술을 생의학 연구에 활용하려는 몰타의 노력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몰타 대학교의 조셉 '사이' 보그 교수가 이끌고 있으며, 의학, 생물학, 공학, 물리학 분야의 다학제 연구팀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SpaceX will launch 27th NASA cargo mission to the Space Station carrying the third Spaceomix Maleth Program science research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crs-27
그 외 소식
1.
포드는 품질 검사 중 차량에서 화재가 발생한 후 발견된 배터리 셀 결함으로 인해 F-150 라이트닝 순수 전기 픽업트럭 18대를 리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결함은 셀 공급업체인 SK온의 조지아주 제조 시설에서 2022년 말 4주 동안 발생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문제가 조사되는 동안 차량의 생산과 선적이 중단되었습니다.
포드는 리콜과 관련된 사고나 부상에 대해서는 알지 못한다고 밝혔으며, 3월 13일부터 새로운 배터리 팩 재고로 생산이 재개될 예정입니다.
Ford recalls 18 F-150 Lightning units stemming from battery cell issue
https://www.teslarati.com/ford-f-150-lightning-recall-18-units-battery-defect/
2.
로드스타운 모터스는 전기식 주차 브레이크의 잠재적 고장으로 인해 차량이 굴러 떨어져 충돌 위험이 높아질 수 있는 인듀어런스 전기 픽업트럭 5대를 리콜합니다.
이 문제는 전기식 주차 브레이크 캘리퍼 와셔가 조기에 마모될 수 있는 클램핑 성능 약화에서 비롯됩니다.
로드스타운 모터스는 해당 전기식 주차 브레이크(EPB)를 무상으로 교체해 드립니다.
영향을 받은 EPB는 추적이 가능하며, 공급업체 아케보노노는 이미 영향을 받은 장치의 배송 ID를 로드스타운에 제공했습니다.
로드스타운은 계획된 500대 중 약 40대만 생산되었으며, 지금까지 고객에게 배송된 트럭은 6대에 불과하다고 보고했습니다.
Lordstown Endurance electric parking brake failure cues recall
https://www.teslarati.com/lordstown-endurance-recall-electric-parking-brake-failure/
3.
알파 로메오는 2025년에 1,000마력의 줄리아 전기차를 출시하고, 2027년에는 북미와 유럽에 대형 전기 세단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2028년에는 모기업인 스텔란티스의 STLA 대형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BMW iX, 메르세데스 EQS, 아우디 Q8 e-트론과 유사한 양산형 모델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알파 로메오는 이 전기차 출시를 통해 2030년까지 유럽 외 지역 판매를 약 40% 수준으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알파 로메오가 만들 계획인 SUV는 북미 시장에 어필할 수 있지만 최대 주행 거리는 세단 차량보다 적을 것입니다.
생산은 2027년 또는 2028년에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가격은 경쟁사와 비슷한 10만 파운드(12만 2,283달러)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Alfa Romeo plans to build an EV SUV to rival BMW iX, Mercedes EQS
https://www.teslarati.com/alfa-romeo-plans-to-build-an-ev-suv-to-rival-bmw-ix-mercedes-eqs/
4.
닛산은 일본에 위치한 '인텔리전트 팩토리'의 문제로 인해 신형 아리아 전기 자동차의 생산이 중단되어 회사의 재도약 가능성이 위태로워지고 있습니다.
이 시설의 고도로 자동화된 제조 라인에 문제가 발생하여 생산이 예정보다 3분의 1 이상 늦어져 차량이 고객에게 인도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닛산은 전기화 계획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었지만, 테슬라, BYD, 리비안, 포드 같은 경쟁업체들이 경쟁력 있는 옵션을 제공하면서 닛산은 더욱 뒤처지고 있습니다.
또한, 공장 외부에서도 문제가 지속되어 공급업체들이 아리야 생산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에 직면했습니다.
아리야는 2021년에 출시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팬데믹이 전 세계적인 칩 부족에 계속 영향을 미치면서 계획이 틀어졌습니다.
Nissan Ariya production stalls at 'Intelligent Factory' putting comeback in jeopardy
https://www.teslarati.com/nissan-ariya-production-stalls-ntelligent-fact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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